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캐릭터에는 6개의 기본 능력 값이 있으며 플레이어는 상태 창(단축키: Q)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능력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적을 공격할 때 입힐 수 있는 피해를 계산합니다. 캐릭터의 공격력이 높을수록 입힐 수 있는 피해가 커집니다.
캐릭터가 무기를 장착하면 해당 무기의 공격력이 캐릭터 자신의 공격력에 더해져 최종 공격력이 됩니다.
각 무기의 공격력에는 다양한 값이 있습니다. 즉, 최소 공격력과 최대 공격력이 있습니다.
무기 장착 후 최소 공격력과 최대 공격력 수치가 상태창에 표시됩니다. 업그레이드 시 방어력이 높은 캐릭터의 최대 HP(혈액량)가 평소보다 더 많은 포인트로 증가합니다.
캐릭터가 적의 공격을 받을 경우, 캐릭터가 받은 데미지는 방어력이 높을수록 차감될 수 있습니다.
캐릭터가 셔츠, 바지, 신발, 기타 액세서리를 착용하면 방어력도 증가합니다. 공격 시 캐릭터의 적중 확률은 적중률이 높을수록 캐릭터가 빗나갈 확률이 줄어듭니다.
각 무기에는 고유한 기본 적중률이 있으며, 무기를 장착한 후 해당 무기의 기본 적중률이 캐릭터의 적중률에 더해져서 최종 적중률이 됩니다.
각 무기에는 고유한 기본 적중률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짧은 막대기와 칼은 80, 긴 막대기는 60, 권총은 70, 단검은 90, 맨손이나 장갑은 75 등입니다.
프로 스킬 중 xx 무기 스킬은 이런 종류의 무기를 사용할 때 공격력을 높이고 적중률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캐릭터가 다양한 총기를 장착할 경우 명중률에 따라 공격의 적중률이 결정될 뿐만 아니라 총기의 공격력(치사율)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캐릭터의 무기는 총기이며, 치사율을 결정하는 것은 캐릭터의 공격력이 아니라 캐릭터의 명중률입니다. 업그레이드 시 캐릭터의 민첩성이 높을수록 최대 VP(즉, 가스량)도 더 늘어납니다.
공격을 받을 때 캐릭터의 회피율은 공격자의 적중률에 따라 달라집니다. 공격자의 적중률 외에 자신의 회피율도 영향을 미칩니다. .
신발, 바지 또는 특정 D 액세서리를 장착하면 캐릭터의 민첩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캐릭터가 목표물을 명중시키기 위해서는 공격자의 [기본 명중률 무기 명중률]이 [대상의 민첩성 및 대상 장비의 민첩성 증가량]보다 높을수록 명중 확률이 높아집니다. 양쪽 파티의 레벨도 영향을 미칩니다. 공격 레벨이 높은 쪽은 공격하기 쉽고, 공격 레벨이 낮은 쪽은 더 세게 맞으며,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업그레이드 시 의지력이 높을수록 최대 SP가 증가합니다. 즉, 플레이어가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횟수가 늘어납니다.
'협박' 스킬로 대상을 위협하는데 성공할 확률, '응급' 스킬로 회복할 수 있는 HP 등 스킬의 효율성. "치명타"(치명타) 공격이 나타날 확률이 증가합니다. 치명타 공격은 일반 공격보다 훨씬 강력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