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 - 분류정보망 - 페인트 산업 - 고대 가마민속박람회장 소개

고대 가마민속박람회장 소개

징더전 고대 가마 민속 박람회 구역은 중국 도자기 문화를 주제로 한 유일한 국가 AAAAA급 관광 명소이자 장시성 최초의 국가 AAAAA급 관광 명소이며 경덕진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도시. 국가문화산업 시범기지 및 국가무형문화재 생산보호 시범기지.

고대 가마 전시장에는 고대 도자기 작업장,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도자기 생산 라인, 청나라 마을 가마, 명나라 박 가마, 만두 가마가 있습니다. 원나라, 송나라 용 가마, 봉화현 가마, 사찰, 도자기 상점 등 명소에서는 고대 도자기 산업의 건축과 명나라 시대 경덕진의 수제 도자기 제작 과정을 보여줍니다. 청나라와 고급 전통 도자기 제품. 도자기 민속 전시구 민속 풍경구는 명청 시대의 12개 고대 건물을 중심으로 도자기 민속 전시, 천호궁, 도자기 기념비 회랑, 수상 무대 도자기 음악 공연 및 기타 풍경을 포함합니다. Shui'an Qian Street Creative Recreation Area에는 Changnan Wenci, Changnan Wharf, Gengqie Taoyan, Qianjie Jinsheng 및 Wood Porcelain Frontier와 같은 도자기 문화 창조 레저 풍경이 있습니다.

여기서 중국 천년 도자기 문화의 맥락을 여러분과 함께 탐구합니다.

청나라 진가마

청나라 진가마('진가마'라고도 함)는 우리나라 전통 가마 중 독특한 도자기 가마입니다. 가마집은 목조 건물입니다. 가마는 가마실의 4분의 1 정도를 차지하며, 가마가 차지하는 공간을 제외하면 나머지는 2층 구조이다. 맨 아래층은 상자를 포장하고 가마를 여는 데 사용됩니다. 2층짜리 장작 건물은 주로 소나무 장작을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가마 전체의 지붕은 무들보전의 지붕과 유사하며, 벽돌로 만든 아치형 지붕으로, 높은 굴뚝은 벽돌로 쌓은 기술이 설득력이 있다. 소성실은 한쪽 끝이 크고 다른 쪽 끝이 작은 직사각형 모양으로 가마 입구로 갈수록 넓고 높으나 굴뚝으로 갈수록 좁아지고 짧아져 '오리알형 가마'라고도 불린다. ". 총 길이는 15 --- 20 미터, 부피는 약 300 입방 미터, 가장 높은 지점은 약 6 미터입니다. 소성에는 소나무 장작을 연료로 사용합니다('장작가마'라고도 함). 불꽃이 길고, 재 함량이 적으며, 불꽃을 줄이기 위해 연소하기에 적합합니다. 백자, 청화백자, 색유약 등의 유약에 대한 렌더링 효과. 가마의 여러 ​​부분의 화염 흐름과 온도 분포에 따라 고열, 중불, 저열의 도자기 블랭크를 각각 적재하고 소성할 수 있습니다. 경덕진 가마는 지금까지 가장 완벽하고 귀중한 고대 도자기 가마입니다. 2000년 7월 25일 장시성 인민정부가 성급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지정했습니다.

명나라 박가마

박가마는 경덕진에 있는 박 모양의 장작가마의 약자로, 고대인들은 그 가마의 모양이 누워있는 것과 같다고 말했다. 박은 앞면이 크고 뒷면이 작은 것입니다." 박가마는 경덕진의 독특한 도자기 가마로 원말, 명나라 초기에 처음 등장했으며, 청나라 초기에 계란형 가마가 등장한 이후부터 점차 사용이 중단되었습니다. . 명나라 송잉싱의 『천궁개오』에는 경덕진의 박 가마에 대한 특별한 기록이 삽화와 함께 수록되어 있다. 명나라의 박가마는 송원시대의 용요와 찐빵가마의 장점을 결합하여 소성기술이 크게 발전하여 명나라 경덕진 도자기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였다. 청나라 시대에 마을 가마가 형성되었습니다.

원대 만두 가마

만두 가마는 송, 원, 명나라 시대에 경덕진에서 사용된 전형적인 도자기 가마 중 하나입니다. 가마의 모양은 찐빵과 비슷합니다. 찐빵 가마에는 가마 바닥 표면이 말굽 모양으로 되어 있어 말굽 가마라고도 합니다. 찐빵 가마는 화염이 화실에서 가마 상단으로 분사된 다음 연기가 배기구, 수직 연통 및 굴뚝을 통해 가마 밖으로 배출되는 방식입니다. . 소성온도는 1,300도까지 가능하며, 환원분위기를 형성할 수 있다. 경덕진 가마 작업자들의 지속적인 탐구를 통해 원명 찐빵 가마의 건설 및 소성 기술은 우리나라 전통 도자기 산업에서 이러한 유형의 가마 중 최고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송나라 용가마

용가마는 우리나라의 전통 도자기 가마 중 하나로 산을 등지고 세워져 있어 용처럼 생겼다. 그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용가마는 구조가 단순하며 가마 머리, 가마 침대, 가마 꼬리의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가마 헤드에는 별도의 화실이 장착되어 있으며, 다른 연소실은 가마 베드 통로에 있습니다. 장작 공급 포트는 가마 벽 양쪽의 아치형 발에 대칭으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초가지나 가지 등을 연료로 사용한다. 장점은 저렴한 비용, 큰 가열 용량 및 폐열의 완전한 활용입니다. 자연 산허리를 활용하여 조성된 불꽃은 강력한 펌핑력을 갖고 있어 청자와 그림자청자를 구울 때 회복적인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습니다. 용요는 송나라 경덕진 도자기 산업의 번영에 탁월한 공헌을 했습니다. 송나라 용 가마의 유물은 후텐(Hutian), 야오리(Yaoli), 리양(Liyang) 및 경덕진(Jingdezhen)의 기타 장소에서 발견되었습니다.

도자기 소리 물가

경덕진 도자기 오케스트라는 1985년 도자기 접시를 주재료로 하는 새로운 국가 타악기 '도자기 오우'를 개발하는 데 성공했으며, 국가 발명 은상을 수상했습니다. 문화부 과학기술 공로상 수상.

이 도자기 악기 세트는 고품질 도자기 점토로 만들어졌으며 전문 악기의 기술적 요구 사항에 따라 정교하게 제작되었습니다. 그것은 명확하고 달콤하며 아름답게 연주됩니다. 경덕진 도자기 악기는 순수하고 아름다운 음질, 적당한 범위와 음량, 교정 후 안정된 음조를 지닌 세계 최초의 온도 영향으로 더욱 안정적입니다. 도자기 오케스트라는 1999년 쿤밍 세계박람회에서 데뷔해 즉시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2000년, 당시 외교부 장관이었던 천치진(錢吉登) 동지는 도자기 음악을 듣고 기쁜 마음으로 "멋진 도자기의 매력"이라는 비문을 썼습니다. 포슬린 오케스트라는 일본, 러시아 등 12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공연해 왔으며, 가는 곳마다 따뜻한 환영을 받았습니다.

소품 제작

공방은 흔히 '빈방'으로 알려진 고대 중국 도자기 수공예 산업의 노동 생산지입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분업이 매우 상세해졌는데,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도자기 제작 과정은 "일흔두 손"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공방에서는 주로 그릇, 컵, 컵, 접시 등 다양한 종류의 도자기를 생산하고 있으며, 질감이 정교하고 모양이 규칙적이며, 옥처럼 희고 거울처럼 얇기로 유명합니다. 종이, 그리고 차임벨만큼 큰 소리로.

수제 도자기 공방

통칭 '빈집'으로 알려진 도자기 공방은 도자기 블랭크와 밑그림을 만드는 공장 건물입니다. 도자기 블랭크의 다양한 유형에 따라 각각 "원형 도자기 작업장" 및 "컷 도자기 작업장"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공방 건물은 안뜰을 둘러싸고 있는 3~4개의 목조 건물로 구성되어 있다. 완전히 둘러싸여 있으며 북쪽의 3화원 또는 4화원과 유사한 평면 배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레이아웃을 사용하면 작업장 건물 내부의 조명 및 환기 조건이 양호해집니다. 공방 건물은 크게 메인룸과 사이드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메인룸은 도자기 블랭크를 만드는 장소로, 도자기 블랭크 제작 절차에 따라 생산 시설이 조립 라인 방식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메인룸 맞은편의 암실은 원자재를 보관, 가공, 파쇄하는 공간입니다. 안방과 검은방 사이에 연결된 옆방을 '피우'라고 하는데, 그 위에 도자기를 건조하기 위해 이동식 나무 틀을 얹어두는 곳으로, 도자기 점토를 녹이고 진흙을 저장하는 곳이다. "건조 프레임 연못"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도자기 제작 작업장과 그 장비의 배치는 명청 시대 경덕진의 도자기 산업이 매우 정확한 분업을 갖춘 노동 조합으로 변모했으며 초기 자본주의 출현의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음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그 결과, 도자기 제작 작업장 건물은 우리나라의 가장 중요한 특징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고대 산업 건축의 드물게 남아 있는 사례는 명청 왕조 시대에 우리나라의 신생 자본주의를 보여주는 물리적 사례가 되었습니다.

명록문

명록문은 문, 상점, 사당, 가옥 등 8개의 건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명나라 건물 유적 중에서는 명나라 문이 비교적 드물다. 여기 하천루문은 3개의 만이 있는데, 밝은 방이 약간 더 크고, 2개의 방이 카운터입니다. 전형적인 계획은 안뜰을 중심으로 상부 및 하부 홀, 상부 및 하부 메인 룸, 동서측 윙 룸을 배치하는 것이며 바닥 높이는 4 ~ 5 미터이며 구조는 기본적으로 사다리꼴 방화 벽입니다. (일반적으로 말 머리 벽으로 알려짐) 장식이 독특하고 2층짜리 구재공 저택은 명나라 유물 중에서 특히 드물습니다.

청원에는 4가지 유형의 청나라 건물이 있습니다. "위화당"이라는 이름의 사당은 칸막이 벽, 현관, 거실, 뒷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넓은 평면, 높은 공간, 청석 바닥, 거칠고 화려한 구조, 웅장한 조각이 있습니다. . "대부제"라고 불리는 청나라 진시 거주지입니다. 그 옆에는 거주지와 연결되어 있으며, 홀 앞에는 돌담 연못이 있고 양쪽에는 격자 팬 복도가 있습니다. 문 밖에는 작은 정원이 있어 조용하고 우아한 작은 세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조당 오른쪽에는 부유한 가족의 거주지인 창시 개인 주택이 있으며 그 뒤에는 한 주인의 거대한 거주지가 있습니다. 가마와 장작 가게는 3개의 입구가 있습니다. 건물 전체가 웅장한 외관과 정교한 재료를 갖추고 있으며 1987년 12월 장시성에서 지어졌습니다. 성 인민 정부는 이를 성 중점 문화 유물 보호 단위로 지정했습니다.

당영 기념관

당영(1682-1756)은 청나라 봉천(현재의 요녕성 심양)에서 태어나 한군 백기 소속이었다. 중공(丁孔)으로 불리며, 청나라 옹정 6년(1728)부터 건륭원년(1736)부터 경덕진공장의 부관으로 임명되었다. 그는 회안관과 구장관을 차례로 관리하고 20년까지 가마 업무도 관리했으며 20년 이상 경덕진 황실 공장을 관리하며 도자기 제작 기술 연구에 전념했습니다. 『당요』와 『도영』, 『도예』는 경덕진 도자기의 역사를 연구하고 중화민족의 우수한 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기 위한 중요한 문헌이다. "풍화불멸의 전당"이 특별히 건립되었습니다.

풍화대사묘

풍화대사묘는 풍화통빈대사를 모시고 있습니다.

동빈은 명나라 만리시대 경덕진에서 가마를 다루는 사람으로, 용통을 쏘다가 비극적으로 목숨을 바쳤으며 후세들에게 가마신으로 추앙받았다. 봉화선사(Fenghuo Immortal Master Temple)는 청나라 가경 시대(1796-1820)에 건축되었으며, 건물은 공유 홀과 뒷침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면적은 485제곱미터입니다. Xiangtang과 뒤쪽 침실 사이에는 양쪽에 복도가 있고 위쪽에는 "보트 캐노피"지붕이 있고 중앙에는 안뜰이 있으며 아래쪽에는 깊은 수영장이 있으며 돌 난간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물". 뒤쪽 침실은 복도와 거실보다 3단 높게 플랫폼을 형성하고 있다. 뒤쪽 침실의 보조 방은 제사 용품을 전시하는 데 사용되는 두 개의 주요 뒷방을 형성하며 뒤쪽 침실은 열린 방에 있으며 뒤쪽은 주요 제단입니다. 깊고 외부에 "3층에 기둥이 있는 세 개의 방"이 있습니다. "Paike Gate Tower는 주요 제단과 벽감 문 역할을 합니다. 1989년 1월, 이 건물은 경덕진시 핵심 문화재 보호 단위로 발표되었습니다.

라지 피스

제품의 크기가 크고 기묘해서 붙여진 이름이라 라지 피스라고 불립니다. 이 작업장은 수천 개의 병, 수천 개의 단지, 대형 접시 및 기타 디스플레이 도자기를 생산합니다. 해당 제품은 생산이 어렵고 기술 요구 사항이 높습니다. 그릇은 크고 웅장하며 경덕진의 숙련된 장인의 독창성과 뛰어난 도자기 제작 기술을 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