1 의 고법 명명법. 이게 뭐야? 이름? 그리고는요. 단어?
소위? 이름? , 사회에서 개인의 별명, 즉 사회에서 개인이 사용하는 기호입니다. -응? 단어? 종종 이름의 해석과 보완이다. 이름? 겉과 속이 똑같기 때문에 불러도 됩니까? 테이블 문자? 。 예기? "샌들 우드 활" 은 말했다:? 젊은 이름과 관자. -응? "슈" 구름:? 3 월생, 명가, 그래서 운은 젊고, 20 살이며, 아버지가 되는 길이 있다. 친구 등 계급은 더 이상 이름으로 부를 수 없어 왕관을 더했다. -응? 또' 의식' 인가? 대관식:? 왕관과 이 단어는 그 이름을 존중한다. 너의 아버지는 이전에 그의 이름을 말했고, 다른 사람은 그의 말을 했다. -응? 그래서 이 이름은 어릴때부터 어른들이 부르는 이름이다. 남자는 스무 살이 되면 대관식을 거행하는데, 이는 그가 벼슬을 해야 하고 사회에 진출해야 한다는 것을 예시한다. 여자가 크면 친정을 떠나 시집가겠다고 약속해야 한다. 결혼할 수 없는 사람들은요? 태그 없음? 또 뭐라고 부를 수 있니? 등자? 。 열다섯 살에 결혼해도 말로 친구에게 전화해야 한다.
고대에는 공가, 계로, 외병, 영제, 반경, 무정, 쇼신 등 초기 인물의 이름이 일반적으로 비교적 간단했다. , 모두 간부들이 지은 이름이며, 당시 사람들이 시간을 중시하는 관념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나중에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언어의 발전과 의식의 강화로 사람의 이름이 점점 복잡해지면서 이름을 짓는 것이 학문이 되었다. 이름을 지을 때는 그 내포를 자세히 생각하고 반복적으로 생각해야 한다. 좌전'? 환공 6 년' 은 춘추시대 명명의 5 대 원칙을 기재했다:? 편지, 정의, 코끼리, 의사, 클래스 등 다섯 명이 있습니다. -응? 이는 노국의사 심유가 환공의 이름 질문에 대답할 때 제기한 것으로, 그의 출신 특징에 따라 혹은 추상서, 표지, 포덕, 부모 기대 등에 따라 이름을 지어야 한다는 뜻이다. 그리고 일곱 가지를 제안합니다:? 국가에 의지하지 않고, 관원에 의지하지 않고, 산천에 의지하지 않고, 은병에 의지하지 않고, 동물에 의지하지 않고, 돈에 의지하지 않는가? 이름을 붙일 수 있습니다.
의미와 내포를 강조하는 고대 명명 관행은 지금까지 수천 년 동안 계속되고 있다. 태어난 남자 아이와 여자 아이들에게는 그들의 생리학 때문이다. 성격과 직업이 다르기 때문에 이름도 다르다. 남자에게 단어는 위풍당당하고 용감하고 강인하며, 여자에게 단어는 현혜, 화려함, 아름다움이다.
또한 명명은 시대의 특징을 반영합니다. 위에서 말한 하상대는 건지의 이름을 전형으로 사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 후 오랜 봉건 사회에서 관원의 부유한 가정은 대부분 충성, 효, 충성, 수명, 건강, 승천, 부의 이름을 따서 인인, 의리, 의식, 지혜, 편지, 음악, 덕, 수연, 승천, 계조, 백성들도 좋은 날을 생각하고 다자다손, 학교 독서를 기대하고 있기 때문에 푸귀, 덕복, 금채, 지학, 핑안, 창순, 만창, 만툰, 보성, 금잠금, 좌주라는 이름이 많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건국, 원조, 보가, 추군, 건군, 유월, 유수, 위동, 웅장함, 공학학, 지농 등 새로운 명칭이 많이 나왔다.
개혁개방 이후 외국 이름을 딴 현상이 다시 고개를 들기 시작한 것은 바람직하지 않고 제창해서는 안 된다.
고대인들은 어떻게 자신의 이름을 지었습니까? 2. 표의문자와 이름의 의미상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고대인들은 표자의 선택에 매우 신경을 썼고, 상황도 복잡하지만, 규칙적으로 따라야 하며, 세심한 조사, 분석, 연구를 통해 발견할 수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가장 나이가 많고 막내인 형제의 순위에 따라 단어를 뽑는 것은 흔한 일이다. 예를 들어, 공자가 둘째이기 때문에, 그는 형이 맏이이고, 글자는 맹절뚝거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가장 전형적인 것은 삼국 시대 오동의 동생 손씨다. 손책은 자부보를 장남으로 삼았다. 손권은 글자 중모를 둘째 아들로 삼는다. 손의행 3 위, 글씨 비숙을 취하다. 일 kuangju 넷째, 단어 키르기스스탄 을 가져 가라.
그리고 책상 위에 쓰나요? 아들? 많은 경우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아들? 고대에는 남성에 대한 좋은 호칭이나 존칭이었다. 그래서 사람들은 구멍 더미, 단어 사고와 같은 사용을 좋아합니다. 종, 하마 작은 요리사 도로; 시마 키안, 단어 길이; 카오 다우, 아들 자기 건강; 스시, 단어 zizhan; 두보, 단어 아름다움; 위안메이는 천재이다.
이 표의문들은 비록 흔하지만, 실제 이름과는 그다지 관련이 없다. 사실, 보, 중, 서, 길, 모두 진정한 표의어가 아니다. 뒤의 글자는 다음과 같다? 정책? ,? 그렇죠? ,? 느끼십니까? ,? 용? ,? 예뻐요? 평등은 표의문자의 주요 구성 요소이다. 이 주성분은 본명의 의미와 관련이 있으며 다음과 같이 소개한다.
1. 같은 의미: 표의문자와 이름뜻이 같고, 통하고, 병렬관계라서? 평행? 。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곡평, 어원. 광평은 원문을 말하는데, 뜻은 같다.
안회 () 는 글자가 깊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깊이와 환수도 같은 뜻을 가지고 있다.
유, 나 라는 단어는 나에게도 같은 뜻이다.
서범, 이 단어는 늦었어요. 지각도 하고 지각도 해요? 여기 있어? 정의。
장형, 자평자. 평등과 공정성은 같습니다.
육유, 자무 이념. 여행과 관의는 같다.
쩡 공, 이 단어는 고체입니다. 공 () 과 구 () 는 똑같다.
반고 () 는 글자 맹건 () 이다. 강하고 실하다는 뜻은 똑같다.
뭉크, 옥자라는 단어. Tui 와 Yu 는 모두 차입니다.
2. 뜻이 비슷하다: 표의문자와 명사의 뜻이 비슷하지만 완전히 똑같지는 않다. 서로 보완할 수 있다. 이것이 무엇이라고 불리는가? 보조? 。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우렁차고, 글씨가 "걸안" 이다. 루안과 문들은 모두 새이지만, 한 종류는 아니다. 홍안과 부부는 서로 잘 어울릴 수 있다.
육기, 자석형. 기계와 저울은 북두성의 별이며, 상부상조한 것이다.
정나무야, 여옥충. 땔나무는 땔나무이고, 어획은 어획이다. 그들은 종종 동반자이며 서로 돕는다.
리 유, 단어 리 웽. 어민들은 늘 모자를 쓴다.
첸 린, 단어 구멍 장. 임과 장은 모두 옥기라서 서로 잘 어울린다.
반대 의미: 즉, 표의 문자 및 이름의 의미는 반대입니다. 이런 상황을 뭐라고 부를 수 있습니까? 모순?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Xi 라는 단어를 주문했습니다. 얼룩은 검고 더럽고 얼굴은 하얗다.
주, 유. 빛은 아침이고 어둠은 밤이다.
유과, 글자를 바꾸다. 바꾸면 틀리지 않아요.
왕희 씨, 이 단어는 쓸모가 없어요. 성적과 무효 전력은 정반대이다.
4. 뜻이 일치함: 즉, 표의문자와 명칭은 종종 한 문장에서 나온 것으로, 뜻이 일치하고, 이름의 뜻을 보충하거나 수식한다. 이런 상황을 뭐라고 부를 수 있습니까? 확장? 。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서간, 글자 길이. 공자가 말했다:? 이것에 대해 뭔가를 할 필요가 있다. -응? 이름과 단어는 한 문장에서 같은 의미를 지닌다. 단어는 이름에 대한 보충 설명이다.
조조, 자멘드. 순자? "설득" 이라는 기사는 이렇게 말합니다. 생은 이치에 의지하고, 죽음은 이치에 의지하고, 남편은 덕이라고 부른다. -응? 한마디로, 글자와 이름을 결합하여 도덕적 품행을 이루는 것은 도덕적 품행이며, 글자에 대한 이름은 장식적인 해석과 보완이다.
조운, 자용. 주역이 말했다:? 구름은 용을 따르고, 바람은 호랑이를 따른다. -응? 한 문장의 이름은 단어의 의미와 같다.
루유, 글씨가 점점 밝아진다. 주역일:? 홍은 점차' 루치어' 에서 악기로 사용될 수 있다. -응? 이 단어는 이 이름을 설명했다.
똑똑하고 성실한 말. 축일:? 성실은 명확하다. -응? 이름과 글자는 요컨대, 성실은 명분의 전제이고, 분명히 성성의 결과이다.
유 키안, 단어 팅 이순신. 샹 는 말했다:? 적당히 이득을 보다. -응? 요컨대, 겸손은 전제이고, 이익은 겸손의 결과이다.
단어의 의미 확장: 즉, 이름의 의미의 확장을 의미합니다. 이런 상황을 뭐라고 부를 수 있습니까? 확장? 。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백은 글자가 태백이다. 태백은 태백의 진싱, 태일의 연장이다.
두목, 자목. 방목은 방목이다. 이것은 방목의 의미를 확대한다.
양 다, 단어 shida. 스다, 즉 선진의 뜻은 달다의 의미를 한층 더 넓혔다.
추, 글자는 영인이다. 영석은? 영희가 늙기 어렵다? 이 성은 대략' 시경' 에서 나온 것입니까? 송로 버섯은 주석의 의미를 확장합니다.
레이의 말은 너무 간단하다. 그것은 또한 단순한 확장을 강조하는 것이다.
옛사람이 어떻게 욕을 했는지 3. 고대에 그들은 어떻게 이름과 글자를 불렀습니까?
고대에는 예의에 각별히 신경을 썼기 때문에 이름과 인물 모두 매우 신경을 썼다. 인간관계에서 일반적으로 이름을 예의용어, 겸손, 존칭, 긴 호칭으로 사용한다. 동배들은 서로 친숙할 때만 직설적으로 그 이름을 부른다. 대부분의 경우, 서로 또는 다른 사람의 이름을 직접 부르는 것은 예의가 없는 것으로 여겨진다. 또래들이 서로 아첨하는 것은 예의로 여겨진다. 편지를 쓰거나 전화를 걸 때 그 이름을 직접 부를 수는 있지만, 그 이름, 특히 군주나 부모 어른의 이름은 말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존중하지 않습니까? 아니면 전화할까요? 대반란? 그래서 우리 나라 특유의 거야? 피하세요? 시스템. 여기서는 잠시 말하지 않겠습니다. 아래에 자세히 소개하겠습니다.
고대에는 이름과 글이 함께 불려 존경을 표했다. 우리의 관심을 끌만한 두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첫 번째 경우는 진나라 시대에 한 이름과 한 글자가 서로 연결되어 있을 때 글자가 이름 뒤에 와야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공부가, 송대 공자의 시조? 공 신부님? 한 글자입니다. -응? 지아? 는 이름입니다. 성이 뭐예요? 손? 。
촉나라의 (호), 공자의 아버지? 이봐? 는 이름입니다. -응? 양아저씨? 한 글자입니다. 성이 뭐예요? 구멍? 。
맹스민, 프리실라의 아들? 보셨어요? 는 이름입니다. -응? 맹명? 한 글자입니다. 성이 뭐예요? 백리? 。
시치, 건숙의 아들, 수술? 는 이름입니다. -응? 서나무꾼? 한 글자입니다. 성이 뭐예요? 이봐? 。
바이, 검숙의 아들? C? 는 이름입니다. -응? 바이이? 한 글자입니다. 성이 뭐예요? 이봐? 。
두 번째 경우는 한나라 이후 이름도 부를 때, 먼저? 이름? 그 후? 단어? 。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응? 육공거, 광릉진장, 왕찬, 북해서건위창, 응우엔, 여남응창덕금, 동평류진이는 조비의' 전론' 인가? 신문의 한 구절이 언급되었습니까? 건안 칠자? 이름조차도 먼저 후언이다.
옛사람이 이름을 짓는 방식 4. 닉네임.
고대에는 어떤 사람들은 제명되었는데, 또 어떤 사람들은? 번호? 。 아닙니다. 사람의 별칭인데, 그래서 불러요? 별명? 。 번호는 매우 실용적이며, 호칭을 받는 것 외에 문장, 서적, 서예의 서명으로도 쓰인다. 루통의' 옥천자' 시, 두목의' 번천문집', 송설의' 육체 천자문', 노련의' 연꽃원앙도' 등. 고대 문인 작가의 별명에 익숙하지 않으면 이 작품들의 저자가 누구인지 알기가 어렵다. 따라서 고대 문인 작가들은 그들의 이름과 인물뿐만 아니라 그들의 숫자도 기억해야 한다.
1 호의 내력.
군호의 바람은 언제부터 시작되었는가? 문헌에는 상세한 기록이 없는데, 아마도 춘추전국시대에 있을 것이다. 예를 들면? 노기? ,? 귀곡 등은 중국 최초의 별명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동진 도연명 자신의 이름? 오육 씨? 남북조 시대에는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에게 번호를 매기고, 당송 시대에는 보편적인 풍조가 형성되어 원명청 시대가 절정에 이르렀다. 모든 사람이 번호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한 사람이 많은 번호를 가지고 놀 수 있다. 명대 화가 진홍처럼? 라오리안? ,? 늦다? ,? 후회가 늦었어? ,? 운문승? 네 개의 숫자를 기다리다. 현대에서는 수 () 와 같은 숫자를 사용하는 풍습이 오래 지속되어 왔습니까? 슈만?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쌍계? 백석?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하향응고? 쌍청루주? 。 근대 이래 문인의 이름이 점차 필명으로 대체되었다.
2.? 번호? 어떻게 형성되었을까요?
-응? 번호? 두 가지 상황이 형성되었습니다.
(1) 는 사용자 자신입니다. 봉건 사회의 중상층 계급, 특히 문인은 늘 자신에게 숫자를 주는 것을 좋아한다. 왜냐하면? 번호? 스스로 발명한 것이기 때문에 가족, 종법, 예절, 동배 이미지 이름, 표의문자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그것은 사용자의 소망과 흥미를 자유롭게 표현하고 표방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별명이 있다. 하지만 면밀한 분석과 심층 조사를 통해 * * * * * 의 몇 가지 특징을 요약할 수 있습니다.
첫째, 다음과 같은 선명한 시대 마크:
당송 시대에는 우리나라 불교가 성행하여 중상층 지식인들에게 깊은 영향을 끼쳤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를 표지로 삼았다. 문외한인? 번호의 경우. 리는 어딨어? 바이올렛?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백거이는 자칭? 향산인?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스시? 동파거사? , 팬 쳉 자기 번호? 석호거사?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이청조는 몇 일부터 시작합니까? 이안거사? 。
원대는 도교를 제창했지만 문인은 무엇을 했습니까? 도사? 특히 숫자의 경우. 그 펭 zizhen 좋아 합니까? 괴도사?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조지? 도사?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임인발호? 명산도인?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오진호? 매화도사?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조맹희? 실삼나무 도교? 。
아편전쟁 이후 제국주의 침략 학살, 청정부의 부패 무능, 민족 고난과 민족 위기를 초래했다. 침략에 반대하는 애국이 당시의 주요 선율이 되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 기조에 따라 자신에게 번호를 매겼다. 그 담사동처럼? 북쪽으로 날아?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황소배호? 황제의 자손?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천천화? 황색을 원해요?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추근? 웅정? 등등.
B, 다음과 같은 강한 서정적 인 색상:
정사쇼, 송인, 송망후 쑤저우에 은거하고, 자호? 소남? , 내가 노래 방 을 잊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시인 신유기는 농업을 중시하고, 벼슬을 할 때 농사를 제창하고, 농사를 장려하고, 만년에 농촌을 은퇴한다. 늙은 농민으로부터 배웁니까? , 자기 번호? 지아 법사?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애국 시인 육유우 () 는 세분 () 을 걱정하고, 권세에게 비꼬여 예법을 지키지 않는 것으로 비꼬여 이름을 지었는가? 웽을 풀어요? 그들의 경멸을 표현하기 위해; 구양수는 만년에 자기 이름을 지었습니까? 육일잠? , 만 권의 책, 비문 한 권, 피아노 한 대, 바둑 한 판, 술 한 주전자, 노인 한 명이 스스로 취한 호를 더해 전형적인 문인의 재미를 표현했다. 당백호, 명나라의 낭만주의 천재, 자신의 이름을 따서 명명? 6. 거사처럼? 。 -응? 예컨대? 그 자신의 말에 따르면 인생은 환상, 꿈, 거품, 그림자, 이슬, 전기와 같다. 실의에 빠진 문인의 부정적인 감정의 표현일 뿐이다. 남송 시인 양완리? 성재? 안티-골드 스타 장 6 월 때문에? 성의요? 그를 격려하라, 광종 황제 친서? 성재? 이 단어는 그것을 준다. 이렇게? 성재? 그의 학업 성적을 보여줄뿐만 아니라? 성의요? , 그의 나라도 포함되어 있습니까? 진심이에요? 。
C, 의미심장하다
명말 화가 주홍이 명나라에서 죽었을 때 이 칭호를 물려받았나요? 팔대산 사람? 。 -응? 여덟 개? 두 인물은 서로 연결되어 울고 우는 것 같고, 웃고 웃는 것 같고, 울고 웃는 것을 의미하며, 조국을 그리워하는 슬픔과 분노를 표현했다. 명말 청초 태원 유명 학자 푸산이 자신의 이름으로? 도사 주영? 。 명나라가 죽은 후, 그는 옷차림이 단정하지 않아 토굴에서 살았다. 청정은 몇 차례 그를 상경하여 보홍설사 시험에 참가하도록 초대했지만, 그는 모두 거절하고 만청과의 협력을 단호히 거절했다. -응? 주이? 겉으로는 붉은색이지만 실제로는 명나라의 상징이다. 왜냐하면 명나라 황제의 성은 주이고, 빨간색은 명의의 뜻으로 명나라에 대한 깊은 감정을 표현했기 때문이다. 남송 시인은 복고를 쓰고 자칭합니까? 석평산인? 그것은 또한 일종의 정신을 포함하고 있다. 그의 시에서 알 수 있다. \ "감각 \" 시 는 말했다:? 사람은 금부두가 되고, 나는 돌을 스크린으로 삼는다. 석두? 무엇을 사용합니까? 킴. 똑같이 수고하다. -응? 석두? 아니, 괜찮아? 킴. 비싸지만 간단하고, 고졸하며, 기상의 최고봉은 작가의 인격정신을 묘사한 것이다. 북송 시인 장용, 자칭? 클리프? 그 자신의 말로: 선은 대중을 위반하고 절벽은 불리하다. 낭떠러지라는 이름으로 덕의 징표로 이야기하다. -응? 보이는,? 클리프? 이 수치는 그의 성격, 포부, 절개를 반영한다.
D, 특정 명사의 사용
고대인들은 종종 특정한 명사를 사용하여 다른 이름을 명명하였다. 무게를 재다? 선생님? 네, 예를 들면? 오육 씨? (도연명) 포레 씨? (루 guimeng)? 동래씨? (여주겸)? 용천 씨? (첸 리앙) 구 란 씨? (백박); 무게를 재다? 공공? 네, 예를 들면? 스승님? (원홍도)? 눈썹? (노계복),? 임공? (양계초) 공건? (고욱); 무게를 재다? 아들? 네, 예를 들면? 아들 걱정돼요? 루'? 시비를 가리다? (사공도),? 아이에게 돌려주세요? (한보),? 사슴비자? (황경인); 무게를 재다? 늙은이? 네, 예를 들면? 소릉노노? 두보? 노춘? (스와) 얀 키안 노인? (소덕조), 노황화? (왕정윤)? 희안씨? (장지한),? 인연을 따르는 노인? (위안 메이)? 영빈유산? (소철)? 이남의 만년? (왕 ruoxue); 무게를 재다? 웽? 네, 예를 들면? 오디? (루유), 취했어? (구양수), 푸옹? (황 tingjian) 릴리스 웽? (육유),? 이옹? (이옥); 무게를 재다? 이봐? 예, 예:? 정택? (관한경), 청화바보? (노채), 어? (그는 사오)? 멩 옷? (돈); 무게를 재다? 외국 역사? 예, 예:? 해월외사? "미피"? 혜희외사 (왕관),? 그의 외국 역사를 싫어하니? (리앙 첸 유); 무게를 재다? 산인? 예, 예:? 구화산 사람? "두순학"? 소실산인? 후잉린? 사양산인? (오승은); 무게를 재다? 흩어진 사람? 네, 예를 들면? 호해산인? (나관중)? 고곡 산인? (풍몽룡), 두청삼인? (조남성); 무게를 재다? 고기잡이로 땔나무를 줍는가? 예, 예:? 익동 어부? "강해"? 어부? (얀)? 후베이 복숭아꽃 낚시? 기러기와 장작? (첸 chenhu), baizi 산 장작? 천목산 나무꾼? (장).
(2) 타인에게 인정받다. 이런? 번호? 전화하세요? 별명? ,? 별명? 아니면? 혼호? ,? 훈호? 。 표현력이 뛰어나 각종 인물에 대한 기억을 증강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름, 인물, 숫자에 대한 보완이기도 하며, 종종 인물의 이목구비, 성격 특징의 묘사나 굴절이다. 물비의 이야기' 라는 생동감 있는 별명은 독자들에게 깊고 기억에 남는 인상을 남겼다. 흑회오리 바람, 표범 머리 임충, 파란 면수 양지, 화승루, 뇌우화 진명, 익호뢰횡행, 망명석수, 랑리 백조장순 등의 별명은 인물의 성격, 특기, 생리적 특징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많이? 별명? ,? 별명? 그것은 그들이 현실 생활에서 서로 농담을 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그것은 종종 풍자와 비웃음의 경멸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예를 들어 춘추시절 진국인의 이름은 플리힐라였나요? 우이 박사님? 추 에 강등 된 후, 다섯 피부 (검은 숫양) 로 진 을 구속 하기 때문이다; 당고종 사람 이름은 이의부입니까? 웃음 속에 칼을 숨기나요? , 다시 번호를 매기시겠습니까? 인간의 고양이? 。 그가 총리였을 때, 그는 부드러운 대리인처럼 행동했기 때문이다. 송나라 때 사람들이 왕희에게 준 별명은 무엇입니까? 3 명의 총리? , 그는 10 년 이상 총리 를 역임 하기 때문에, 목적, 목적, 목적, 다른 것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농촌에서는 별명을 보내는 풍조가 더욱 성행하고 있다. 큰 당나귀? ,? 악어 두 마리? ,? 삼황채? ,? 비둘기 네 마리? ,? 개 여덟 마리? ,? 대추? ,? 도노? 。 -응? 배? ,? 가죽 호두가 있어요? ,? 대마씨 다섯 개? ,? 건곡? ,? 이호 살구? ,? 막대기 세 개가 굵어? ,? 요정 집? ,? 대머리? ,? 노란 머리? ,? 오리판? ,? 믿을 수 없어? 이 닉네임들은 매우 흔하다. 물론 이것보다 더 촌스러운 것도 있으니 여기서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일부 닉네임에는 경멸적인 의미가 포함되어 있지 않다. 예를 들어 송대, 사람들이 그들을 쓴 것은 송치 때문인가? 붉은 살구의 가지가 봄에 있습니까? 시, 그럼 그를 불러? 홍행상서?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당대의 시인문은 재사가 민첩하고, 팔운이라 사람들이 그를 부르느냐? 문팔공?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위대한 시인 이백은 재능이 넘치는데, 사람들은 그를? 이옥현? 。 현대도 마찬가지다. 시인 이기 별명 빙심? 태군? , 문학 세계에서 할머니의 숭고한 명성을 반영합니다. 이런? 별명? 우아하고 저속하지 않다.
이상은 무엇입니까? 별명? 。
옛사람이 이름을 짓는 방식. 5. 부옥과 왕디.
인간관계에서 이름, 인물, 숫자 외에 또 불러야 하나요? 관작? , 말? 땅을 봐? 。 고대인들은 이것이 가장 공손하다고 생각했다. 예를 들면? 관작?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두공부, 두보 (두보) 와 왕우승 (왕위)
채중랑 박사 (굴원)
지아 교사 (지아 이순신) 장 (장 왕위)
가오 창실 (가오 적합) 장 (장 지) 조상
돈 시험 공 (돈) 장 (장 지)
예를 들면? 땅을 봐?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두소릉 (두보) 한창리 (한유)
유합동 (류종원) 공북해 (공융)
Cenjiazhou (censhen) 백상산 (백거이)
왕강녕 (왕장령) 자장강 (자도)
위쑤저우 (위) 유수주 (유장경)
그게 다야? 관작? 그리고는요. 땅을 봐? 이름, 성격, 숫자 외에 또 다른 별명이 되었다.
고대의 명명 방법 6. 보기 드문 숫자 이름.
중국 고대에 어떤 사람들은 숫자를 그들의 이름으로 사용했다. 수량이 많지 않지만 고서에서 만날 수 있으니 여기서 언급해서 우리의 주의를 끌 필요가 있습니다. 숫자를 이름으로 사용하는 세 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1. 성은 숫자입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의산: 허베이 정주인, 명나라 성화년 동안 학명 현령을 역임한 적이 있다.
Erzhi: 당나라 Xuanzong 개원 년, 궁전 중위.
3 월 8 일: 원나라, 운남의 한 성 우승으로 재직하다.
무량: 아난, 삼국촉한의 간언관.
기희현: 석주미인, 명정덕년 동안 영춘현에서 교편을 잡고 있습니다.
팔통: 그는 명나라 정덕 시대의 예부 주임이다.
구갑: 당나라 하진인, 고조무덕년 동안 한림학사.
석화: 송대 건흥 연간진사.
2. 이름은 숫자입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치친: 진 소유.
황팔: 황정견
유바: 유종원
원구: 원직
최구: 최흥종
이희: 이구지
장 12: 장 지아
리 12 세: 이백
한 18 세: 한유
리 XX: 심리.
백이석: 백거이
고대인들이 자신의 이름을 어떻게 지었는지 3. 성과 이름은 모두 숫자입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여섯 개? 17: 청대,' 시초 출국여행' 과' 태양잡영' 작가.
일곱 개? 11: 청대 건륭년 진사,' 서역기' 작가.
여덟 개? 16: 건륭년 동안 장군을 봉하다.
아홉 개? 10: 가경년 동안 광서 현을 맡다.
숫자라는 이름으로 당대에서는 일종의 패션이 되었고, 청나라 만주족들은 이런 이름을 선호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건륭년 동안만 공식 사서에 적힌 디지털인명은 1 10 으로 아직 서민이 아니다. 예순일곱, 일흔다섯, 팔십육 등. 그렇다면 이 숫자들은 무엇에 기반을 두고 있을까요? 대부분의 아이들은 태어날 때 할아버지 할머니의 나이나 부모 나이의 합계로 이름을 지었다.
당대에 그 숫자명은 같은 조부모나 증조부모와 형제 사이의 등급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