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 시간도 없고, 하늘과 땅을 볼 시간도 없고, 자신의 영혼을 볼 시간도 없다 ...
나의 대답은 영원히 시간이 없다는 것이다. 언제든지 시간이 있다. < P > 시, 술, 철학, 사랑 등 세상의 흥미진진한 일은 종종 쓸모가 없다. 음 쓸모없는 시, 술에 취해 쓸모없는 와인, 쓸모없는 책, 정 쓸모없는 사랑 을 읽고, 마침내 쓸모없는 사람 이 되었지만, 그래서 매우 흥미진진하게 살았다.
한 사람이 왜 저작을 등신해야 합니까? 만고에 널리 알려지려면 불후의 작은 시 한 곡이면 충분하다. 만약 이런 사치가 없다면, 살기만 하면 되고, 글쓰기도 이런 편안한 생활 방식에 지나지 않는다. < P > 어떤 사람은 훌륭하게 살고, 어떤 사람은 편안하게 살고, 멋있게 사는 사람은 그 사이로 살고, 그 위를 초월하는 것이 아니다. < P > 시간은 화살처럼 보이지만 바쁜 인재들에게만 그렇다. 일정표가 꽉 찼고, 영원히 할 수 없는 일이 있었는데, 이때 시간이 핍박의 기세로 자신을 몰아내고, 숨 돌릴 틈이 거의 없다고 느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반면, 굳이 해야 할 일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고, 마음이 물처럼 고요하다면, 시간도 멈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영원은 일종의 태연한 심경이다. < P > 밤에 잠을 푹 자고 아침에 일어나서 또 맑은 날을 만나면 유난히 편안하고 즐거운 마음이 생기게 된다. 마치 젊어지고 영원히 젊어질 것 같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P > 여호와께서는 시나이 산에서 모세에게 십계명을 전하셨는데, 그 네 번째 계명은 일요일은 쉬고 성일로 지켜야 한다는 것이다. 그는 심지어 일요일 일꾼이 격살하지 말라고 명령했다. 한 사람이 일요일에 장작을 주웠을 때, 그는 모세에게 신도들이 석두 때문에 그 사람을 때려죽이라고 명령했다.
는 너무 잔인하다. < P > 하지만 우리는 이것을 우화로 볼 수 있습니다. 그 뜻은 여가와 휴식도 신성하다는 것입니다.
여가는 생명의 자유공간이다. 일만 하고, 한가하지 않으면, 사람은 정신을 잃고, 인생의 근본을 잊는다. 이것이 어찌 신을 모독하는 것이 아니겠는가? 그러므로 한 사람이 서둘러 돈을 버는 시대에 모세의 네 번째 계명은 필요한 경고였다.
물론 일도 신성합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게으름뱅이와 머리가 없는 워커홀릭은 신성한 양극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창조 후 휴식, 창조 후 7 일째의 하나님처럼, 이때 우리는 가장 신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한가함과 산만함은 모두 속무에서 빠져나온 상태지만, 심경은 판이하다. 한가한 사람은 자아로 돌아가 자신의 천지를 거닐며 유유자적하고, 마음은 조용하고 맑다. 산만한 사람은 자아를 찾지 못하고, 어쩔 수 없이 여전히 외물의 세계에서 시모를 잡고, 어찌할 바를 모르고, 마음은 번거롭고 혼탁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 P > 천지는 유유하고, 생명은 짧으며, 한 사람은 평생 많은 일을 할 수 없다. 이 점을 이해하면 자신을 잘 대할 수 있고, 그렇게 긴장해서 서두를 필요가 없다. 그러나, 이 점을 알고 있기 때문에 야망을 품지 않고, 단지 자신을 기쁘게 하기 위해 몇 가지 일을 잘 할 수 있다. < P > 지난 일을 돌이켜보면 얼마나 많은 일을 하고 싶은지 하지 않았다. 앞날을 내다보고, 아직 할 일이 얼마나 남아 있는지. 미완성은 인생의 정상적인 상태이자 긍정적인 마음가짐이다. 만약 어떤 사람이 세상에 사는 것이 이미 할 일이 없다고 느낀다면, 그의 인생은 아마 마침표를 찍어야 할 것 같다. 물론, 한 사람이 미완성된 마음가짐에서 죽음과 마주치면, 그는 또 갑작스럽고 억울함을 느끼며, 심지어 죽어도 눈을 감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러나, 우리가 인생의 일이 영원히 끝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는다면, 죽음이 언제 오든 인생이 영원히 끝난다는 것을 깨닫는다면, 우리는 생명의 어떤 단계에서든 죽음과 화해하고, 적극적인 진취와 동시에 초탈한 심경을 유지할 것이다. < P > 는 방 한 채를 나누어 즉시 흥미진진하게 인테리어에 투입했다. 벽지 한 권이 모자라 사달라고 부탁했지만 흥분이 이미 지나갔기 때문에 벽에는 영원히 도배되지 않은 한 귀퉁이가 드러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세상 일은 대체로 이렇다. 영원히 완성되지 않았지만, 미완성 상태에서는 생활이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소위 할 수 없다, 할 수 없다, 할 수 없다, 미완성은 생활의 정상적인 상태이다.
하루는 매우 짧습니다. 아침 계획은 밤에 아주 작은 부분만 완성한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일생도 매우 짧다. 젊었을 때의 소망은 늙었을 때 아주 작은 부분만 실현되는 것을 발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늘 계획은 아직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아직 내일이 있습니다. 이생의 염원은 실현되지 않았지만, 더 이상 내세가 없다. 그러므로 하루하루를 짜내도 무방하지만, 절대 증원력이 없는 일생을 가혹하게 요구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기억하십시오: 사람은 평생 할 수 있는 일이 많지 않습니다. 몇 가지를 만들어도 만족할 만합니다. < P > 한 작가가 창작이 왕성한 시기에 죽었다. 사람들은 한숨을 쉬었다: 그는 원래 많은 일을 할 수 있었다 ... < P > 하지만 하고 싶은 일을 끝내지 않고 죽는 것은 거의 필연적이다. 일을 끝내기를 바라지 마라, 항상 하기 좋아하는 일이 있고, 항상 하기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다면 만족해야 한다. < P > "내일을 걱정하지 마세요. 내일은 내일의 걱정이 있습니다. 하루의 어려움 하루 담당이면 충분하다. " 예수 들은 매우 영리한 가르침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이 그 중 하나이다. < P > 중국인들은 사람이 원초적이지 않으면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라고 말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것은 당연히 옳다. 그러나, 원심은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반드시 적당히 그쳐야 한다. 예견할 수도 있고 미리 계획할 수도 있고, 가까운 걱정을 해소하기 위해 미리 계획을 세울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예견할 수 있지만 미리 계획을 세울 수 없는 원대한 생각이 좀 있는데, 잠시 내버려 두어라. 차가 산 앞에 자기 길을 가지고 있는데, 왜 그것을 미리 근심으로 만들 필요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전혀 예측할 수 없는 선견지명이 있다면, 항상 알 수 없는 근심을 품고 자신을 괴롭힐 필요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요컨대, 자신의 마음에 걱정을 덜 하고 편안하고 밝은 심경을 유지해야 한다. < P > 하루의 어려운 일은 하루 담당한다. 이렇게 하면 너는 비교적 편할 뿐만 아니라, 이 어려운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오늘, 내일, 그리고 앞으로 여러 날 동안의 어려움을 어깨에 짊어진다면, 당신은 무거울 뿐만 아니라 한 가지 어려움도 해결할 수 없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