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인형은 옥의라고도 한다. 옥의는 서한문제 경제 시대에 나타났다. 현재 산시 함양 양가만 한묘, 장쑤 서주 북동산한묘, 산둥 임홍가점 한묘에서 이 시기에 속하는 기물이 발견됐다. 옥의가 존재하는 하한선은 동한 말년이나 삼국 초이다.
안후이 보현 동가촌 한묘에서 출토된 옥의의 정확한 연대는 한무제 안석 7 년 (서기 164 년) 으로 현재 본 실물 중 가장 늦은 것이다. 삼국지' 에 따르면 문제와 조비는 황 3 년 (기원 222 년) 옥복 사용을 금지했지만 고고학 발굴에서는 아직 삼국 이후의 옥복을 보지 못했다.
확장 데이터:
진한시대의 옥초는 이전보다 더 많은 종류가 있는데, 무사, 시녀, 하인, 악무용을 포함한다. 남방에는 목초가 많고, 어떤 것은 옷을 그리고 있다. 다른 곳에서는 옥, 도자기, 돌, 나무, 금속 등의 원료로 만든 인형이 많이 있어 전신을 중시한다. 진 남북조 생산은 다양하고, 남쪽은 중국 전통을 계승하며, 도자기가 있다. 북방에는 소수민족의 이미지가 있는 도자기가 있다.
수당 () 은 부피가 크고, 제작이 정교하며, 삼색용 () 은 성당 () 시대의 제작 최고봉이다. 지금 우리가 볼 수 있는 것은 산시 () 성 역사박물관 () 에 보존된 당삼채창작이다. 산시 () 건현 의덕태자 이숭윤 ()
이 인형들의 특징은 이미지가 높고, 건장하며, 표정이 생동감 있게 전해져, 형신이 겸비되었다고 할 수 있다. 성당 시대의 중화민족도 창조성과 도도함이 풍부한 민족적 기질을 표현했다.
5 대 이후, 장사는 실전하기 시작했다. 김원묘에는 도자기 벽돌 조각 잡극의 인형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군상 묘사, 그리고 무대 세트, 더욱 생동감 있게 제작의 클라이맥스로 산서에서 출토된 경우가 많다.
바이두 백과-여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