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 오수구? 주유전', '강표전'의 기록에 따르면 소교의 결말에 대한 언급이 없어 소교에 관한 결말은 모두 후세 학자들이 추측한 것입니다.
예비적인 추론에 따르면 샤오챠오가 주우와 결혼할 당시의 나이는 고작 17~18세였다. 이때 주우는 이미 25세였으므로 샤오차오는 주우의 공식 부인이 아닌 것이 확실하다. , 그러나 첩은 우리가 영화나 TV 시리즈에서 알고 있는 것과는 매우 다릅니다. 그녀가 아내인지 첩인지에 관계없이 두 사람의 관계가 상당히 조화로워야 함을 나타내는 다양한 징후가 있습니다.
서기 210년, 주유는 급히 강릉으로 돌아가다가 중병에 걸렸고, 결국 팔구에서 36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이때 소교는 30세도 채 되지 않았기 때문에 남은 생애 상황은 어떻습니까?
흔한 추측에 따르면 샤오챠오가 혼자 죽었어야 했다는 데 모두가 동의한다. 왜 그렇게 생각하는가?
사실 삼국시대에는 여성의 정절에 대한 개념이 깊지 않았는데, 대부분의 여성들이 과부가 된 후 다른 사람과 결혼을 선택했다고 분석하는 사람들이 많다. 소주에서 Zhou Yu의 지위와 명성에 더해, Xiao Qiao는 그의 죽음 이후 재정적 이유로 다른 사람과 결혼하는 것을 선택하지 않을 것입니다.
감정과 물질적 기반이 있기 때문에 재혼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손책과 주유가 죽은 후 손권이 차소를 하렘에 포함시켰다고 추측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결국 Sun Quan은 Cao Cao이거나 Cao Cao입니다. 이것이 사실이라면 기록되어야 합니다.
게다가 손권은 샤오챠오에게 재혼을 주선하지도 않았는데, 만약 재혼을 하게 된다면 당연히 사람이 되었을 것이라는 공식 기록이 있기는 하지만, 그런 것은 나오지 않는다. Xiao Qiao가 Da Qiao와 함께 자녀를 데려왔을 가능성이 높으며 자녀를 교육하는 것은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주유와 소교도 아이들을 버리고 전쟁을 피하고 자녀를 키우는 것을 선택했기 때문에 이는 결국 주유를 그리워하는 것 외에도 더 평범하고 인도적인 삶의 방식이어야 합니다. , Xiao Qiao는 다른 것이 없습니다. 모든 희망은 아이들에게 달려 있으므로 당연히 아이들과 동행해야합니다.
소교의 무덤에 대한 기존 기록에 따르면 루장에 있는 아소교의 무덤도 마찬가지일 것으로 추측되는데, 이 무덤은 주에 대한 소교의 그리움을 상징하는 주우의 무덤과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Yu; Nanling의 Xiao Qiao의 무덤은 Zhou Yu가 한때 Nanling의 추장을 역임했기 때문에 여기에 묻혔습니다. 두 사람이 깊은 관계를 가졌던 것 같습니다. 세 번째는 Yueyang의 Xiao Qiao의 무덤입니다.
주유가 죽은 후 소교는 빈 집에 홀로 머물며 자녀들과 함께 지냈고, 서기 223년에 소교는 47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