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단계 시
[삼국지·위] 조지
콩을 끓여 국을 만들고,
콩나물을 으깬다 주스를 만들려고.
가마솥 밑에서는 콩이 타고 있고, 가마솥 속에서는 콩이 울고 있어요.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는데,
왜 이렇게 서로 싸우려고 애쓰는 걸까요?
[참고]
1. 가마솥(fū): 고대의 솥의 일종.
2. 지안: 고통, 박해에 대한 은유. [간단한 분석]
'석수신우·문학'에 따르면 조지의 동생 조비가 황제가 된 후 조지를 박해하려고 했기 때문에 걷는 짧은 시간에 조지에게 무슨 일을 하라고 명령했다. 일곱 단계. 시가 실패하면 참수로 이어진다. 이에 조지는 이에 화답하여 이 '칠보시'를 읊었다. 시인은 콩을 튀기는 비유를 사용하여 조비가 자신과 다른 형제들을 잔혹하게 박해했다고 비난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조지는 그에게 일곱 단계 안에 시를 지어 달라고 부탁했다. 그렇지 않으면 조지가 이 시를 썼다고 한다. 화가 나서. 콩과 콩짚은 형제처럼 같은 뿌리에서 자란다.
콩짚은 불에 타서 솥에 콩을 넣고 울 때까지 삶아주었다. 형이 동생을 강요하는 비유는 매우 적절하고 감동적이다.
[칠단계 시에 대한 간략한 분석]
칠단계 시의 저자에 대해 Xie Lingyun은 한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세상에 돌은 하나뿐입니다. , Cao Zijian은 8 개의 양동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1 개의 양동이가 있고 세계는 세계의 재능이 1 개의 짐 (돌)에 해당한다면 Cao Zhi 혼자서 8 개의 양동이를 차지할 수 있고 8 개의 양동이는 1 개의 양동이임을 의미합니다. ('석장담') 유설의 『문룡·재능』도 “자견은 기민하고 재주가 많으며 그의 시는 아름답고 우아했다”고 말했다. : "자견은 민첩하고 재능이 있었고 시는 아름답고 우아했습니다." 그는 재능 있는 학자이지만 시대를 초월하여 칭찬을 받았지만 항상 아버지와 형제를 피했습니다. 그의 재능이 너무 높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리고 그의 평판은 너무 오만합니다." 선배들은 Cao Zhi가 뛰어난 재능과 비범 한 재능을 가지고 있다고 지적했으며 그의 재능의 가장 좋은 예는 이것입니다. 이 "7 단계의시"입니다.
칠보시에 관한 전설이 많다. 조비가 황제가 된 후 늘 자신의 재능 있는 형인 조지에 대해 증오심을 품었다고 한다. 그는 일곱 단계 안에 시를 지어야 했고, 그것을 이루지 못하면 처형당했다. 조지는 그의 말이 떨어질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대중적인 시인 여섯 줄의 시로 화답했다. 위에. 일곱 단계로만 구성할 수 있기 때문에 후세에서는 이를 '칠단계 시'라고 불렀습니다. 조비는 이 말을 듣고 "심히 부끄러워했다"고 전해진다. 조지의 비범한 재능이 그의 시와 문장 구성 능력에 반영되어 문제가 열등감을 느꼈을 뿐만 아니라 시가 단순하고 생생한 은유를 사용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형제가 형제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서로를 의심하고 원망하고 정의를 보여야 자연스럽게 원 황제가 극도로 부끄럽고 부끄러워졌습니다.
'칠단계 시'는 순전히 은유적으로 쓰여진 것인데, 언어가 단순하고 의미가 명확하기 때문에 더 이상 설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문장, 그리고 그 의미는 자명합니다. 두 번째 문장에서 '콩'이라는 단어는 삶아서 발효시킨 콩을 걸러서 맛이 나는 주스를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萁'은 콩나무를 말려 장작으로 쓰는 것을 말하며, 태워서 익힌 콩은 같은 뿌리에서 나온 콩을 너무 세게 눌러 서로 죽이는 것을 비유한 말이다. 이는 실제로 자연의 법칙에 위배되며 용납되지 않습니다. 시인의 기발한 비유와 기발한 말의 사용, 그리고 순간적으로 말을 불쑥 내뱉는 모습은 그야말로 숨이 막힐 지경이다. "우리는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는데 왜 서로 싸우려고 서두르느냐"는 말은 수천 년 동안 형제가 서로 싸우고 서로 죽이는 것을 피하라고 충고하는 일반적인 표현이 되었는데, 이는 이 시가 사람들 사이에 널리 퍼졌습니다.
'칠보시'의 첫 두 문장은 '콩을 삶으면 콩나물이 타고, 콩은 가마솥에서 운다'는 '타는 것'과 '울다'는 것 사이의 날카로운 모순을 표현한다. "콩"과 "콩", 그리고 Douzhi의 Douzi에 대한 잔인한 박해. 마지막 두 문장은 "우리는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는데 왜 서로 서두르느냐"는 시의 주제를 상기시키는 마무리이다. '같은 뿌리'는 말장난으로 '聐'와 '豆'이 같은 뿌리에서 자란다는 뜻이다. 사실은 그와 조비가 같은 부모에게서 태어났다는 뜻이다. 그는 그의 형제들을 박해하는데 열심이었습니다.
'칠보시'라는 비유는 매우 적절하고 단순하며 생생하다.
이 시 자체가 실제로 조지가 지은 것인지는 판단하기 어렵지만, 조위 집권세력의 내부 갈등을 매우 생생하게 반영하고 있어 참으로 좋은 시이다.
새소리
시대: 당나라 작가: 왕웨이 장르: 오특
사람들은 한가하고, 계수나무 꽃은 떨어지고, 밤은 조용하다 봄하늘은 텅 비어 있다.
달이 뜨면 새들이 산을 놀라게 하고, 샘물에서 노래한다.
왕웨이는 산수시에서 조용한 예술적 개념을 창조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 시에서도 다르지 않습니다. '인간의 여가'라는 단어는 주변에 인간의 방해가 없다는 것을 보여주며 시인의 내면의 평화를 나타냅니다. 인간과 자연의 통합을 강조한 작품입니다!
[감사]
깊은 산과 계곡의 고요한 밤의 풍경을 중심으로 작가의 사랑을 표현한 5자 시입니다. 자연.
시의 가장 큰 예술적 특징은 움직임을 사용하여 고요함을 대조하고 고요함과 움직임을 혼합하는 것입니다. "사람이 한가할 때 계수나무 꽃이 떨어지고, 조용한 밤에 봄 하늘이 있다"라는 두 문장은 조용하고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을 묘사합니다. 밤에는 아무것도 없는 것처럼 모든 것이 조용하다. 다음으로 시인은 좀 더 시적인 장면을 썼습니다. "월출이 새들을 겁주고 봄 시냇물에서 노래를 부릅니다." 산이 너무 고요하기 때문에 갑자기 밝은 달이 떠서 밤으로 뒤덮인 텅 빈 계곡에 그 밝은 은빛 빛이 비치면 실제로 산에 사는 새들을 놀라게 하고 계곡 물가에서 지저귀기 시작합니다. 이 울음소리는 산의 고요함을 잠시 깨뜨리는 듯 했지만, 텅 빈 산이 더욱 평화롭고 고요하다는 느낌을 주기도 했다. Wang Ji는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 "숲의 시끄러운 매미는 더욱 조용하고 산에서 노래하는 새는 더욱 외딴 곳입니다. Wang Wei의 작은시는 같은 의미이지만 같은 의미를 갖습니다." 그러나 잘 살펴보면 왕지의 시는 철학적 함의가 가득하지만 생생한 묘사가 부족하다. 무한 관심. 시에는 꽃이 지고, 달이 뜨고, 새가 노래하는 내용이 담겨 있지만, “이러한 감동적인 풍경은 시를 지루하지 않고 활력이 넘치는 것처럼 보이게 하며, 동시에 움직임을 통해 봄의 고요함을 더욱 두드러지게 보여준다”(“ 당시 감상 사전'). 》), 여전히 뒤에서 오는 것을 볼 수 있다
답변: xmjlzx - 부통령 레벨 11 3-25 22:41
원문
'7단계 시'
조지
콩을 삶아서 국을 만들고,
콩을 알약으로 만든다 주스를 만들기 위한 콩나물.
가마솥 밑에서는 콩이 타고 있고, 가마솥 속에서는 콩이 울고 있어요.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는데 왜 이렇게 서두르는 걸까요?
첨부파일:
현대 '칠보시' - 후세에 의해 수정
삼국지·위조지
콩 요리와 콩을 태워요萁,
가마솥 속에서 콩이 울고 있어요.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는데,
우리는 왜 이렇게 서로 싸우려고 애쓰는 걸까요?
[이 단락 편집] 참고
Lu: 필터. 콩의 찌꺼기를 걸러내고 콩즙만 남겨서 국물을 낸다는 뜻이다.
수프: 고기나 야채를 넣어 만든 페이스트입니다.
콩줄기: 콩과 식물을 탈곡하고 남은 줄기, 즉 콩짚이다.
가마솥: 냄비.
보유하다: 사용하다, 사용하다.
란: 불타오르네.
지안: 고생했어요.
벤: 원본.
[이 문단 편집] 번역
콩을 요리하는 목적은 콩의 찌꺼기를 걸러내고 콩즙을 남겨서 국물을 우려내는 것입니다. 솥 밑에서는 콩짚이 타고 있고, 솥 속에서는 콩이 울고 있습니다. 우리는 원래 형제인데 왜 그렇게 나를 해치려고 합니까?
참고:
주스에 들어있는 "载"는 정품 "Shishuo Xinyu"에서 나오는 한 "豽"라고 부르지 않는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 유포된 다른 시에 대해서는 주석을 추가할 수 있으며, "석수신우"라는 제목 뒤에 기재해서는 안 됩니다.
중국어의 '自'라는 단어도 같은 어근에서 유래했는데, 일부 버전에서는 '是'라는 단어를 변형한 것으로 추정된다. "자"!
"萁재 가마솥"이라는 단어는 "재"로 불타고 있으며 일부 버전에서는 "xiang"이라고 말합니다.
'삼국지연의'로 대표되는 4문장(후대에 의해 수정된)으로 된 '칠보시'도 별도 판본이 있다. 콩나물을 태워라', 세 번째 문장은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다'이다.
[이 단락 편집] 암시
유이칭(Liu Yiqing)의 남조의 "석수신우문학(Sishhuoxinyu-Literature)"에서 암시가 나왔습니다. 원 황제는 동아 왕에게 시를 지으라고 명령했습니다. 일곱 단계를 밟았는데, 그렇게 하지 못한 사람은 대법을 연마했습니다. 이에 그는 “콩을 삶아 국을 만들고, 콩나물을 빼서 즙을 만든다. 가마솥 밑에서는 콩잎이 타고, 가마솥 속에서는 콩이 울고 있다. 모두 같은 뿌리에서 자란다”는 시를 지었다. , 그런데 왜 서둘러 서로 튀기는가?" 황제는 몹시 부끄러워했습니다.
조지는 조조의 막내 아들로 어릴 때부터 재능이 있어 아버지의 사랑을 받고 있다. 조조가 죽은 후, 그의 형 조비가 위나라의 황제가 되었습니다. 조비는 질투심이 많은 사람이었고, 형이 자신의 왕위를 위협할까봐 걱정되어 그를 죽이고 싶었습니다. 어느 날, 조비는 조지에게 자신의 시 쓰기 재능을 증명하기 위해 조지에게 7단계의 시를 지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만약 그것을 쓰지 못한다면 그것은 황제를 속이는 것과 다름없어 처형될 것입니다.
조지는 자신의 형이 고의로 자신을 죽이려 한다는 사실을 알고 슬프고 분노했다. 그는 마음속의 슬픔을 억누르고 열심히 생각했다. 과연 그는 일곱 단계 안에 시를 짓고 그 자리에서 낭독했다.
[이 문단 편집] 감상
이 시는 순전히 은유적으로 쓰여졌습니다. 언어가 단순하고 의미가 명확하기 때문입니다. 개별 단어와 문장을 약간 정리해야 합니다. 의미는 자명합니다. 두 번째 문장의 '슈'는 삶아 발효시킨 콩을 걸러서 맛이 나는 주스를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萁'은 콩나무를 말려 장작으로 쓰는 것을 말하며, 태워서 익힌 콩은 같은 뿌리에서 나온 콩을 너무 세게 눌러 서로 죽이는 것을 비유한 말이다. 이는 실제로 자연의 법칙에 위배되며 용납되지 않습니다. 시인의 기발한 비유와 기발한 말의 사용, 그리고 순간적으로 말을 불쑥 내뱉는 모습은 그야말로 숨이 막힐 지경이다. "우리는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는데 왜 서로 싸우려고 서두르느냐"는 말은 수천 년 동안 형제가 서로 싸우고 서로 죽이는 것을 피하라고 충고하는 일반적인 표현이 되었는데, 이는 이 시가 사람들 사이에 널리 퍼졌습니다.
조지의 내면의 슬픔과 분노는 콩을 태우고 콩을 끓이는 일상적인 현상을 통해 표현됩니다.
이 시는 한 뿌리에서 태어난 콩과 콩을 이용해 아버지와 어머니가 같은 형제를 표현하고, 콩튀김을 이용해 살과 피가 같은 형제를 묘사하고 있다. 그리고 남동생에게 해를 끼치는 것은 봉건 지배 집단 내의 잔혹한 투쟁을 생생하고 단순하게 반영합니다.
시인 자신의 어려운 상황과 우울, 분노를 반영하고 있다.
[이 문단 편집] 저자
삼국시대 위(魏)나라 시인 조지(曹智, 192~232)는 북국(群國) 교현(현 보저우)에서 태어났다. 안후이성(안후이성)시). 예의 이름은 Zijian입니다. 그는 조조의 아내 비안(Bian)에게서 태어난 셋째 아들이다. 조지는 어렸을 때부터 똑똑했고, 10살이 넘었을 때 수십만 편의 시와 수필, 시를 낭송했습니다. 조조는 한때 조지가 제자들 사이에서 "중요한 사건을 결정하는 데 가장 능력이 있는 사람"이라고 믿었고, 여러 번 그를 그의 상속자로 삼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조지의 행위는 자유방임이었고, 반복적으로 법과 규정을 어겨 조조의 분노를 샀다. 그러나 그의 형 조비는 상당한 과시를 하여 마침내 왕세자를 세우려는 투쟁에서 우위를 점하게 되었다. 건안 22년(217)에 세자로 책봉되었다. 건안 25년, 조조가 병으로 죽고 위나라의 왕위를 이어받아 곧 황제가 되었다. 그 이후로 Cao Zhi의 삶은 근본적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는 유흥과 유흥을 즐기던 귀한 아들에서 사방에서 제약과 공격의 대상이 되었다. 황초 7년(226년) 조비가 병으로 죽자 조예가 대신하여 위명제(魏命帝)가 되었다. 조예는 여전히 그를 엄격하게 보호하고 제한했으며 그의 상황은 근본적으로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문제(文皇) 재위 12년 동안 조지는 여러 봉토로 옮겨졌는데, 마지막 봉토는 진현(陳縣)이었는데, 232년 12월 27일에 세상을 떠나 시호를 받았다. 후세에서는 그를 "진왕" 또는 "진시왕"이라고 불렀습니다. 시는 조지의 문학 활동의 주요 분야이다. 초기 내용과 후기 내용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초기 시는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왕자로서의 여유로운 삶을 표현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혼란 속에서 태어나 군대에서 성장한' 시대에 대한 심정을 반영한 것이다. 후기 시에서는 억압 속에서 때로는 분노하고 때로는 슬픈 심정을 주로 표현하고 있으며, 버림받지 않으려는 마음과 공덕을 쌓고자 하는 염원을 표현하고 있다. 현재 존재하는 조지(曹智)의 비교적 완전한 시는 80편이 넘습니다. Cao Zhi는 시 예술에 많은 혁신과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특히 그는 오자시 창작에 큰 공헌을 했다. 우선, 한대 고대 월복시는 대부분 서사시를 위주로 하고 있으며, 『십구고시』에서는 서정적 요소가 작품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조지는 이러한 경향을 발전시켜 서정성과 서사성을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사건의 복잡한 변화를 묘사할 수 있는 오자시를 만들었다.
또한 구불구불한 심리적 감정을 표현할 수 있어 예술적 기능을 크게 풍부하게 합니다. 조지는 건안문학의 대가로서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진나라와 남북조 시대에는 문필의 귀감으로 존경을 받았다. Cao Zhi는 평생 동안 78 작품 모음 "Qianlu"를 편찬했습니다. 그가 죽은 뒤 명조 조제는 그를 위해 『수서·정기지』 30권, 『부인송가』 1권, 『화찬가』 5권 등 100여 점의 작품을 수집했다. 그러나 원본 컬렉션은 북송 왕조 말기에 분실되었습니다. 남송 가딩 6년에 간행된 『조자견전집』은 10권으로, 시, 시, 수필 206편이 수록되어 있다. 명나라의 Guo Yunpeng, Wang Shixian, Zhang Pu가 조각 한 "진시왕 컬렉션"은 남송 버전을 기반으로 약간 수정되었습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정연의 『조계천 주석』과 주설성의 『조계이고의』가 각 장을 자세히 개정하고 누락된 문장을 많이 추가하여 두 권의 더 완전하고 세련된 판으로 만들었습니다. 최근 학자 황걸(Huang Jie)이 『조자견시주석』을 갖고 있고, 고대 중국의 『조지천시주석』이 있고, 현대의 조유원(趙佐文)이 『조지천시주석』을 갖고 있다.
사실 조지는 큰 범죄를 저지르지는 않았지만, 실제로 조비가 보낸 사신들을 억류하고, 군대를 모집하거나 징집하는 징후도 없었다고 누군가는 전했다. 반란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대중이 범죄를 받아들이지 않을 것을 두려워하여 형을 처벌하기 위해 "7 단계로 시를 짓는" 방법을 생각해 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시를 수출하는 것이 조지의 특기였고, 이 '칠보시'는 생명을 구하는 시가 되었고 조비는 명령을 철회하고 조지의 지위를 낮춰야 했다.
이 시는 조지의 생명을 구했지만 그의 상황은 근본적으로 개선되지 않았다. 위나라는 여전히 가문에 대한 엄격한 제한 정책을 추구했고, 조지는 우울증에 빠져 사망했다.
수천년의 역사를 통틀어 황제와 왕자, 손자들이 화목하게 살고, 서로를 용인하며, 권력과 이익을 위해 싸우지 않는 것은 불쌍한 일입니다. 춘추시대, 진나라 제나라의 구왕과 소백왕(제동환), 부소, 호해(진나라 2대 황제), 당나라 현무문 사건… 형제가 서로 싸우는 경우.
봉건 시대에 형제가 권력을 위해 싸우고 서로 죽이는 현상은 권력이 전부인 사회 체제에서 어떤 수단을 써서라도 권력을 위해 싸우는 것이 당연한 결과인 것 같습니다. . 제국주의 체제를 타도하고 민주공화국을 세우면 형제끼리 싸우는 수많은 비극이 사라질 것입니다. 그러나 특권이 사라지지 않더라도 '칠보시'를 쓸 사람은 여전히 있을 것이다.
텍스트
새 노래 흐름
저자: (당나라) 왕웨이
사람이 한가할 때 계수나무 꽃이 떨어지고
밤은 조용하고 봄산은 텅 비었습니다.
달이 뜨면 산새가 겁을 먹고,
달이 뜰 때마다 봄 시냇가에서 노래를 부른다.
[이 단락 편집] 문학 지식
1. 저자 정보
Wang Wei(701-761), 예명 Mojie는 중국에서 유명한 시인이었습니다. 당나라의 번영한 상수관 유성은 본래 제(현재의 산서성 치현현) 출신으로 포주(현 산서성 영계)로 이주하여 불교를 믿었으며 말년에 한족의 란전 왕천별장에서 살았다. 소동포는 시와 그림의 업적이 매우 높았으며, 묵계의 시를 보면 시 속에 그림이 있고 묵계의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고 칭찬하였다. 맹호연(孟浩然)과 함께 '시왕'으로 불렸다. 맹호는 만년에 관직을 추구할 생각이 없었고 불교를 숭배하는 데 전념했기 때문에 후세에서는 그를 '시불'이라고 불렀다. 그는 『왕유성문집』의 저자이며 400편의 시를 가지고 있다. 그는 인물화, 대나무, 풍경화를 잘 그린다. 당나라 사람들은 두 가지 유형의 풍경 특징을 기록했습니다. 하나는 이씨와 그의 아들의 것과 유사하고 다른 하나는 그의 유명한 작품 "왕천 그림"이 후자입니다. 안타깝게도 현재까지 진품 작품이 전승되지는 않습니다. 그의 작품으로 알려진 '눈천 그림'과 '제남 푸성 동상'은 진품이 아닙니다. 왕유는 당시 분야에서 확실히 높은 성취를 이룬 인물이다. Kaiyuan의 Jinshi 부문에서 1위(즉, 1위 학자)입니다. 그는 Dalecheng, Youshiyi 및 기타 관리를 역임했으며 Anlushan 반란 중에 강제로 의사 직책을 맡았으며 두 수도를 수복 한 후 Zhongyun 왕자로 강등되었고 Fu Lei는 Gishizhong으로 이동하여 마침내 장관이되었습니다. 유청.
왕웨이는 10대 시절 문학적 재능이 풍부했다. 개원 9년(721)에 진사(金師)에 봉해지고 악성(樂成)이 되었다. 어떤 사정으로 인해 그는 제주도 시창으로 좌천되어 군에 입대하게 되었다. 나중에 그는 장안으로 돌아왔다. 개원 22년, 장구령(張琉陵)을 중서령(忠書靈)으로 임명하였다. Wang Wei는 Youshiyi의 직위로 승진했습니다. 당시 그는 "선시성공"이라는 시를 썼는데, 이는 장구령의 정치적 이념인 사익을 위한 반대당 설립과 명예 포상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것을 칭찬한 것인데, 이는 무엇인가를 요구하는 당시의 그의 기분을 반영한 것이다.
24년(736), 장구령(張九陵)이 총리직을 사임했다. 이듬해 그는 형(景)태수로 강등되었다. Li Linfu는 Zhongshu Ling으로 임명되었으며, 이는 Xuanzong 시대의 상대적으로 명확한 정치 시대에서 점점 더 어두운 정치 시대로의 전환점이었습니다. Wang Wei는 Zhang Jiuling의 강등에 크게 좌절했지만 공직에서 물러나지 않았습니다. 개원 25년에 부대사 최희(崔熙)로 파견되어 황실 검열관 지남헌(Zhi Nanxuan)을 역임하였고, 왕위는 점차 승진하였다. 안시의 난 이전에 관리들이 곤경에 처했을 때, 당시의 관리들에 대해 피곤하고 걱정했지만, 한편으로는 여전히 가족에 대한 애착을 갖고 결단코 떠나지 못했다. 그래서 그는 관습을 따르며 오랫동안 반공식적이고 반은 숨은 삶을 살았다.
이때 그는 생각이 점점 부정적으로 변하면서 불교 신앙도 발전했다. 그는 어렸을 때 산과 숲에서 살았고, 중년 이후에는 한때 중난산에 살았으며, 나중에 송나라의 란천과 왕천에 취직하여 친구인 페이디유와 함께 그곳으로 여행을 갔다. 서로를 위해 시를 쓰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천보 15년(756), 안석의 반란군이 장안에 함락되고, 현종이 촉에 들어가고, 왕유가 반란군에게 포로가 되었다. 약을 먹고 아픈 척을 한 후에도 그는 낙양(洛陽)으로 보내져 사이비 관직에 배치되었다. 두 수도를 수복한 후 거짓 직위를 받은 자들은 동등하게 형을 받았고, 당나라를 추모하는 시 《닝비지》로 수종의 칭송을 받았고, 그의 동생 왕진은 이미 높은 관직에 올랐습니다. 그는 자신의 죄를 속죄하기 위해 강등을 요청했기 때문에 중운 왕자로 임명되었고 나중에 Fu Lei를 따라 Gishizhong으로 이사했으며 결국 Youcheng 장관이되었습니다.
왕웨이의 시는 현존하는 시가 400편도 채 안 된다. 그 중에서도 그의 창작적 특징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산과 강, 전원 지역 등의 자연풍경을 묘사하고 은둔생활을 노래한 시이다. 왕웨이는 자연풍경을 그리는 데 있어서 높은 성취를 이루었기 때문에 당나라 번영의 시가계에서 그를 독특하게 만들었고, 산수목가시파의 대표적인 인물이 되었다. 그는 사영운이 창안한 산수시 창작의 전통을 계승 발전시켰으며, 도연명의 목가시의 신선함과 성격을 흡수하여 산수목가시의 성취를 정점에 이르게 하여 중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였다. 시. 맹호연(孟浩然)과 함께 당나라 산수목학의 대표적인 인물이다. 『당고서·왕위전』에는 대종 때 왕진이 왕위의 시를 400여 편 편찬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왕진의 『금왕유성지표』도 왕웨이의 시와 산문 10권을 편찬했다. Shugutang은 원래 남송 왕조의 Ma Sha 버전 "Wang Youcheng의 전집" 10 권을 가지고 있었는데 나중에 Lu Xinyuan의 Songlou에 반환되었습니다. 베이징 도서관에는 1982년 상하이 고서 출판사에서 복사하여 출판한 "왕막계 전집" 송서본 10권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원나라 때 유서희가 <왕유성전>을 6권으로 해설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부총간>을 필사했는데, 여기에는 전기, 육상, 최흥종 등의 작품이 포함되어 있다. . 명나라 고치경(孝秀智)은 『당왕유성(唐王伯勝)의 『레이지안시집』 10권과 부속 수필 4권을 소장하고 있다. 청나라 조전성(趙源成)의 『왕유성 주석집(王伯成文集)』은 주석이 달린 버전이 훨씬 더 좋다. 모든 시에 대한 해설 외에 작자가 의심스러운 시에 대한 해설, 수시 문헌 연구 등도 부록으로 수록하고 있다. 1961년, 중화서적 상하이 편집국은 조의 주석본을 수정하고 수정하여 타자하여 출판했습니다. 또한 Zheng Zhenduo는 한때 "Sibu Congkan"을 기본으로 사용하여 Zhao Diancheng의 주석 버전과 기타 4개 버전으로 개정하여 "세계 도서관"에 포함시켰습니다. 행위는 새롭고 오래된 "Tang Shu"전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Gu Qijing 주석 버전과 Zhao Diancheng 주석 버전 모두 주석 작성자가 작성한 Wang Wei의 연대기를 동반합니다. 오늘의 Chen Yi는 "왕웨이의 삶과 행위에 대한 예비 연구"라는 글과 "왕웨이의 간략한 연대기"("당시 시리즈"에 포함됨)라는 글을 게재했습니다.
[이 문단 편집] 왕웨이의 인생 경험
조숙하고, 한 살 어린 동생 진도 어려서부터 매우 똑똑했다. 그는 열다섯 살 때 수도에 가서 시험을 보았는데, 시를 잘 짓고 서예와 그림을 잘 썼으며 음악적 재능도 있었기 때문에 어린 왕유는 즉시 제후들의 총애를 받게 되었습니다. 수도에 도착하자마자 수도. 그의 음악적 재능에 대해서는 일화가 있다. 한번은 한 남자가 음악 사진을 받았지만 왜 제목을 붙였는지 몰랐다. 그것을 본 왕웨이는 "이것은 '색깔깃옷의 노래' 세 번째 묶음의 첫 번째 박자이다"라고 답했다. 그는 음악가들을 초대해 연주했는데 결과적으로는 똑같았다.
시의 경우 열다섯, 열일곱, 열여덟 살 때 지었다는 기록이 있다. 그는 10대에 이미 유명한 시인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인들 사이에서는 이런 일이 드물다. 그 당시 그 귀족 사회에서는 왕웨이와 같은 다재다능한 인재가 당연히 높은 평가를 받았을 것입니다. 그래서 그는 스물한 살에 진사시험에 합격했다.
왕웨이는 관리가 된 후 관료 생활의 여가 시간을 활용해 수도 난란천산 기슭에 별장을 짓고 몸과 마음을 닦았다. 이 별장은 원래 당나라 초기의 시인 송지문(宋志文)의 소유였으며, 산과 호수, 숲과 계곡이 있고 그 사이에 여러 건물이 흩어져 있는 매우 넓은 곳이었습니다. 이때 왕웨이는 친한 친구들과 함께 여유로운 생활을 하고 있었다. 이것이 그의 반공식적이고 반은 숨겨진 삶이다.
항상 편안한 삶을 살아온 왕웨이는 말년에 예상치 못한 파도에 휘말렸다. 현종천보 14년(755년)에 안시의 난이 일어났다. 전쟁 중에 그는 반군에게 체포되어 강제로 꼭두각시 관리가 되었습니다. 이는 전쟁이 끝난 후 심각한 문제가 되었고, 그는 심문을 위해 넘겨졌다. 다행스럽게도 그는 혼란 속에서 황제에 대한 그리움을 시로 지었고, 당시 법무부 장관이었던 동생의 중재로 재난을 면하고 강등되었다. 나중에 그는 Youcheng 장관으로 승진했습니다.
왕웨이는 초기에 긍정적인 정치적 야망을 품고 큰 일을 이루고자 했으나, 이후 정치 상황이 바뀌자 점차 우울해지며 금식하고 부처님 명호를 부르기 시작했다. 그는 40대 때 장안 남동쪽 란전현 왕촨에 특별히 별장을 짓고 반공식적이고 반은 은둔생활을 했다. 이 시는 그의 은둔 생활의 한 장으로, 주요 내용은 '야망의 진술'로, 세상과 멀리 떨어져 계속 은둔 생활을 하고자 하는 시인의 염원을 담고 있다. 시에 묘사된 풍경은 일부러 배치한 것이 아니고, 마치 손에 쥔 듯 자연스럽고 신선하며, 먼 풍경도 저절로 보이는 것이 원명나라의 위대한 유산이다
[이 문단 편집] 분석
이 시 봄 산의 고요함. 시인은 "조용함"을 강하게 느꼈습니다. 왜? '사람이 한가하다', 즉 사람들이 조용하기 때문이다. 사람의 평안함은 마음의 평안함에서 비롯되기에 향기로운 계수나무의 타락을 깨닫게 됩니다.
꽃이 지고, 달이 뜨고, 새들이 노래하는 '움직이는' 장면들이 봄강의 고요함을 돋보이게 한다.
냐오송계는 경치가 매우 아름다운 곳이다. 지안(Jian)은 두 산 사이에 끼어 있는 계곡, 계곡이다. 이 시는 밤에 Spring Mountain의 유난히 조용한 장면을 묘사합니다. 시의 주요 사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람의 목소리가 없는 조용한 환경에서 달콤한 향기로운 계수나무가 땅에 떨어지는 소리를 느낄 수 있는 것처럼 달콤한 향기로운 계수나무가 스스로 꽃을 피웠다가 떨어집니다. 밤이 깊고 조용해지면 풍경이 많은 봄산은 텅 빈 것 같다. 달이 막 떠서 빛이 나자마자 나무 위의 새들이 깜짝 놀랐고, 봄 시냇가에서는 이따금 지저귀더군요.
이 시는 주로 봄산의 고요한 밤을 노래하고 있습니다. 꽃이 지고, 달이 뜨고, 새들이 노래하며 모두 움직인다. 작가는 움직임을 이용해 고요함을 대비시켜 '새들의 노래가 있는 산은 더욱 고요해진다'는 예술적 효과를 얻고 있다.
'여가'는 주변에 사람의 방해가 없다는 뜻으로, 시인 마음의 고요함을 보여준다. 이를 전제로 은은하고 달콤한 향이 나는 계수나무가 나뭇가지에서 떨어져 주목을 받았다. 시인은 옷자락에 떨어지는 꽃의 촉감이나 소리, 꽃잎이 떨어질 때 풍기는 향기의 흔적을 통해 이러한 '떨어짐'을 발견할 수 있다. 간단히 말해서, "떨어짐"이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은 매우 미묘합니다. 그리고 이 미묘한 요소가 주변 세계에서 뚜렷이 느껴질 때 시인은 밤의 고요함과 그 고요함이 특히 드러내는 공허함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여기서 시인의 심경과 춘산의 환경적 분위기는 서로 일치하고 상호작용한다.
천상적이고 조용한 환경과 마음의 상태를 묘사하는 주인공은 온 마음을 다해 꽃이 떨어지는 소리와 새의 노래를 주의 깊게 듣는다. 그의 마음은 평화롭고 담담하지만 우아함으로 가득 차 있다. . 지극히 고요한 자연이 시인의 글 속에 생생하고 생기가 넘친다. 월출은 조용하고 산새는 겁에 질려 날아다닌다. 움직임과 고요함이 대비되는 예술적인 장면이다. "Er'an Shuo Tang Poetry": "Youcheng은 선 이론에 능숙하며 그의시는 모두 신성한 가르침과 일치합니다." "Tang Poetry": "유유한 일과 여유로운 사람이 이끄는 것은 훌륭합니다. 이 여유로운 재미." "시 방법 Yi Jianlu": "새 노래는 동기를 의미하고 시냇물은 좁은 환경을 의미합니다. 먼저 그 앞에 "Jingyue Spring Mountain Sky"라는 다섯 글자를 쓴 다음 새를 가리킨다. 새소리로 인해 더욱 선명해지는 공허하고 조용한 풍경. 펜과 잉크 너머로 드러나는 인간의 노력 없이는 닿을 수 없는 기계의 조각.
[편집] 문단] 시적 의미
봄날 저녁은 고요하고, 달콤한 향기가 나는 계수나무는 나도 모르게 떨어진다. 침묵은 봄밤 산을 더욱 공허하게 만든다. 달이 떴고, 새들은 달빛에 깜짝 놀랐습니다. 때때로 계곡에서는 상쾌한 새소리가 들립니다.
[이 문단 편집] 시의 풍경
이 시에는 금목서에 관해 꽤 다른 의견이 있습니다. 한 가지 설명은 계수나무에는 봄꽃, 가을꽃, 사계절 꽃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는 것입니다. 여기에 적힌 것은 봄에 피는 꽃이어야 합니다. 또 다른 의견은 문학과 예술 창작이 꼭 생명을 모방할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왕웨이가 그린 '원안도'에는 눈 속에 나올 수 없는 녹색 바나나가 있습니다. 현실 생활에서도 동시에 문학적, 예술적 창작이 허용됩니다. 그러나 이 시는 왕웨이가 친구의 거주지에 관해 지은 『황부월운희오잡시』 중 하나이다. 다섯 편의 시는 각각 산수화에 가깝지만 일반적인 자유형 그림과는 다른 장면을 묘사하고 있으므로, 이 시기의 실제 봄계수화로 해석하는 것이 적절하다. 또 다른 설명은 '계수폭포'가 당나라 노래라는 것이다.
새소리천 계수나무 가지에는 무성한 잎과 작은 꽃잎이 있습니다. 특히 밤에는 떨어지는 꽃을 감지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앞부분에 있는 '人 여가'라는 단어는 쉽게 읽혀지지 않습니다. '사람은 자유롭다'는 말은 주변에 인간의 방해가 없다는 뜻으로 시인 마음의 고요함을 보여준다. 이를 전제로 은은하고 달콤한 향이 나는 계수나무가 나뭇가지에서 떨어져 주목을 받았다. 시인은 옷자락에 떨어지는 꽃의 촉감이나 소리, 꽃잎이 떨어질 때 풍기는 향기의 흔적을 통해 이러한 '떨어짐'을 발견할 수 있다. 간단히 말해서, "떨어짐"이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은 매우 미묘합니다. 그리고 이 미묘한 요소가 주변 세계에서 뚜렷이 느껴질 때 시인은 밤의 고요함과 그 고요함이 특히 드러내는 공허함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여기서 시인의 심경과 춘산의 환경적 분위기는 서로 일치하고 상호작용한다.
이 봄산에서 완라이는 밤의 색과 밤의 고요함에 취한다. 그러므로 달이 떠서 밤에 가려진 텅 빈 계곡에 밝은 은빛 빛을 비추면 산새들이 깜짝 놀란다. 새들은 물론 계곡의 고요함에 익숙해져 있어서 겁이 났고, 달이 뜨는 것조차 새로운 설렘을 가져다주는 것 같았다. 하지만 달빛의 밝기로 인해 계곡 전후의 풍경은 상상할 수 있듯이 갑자기 바뀌었습니다. '달별은 적고 까치들은 남쪽으로 날아간다'는 말이 있듯이, 왕위는 건안 시대의 전쟁과 혼란과는 달리 번영했던 당나라 시대에 살았습니다. 패닉상태에요. 왕웨이의 <월출은 산새를 놀라게 한다>는 번영하는 당나라의 사회가 안정되고 통일된 사회를 배경으로 하고 있지만, 새는 겁을 먹고 있지만 결코 “의지할 수 없는 가지 없이 나무를 세 번 돌고 있는” 것은 아니다. 그들은 봄의 시냇물에서 날아가지 않았고 심지어 전혀 이륙하지도 않았으며 나무들 사이에서 가끔씩 울부짖을 뿐이었습니다. "봄 개울에 시간이 울리고있다"는 것은 달이 뜨는 것에 대해 신선하기 때문에 "놀랐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왕위의 시에서 조조의 『단거흥』과 비교하면 밝은 달과 떨어지는 꽃과 새의 노래로 장식된 봄산의 매력적인 환경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당나라의 번영을 느낄 수 있다. . 시대의 평화롭고 안정적인 사회적 분위기.
왕웨이는 산수시에서 조용한 예술적 개념을 창조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 시 역시 이런 식으로 쓰여졌다. 그러나 시에 쓰여진 것은 지는 꽃, 월출, 새들의 노래 등으로, 이러한 감동적인 장면은 시를 지루하지 않고 활력이 넘치는 것처럼 보이게 하며, 동시에 움직임을 통해 평온함을 더욱 두드러지게 보여줍니다. 봄 스트림의. 움직이는 풍경은 오히려 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 이는 사물의 모순적인 측면이 항상 상호의존적이기 때문이다. 어떤 조건에서 움직임이 일어나거나 사람들이 알아차릴 수 있는 이유는 바로 고요함 때문입니다. 『새가 노래하면 산은 더욱 고요해진다』에는 예술의 변증법이 담겨 있다.
[이 문단 편집] 참고
지안: 두 산 사이에 흐르는 물이 끼어 있어요.
시안: 조용해요.
비어 있음: 비어 있습니다.
시간: 가끔씩, 가끔.
정답: Jin Se Wu Meng - Qian Zong 레벨 4 3-26 08:57
"7 단계 시"
Cao Zhi
콩을 삶아 국을 만들고, 콩나물을 갈아 즙을 만든다.
가마솥 밑에서는 콩이 타고 있고, 가마솥 속에서는 콩이 울고 있어요.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는데 왜 이렇게 서두르는 걸까요?
롤: 필터. 콩의 찌꺼기를 걸러내고 콩즙만 남겨서 국물을 낸다는 뜻이다.
수프: 고기나 야채를 넣어 만든 페이스트입니다.
콩줄기: 콩과 식물을 탈곡하고 남은 줄기, 즉 콩짚이다.
가마솥: 냄비.
보유하다: 사용하다, 사용하다.
란: 불타오르네.
지안: 고생했어요.
벤: 원본.
콩을 삶는 목적은 콩의 찌꺼기를 걸러내고 콩즙을 남겨서 국물을 우려내는 것입니다. 솥 밑에서는 콩짚이 타고 있고, 솥 속에서는 콩이 울고 있습니다. 우리는 원래 형제인데 왜 그렇게 나를 해치려고 합니까?
답변: 똑똑한 나와 당신 - 수습기간 1급 3-26 20:07
"7단계 시"
조지
콩을 삶아 국을 만들고, 콩나물을 으깨어 즙을 만든다.
가마솥 밑에서는 콩이 타고 있고, 가마솥 속에서는 콩이 울고 있어요.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는데 왜 이렇게 서두르는 걸까요?
콩을 삶는 목적은 콩의 찌꺼기를 걸러내고 콩즙을 남겨서 국물을 우려내는 것입니다. 솥 밑에서는 콩짚이 타고 있고, 솥 속에서는 콩이 울고 있습니다. 우리는 원래 형제인데 왜 그렇게 나를 해치려고 합니까?
새소리 시냇물
봄밤은 고요하고, 달콤한 향기가 나는 계수나무는 나도 모르게 떨어진다. 침묵은 봄밤 산을 더욱 공허하게 만든다. 달이 떴고, 새들은 달빛에 깜짝 놀랐어요. 때때로 계곡에서 상쾌한 새소리가 들립니다.
답변: 7435212 - 학자 2급 3-29 11:31
7단계 시
콩을 삶는 목적은 콩의 찌꺼기를 걸러내는 것입니다. 콩을 넣고 콩물을 넣어 국물을 만들어주세요. 솥 밑에서는 콩짚이 타고 있고, 솥 속에서는 콩이 울고 있습니다. 우리는 원래 형제인데 왜 그렇게 나를 해치려고 합니까?
새소리 시냇물
봄밤은 고요하고, 달콤한 향기가 나는 계수나무는 나도 모르게 떨어진다. 침묵은 봄밤 산을 더욱 공허하게 만든다. 달이 떴고, 새들은 달빛에 깜짝 놀랐습니다. 때때로 계곡에서는 상쾌한 새소리가 들립니다.
답변: a1s2d3f4159 - 시험 기간 레벨 4-1 19:53 카테고리 상승 인재 순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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