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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izhou 가마 도자기 분류 및 패턴 장식

길주 가마 도자기는 종류가 다양하고 무늬가 풍부하고 다채롭다. 태유약에 따라 파란 유약, 검은 유약, 유백유약, 흰 유약 그림, 청유약으로 나눌 수 있다. 유약, 종이 오려내기, 데칼, 꽃 따기, 인쇄, 그림, 꽃조각, 스태킹 등의 장식 기법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도자기의 실용성과 예술성은 통일되어 있다. 회록색

청록색, 베이지, 장갈색 등 유약이 있습니다. 장갈색 유약 도자기 방면에서 본각사 가마 밑층과 천조릉의 동급 적층층은 장갈색 유약 완두콩, 주전자, 단주주전자 등의 기물이 있다. 이 두 곳은 모두 원상 누적층이다. 그 발사 방법은 절강성 사오싱에서 출토된 삼국청자와 당월요와 동일하며 고령토로 안감하여 태운다. 이런 기물은 만당봉성 홍주가마에서 구운 짧은 주주전자, 쌍계주전자, 하남 학벽가마에서 구운 도자기 주전자, 주주전자, 쌍계주전자와 비슷하다. 청자는 가는 모래로 굵게 섞고, 유약 사이에 먼저' 화장토' 를 한 겹 얹은 다음, 장갈색 유약을 한 겹 태운다. 유약은 바닥보다 못하며, 그릇 안감에 고령토 대여섯 장을 붙여 반복적으로 태울 때 유약을 바르는 것을 피한다. 이 제품들의 발사 연대는 가장 일찍 만당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윤가산, 상강령, 모안령 등에서 청자와 미색 유약 도자기가 출토되었다. , 그리고 태질 재, 하드, 적은, 길주 가마 와 동일. 주요 기물은 연판고족컵, 나뭇가지로 둘러싸인 짙은 색의 꽃을 그린 그릇, 얕은 복판 하나, 큰 냄비 하나, 둥근 족판 하나, 소족컵 하나, 접시 하나 등이다. 어떤 유약은 바닥보다 못하며, 얼음이 갈라진다. 접시, 그릇, 소면 고족컵 등. , 바탕자홍색, 유약발 없음, 그중에 연꽃꽃잎이 있는 고족컵은 5 대 때 구워진 것 같고, 다른 기물은 강서남창, 청강, 동향, 신간 등의 송원묘에서 볼 수 있다. 태유약 분석에서, 아마 길주 가마에서 구워 만든 것이다. 용천 유약을 모방한 고족컵도 있는데, 불, 태토, 구운 공예에 따라 황록색으로 되어 있다. 유백색 유약 도자기

태아의 질은 회색이라 좋아요. 그릇, 등, 접시, 그릇이 가장 흔하다. 유약은 흰색, 청록색, 유약이 바닥보다 얇아 초기 청자와 비슷하다. 밑발의 절단은 매우 거칠다. 밑바닥형은 평평한 바닥과 동그라미로 나눌 수 있으며, 어떤 동그라미는 무려 2.7 cm 에 달한다. 유백색 유약 도자기는 대부분 그릇이고, 가마 침대 밑에 쌓인 두꺼운 입술과 접은 입술 그릇은 당말 5 대부터 원말까지 타기 시작한다. 일반적으로 그릇의 안쪽 바닥에는 길조, 잊을 수 없는, 너무, 또는 장유약서와 길조, 잊을 수 없는 행운의 문자가 인쇄되어 있으며, 소수의 문서에는 지혜, 평화, 의식의 상징이 적혀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옥주전자 춘병, 뚜껑, 파우더, 작은 캔, 장난감 등도 있습니다. 유백색 유약 도자기는 프린팅 장식을 위주로 그릇, 병, 접시에 많이 나타난다. 사발 안쪽 장식은 매화, 얽힌 가지꽃, 물고기자리가 튀거나 봉황모란 도안으로 입공간을 따라 회문으로 채워져 있다. 옥주전자 춘병병 양쪽에 커플 테마 패턴 세트가 찍혀 있습니다. 도안 밖의 공간은 묶인 모란으로 장식되어 있고, 밑부분 근처의 반지는 첫 번째 문신을 돋우고 있다. 주제가 두드러지고, 도안이 치밀하고, 레이아웃이 대칭적이고 명쾌하며, 장식과 조형의 통일을 이루며, 전형적인 가마 프린트 도자기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길주 가마가 혁신할 뿐만 아니라 박채장 () 에도 능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검은 유약 도자기는 길주 가마에서 열리는 "비범한 산꽃" 으로 일명 "천목자" 라고도 한다. 값싼 천연 검은 페인트와 독특한 제작 기예를 사용하여 천자만태의 유약과 무늬를 만들어 산뜻하고 단아한 효과를 내며 민간 실용예술과 고박 스타일을 선보였다. 흔히 볼 수 있는 그릇으로는 그릇, 접시, 접시, 그릇, 병, 캔, 컵, 고족컵, 냄비, 캔, 뚜껑, 장난감 등이 있다. 태질이 미세한 모래를 섞다.

일반적으로 검은 유약 도자기 무늬의 장식은 종이 오려내기 데칼, 그림, 유약, 채화, 꽃조각, 꽃조각, 목엽 데칼, 소안 등이다. 그중 오려내기 그림과 목엽 그림은 길주 가마에만 있는 독특한 장식입니다. "기름 방울", "토끼털", "유약 뿌린다" 는 검은 유약 도자기 중에서 보기 드문 품종이다. 역사서에 따르면, 송인은 차를 다투고, 차를 맛보는 것은 토끼일 뿐이다. 송휘종은 한 번 말했다: 등불의 색깔은 파란색과 검은색이 어우러져 있고, 토끼털이 가장 좋다. 새로 출토된 검은 유약 도자기 문양은 목엽무늬, 부부무늬, 사슴나무 토끼털 무늬, 월매무늬, 월죽무늬, 유약 노무늬, 산매, 호피반, 조각화, 유약 가지매 등이다. 구름, 가랑비, 갈대, 대모, 호랑이 가죽 반점 또는 파란색, 파란색, 녹색, 보라색 불꽃과 같은 각종 가마 얼룩. 이 오색찬란한 유약 장식은 당시 자연에 대한 사람들의 아름다운 기억을 반영한다. 오려내기 그림은 그릇 내벽에 많이 쓰이고, 오려내기 스타일이 일치하며, 서너 시 위치에 배열되어 있으며, 입을 따라 두 개의 연속 리본 레이스로 늘어서 전체 화면이 그릇의 윤곽과 조화를 이룬다. 목엽무늬 장식과 오려내기 그림은 길주 가마 장식 예술의 두 가지 기이한 도안으로, 이런 목엽무늬는 검은 유약그릇 (등) 에 많이 장식되어 있고, 한 조각의 나무잎은 반반반씩 등불 가장자리에 걸려 있고, 일부는 이중 엽선 혹은 삼엽으로 흩어져 있다. 길주 가마 검은 유약 도자기는 주로 월설중의 매수, 대나무 가지, 흩날리는 나비나 갈대꽃으로, 정취가 함축되어 있고, 중국화의 정취가 짙어 유약에 채색한 선례를 창조했다. 문자 장식 방면에는 자국, 채색서' 기',' 기',' 부',' 혜',' 태평',' 풍강석',' 은갑각',' 수갑기' 또는 종이 오려내기' 이때부터 행복' 이 있다 검은 유약은 조각화, 유약 접는 가지를 채우고, 눈 속에서 활짝 피는데, 색다른 맛이 있다. 간결한 칼법, 형태와 신을 겸비하다.

도자기와 조형예술도 유명하다. 각종 도자기 조각에는 인물, 카우보이가 소, 닭오리, 소, 호랑이, 체스, 도자기 구슬 등이 있다. 이 가운데 목동이 소를 타는 것은 중국 한국 원대 침몰선 중 경덕진 가마 목동이 소 도자기 조각을 타는 것과 매우 비슷하다. 그중에 색자 기와가 있는데, 그 위에는 한 사람이 그려져 있고, 옆에는 항아리가 하나 있는데, 송의 그림과 매우 비슷하다. 이러한 우수한 장식 예술은 송대 가마업, 지방사, 의류를 연구하는 중요한 참고로 우리나라 도자기 공예에서 여전히 계승하고 발전시킬 만한 귀중한 유산이다. 길주 가마도 황유약 도자기를 태운다. 주기형은 삼가슴 삼족정로, 난로벽 돋을새김에는 볼록판이나 물물결이 있는 모란이다.

지저우 가마 유적지

장시 () 성 지안현 () 호용진 서쪽에 위치한 길이가 약 2 킬로미터, 폭이 약 1 km 인 평지에 위치한 24 개의 고요는 군산으로 둘러싸여 있다. 이곳은 일찍이 고동창군의 소재지로, 창주 관할에 속하여 고주 가마라고 불렸다. 역사가 유구하고 규모가 웅장하며, 제품이 풍부하고 정교하며, 줄곧 국내외 인사들이 동경해 온 것은 우리나라가 잘 보존된 고요오지 중의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