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영화 10편만 만들겠다"는 말은 시나리오 작가가 아닌 감독만 이야기하는 것이다.
최근 상하이 라디오, LZ에서 그와의 인터뷰가 있었다. 온라인에서 검색 가능합니다. Yang Chen의 프로그램/에 언급된 것 같습니다.
작품 연대표:
2000 "Dancer/Luc Besson: The Light/Dancer, The" (프랑스 ), "Taxi 2"(프랑스)
1999 "Joan Of Arc"(프랑스)
1998 "Taxi"(프랑스)
1997 "Fifth Element" , The" (프랑스, 미국)
1996 "Kamikaze"
1994 "Leon the Professional Killer" 이 킬러는 너무 차갑지 않아/Professional, The leon" (프랑스, The Leon" 미국)
1993년 <돌아올 수 없는 지점>, <피를 핥는 꽃/암살자, The>(미국)
1991년 <알란티스>(이탈리아, 프랑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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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0년 "Femme Nikita, La"(프랑스, 이탈리아)
1988년 "Blue Sea" "Big Blue, The Grand bleu, Le"(프랑스, 이탈리아, 미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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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5년 '지하철'(프랑스)
1983년 '데르니에 전투', 르(프랑스)'
수상 기록:
1990년, "니키타"는 제16회 프랑스 세자르상에서 9개 부문 후보에 올랐고 1개 상을 수상했습니다.
p>1988년 "The Big Blue"(The Big Blue)는 제14회 프랑스 세자르상에서 8개 부문 후보에 올랐고 2개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1985년 <메트로>(서브웨이)는 제11회 프랑스 세자르상에서 13개 부문 후보에 올랐고, 3개 상을 수상했다.(세부사항)
그가 제작에 참여한 영화 :
푸른 바다와 푸른 하늘(1988)... .. 감독
13번가(2004) .... 감독
그린 머스타드 탐정 (2001) .... 시나리오 작가
기업 전사(2001) ) .... 시나리오 작가
제5원소(1997) .... 감독
튤립 향기(2003) .... 시나리오 작가
익스프레스 3(2003) .... 시나리오 작가
래디언트(2000) .... 시나리오 작가
Undercurrent 2: Angel Revelation(2004) .... 각본가
자동차신(2003) .... 각본
택시익스프레스 2(2000) .... 각본가
푸른 바다는 하늘을 사랑한다(1988) .... .. 감독
돌아올 수 없는 지점(1993) .... 각본가
이 살인자는 Not Too Cold (1994) .... 감독
세인트 잔 다르크(1999) .... 감독
택시 익스프레스(1998) .... 각본가
택시퀸(2004) .... 시나리오 작가
늑대 개 대니(2005) .... 시나리오 작가
서브웨이(1985) .... 감독
마지막 전투(1983) .... 감독
아서(2006) .... 감독
13구역(2004) .... 각본가
이례적인 인신매매 2
(2005) .... 시나리오 작가
여성 강도(2006) .... 시나리오 작가
아틀란티스(1991) .... 감독
썬더볼트( 1991) .... 감독들
프랑스 영화 거장: 뤽 베송의 영화 컬렉션
프랑스 감독들에 대해 사람들은 대개 먼저 생각한다. 반응은 극도로 깊거나 초아방적이다. -가르드 이미지. 인간의 정신적 위기 같은 것을 표현하는데 늘 열심이고 지성주의가 넘치는 것 같다. 이 경우 Luc Besson은 매우 다르게 보입니다. 프랑스 출신의 이 감독은 꿈처럼 순수한 <푸른 바다와 푸른 하늘>, 할리우드보다 더 할리우드적인 <이 살인자는 너무 차갑지 않다>도 10편만 만들겠다고 위협했다. 그는 영화에 대해 수사적인 단어를 많이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이 아이가 내 영화를 좋아하면 그만이다!"라며 극장 한구석에 앉아 있는 특정 10대만을 위해 자신의 영화를 만들었다고 한다.
실제로 뤽 베송의 작품은 사라졌다. 10편이 넘는 영화가 있는데, 최신작 '트래피커2'는 이미 북미 박스오피스 차트에서 고전 중이다.
5K 컬렉션은 '뤽 베송의 눈에 비친 영화'라고 불리며, 2005년 현재 그의 최신작 '늑대 개 대니', 21D5 21편이 포함되어 있다. 모든 작품은 최고의 D5 구성을 신중하게 선택하며 그 중 대부분은 독점적입니다.
다음은 연대순으로 정리된다:
르 데르니에 전투 / 최후의 전투(1983) - 24세 뤽 베송의 신생 아웃라이어, 영화는 큰 볼거리는 없다 이름도 없고 대사도 없고 상업적인 요소도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스위스 아워키 영화제에서 심사위원 특별상과 평론가상을 단숨에 수상하고, 국제 감독으로서의 뤽 베송의 문을 활짝 열었습니다. . 지역 1 버전에는 대사가 없기 때문에 자막도 없습니다. 가변 와이드 스크린, 화질이 매우 잘 복원되었습니다. 이 영화는 흑백이다.
지하철(1985) - 이 영화는 뤽 베송이 처음으로 대규모 출연진과 팀을 이루었고, 이자벨 얼라인, 크리스토퍼 램버트, 샹 유게 앙골라 등 유명 스타들을 초청해 공연을 펼쳤다. 이 영화는 만화 형식에 대사가 단순하며, 바로크 톤이 돋보이는 경찰영화로 인기를 끌고 있다. 영화의 출발점은 소외된 남자 크리스토퍼 램버트와 이자벨 알젠의 집착이다. 다채로운 원색(파랑, 빨강)이 돋보이는 영화입니다. 현대 문명 아래 지하철의 해부학. 크리스토퍼 램버트는 이 영화로 프랑스 세자르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이번 D5의 구성도 독특해서 프랑스어 2+정품 6개 지역 중국어 자막+3개 지역 중국어 자막이 들어가 있는데, 프랑스어 2 사진이 변경 가능하고 6개 지역이 화질이 좋은 건 처음인 것 같다. -지역 중국어 버전이 9개 지역 프로그램에 추가되었습니다.
르 그랑 블루/빅 블루(1988) - 이 영화는 너무 유명해서 자세히 소개하지는 않겠다. 일본어 버전 2.
니키타(1990) - 이 영화는 스파이 킬러의 관점에서 국가 관료 뒤에 숨은 무서운 검은 발톱을 해부하는 뤽 베송의 작품이다. 강렬한 상업 컬러가 헐리우드를 매료시켜 이 영화를 '두 얼굴의 전갈별'의 미국판으로 리메이크했고, 브리짓 폰다가 영화 속 여성 킬러를 연기했다. 이 영화는 인간 본성에 대한 뤽 베송의 탐구를 보여주는 블랙톤의 액션영화이기도 하다. 이 영화는 뤽 베송의 영화 스타일을 할리우드 상업 분야로 변모시키는 핵심 작품이기도 하다. 일본어 버전 2 + 6개 영역 중국어 자막 + 6개 영역 중국어 자막 + 3개 영역 중국어 자막 이 구성은 D5치고는 비교적 고급스럽습니다. 또한 지역 6의 중국어 자막은 실제로 중국어 번역과 동일하다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Day 2의 그래픽 역시 원작에서 최고 수준입니다.
아틀란티스(1991) - 배우가 없고 내레이션만 있는 이 영화는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오디오와 비디오를 통해 영화 팬들을 아름다운 수중 세계로 인도할 예정이다. . 이 영화는 1991년 베니스 영화제의 오프닝 블록버스터였다.
이 영화 역시 바다를 유유히 헤엄치는 물고기들만 있을 뿐 인간은 나오지 않는, 뤽 베송의 또 하나의 뻔뻔한 모험이다. 이 영화는 10년 뒤에 등장한 '딥 블루'와 비슷하다. 일본어 2버전 + 자체제작 중국어 자막, 일본어 2가변 화질이 아주 좋습니다. 이 영화는 영화 초반에 간단한 영어 독백만 있기 때문에 자막을 직접 만들어도 문제가 없다. 이 영화의 미묘함 중 하나는 대사가 거의 없고 전적으로 관객의 상상에 달려 있다는 것이다. 신비한 수중 세계를 경험해보세요. 영화는 아름답게 촬영되었으며 높이 평가받을 가치가 있습니다.
킬러 레온/프로페셔널(1994) - 이 영화는 뤽 베송의 정점이자 뤽 베송의 첫 미국 영화이다. 이후 뤽 베송은 영화에 대한 남다른 통찰력을 바탕으로 할리우드에 거장들이 모이는 자리를 마련했다. 게다가 이 영화는 '니키타'의 후속작으로도 알려져 있다. 전후 두 영화는 남성과 여성 킬러의 복잡한 세계를 이야기하고 있다. 지역 1 스페셜 에디션(화질은 슈퍼코드 버전과 거의 동일) + 지역 6 버전 중국어 자막 + TV 버전 중국어 버전 + 지역 6 DVD 자막 + 중국어 자막 포함 유명한 전미 버전. , 이 영화에 대한 확실한 증거는 없습니다. 뉴스는 DVD가 지역 3에서 판매된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과거 자막은 미국 버전에서 지역 3 자막을 모방한 것이었습니다. 5K는 지역 6 자막을 통합한 최초의 회사입니다.
제5원소(1997) - 인기 할리우드 SF를 주제로 한 뤽 베송의 첫 번째 헐리우드 상업 걸작에 브루스 윌리스의 '참여하여 진정한 블록버스터'가 됐습니다. 지역 1 스페셜 에디션 + 지역 3 자막 풀세트 + 지역 6 국내 버전. 이전에 출시된 슈퍼코드 버전보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의 그래픽이 더 좋아졌다는 후문입니다.
뤽 베송의 유머 대표작 중 하나인 <택시>(1998) 역시 워낙 유명해 다시 소개되지 않을 예정이다. 프랑스어 2TF1 + 세 번째 지역에 중국어 자막 + 여섯 번째 지역에 중국어 자막.
사자 잔다르크(1999) - 개인적으로 뤽 베송의 최악의 영화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종교적인 주제는 이 재능 있는 감독에게 어울리지 않는 것 같고, 여주인공 시시의 연기는 정말 좀 신경질적이다. 아슬아슬하다. 하지만 영화가 나쁘더라도 구성은 나쁘지 않습니다. 일본 2개 슈퍼코드 버전, 3개 지역 중국어 자막 + 6개 지역 국내 버전.
택시 2(2000) - 1998년 고전 코미디 영화의 속편으로, 모두가 택시 3부작에 익숙할 것입니다. 이번화도 TF1 소재, 프랑스어 2TF1 버전 + 중국어 자막 3개 지역입니다.
사일런트 댄서(2000) - 뤽 베송에게 2000년은 다작의 해였다. 사람들은 2000년 칸 영화제에서 폰 트리에 감독의 덴마크 영화 '어둠 속의 댄서'가 심사위원단과 수많은 관객들을 충격에 빠뜨린 것을 결코 잊지 못할 것이다. 엄청난 몰입감으로. 그녀는 언어를 볼 수 있음을 알려줍니다. 영화 <사일런트 댄서> 역시 춤의 언어를 표현하는 영화지만, 끊임없이 도전하는 전위적이고 반항적인 감독 뤽 베송의 손에서 독특한 덧셈이 많이 추가됐다.
이 프로그램의 5K 버전은 독점 구성으로, 이전에는 시장에 다른 버전이 없었습니다. 5K 이 영화는 프랑스어 2판 독점 + 자체 제작 고품질 자막(3개 영역 없음)이 최초로 공개된 프랑스어 2 자료가 매우 칭찬할 만합니다.
키스 오브 더 드래곤(2000) - 뤽 베송은 사실 이 영화의 각본가이자 프로듀서이다. 하지만 이 영화를 뤽 베송의 작품집에 넣는 것은 여전히 적절하다. 뤽 베송의 첫 쿵푸 영화 시도이자, 중국 배우들과의 첫 작업이기도 하다. 비록 <용의 키스>는 그다지 좋은 영화는 아니지만, 이연걸이 할리우드에 진출하는 중요한 단계이기도 하다. Luc Besson은 이연걸을 아주 훌륭한 배우라고 칭찬했습니다. 지역 1 버전 + 지역 3 중국어 자막.
와사비(2001) - 중국 배우들과 작업을 시도한 뤽 베송은 동양 문화에 깊은 관심을 보이는 듯 보였고, 처음으로 일본의 유명 여배우 히로스에 료코와 협업했다. 대부분의 비평가들은 Luc Besson이 형식적이라고 비판하면서 많은 칭찬을 받지 못한 것 같습니다. 한국어 버전 3 + 지역 3 중국어 자막 + 지역 6 중국어 자막.
트랜스포터(2002) - 뤽 베송도 이 영화의 프로듀서만 맡았다. 감독은 홍콩 쿵푸 영화의 주역 중 한 명인 코리 위안이기도 하다. -급 영화 Shu Qi Shu Qi가 합류했습니다. 지역 1 버전 + 지역 3용 자막 전체 세트 + 중국어.
택시 3(2003) - 영화 '택시 스피드' 시리즈의 첫 2화에서 우리는 프랑스 특유의 유머와 프랑스인의 익살스러운 능력을 경험했다. 택시 경주의 속도감과 짜릿함, 우스꽝스러운 운전사의 지혜, 프랑스 마르세유에서 경찰을 조롱하는 기믹까지 갖췄다. 세 번째 에피소드는 두 번째 에피소드의 오리지널 제작 엘리트를 사용하여 추운 계절을 선택하고 춥고 가파른 알프스로 장면을 이동합니다. 빠른 설산 경주는 다소 혁신적인 유머 감각과 결합되어 영화 관람의 재미를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일본어 버전 2 + 3개 영역 중국어 자막. 일본어 버전 2의 장점은 완전한 DTS가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지만 D5 프로그램에 비해 가치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Fanfan la Tulipe(2003) - 이 영화는 사람들에게 알렉상드르 뒤마의 소설을 연상시키며, 이야기는 전설적이고 재치 있고 유머러스하지만 잊기 쉽습니다. 영화의 시나리오 작가는 뤽 베송이다. 프랑스어 2 + 지역 3의 중국어 자막 + 지역 6의 중국어 자막.
미셸 베일랑(2003) - 중국-프랑스 문화 교류 프로젝트 중 하나로, 중국 영화 그룹이 선보인 프랑스 블록버스터이다. 멋있는 것 외에는 다른 게 없는 것 같아요. 뤽 베송도 자동차 관련 영화를 4편 이상 만든 것 같아요. 화질이 가장 좋은 프랑스어 2차 버전 + 3개 지역 중국어 자막 + 6개 지역 출시 버전의 중국어 버전을 채택합니다. 시중에는 Mandarin과 함께 제공되는 D9가 많지 않지만 5K D5에는 이 기능이 함께 제공됩니다.
크림슨 리버스 2: 묵시록의 천사(2004) - 뤽 베송과 장 르노가 다시 힘을 합칩니다! "일곱 개의 대죄"의 공포와 "인디아나 존스"의 모험적인 액션을 결합하여 관객의 지평을 새롭게 합니다! 2003년 영화 '언더커런트'는 중국 최초의 수입 프랑스 블록버스터로 국내 배급에 소개됐다. 이 영화는 미국이 투자하고 프랑스 팀이 촬영한 헐리우드 스타일의 탐정 서스펜스 영화인 만큼, 프랑스 영화의 섬세한 우아함과 분위기 조성 특성에 헐리우드 영화가 잘하는 웅장하고 사실적인 액션 장면이 결합되어 있다. 시청각적, 심리적 통찰력을 두 배로 높여줍니다. "Undercurrent"는 전 세계 개봉 후 높은 흥행 수익을 올리며 호평을 받았습니다. 또한 2001년 프랑스 영화상인 César Award에서 최우수 감독상, 최우수 촬영상, 최우수 편집상, 최우수 영화 음악상 및 5개 부문 후보에 올랐습니다. 최고의 오디오를 위해. 이러한 성공에 힘입어 속편 "Undercurrent 2: Angel of Doom"의 출시는 당연히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이는 뤽 베송과 유명 영화배우 장 르노가 다시 한 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프랑스 액션영화의 기적을 만들어가는 작품이다. 영화는 <언더커런트 1>의 스릴러 스타일을 이어가고 있으며, 프로듀서 겸 시나리오 작가인 뤽 베송의 대본은 관객들에게 더욱 수수께끼를 선사하며, 줄거리는 전편보다 더욱 복잡하다. .
D5의 5K 버전은 일본어 2개 소재, 일본어 2개 버전 + 3개 영역 중국어 자막을 사용합니다. 이 일본어 버전의 화질은 그야말로 놀랍습니다.
TAXI(미국판) TAXI(2004) - 이 영화는 1998년 프랑스 흥행작 '택시 익스프레스'(동명 영문)를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자레드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피어스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뤽 베송(Luc Besson)이 각본과 제작을 맡았습니다. 영화는 개봉 후 큰 성공을 거두며 국내 흥행 기록을 세웠을 뿐만 아니라 미국에도 진출해 전 세계적으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일본어 2dts 확장 버전 + 3개 영역의 중국어 자막, 태국어 오디오 트랙 포함.
Banlieue 13(2005) - Luc Besson의 각본, District Three 버전.
대니 더 독(2005) - '대니 더 독'은 4,500만 달러를 들여 유럽과 미국이 공동 제작한 작품으로 프랑스의 유명 감독 뤽 베송의 후속작이다. '택시', '레드 오더' 등 프로듀서와 각본가를 겸비한 또 하나의 명작. '멋진 신세계'와 '익스프레스'의 조감독 루이 레트레이가 연출을 맡은 작품이다. '중국 제1의 무술 사령관'으로 알려진 리터리어 위안허핑이 액션 연출을 맡는다. 이 영화에는 중국 쿵푸 황제 이연걸, 흑인 배우 모건 프리먼, '에너미 나우'에 출연한 밥 호스킨스 등 스타들이 가득하다. 5K 이 프로그램은 3개 지역 버전의 자료를 사용하여 중국어와 광동어 더빙으로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