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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_ 인물 소개

주 _

주 _ (생졸년 알 수 없음), 중랑장, 사람, (오늘 산시 Xi) 사람, 당대의 유명한 화가. 명문 출신으로 월주 선주 장사를 역임하다.

그는 인물과 불상, 특히 귀족 부녀자를 그리는 데 능하며, 용모가 단정하고, 몸매가 풍만하며, 색채가 부드러워 당시 궁중 문인들의 사랑을 받았다. 그는 중당이 오도자에 이어 중요한 인물 화가로 당시 유명한 종교 화가이자 인물 화가였다. 나는 초창기에 장헌을 본보기로 삼았다가 나중에 바꾸었다. 주형이 빚은 가장 유명한 불교 이미지는' 수월관음' 이다.

주의 불교 회화는 오랫동안 유행의 기준이 되어' 주가화풍' 이라고 불렸다. 전세한 것은' 노빌 봉황도',' 미인 흔들지도',' 거문고 모금 차지도' 라는 세 권이다.

중국어 이름: 주

저우 팡 Mbth

별칭: 주

민족: 한족

출생지: 경조 (현재 산시 Xi 'an)

생년월일: 8 세기 말

사망 날짜: 9 세기 초

직업: 화가

주요 업적: 옷은 간단하고, 색깔은 부드럽고, 몸매는 풍만하다. 보살은 엄하고, 물달의 몸을 만들고, 묘재를 만든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대표작품: 오성실물도, 페이양 목욕도, 공주호 앵무새도, 꽃벼슬녀도.

출신: 환관 세가.

왕조: 당나라

인물 체험

주는 중국 당대의 한 화가로, 자중랑, 글자이다. 그는 조우 (현재 산시 Xi) 에서 태어나 생졸년이 불분명하다. 큰형 주호는 가족 무풍의 영향을 받았다. 그는 승마와 양궁에 능하다. 그의 수행원 갈출사 서역. 석보성을 점령한 전투에서 그는 용감함을 보여 전공을 세우고 오금으로 임명되었다. 격슈한이 석보성을 공략한 것은 천보 8 년 (749) 6 월에 발생했는데, 당시 주호는 20 대였다.

주의 큰형입니다. 이에 따라 주 _ 는 개원 말년 (713-741) 에서 태어났다. ), 한 관원의 가정에서 태어나 청나라에서 방랑하다. 전 yuezhou (이 절강 소흥), xuanzhou (이 안후이 Xuancheng) 총재, 상태 지사 다음으로 두 번째입니다. 주 _ 이 자리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그의 형의 지위 때문이었고, 그의 형은 원정 토번크슈부르크와 함께 전공을 세운 적이 있다. 초창기 스승은 장헌에서 왔고, 그도 풍경과 초상화, 불상을 잘 그렸기 때문이다. 그의 그림 스타일은' 단순한 옷, 부드러운 색깔, 풍부함' 이다. "

그는 장기간 관거가 월주 선주로 되어 있다. 장헌의 초보자로서 여공은 스케치를 바꿔 귀족 여성을 많이 썼다. 그들의 작품은 한가하고, 외형이 풍만하고, 옷차림이 화려하며, 필법이 고풍스럽고, 색채가 부드러워 당시 궁정과 문인들의 높은 중시를 받았다. 불상을 하나 그렸는데, 표정이 엄밀하여 신품이라고 부른다.

덕종이 그의 이름을 들었을 때, 그는 장명묘를 그렸는데, 이것은 한 달이 넘은 후에 결정되고 먼저 추진되었다. 장명사 벽화가 먹에 들어갔을 때, 사람들은 기이한 투연, 사 _ 원문, 지혜롭고 우둔한 사람, 묘어 연주, 혹은 결함을 지적하는 사람이 있어, 모두 그 개정된 정교함에 감탄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조각가는 모방하여' 주가식' 이라고 부른다. 아르바이트 초상화는 한건과 마찬가지로 (679-78 1) 사위 조의 초상화이지만 좋든 나쁘든 단정할 수 없다. 조 부인은 "양자는 비슷하지만, 마른 그림만 닮아 정신과 감정을 겸비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그가 그린 나비는 세계 곳곳에 널려 있고, 그는 안마, 새와 짐승, 식물도 그렸다. 당시 많은 사람들이 다 배웠는데, 쳉 이순신, 고운, 위헌은 모두 그의 제자였다. 문필이 좋아서 쓸 수 있다.

기록

《태평광기》권 213 《그림 4 주전》

당주 _ 자 현정, 경조 사람들도. 끊은 후에 잘 배우고 그림을 잘 못 그린다. 너와 번갈아 가는 축제가 있는데, 네 아들도 마찬가지다. 큰형은 승마를 잘해서 서가와 함께 티베트에 갔다. 석보성을 소장하고 공훈으로 오금을 표창하다. 덕종이 장정사를 지었을 때, 그는 전화를 걸어 말했다. "네 형은 그림을 잘 그린다. 장정묘의 신을 그려 달라고 부탁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특별히 성명하겠습니다. " 며칠 후, 황제가 또 그를 초대하자, 그는 손을 댔다. 처음에는 장벽으로, 모두가 지켜보고 있었다. 묘당이 시골에 도착하면 총명하고 어리석은 것이 모두 올 것이다. 또는 흠집이 있다는 멋진 점이 있으면 나날이 새로워지는 시정을 할 수 있다. 한 달이 넘자 시비가 절대적으로 어이가 없어 모두 감탄했다. 그래서 나는 썼다. 당대의 제일이다. 곽의 사위 조종시의 조수가 한간의 사진을 맛보자 모두들 그를 칭찬했다. 그럼 제발 _ 사진, 둘 다 이름이 있어요. 너의 남편은 자리에 두 폭의 그림을 그리려고 했지만, 결정하지 않았다

장점과 단점. 조부인이 성을 되찾았을 때, 어르신께서 운에게 물으셨다. "이 사람은 누구입니까?" 예: "조랑." "뭐가 제일 닮았어?" 속담에 "두 폭의 그림은 비슷하고, 다음 그림은 더 좋다" 는 말이 있다. " 또 물었다: "왜 그렇게 말하죠?" 앞의 그림은 텅 비어 있고, 모양은 조랑과 같고, 뒷그림도 움직이며, 어떤 생각을 하면, 감동적으로 웃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네 아버지가 물었다." 누가 화가입니까? 클릭합니다 구름: "주 _. \ "일 세트 두 그림 의 좋고 나쁨 일, 그래서 브로케이드 색상 전송 입니다. 이 세상에는 보살이 있는데, 사람이 만운월이고, 서천불사 앞에는 대운중이 있고, 광복사 불사 앞에는 두 신이 있어 모두 묘하다. 나중에 선주 운전사로 선사에서 북왕을 그렸다.

나는 종종 꿈속에서 그 영상을 본다. 그림은 고금의 관이다. 영혼사 종잔치도',' 류현무무도도',' 독고비행분서' 가 있다. 그는 또한 중니의 예도, 감진도, 오성도, 나비도,' 왕문헌 10 제자' 도 썼는데, 가장 많은 두루마리를 썼다. 정원말년에 신라 국유인은 장화이에 있어서 수십 권의 좋은 가격을 받았다. 갈 것이다, 그가 그린 불상은 모두 진짜 신선 인물의 아이들이다, 모두 신이다. 안마, 새와 짐승, 대나무, 돌, 초목만이 무궁무진하다. ("도면 파손" 에서)

주 _, 당조인, 교토인. 우리 관원을 맡은 후, 그는 계속 잘 썼다. 그림 속에서 그는 모든 기교를 배웠다. 그는 달관 귀인과 교제하여 귀족 공자형이다. 주의 오빠 주는 승마와 양궁에 능하여 대장군과 함께 티베트를 원정한 적이 있다. ) 석보성을 탈환하고, 전공으로 돌아온 후, 정부는 오금을 교토 치안을 관장하도록 수여했다. 당시 사찰을 수리하고 있었는데, 주씨를 불러 말했다. "아이청, 네 오빠 주씨는 그림을 잘 그린다. 나는 그에게 장정묘의 조각상을 그려 달라고 부탁하고 싶다. 그에게 말해 주세요. " 며칠 후, 주를 다시 초청하고, 주는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주 _ 첫 번째 색상 병풍처럼 절에 놓아두면 교토의 모든 사람들이 볼 수 있다. 장정묘는 궁전 앞에 있고, 사람들은 착하든 어리석든 초상화를 보러 간다. 어떤 사람들은 이 그림이 잘 그려져 있다고 말하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좋지 않다고 말한다. 누군가 트집을 잡고, 주 _ 수시로 바로잡는다.

한 달이 넘었는데, 어떤 평론가도 없이, 사람들은 모두 이 조각상의 그림의 묘미를 찬탄했다! 결국 오디션이 끝났는데 당시 세계 1 위였다. 곽자의사위, 시랑 조총 한간에게 초상화를 그려 달라고 부탁했는데, 모두들 그가 잘 그렸다고 칭찬했다. 나중에 그는 주 _ 에게 초상화를 요청했다. 한화주는 당시 가장 유명한 화가였다. 한번은 곽이 이 두 폭의 초상화를 나란히 늘어놓아 사람들이 좋고 나쁨을 판단할 수 있도록 아무도 판단할 수 없었다.

마침 그의 딸 조부인이 친척을 방문하러 돌아오자 어르신께서 물었다. "이 두 초상화는 누구입니까?" " 답: "우리 군자 조랑입니다." Q: "어떤 사람이 가장 비슷합니까? 클릭합니다 A: "두 초상화는 모두 비슷합니다. 그러나 후자가 최고입니다. Q: "왜 그렇게 말하죠? 답: "이전 초상화는 조랑의 외모만 보여줬고, 다음 초상화는 그의 표정, 표정, 농담의 자세를 표현했다. 네 아버지가 물었다. "마지막은 누가 그렸어?"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이것은 주화입니다." 당일 두 폭의 그림의 우열을 정하여 수백 필의 비단과 주를 보내 감사의 뜻을 표하도록 명령했다. ". 교토 장안 모 도관의 수월관음 초상화, 대운계 불사 앞의 한 도사 초상화, 광복사 불사 앞의 두 신선 초상화는 모두 천기백괴하고 묘하다. 이 초상화들은 모두 주의 작품이다. 주 _ 후관부터 선주까지. 재임 기간에 선사를 위해 북천왕상을 한 폭 그렸다. 그림을 완성한 후, 그는 늘 꿈에서 천왕이 그를 찾아오는 것을 보았다. 주 _ 인간 남녀를 그리는 것은 고금의 제일의 고수라고 할 수 있다.

이런 그림은 혼세종의 연회도, 유선무의 무용도, 독고비의 분서이다. 그리고 중니의 예우도, 진실도 복원, 오성도, 나비도, 그리고 당신의 실물과 왕문헌 10 제자의 초상화 등이 있습니다. 많은 * * * 그림이 있습니다. 당덕종 정원말년에 신라에서 돌아온 사람이 장화이 일대에서 고가로 몇 십 폭의 주간 그림을 샀다. 그가 떠나려 할 때, 그가 산 이 그림들 속의 신선, 실물, 남녀가 모두 죽어서 없어진 것을 발견했다. 안마, 새와 짐승, 죽석 식물만 그 위에 그려져 있다.

전세 작품

작품으로는' 페이양 목욕도',' 비 수 앵무새도',' 조종사랑도',' 명태조 승마도',' 궁기도',' 유춘벼슬녀도' 등이 있다. 이미 실전되어 현존하는 몇 폭의 그림이 그의 작품으로 전해지고 있다.

세전 작품에는 벼슬녀가 부채질하는 그림, 색채가 있는 비단서 한 권이 있는데, 궁중 벼슬녀가 여름에 바람을 쐬고, 자수를 보고, 화장을 하는 등 생활 장면을 묘사한다. , 풍만한 몸매, 공필고졸함, 유광, 색채가 풍부하고 품격이 고아하여 고궁박물원에 숨어 있다. 볼륨' 꽃벼슬녀도' (전) 는 춘하 교중 궁중 귀족 여성들이 정원을 거닐고 있는 모습을 묘사하며 랴오닝 성 박물관에 소장하고 있다. 피아노 차 (전기), 미국 넬슨 미술관. 당력과 정원 사이에 예술 활동을 하다.

주는 당시 유명한 종교 화가이자 인물 화가였다. 그의 활동에 대해 두 가지 의미 있는 이야기가 있다. 주 한간은 사위의 초상화이다. 두 폭의 그림이 함께 걸려 있어서 모두들 분간할 수 없다. 나중에, 딸은 한간의 그림이' 조랑의 모습처럼 텅 비었다' 는 것을 직접 보았지만, 주 _ 는' 화를 내고 조랑의 농담을 할 수 있다' 는 것을 직접 보았다. 그래서 주의 예술은 한건에 대한 초월으로 여겨진다. 즉, 주 _ 의 인물화는 묘미하고 더 높은 경지에 도달했다고 할 수 있다. 저우는 장안통화문 밖에 새로 지은 절에 벽화를 한 적이 있다. 그림을 완성하자 북경의 사람들이 모두 와서 잇달아 의견을 제시했다. 어떤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은 결점을 지적하고, 주범은 겸허하게 경청한다고 말한다. 한 달간의 수정을 거쳐 대중은 완전히 만족스러워 당시 1 위로 올라섰다. 이 이야기는 주 () 가 훌륭한 화가로서의 미덕을 보여 줄 뿐만 아니라, 종교 예술이 인민 대중의 요구와 소망과 어떻게 결합되었는지도 보여준다.

주 _ 그림은 매우 진지하다. 듣자하니 그는 줄곧 "해몽에 관해서는, 외모의 용모가 대사에게 전해졌다" 고 생각했다. 나는 꿈에서 내가 찾고 있던 이미지를 보았다.

주형이 빚은 가장 유명한 불교 이미지는' 수월관음' 으로 기재되어 있다. 장안광덕방 성광사탑 동남원에는 주화상이 있고, 돈황 막고굴 에는 액자가 있고, 완서만불협에는 동굴 초상화가 있다. 지금까지 당대의 수월관음화의 예가 있다. 주의 불교 그림은 오랫동안 유행의 기준이 되어' 주가화풍' 이라고 불렸다.

주작품의 특징은 당시 사람의 기록에 따르면' 옷이 간결하고 부드럽다' 며, 묘사한 여성의 이미지는' 체부' 였다. 이러한 특징들은 저우의 현존하는 작품에서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부채벼슬녀',' 꽃벼슬녀' 등이 있다.

"거문고 차" 와 "흔들팬 소녀" 는 한때 주의 작품으로 여겨졌다. 작품의 시대와 스타일은 주 _ 와 가깝다. "피아노 차" 는 두 여자가 조용히 다른 여자가 현을 만지며 연주할 준비를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화면 속 황홀한 차의 뒷모습, 현을 만지작거리는 섬세한 동작은 모두 정확하고 표현력이 풍부하다. 이 그림은 손짓을 통해 고대 귀족 여성들이 아무 일도 하지 않는 단조로운 생활 속에서 근심 걱정 없는 심정을 순간적으로 묘사했다. 부채를 흔드는 여자' 도 이 점에서도 성공했다. 책의 시작 부분에서 한 여성이 나른하게 앉아, 심사숙고하는 표정도 그들의 생활의 외로움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흔들팬 벼슬녀' 는 13 명으로 관직의 일상생활을 선보였다.

벼슬녀도' 는 궁중 여성의 삶을 바탕으로 호화로운 빈궁들을 장식하고 정원을 거닐고 있다. 인물의 체태가 풍만하고, 동작이 한가하고, 표정이 평온하며, 후궁의 신분과 삶의 특징이 충분히 드러났다. 환경은 단지 두루미 두 마리와 강아지를 통해 암시하는 것이지, 직접 묘사하는 것이 아니다. 이 그림의 주요 성공은 이미지와 동태에 대한 묘사에 있다.

이 벼슬녀 그림들 중 가장 인기 있는 주제는 고대 귀족 여성의 편협한 빈곤 생활에서의 외로움, 한가함, 지루함이다. 그들의 화려한 외모를 묘사하고, 그들의 표정을 통해 그들의 감정생활을 드러내고, 봉건 사회의 여성에 대한 속박을 어느 정도 반영했다.

주의 많은 작품들은 이미 실전되었지만 제목에서 대략적인 내용을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봄, 차, 울타리, 피리 불기, 학춤, 피리 불기, 바둑 등 각종 명목의 벼슬녀도가 있다.

주의 작품은 당대에 조선인들의 사랑을 많이 받았다. 아직도 일본이 주풍을 간직하고 있는 고대 벼슬녀화를 볼 수 있다. 풍만한 여성 이미지는 당대, 특히 중당 및 이후 시기에 널리 유행했다. 신강 투르판의 고분에서도 발견되었다. 당대에도 도자기가 많이 있었다.

주의 제자는 정, 왕, 조백선, 이 있다. 이 가운데 정수는 주 _ 20 년을 따라 주 _ 와의 관계가 가장 깊고 당시 가장 주목받고 있었다.

주작품의 제재에는 장선 및 당시 다른 여화가 작품에 관련된 소재가 포함되어 있다. 일반 귀족 여성의 생활 제재뿐 아니라,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명나라 승량',' 명나라 투닭 타조',' 명나라 타오동',' 명나라 야유',' 페이양 목욕',' 태진교 앵무새' 와 같은 당대와 활동을 전문적으로 묘사한 작품들이 있다는 점이다. 이 작품들은 황제의 사치스럽고 로맨틱한 생활과 그의 생활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며 차별을 일으키지 않고 많은 화가들이 반복했다. 이는 당시 벼슬녀화가 왕성하게 발전한 사회심리적 배경도 보여준다.

상술한 당대의 벼슬녀화의 예시에서' 조금향차',' 구국부인 유춘도',' 도련도' 는 모두 뚜렷한 줄거리를 가지고 있으며, 동작 묘사도 큰 성공을 거두었다. 당시 벼슬녀 화가는 샘에서 수영, 난간에 기대기, 피리 불기, 사진 촬영 등 벼슬녀의 활동을 묘사하며, 단순한 표현이 아니라 이런 활동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감정 상태를 표현하기 위한 것이었다. 오늘 볼 수 있는 당대의 벼슬녀화 (새로 출토된 벽화와 벼슬녀화 포함) 는 모두 시대의 특징과 심미 사상을 반영하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화락불향

당대에 불상을 세우다

불상을 그리는 것은 주간에 특히 좋다. 위진 남북조 이래 불교가 날로 흥성하고 도교도 성행하고 있다. 절관은 전국에 널리 퍼져 있어서 당대의 회화 예술은 대부분 종교 내용을 반영한다. 그러나 이 때의 그림은 과거의 그림과 뚜렷한 차이가 있다. 불전과 종교화를 실생활을 모방한 인물과 통일시켜 작품이 실생활에서 새로운 소재를 흡수하여 왕성한 생명력을 부여한다는 것이다. 주이 방면의 예술 창작은 더욱 전형적이다.

기록에 의하면, 주는 일찍이 많은 절에서 그림을 그린 적이 있다. 장정사, 광복사, 성광사, 선사, 상수월사에는 모두 그의 필적이 있다. 선화황궁은 그의 72 폭의 초상화를 소장하고 있는데, 그중 32 명의 왕과 노왕의 조각상이 총수의 44% 를 차지한다. 당나라의 장화이는 "오늘 보살이 자신을 즐기고 있다. 사람은 구름 속에 구름이 있고 달이 있고, 대운계 불사 앞에는 스님이 있다. 광복사 앞의 두 신은 모두 묘하다. " 그는 "그가 그린 불상, 진선, 인물, 벼슬녀는 모두 신이다" 고 덧붙였다.

화불상 방면에서 주는 고도의 예술적 창의력을 발휘했다. 청하 서화방' 에 따르면 그가 그린 여자 초상화는 모두' 눈이 맑고, 눈썹이 곱슬거리지 않고, 입술이 하얗고, 귀가 수리되고, 코가 매달려있다' 고 한다. 분명히, 주는 종교 예술을 세속화했는데, 이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회화 예술을 현실주의 창작의 길로 몰아넣었다. 이 방면에서 주는 점차 자신의 독특한 예술 스타일인 수월 스타일을 형성하였다. 이런 수월 스타일은 상도의 보살 초상화에 나타나 필법이 부드럽고 이미지가 치밀한 것으로 알려져 후세 사람들에게 수월관이라고 불린다. 장 yanyuan 는 말했다: "소박한 옷, 부드러운 색상, 보살 연의 명나라, 물 달 멋진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예술 체험

당대의 인물화는 특히 성행하는데, 아마도 시대의 수요일 것이다. 주는 성당 중기 장안에서 가장 유명한 종교가와 인물화 화가이다. 그는 장헌에서 초학으로 나중에 자신의 스타일을 창조했다. 그는 부유하고 뚱뚱한 여성을 그리는 데 능숙하고 사진도 잘 찍는다.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는 사위가 주와 한간에게 각각 초상화를 그려 방에 걸어 달라고 부탁한다는 것이다. 곽의 딸은 주 _ 가 조랑의' 미소 자세' 를 그렸다고 대답했다. 이 일은 좋은 말로 전해졌다. 그의' 수월관음' 등 불교 동상은 당시 모범으로 여겨져 한때' 주가식' 으로 불렸다. 그의 작품은 당시 일본과 신라 (오늘 한반도 중부) 로 전해졌는데, 그곳에서는 아직도 진적을 찾을 수 있다. 역사가 유구하여 대대로 전해 내려오지만 원작은 이미 드물지 않다. 독자들은 당인, 원수영, 기타 명대의 유명한 벼슬녀화를 언뜻 볼 수밖에 없다.

주대리에서 정원 (766-805) 까지의 예술 활동은 30 ~ 40 년 동안 계속되어 장안과 강남지역에 주로 집중되었다. 주의 벼슬길과 귀족 신분으로 그는 오랫동안 귀족 사이를 헤엄쳐 다니며 장헌의 회화 제재와 예술 수법을 받아들일 기회를 갖게 되었다. 그는 "장헌에 먼저 왔고, 나중에는 약간 다르다" (돈 장언원의' 역대 명화 노트'). 주 _ 의 화풍은 장헌과 매우 유사하며, 후세 사람들은 주 _ 숙녀 귀에 없는' 작은 차이' 로 그 작품을 구분해야 한다. 사실, Zhou _ 장선 없는 많은 혁신이 있습니다.

주의 그림은 그의 선생님 장현보다 못하다. 벼슬녀화, 초상화, 불상화에 능하여 인물화의 각 가지로 제한된다. 그러나 주에는 많은 예술적 독특함이 있다. 그는 엄밀한 자세로' 수월관음' 을 창작하여 물가에 월하관음을 그려 꽤 의경이 있다. 화가가 모방했을 뿐만 아니라 조각가의 스타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더 중요한 것은 후세 사람들이 주의 인물화, 특히 벼슬녀화, 불상화를' 주가화파',' 조가화파' (북제조창파),' 장자화파' (남조승우창파),' 오가화파' 라고 부른다

성격이 사회화되다

주가화파' 의 출현은 주의 예술적 성취와 예술적 지위가 장 () 을 뛰어넘었다는 것을 상징하며, 주의 회화 예술이 깊은 대중의 기초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주가풍' 의 출현은 장헌의 예술 준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더 중요한 것은, 그전에 궁중 화가든 민간 화가든 벼슬녀화의 조형에는 이미 일정한 프로그램이 형성되어 묘사, 색감, 구도 등 표현 언어에서 상당히 성숙한 수준에 이르렀다. 예를 들어, 성당 시대의 돈황 벽화 속 많은 여성 이미지는 주인물화의 원천이며, 주와 민간 화가들 사이에서도 교차 영향이 있다. 따라서' 주가풍' 은 주가 허공에서 상상하는 것이 아니라 깊은 사회적 기초와 강력한 예술적 기초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주가풍' 은 선현과 당대 화가 중 발전의 기초를 가진 예술언어에 대한 총결, 농축, 정제로 현대인과 후세에 의해 인물화의 본보기가 되는 것은 필연적이다.

다음 두 가지 이야기에서, 우리는 주가 어떻게 예술적으로 독수하여 널리 칭송되는 지경에 이르렀는지 알 수 있다. 주씨는 귀족 자제이지만 하층 사회의 회화 기교 향상에 대한 의견을 매우 중시한다.

일단, 주 () 를 초상화로 하여, 즉시 수천 명의 사람들을 끌어들였다. 몇 가지 멋진 말이 있지만, 그것의 결함을 지적하는 사람도 있다. 주 _ 겸허하게 수정의견을 들을 수 있고, 하루하루 고치고, 한 달이 지나서야 붓을 멈출 수 있다. 주의 초상화는 인물의 정신적 본질을 밝히는 방면에서 그의 또래보다 낫다. 당대 명장의 사위 겸 시랑이 연이어 한간 () 주 () 에게 그의 초상화를 그려 달라고 했다고 전해진다. 그림을 그린 후, 조는 항상 초상화를 한쪽에 놓아두고, 잠시 그것이 좋은지 나쁜지 결정하기 어렵다. 조 부인은 집으로 돌아온 후 "이 두 그림은 매우 비슷하다. 전화자는 조랑처럼 생겼고, 후화자는 자세를 바꾸어 조랑의 기질을 웃게 했다. " 결론적으로, 주의 예술 기교는 분명하다.

주 _ 인물 초상화의 영혼을 깊이 파고들 뿐만 아니라, 궁전에서 각종 벼슬녀의 심리상태 (예: 우울, 슬픔, 탄식, 서글픔, 원한 등) 를 교묘하게 표현한' 안사의 혼란' 이후 당대의 벼슬녀의 정신 상태를 대충 표현했다. 이는 당제국의 쇠락의 축소판이기도 하다. 심궁에 갇혀 있는 궁녀에 대한 주 () 의 우환의식과 동정을 반영하여 장헌의 벼슬녀화의 주제를 심화시켰다. 장영과 주가 각각 안사의 난전 전후로 생활하면서 시대의 차이는 그들의 벼슬녀 그림 속 여성정신의 면모에 반영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녀명언)

주의 벼슬녀화는 중당 벼슬녀화의 주류 스타일을 대표한다. 그의 작품 속 여성의 이미지는 체태가 풍만하고, 눈썹이 구불하고, 볼이 통통하며, 피골이 상접할 정도로 아름답다. 옷은 모두 여성으로 만들어졌으며, 옷은 간단하고 색채가 풍부하다. 그의 그림은 궁녀들의 단조롭고 고독한 생활을 반영했다. 예를 들면 나비 두드리기, 연 연주, 장기 연주, 팬 흔들기, 음악 연주, 몸을 숙여 (하품) 하는 것이다. 북송 "선화화보" 에는 그의 72 폭의 그림이 기록되어 있는데, 이 그림들은 이미 세상에 전해지지 않았다.

유감스럽게도, 주 _ 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지 않았고, 지금까지도 여전히 그의 대표작으로 전해 내려오는 고화가 있다. 소위' 전기' 란 전임자의 믿을 만한 감정 의견과 장기 수집 기록의 역사를 가리킨다. 의문은 있지만 대체로 주의 구상과 화풍과 비슷하며 주의 생활시대와 비슷하거나 멀지 않다. 예컨대' 꽃벼슬녀도',' 흔들팬벼슬녀도',' 조금벼슬녀도' 등 주만의 독특한 회화 스타일을 구현했다. 또 다른 한 폭의' 궁도' 는 이 세 폭의 화풍과 다르지만, 유포가 비교적 좋아 주대화풍과 비슷한 화풍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제 아내의' 양국지' 라는 책은 처음에는 주 _ 라는 이름으로 전해졌으며, 지금은 송대의 사본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주의 예술적 영향은' 주가풍' 을 통해 후세에 전파되었다. 그의 벼슬녀화는 오랫동안 당시 평론가들에 의해' 그림이 천고의 왕관' (당죽후선' 당대명화록') 으로 여겨졌다. 거의 모든 만당 벼슬녀 화가들은 모두' 주가화풍' 을 고수하는 단계에 있으며, 주가화풍이 만당 벼슬녀화계를 통제하고 있다. 5 대까지만 해도 이런 예술 모델은 주활동이 있었던 강남 지역에 남아 있었다. 예를 들어 남당리 (958-975) 의 주문거와 같은 주녀화 예술이 전파됐다. 한편, 5 대 북방 벼슬녀의 조형은 정교하고 우아하다. 예를 들어 5 대에서 북송에 이르는' 원랑선도' 에서 북송의 벼슬녀 이미지는 여전히 장선, 주 _ 의 유풍을 드러내지만 몸매는 날씬해지는 경향이 있다. 남송 시대, 모중 등은 장위, 주화풍을 물려받은 여화가였다. 이도도 () 는 그의 대표작이다. 송대에서는 많은 인물 화가들이 각기 다른 정도로' 주가식' 얼굴 조형의 영향을 받았다. 원대에 이르러' 휘황찬란한 5 대' 의 숭고한 지위로 원내외에서 당대의 화풍을 추앙하고, 장선, 주의 벼슬녀 스타일이 화단에서 다시 유행하고 있다. 가장 뛰어난 모방자는 원순제 궁중 화가 주랑 (1333- 1368) 이다. 그의' 두추도' 는 완전히' 주가' 의 조형에서 유래했지만, 그의 글에는 원인의 우아하고 소탈한 운율이 드러났다. 명청시대까지 사회 전체의 여성에 대한 심미관에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나 관중 여성의 아름다움을 더 이상 감상하지 않고 강남 지역의 섬세하고 날씬하며 날씬한 여성을 묘사해 두루마리 그림에 널리 유행하고 있다. 종교 벽화 원고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서 상대적으로 안정되어 종교 제재의 여성 이미지가' 주씨 가풍' 의 조형 특징을 더 많이 간직하고 있다.

일찍이 당대에는' 주가양' 의 예술적 영향력이 중국을 능가했고, 그 예술적 매력은 이웃나라 신라 (지금의 한반도 중부) 의 화가에 의해 무너졌다. 정원년 (785-805) 부터 신라인은 주전에 살던 강회지역까지 고가로 주화를 구입했다. 주가풍' 은 신라의 인물화뿐만 아니라 바다를 건너 일본에 와서 일본 나라 시대의 불교 동상 (예: 일본 도쿄 국립박물관의' 행운의 여신' (그림 1) 에 영향을 미쳤다. 이 시기 일본 벼슬녀화의 스타일은' 주씨 가풍' 에 더 가깝다. 일본 도쿄 국립박물관의' 여자 스크린 위에 세워진 새털' 과 같다 (그림 2).

야사 일화

주 _, 당조인, 교토인. 우리 관원을 맡은 후, 그는 계속 잘 썼다. 그림 속에서 그는 모든 기교를 배웠다. 그는 달관 귀인과 교제하여 귀족 공자형이다. 주의 오빠 주는 승마와 양궁에 능하여 대장군과 함께 티베트를 원정한 적이 있다. ) 석보성을 탈환하고, 전공으로 돌아온 후, 정부는 오금을 교토 치안을 관장하도록 수여했다. 당시 사찰을 수리하고 있었는데, 주씨를 불러 말했다: 주, 네 형은 주중에 그림을 잘 그린다. 나는 그에게 장정묘의 조각상을 그려 달라고 부탁하고 싶다. 그에게 알려주세요. 며칠 후, 주를 다시 초청하고, 주는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주 _ 첫 번째 색상 병풍처럼 절에 놓아두면 교토의 모든 사람들이 볼 수 있다. 장정묘는 궁전 앞에 있고, 사람들은 착하든 어리석든 초상화를 보러 간다. 어떤 사람들은 이 그림이 잘 그려져 있다고 말하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좋지 않다고 말한다. 누군가 트집을 잡고, 주 _ 수시로 바로잡는다. 한 달이 넘었는데, 어떤 평론가도 없이, 사람들은 모두 이 조각상의 그림의 묘미를 찬탄했다! 결국 오디션이 끝났는데 당시 세계 1 위였다. 곽자의사위, 시랑 조총 한간에게 초상화를 그려 달라고 부탁했는데, 모두들 그가 잘 그렸다고 칭찬했다. 나중에 그는 주 _ 에게 초상화를 요청했다. 한화주는 당시 가장 유명한 화가였다. 한번은 곽이 이 두 폭의 초상화를 나란히 늘어놓아 사람들이 좋고 나쁨을 판단할 수 있도록 아무도 판단할 수 없었다. 마침 그의 딸 조부인이 친척을 방문하기 위해 돌아왔는데, 너의 아버지가 물었다. 이 두 초상화는 누구냐? 조 부인은 우리 집 선생 조랑이라고 대답했다. 구오 q: 어떤 초상화가 가장 비슷합니까? 조 부인은 두 초상화가 모두 닮았다고 대답했다. 그러나 후자가 최고입니다. 구오 q: 왜 그렇게 말하죠? 조 부인은 "이전 초상화는 조랑의 용모에 불과했고, 다음 그림은 표정, 표정, 장난스런 손짓이었다" 고 대답했다. 구오 q: 마지막 그림은 누가 그렸습니까? 누군가 대답했다: 주 _ 그림. 이날 두 초상화의 장단점이 확정되자 수백 장의 비단을 주에 보내 감사의 뜻을 표했다. 교토 장안 모 도관의 수월관음 초상화, 대운계 불사 앞의 한 도사 초상화, 광복사 불사 앞의 두 신선 초상화는 모두 천기백괴하고 묘하다. 이 초상화들은 모두 주의 작품이다. 주 _ 후관부터 선주까지. 재임 기간에 선사를 위해 북천왕상을 한 폭 그렸다. 그림을 완성한 후, 그는 늘 꿈에서 천왕이 그를 찾아오는 것을 보았다. 주 _ 인간 남녀를 그리는 것은 고금의 제일의 고수라고 할 수 있다. 이런 그림은 혼세종의 연회도, 유선무의 무용도, 독고비의 분서이다. 그리고 중니의 예우도, 진실도 복원, 오성도, 나비도, 그리고 당신의 실물과 왕문헌 10 제자의 초상화 등이 있습니다. 많은 * * * 그림이 있습니다. 당덕종 정원말년에 신라에서 돌아온 사람이 장화이 일대에서 고가로 몇 십 폭의 주간 그림을 샀다. 그가 떠나려 할 때, 그가 산 이 그림들 속의 신선, 실물, 남녀가 모두 죽어서 없어진 것을 발견했다. 안마, 새와 짐승, 죽석 식물만 그 위에 그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