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다른 소재의 물체에 대해 근대에는 서로 다른 탁상기법이 개발되었다. 예를 들면 탁상목각, 일종의' 건탁판' 기법이 있다. 그러나 토폴로지의 기본 방법은 다음 네 단계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현상할 패턴이나 문자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절벽 돌 조각, 초상화 돌, 비문 등. 물세탁은 가능하지만 청동기 비문, 고주화, 갑골문, 초상화 벽돌, 목각 등의 가는 흙은 녹이 슬었다. 뾰족하게 깎은 죽젓가락이나 이쑤시개로 천천히 제거해야 합니다.
2 단계: 적당한 크기의 선지를 선택하여 펼칠 글자나 도안을 덮고 수건으로 가볍게 적셔 선지를 그릇 표면에 붙인다. 만약 견지할 수 없다면, 선지에 부드러운 흡수지 보호면 (비닐봉지도 가능) 을 덮고, 흰 물을 묻힌 브러시로 가볍게 두드려 선지와 부품 표면 사이에 남아 있는 거품을 쫓아낼 수 있다.
백추수는 한약에 담근 무색투명하지만 약간 점성이 있는 물로 선지가 그릇 표면에 붙어 마찰 후 쉽게 벗겨진다. 백추를 사기가 불편하면 맑은 물도 쓸 수 있다.
세 번째 단계는 젖은 종이가 약간 마를 때까지 종이 보호면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이 단계는 수동 조작은 필요 없지만 건도와 습도를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법사 종이 젖은, 잉크 흩어져; 선지가 너무 건조해서 인쇄면에 붙지 않아 탁인에 불리하다. 그래서 일반 종이는 육안으로는 눈에 띄는 워터마크를 볼 수 없지만 선지는 인쇄면에 가깝습니다.
4 단계: 균일한 잉크를 묻힌 파리채로 종이를 가볍게 두드려라. 잉크는 옅고 진하지 않아야 한다. 골고루 섞은 후 흑백 탁상을 형성하다. 이곳의 로봇은 속칭' 토보' 라고 불리며 플라스틱 박막으로 싸서 정교한 실크나 다른 실크 직물을 감쌌다. 확장 가방의 크기는 물체의 크기에 달려 있다. 일반적으로, 물체를 펼칠 때, 두 개의 연장봉투가 있는데, 하나는 잉크를 고르게 펴는 데, 하나는 종이에 가볍게 두드리는 데 쓰인다.
탁판 제작의 기본 방법은 간단해 보이지만, 고품질의 탁도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운영자가 많은 문제를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재질이 다른 물체의 경우 마찰 과정에서 서로 다른 문제에 주의해야 합니다. 진정한 토폴로지는 원작의 아이디어를 포함해야 한다. 이러한 문제들에 대한 깊은 이해는 근로자의 인내, 세심함, 반복적인 시도가 필요하다. 박물관 연합전에서' 수제 탁상' 을 내놓은 것은 관심 있는 학생들을 깨우치기 위해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