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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 봉건 민주주의 사상과 운하의 관계

1, 중국 자본주의 경제의 싹이 강운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명대 상공업자들은 기본적으로 대운하 연선, 특히 당시 가장 발달한 실크 직업과 면방직업에 집중해 수공업의 생산 수준과 뛰어난 기예를 부각시켰다. 당신은 생산과 개선의 분포가 기본적으로 대운하를 따라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만력처럼 가흥원진의 정비사들도 원래의 토기들을 새로운' 원사기' 로 바꿨다. 명말 쑤저우의 시장에서는 상품으로 판매되는 베틀이 능직, 실, 실, 실크, 천 등 6 종에 달하며, 완제품은 더욱 기예가 뛰어나고 색채가 풍부하다. 면방직업의 생산 도구도 예전보다 크게 개선되어 발 물레와 발 믹서차가 나타났다. 송강에서만, 한 사람당 매일 말 한 필을 짜고, 축적이 적으면, "해가 뜨고, 해가 지고, 해가 지고,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고 할 수 있다.

2. 명대에 농민과 수공업노동자들이 생산한 식량, 면, 생사, 사탕수수, 담배, 비단, 면, 종이, 염료, 기름, 목재, 청동, 철기, 도자기 등 수공업이 중요한 상품이 되었다. 하운은 화물 유통을 촉진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3. 상품의 수가 늘어남에 따라 상업자본도 활발해졌고, 전국 상인들도 많아졌다. 그중 휘장상이 가장 많았고, 이어 민서상인, 강유상인, 민상, 광동상, 오월 상인, 관산상인이 뒤를 이었다.

중요한 운송과 무역은 운하 연안에 있다. 강운은 중요한 운송 수단이다.

4. 상품경제의 발전은 상공업 도시의 부상에도 나타난다. 당시 상공업이 눈에 띄는 도시는 일반적으로 강남, 동남연해, 운하 연안의 세 지역에 분포했는데, 그중 강남이 가장 번화했다. 송강의 면방직업, 수항의 실크 직업, 순호의 장염업, 납산의 제지업, 경덕진의 자업 5 대 수공업단지가 형성되어 매우 밀접한 상업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강남의 번영은 주로 장쑤, 송화, 항주, 가흥, 호주오주에 집중되어 있는데, 이 5 개 주의 여러 도시의 부상도 당시 매우 두드러진 특징이었다.

6. 명말 청초는 사상 계몽의 시대이다. 명나라의 위대한 사상가 이비, 황종희, 구, 왕부지는 모두 봉건 사회의 폐해, 특히 송명리학의 해를 보았다. 그들의 작품에는 인문주의와 민주주의 정신이 번쩍였다. 황종희의' 원준' 은 군주독재를 비판하며 현대민주사상의 첫 총을 쏘았다. 명말 사상계는 철학에서 윤리에 이르기까지 치국에서 치학에 이르기까지 봉건사상체계 전체를 반성하고 비판하기 시작했다. 황종희와 보살을 보세요. 사상은 자본주의의 묘사이자 운하 상품 경제의 반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