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oyando 방법
기현법은 손가락이 다음 인접 현에서 현을 튕긴 후 멈추는 것이다. 즉 새끼손가락은 두 번째 현에서 첫 번째 현을 튕긴 후 멈추고 엄지손가락은 다섯 번째 현에서 멈춘다. 이 방법은 두 개 이상의 음표나 부음에 사용할 수 없다.
현법에 기대면 강음 연음 부드러움을 연주하기에 적합하고 음색 변화가 풍부하다. 민요 기타의 멜로디, 주음음, 화현근음을 연주하는 데 적합합니다.
● 현법은 현을 연주한 직후 다음 현에 닿지 않고 현의 손바닥에서 손가락을 뽑는 것이다. 이어서 연주하고, 엄지손가락은 검지손가락에 가깝고, 다음 현에 닿지 않는다. 이런 연주 방법은 자주 화음, 부음, 선율음을 연주하는 데 쓰인다.
현법의 음색은 가볍고 민첩하여 또렷하고 화려한 음과 긴장된 음을 연주하기 쉽다. 이런 놀이는 아주 빨리 하기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