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엄지와 검지손가락이 번갈아 줄타기를 한다. 왼손은 필요에 따라 화음을 누르고 오른손 엄지와 검지손가락이 교차하여' 10' 자 모양 (교차점은 검지손가락의 첫 번째 관절) 이 되고 나머지 손가락은 자연스럽게 구부러진다. 이런 예비 자세에서, 엄지와 검지손가락은 함께 꼬집어서는 안 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이는 반현 동작의 유연성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해야 한다. 오른손의 손목과 손가락은 절대적으로 긴장을 풀어야 한다. 어떤 가벼운 긴장도 기술 동작을 딱딱하게 만들 수 있다. 현을 청소할 때 엄지와 검지손가락은 각각 분업이 있다. 검지손가락은 청소를 담당하고 엄지손가락은 고음현에서 저음현으로 쓸어가는 것을 책임진다. 위아래로 현을 쓸때는 손목관절을 축으로 하고 손목은 탄력이 있어야 한다 (부채와 비슷한 동작). 검지와 엄지가 현에 닿을 때는 가능한 현과 수직이 아닌 45 도 정도의 각도로 현을 터치하여 손톱을 현을 통과할 때 더욱 매끄럽고 매끄럽게 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② 엄지손가락으로 현을 쓸어라
손가락은 자연스럽게 스트레칭, 미곡, 모든 반문자열 동작은 엄지손가락으로 완성된다. 이런 소현법은 소리가 포만하고 무결성이 좋으며, 단점은 음색이 균일하지 않고 밝기가 떨어지는 것이다.
검지 약지가 현을 쓸다
카조 3 등 기술에서는 가운데 손가락이 약지를 쓸고 새끼손가락이 판을 치고 엄지손가락을 쓸어 못을 박는 것이 더 적합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IIIpalm 이 연주하고 있다.
손바닥이 패널을 두드릴 때 검지, 중지, 약지가 동시에 아래로 쓸고 위로 쓸어요. 이런 소행은 매우 강력하며, 판자를 치는 효과가 있어,' 너는 영웅이다' 사이에서 매우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