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송대 도자기 시
송대 도자기 시 1. 도자기 시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1. 사탕수수 펄프 마시기 차와 함께 모든 것을 가져가는 도자기 양귀비 통에 대해 옥에게 감사할 필요가 없습니다.
'배 속으로' 당나라 : 두보
해석 :
끓인 차 국물을 담기 위해 도자기 항아리를 사용하고 짜내는 것은 더 나은 것이 아닙니다 사탕수수 펄프는 좋은 선택이며 보트에 놓아 이동하면서 마실 수 있습니다.
2. 적자는 불을 기다리고 있지만 여전히 친분을 쌓고 옥손가락은 얼음으로 칭칭 감긴다.
'천향·용연향 송가' 송나라: 왕이순
해석:
용연향을 붉은 자기 상자에 넣고 천천히 굽는다 발사하고 능숙하게 도시 관리 링을 만드십시오.
3. 백자는 눈색을 띠고 향긋한 향기가 있어 불멸의 젤리과육과 같다.
'최시시군 찬찬차송' 당나라: 초연
정의:
백자 그릇에 청록색 거품이 떠 있는 차국 , 하늘에서 떨어지는 불멸의 나무 암술의 수액처럼.
4. 달군은 꽃자기를 새로 갈아서 마신 뒤 아들을 불러 추자를 가르친다.
'가을 세 시' 송나라: 진관
해석:
으깬 달구슬을 차 그릇에 담근 후 아이들이 낭송하게 하세요. 추의 자입니다.
5. 다이가 구운 도자기는 가볍고 튼튼하며 버클은 진청의 옥과 같습니다.
'또한 위추의 대이 그릇을 구걸하다' 당나라: 두보
정의:
대이에서 구운 도자기 그릇은 가볍고 강하다 , 두드리는 소리가 옥처럼 맑아 진청 전역에 명성이 퍼집니다.
2. 도자기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도자기에 관한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비문 및 도자기 박물관" Guo Moruo는 나중에 도자기 시장을 장악하기 위해 동양으로 왔습니다. 모든 국가에서 그는 1년에 천만 달러를 벌었습니다. 이는 Chi 카운티보다 10배 더 많은 금액입니다.
패턴과 형태는 참신해야 하며, 수요와 공급은 수량에 따라야 하며, 국제적 수준을 뛰어넘어 영광과 영광을 이어가야 한다. 2. "제목 및 예술 도자기 공장" Guo Moruo는 중국을 도자기의 나라라고 부릅니다. 송나라 이후로 그 명성은 중국 및 기타 국가로 이어졌습니다.
보물은 거울보다 귀하고, 그림은 경관보다 아름답고, 글은 소보다 아름답다. 기술 혁신은 린(Lean) 발전으로 이어지며, 개척자들은 계속해서 전진합니다.
3. '경덕진 첫 도착' 동비무창남부는 과거 도자기의 중심지로 알려져 국내외에서 좋은 평판을 얻었습니다. 청백색의 유약이 아름다운 색채를 전달하고, 정사각형과 둥근 모양이 마치 그릇 속의 구슬과도 같으며, 조각의 예술적 정신이 회화와 마찬가지로 생생하며, 기술 혁신이 절묘하여 실용성을 추구합니다.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4. "경덕진 방문" Xie Juezai의 재료와 색상은 정교하고 정교하며, 그의 조형 및 페인팅 기술은 탁월하여 평범한 일용품만으로도 수많은 노동력을 필요로 합니다. "시루"의 스타일은 고대부터 이어져 왔으며, 도자기 수도가 현재로 도약하면서 바퀴의 명성이 점점 더 중요해졌고, 품질과 수량은 두 배로 높아져야 했습니다.
5. "경덕진 무란정 송가" 명나라 묘종주의 도자기 집은 강둑에 무겁게 기대어 있었고, 배의 돛은 매일 강을 덮지 않았습니다. 이 도구는 카운티의 국가 자료를 이길 수 있기 때문에 독창성을 보여주십시오. Guo Moruo(1892-1978), 남성의 원래 이름은 Guo Kaizhen이며 예의는 Dingtang, 별명은 Shangwu, 별명은 Wenbao, 필명은 Moruo, Mike Aung, Guo Dingtang, Shi Tuo, Gao Ruhong, Yang Yizhi 등입니다.
1892년 11월 16일 쓰촨성 러산(樂山)시 사완(沙灣)에서 태어났다. 일본 규슈제국대학을 졸업한 그는 현대 작가이자 역사가이며 신시가의 창시자 중 한 사람이다. 중국과학원, 중국과학원 회원, 대학 초대 원장, 소련과학원 외국 학자. 본명이 Xie Weijun이고 이름도 Huannai이며 별명이 Juezai인 Xie Juezai(1884-1971)는 후난성 닝샹 출신으로 중국 공산당의 뛰어난 구성원이자 '5대 장로' 중 한 명입니다. 옌안'은 프롤레타리아 혁명가, 정치가, 뛰어난 사회 운동가이자 법조계의 지도자입니다.
3. 송자기를 찬양하는 명시
광로산 기슭을 돌아보며 하오구밍·판위항에게 바쳤다.
청나라 홍력제(건륭황제)의 백옥과 금테 비스크 도자기 몸체에 용과 봉황의 조각이 교묘하게 배열되어 있습니다. 고요함 속에서 움직이는 녹색 산을 볼 수 있을 정도로 반투명합니다.
Xuande 루비 붉은 유약 그릇, 청나라 Hongli (건륭 황제) 비가 내린 후 구름이 집에 드리워지고 외로운 Wuwu가 빛나고 진흙은 맑고 철은 진사로 염색됩니다. 그것을 닮은 도자기 그릇이 만들어졌습니다.
청나라 선가마의 붉은 꽃병을 외치며 홍리(건륭제)는 비 온 뒤 붉은 구름처럼 어지러웠고, 불은 천하의 진사라도 살짝 태웠다. 디자인되지 않았으며 서양 보석과 비교하기 어렵습니다. 꽃꽂이는 꽃을 수줍게 보이게 해야 하는데, 그것은 그림을 그리는 것보다 더 공허하다.
니안 가마의 먹 노래 청나라 자간 당나라 도자기는 아름다움이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내년 가마가 1 위를 차지할 것입니다. 공식 노래의 통일성을 결정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는다면 영락의 빌렛이 덕과 품질을 선언하는 데 얼마나 더 사용됩니까? 청나라의 Xi Ziheng Zhongcheng Xu Jinzhai Xuancheng 도자기는 이전 왕조를 칭찬했으며 수집 가치는 Zhuan Lin보다 높습니다.
Yuanjing은 300년 동안 제련을 해왔고, 최근에는 Tuilang 가마가 눈에 띄게 되었습니다. Lang Kiln의 원래 이름은 Zhongcheng으로, 고대를 좋아하고 좋은 것을 잘 보았습니다.
3천년 동안 법신과 공양의 그물이 곳곳에 펼쳐져 있었습니다. 판진허(Fan Jinhe) 토기는 가장 오래된 토기이고, 우(Yu), 하(Xia), 상(Shang), 주(Zhou)는 복수형이다.
관리들이 루차이에 있으라고 명령했을 무렵, 사람들 사이에 흩어져 있는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Zhongcheng은 고대를 좋아하고 유산을 얻었으며 여가 시간에 정치에 예술적 재능을 보였습니다.
비가 내린 뒤 하늘은 파랗고 붉게 변하고 옥이 조각되어 있어 공양당과 사찰이 밝게 빛나고 있다. 경덕진 푸가(Jingdezhen Fugue): 메이 랑필로(Mei Langfilo)는 날아다니는 새처럼 이곳에 왔고, 경덕진은 눈으로 볼 수 있는 것만큼 멀었습니다.
내려다보면 온 동네가 불타오르는 불길 같고, 3천 개의 난로가 함께 타고 있다. 하늘은 짙은 안개로 가득 차 있고, 연기는 바퀴처럼 끊임없이 회전하고 있습니다.
옅은 노란색 빛이 붓에 응축되어 붉은 구름으로 변합니다. 마을 공장으로 돌아가는 것은 꿈만 같았습니다. 청나라의 당영이 고대 도시로 돌아온 것은 이상한 꿈이었고, 광동의 바다는 꿈나라처럼 느껴졌습니다.
산과 물과 마음은 변함이 없고 사람과 사물과 사물은 생존의 대상이다. 상인들은 여전히 사방에서 모여들었고, 도자기 연기는 여전히 오색으로 피어오르고 있었다.
길가에서는 아이들과 노인들이 인정받기 위해 경쟁한다. 남자들은 늙었지만 퇴폐적이지 않다. 정마오(丁寶)의 한겨울에 순양으로 돌아와 주산(朱山) 도공소를 떠났다. 청나라 당영제 20년에 한 사람이 메이강(梅江)으로 올라와 같은 어장에 살았다. 그의 고향에서.
마안산 빌리 마을에 비가 내리고 오리꼬리배가 가벼워지고 바닷바람이 분다. 귀신과 인형은 많고, 피리와 북 밖에는 신이 있고, 도에는 상과 복이 있다.
Shuangqing 사신 Xunyang Road, 단풍잎은 봄의 수천 그루의 나무처럼 붉습니다.
4. '청자, 도자기'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청자, 도자기'에 관한 시:
1. '삼가을' 첫 번째 2"
송나라: 진관
달구슬을 새로 갈아서 화자에 만들고, 그것을 마신 후 아들을 불러 초자를 가르치게 한다.
번역: 으깬 달구슬을 찻그릇에 담가서 마신 후 어린이들에게 추자를 낭송하게 하세요.
2. "최시시군 찬가"
당나라: 교련
월족이 나를 연희명에게 맡기고 나는 금니를 수집한 Cuan Jinding.
백자는 눈색을 띠고 거품의 향이 나기 때문에 불멸의 젤리 펄프와 같습니다.
번역: 월나라 사람들이 나에게 연희의 유명한 차를 주었습니다. 나는 찻잎의 어린 새싹을 따서 차 세트에 끓였습니다.
백자 그릇에 녹색 거품이 떠 있는 차국은 하늘에서 떨어지는 불멸의 경목 수액과 같습니다.
3. "천향 · 용연향 송가"
송나라 : 왕이순
붉은 도자기는 불을 기다리며 여전히 처음에는 인식된다 한눈에, 옥 손가락이 얼음으로 울린다.
번역: 용연향을 붉은색 도자기 상자에 담은 후 약한 불로 구운 후 능숙하게 고리 모양으로 만들어 도시 관리에 사용합니다.
4. "배에 들어가다"
당나라 : 두보
사탕수수 펄프를 차와 온갖 것으로 마시고, 옥을 넣지 않은 도자기 양귀비를 통으로 삼는다.
번역: 도자기 항아리는 끓인 차국과 짜낸 사탕수수 과육을 담는 데 옥항아리 못지않게 배에 올려놓고 마음대로 마실 수 있다.
5. "위초에게 대의도 구걸하다"
당나라 : 두보
대의구이 도자기는 가볍고 튼튼하며 애도처럼 휘어져 있다 옥 진청의 전설.
서리와 눈보다 준 가문의 흰 그릇이 더 좋아 마오자이로 달려가는 것이 안타깝다.
5. 도자기를 찬양하는 고대시
도자기를 찬양하는 고대시:
1. 도공
송나라: 메이요진
문 앞에는 흙이 없고, 집에는 타일이 하나도 없습니다.
손가락에 진흙이 묻지 않으면 비늘이 있는 건물에 살게 됩니다.
정의: 기와를 태우는 일꾼들이 하루종일 파고 또 팠는데, 집 앞 흙은 다 파냈는데, 집에는 타일이 하나도 없었다.
그 부자들은 손가락으로 진흙도 만지지 않고 기와로 덮인 고층 건물에 산다.
2. 진도에 대한 슬픔
당나라: 두보
맹동은 10개 현의 좋은 가문의 아들이었고, 그의 피가 이용당했다 Chen Tao Ze의 물처럼.
광야에서는 싸우는 소리가 들리지 않았고, 같은 날 반군 4만 명이 목숨을 잃었다.
야만인들은 돌아와서 화살을 피로 씻고 여전히 야만인의 노래를 부르며 도시에서 술을 마시고 있습니다.
백성들은 모두 돌아서서 북쪽을 향하여 밤낮으로 군대의 도착을 지켜보며 울부짖었다.
설명: 초겨울, 12개 이상의 현에서 좋은 가문의 아들들이 모집되었고, 그들의 피는 진타오 강에 흘렸습니다. 푸른 하늘 아래 광야는 이제 고요해졌고, 하루 만에 4만 명의 군인이 모두 목숨을 잃었습니다.
야만적인 호족 병사들의 화살촉에는 선량한 사람들의 피가 뚝뚝 떨어졌고, 장안시장에서 사람들이 알아들을 수 없는 호족의 노래를 부르며 술을 마시고 떠들고 있었다. 장안시 사람들은 진도를 향해 고개를 돌리고 당나라 군대가 반격하여 과거의 평화로운 삶을 회복하기를 밤낮으로 바라며 통곡했습니다.
3. 도씨정에서의 연회
당나라: 이백
고위 관리의 집인 취샹의 조용한 집.
수영장이 열리면 담낭이 드러나고 숲은 아름다운 꽃을 토해낸다.
푸른 물이 봄의 태양을 가리고, 푸른 정자가 노을을 가리고 있습니다.
멋진 현악기 소리를 들으면 진구는 칭찬할 수가 없다.
해석 : 구불 구불 한 골목 깊은 곳에 선인의 집이 있고 높은 대문과 넓은 안뜰은 귀족의 집입니다. 안뜰에 있는 연못은 마치 밝은 청동거울과 같고, 숲에는 온갖 꽃이 피어서 사람들의 마음을 활짝 피우게 합니다. 졸졸 흐르는 녹색 물은 봄의 반영을 남기고, 푸른 창문은 매력적인 일몰을 은밀하게 저장합니다. 집안의 밴드에 관한 한, Shi Chong의 Jingu는 자랑할 가치가 없습니다.
4. 가을
송나라 : 진관
달은 화자에 새로 갈아서 술을 마신 후 아이들에게 초시를 가르친다.
Fengding Xiaoxuan에는 낙엽이 없으며 애벌레는 상대적으로 가을 비단을 뽑고 있습니다.
해석: 으깬 달구슬을 다그릇에 담가서 마신 후 어린이들에게 초나라 노래를 부르게 한다. 바람도 없고, 마당에는 낙엽도 없었고, 벌레 몇 마리가 서로 마주보며 비단을 뽑고 있었습니다.
5. 천상의 향기·용연향 송가
송나라 : 왕이순
쓸쓸한 계곡에 연기가 자욱하고 파도에 달이 지고 밤에는 Li Palace에서 납수를 채굴합니다. 소식은 바람에 멀리 날아가고, 꿈은 깊고, 이슬은 '상한 영혼과 마음'이라는 말로 변한다. 붉은 도자기가 불을 기다리고 있지만 그래도 언뜻 보면 알아볼 수 있고, 옥손가락에 얼음이 맴돌고 있다. 한 가닥의 녹색 그림자, 흐릿한 바다와 하늘의 구름.
선자오는 여러 차례 반쯤 취한 상태였다. Jian 봄 등불, 추운 밤 꽃이 깨졌습니다. 더 좋은 것은 오래된 시냇물에 눈이 내리고 작은 창문이 깊이 닫혀 있다는 것입니다. Xun Ling은 이제 늙어서 항상 병의 옛 맛을 잊어버립니다. 나는 남아있는 연기를 소중히 여기고 텅 빈 캠프는 담요로 덮여 있습니다.
해석 : 바다의 외로운 바위에 짙은 연기가 남아 있고 구름과 파도의 층이 사라졌습니다. 두 개의 창백한 달이 밤을 이용하여 리 궁전으로 이동했습니다. 투명한 눈물 같은 용연향.
늦은 밤 바람에 대나무 뗏목이 흘러가면, 용연향은 장미꽃의 맑은 이슬로 정제되어 가슴 아픈 하트 모양의 물개향으로 변합니다. 용연향을 붉은색 도자기 상자에 넣고 약한 불로 구운 후 능숙하게 고리 모양으로 만듭니다. 불을 켜면 커튼 안에 녹색 연기 한 줄기가 마치 바다 공기와 하늘처럼 남아 있습니다.
그녀는 몰래 과거를 생각하면서 몇 번이나 요염하게 행동하고 오만하게 행동했는지 모릅니다. 더욱이 고향의 시냇물과 산은 눈으로 덮여 있었습니다. 작은 창문을 닫았을 때 분위기는 정말 취적이고 달콤했습니다.
이제 나는 Xun Ling처럼 늙어가며 과거 연회의 따뜻함과 애정을 오랫동안 잊어 버렸습니다. 헛되이 과거가 남긴 여운을 소중히 여기고, 이미 텅 빈 연기 새장에 이불을 덮어 상한 마음을 달래고 있습니다.
6. 남송 용천자기를 찬양하는 시
밤에 유차정에 오르다
백 피트 높이의 유차천을 올라 위층으로, 산과 바다의 풍경은 끝이 없습니다.
용텡의 검의 흔적은 없다. 그는 난간에 기대어 어선을 세고 있다.
Longquan의 Oujiang 강 한가운데에 작은 섬이 있는데, 이 섬은 Liucha Pavilion이라는 마법의 이름을 가지고 있으며 도시의 중심이기도합니다. 송나라의 유명인인 소동파(蘇东波)는 이 '진흙과 미사'를 '유차현'이라고 명명하고, 심지어 자신의 손으로 '유차거'를 새겼다. 장쑤성과 저장성에서 유명해졌습니다.
점차적으로 Liu Chazhou를 칭찬하는 기사가 점점 더 많아졌습니다. 예를 들어, 남송의 진시인 계남수(吉南宇)가 쓴 "유차정 이야기", 명나라의 예자기류가 쓴 "유차정의 가을 향수", 풍월(Fengyue)'은 청나라 지공이 지은 ...
감사합니다
7. 청자에 관한 시
진주의 품질이 참고가 되고 꽃과 새의 문양이 선명합니다
>Sheng Dezhu 수천 송이의 벚꽃이 있고 접시는 호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가는 선은 옥 항아리에 나란히 있을 수 있는 모조 얼음의 균열과 같습니다.
녹색과 흰색의 유약이 아름다운 색상을 전달하며 정사각형과 둥근 모양이 용주와 비슷합니다
색상은 분홍색과 녹색이며 불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문양은 뱀장어의 피가 갈라지는 얼음 껍질과 같다
한당시대 신평을 수양했고, 송명나라 도자기는 진주광택을 담아냈다.
아름다운 소녀처럼 밝고, 불꽃처럼 뜨겁다.
주산의 강한 손목보다 봄이 온 세상에 일찍 퍼졌다
비가 내린 뒤 하늘은 맑다 구름이 흩날리며 그 색은 미래와 같다.
구추절의 바람과 이슬이 가마 위에 피어나고, 수천 개의 봉우리의 초록빛을 담아낸다.
한밤중에 행운을 빌고 *** Ji Zhongsan Dou가 컵을 남겼습니다
비가 내린 후 하늘과 푸른 구름이 처녀성을 깨뜨립니다. 이 색은 미래입니다.
어느 해에 녹색 이미지가 영적인 바위에 자리 잡고 경요가 흙으로 부서질 것입니다.
예 예의 귀중한 빛이 흙, 수정을 열 것입니다. 흰색 기압 사다리
——명나라 진풍명
이싱 가마와 시
메이 공이와 함께 차를 즐기다
우양 송나라의 슈
추위가 뼛속까지 파고들어 졸리게 하고, 꽃은 지고 봄의 슬픔은 풀리지 않는다
자색 항아리를 노래하며 마신다. 시크하고 거침없는 모습이 존경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