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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건축 장식 디자인

고대 건물의 주요 구조:

1, 교묘한 과학의 틀 구조: 이것은 중국 고대 건축물의 가장 중요한 특징이다. 우리나라 고대 건물은 주로 나무 프레임 구조였기 때문에, 즉 나무 기둥과 나무 들보로 집의 틀을 형성하고, 지붕과 처마의 무게는 빔 프레임을 통해 기둥으로 전달되며, 벽은 단지 칸막이 역할을 할 뿐, 집의 무게를 감당하는 구조적 부분은 아니다. "벽이 무너지지 않는다" 라는 옛 속담은 중국 건축물을 프레임 구조의 가장 중요한 특징으로 개괄적으로 지적했다. 이 구조는 주택이 서로 다른 기후 조건 하에서 생활과 생산의 변화하는 기능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게 한다. 동시에, 집 벽은 내력벽이 아니기 때문에 문과 창문 설정에 있어서 매우 융통성이 있다. 또한 이런 프레임 목재 구조는 과거 궁전, 절 등 고층건물 특유의 독특한 구성 요소, 즉 처마 밑에 뭉친' 두아치' 를 형성했다. 그것은 두형 나무토막과 아치형 가로대로 이루어져 있고, 종횡으로 교차하고, 층층이 골라서 크고 작은 받침대를 형성한다. 이 부재는 내력벽 보 프레임을 지지하는 역할뿐만 아니라 장식적인 역할도 합니다. 다만 명청 이후에는 구조의 단순화로 기둥을 기둥에 직접 올려놓아 아치의 구조적 기능이 거의 완전히 사라져 거의 순수한 장식품이 되었다.

2. 사합원식 집단 배치: 고대 문헌 기록, 그림 속의 고대 건축물 이미지에서 현존하는 고대 건축물에 이르기까지 중국 고대 건축물의 평면 배치에는 간결한 조직법이 있다. 즉, 각 주택, 궁전, 관서, 절 등 건물은 모두 몇 개의 단체 건물과 일부 주변의 복도, 벽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마당은 직렬로 연결되어 앞마당을 통해 뒷마당에 도착하는 것은 중국 봉건 사회의' 질서 고령화, 안팎이 다르다' 는 사상의 산물이다. 가족의 주요 인물, 혹은 외부로부터 격리되어야 하는 사람 (예: 귀족 가정의 소녀) 은 종종 외문에서 멀리 떨어진 뜰에 살면서 또 한 마당의 깊은 공간 조직을 형성한다. 송대 구양수는 "정원은 얼마나 깊습니까?" 라고 썼다. 고대인들은 대관료의 거처인' 문이 바다와 같다' 고 묘사해 중국 건축의 레이아웃에 중요한 특징을 형상적으로 설명했다.

이와 동시에 이런 정원식 집단과 배치는 일반적으로 종축 (전후축이라고도 함) 과 가로축을 따라 대칭으로 설계된다. 더 중요한 건물은 세로 축에, 보조 주택은 가로 축에, 왼쪽과 오른쪽에 있습니다. 북경 고궁과 북방 사합원의 집단 배치는 이런 집단 배치 원칙을 가장 잘 반영하는 전형이다. 이런 배치는 중국 봉건 사회의 종법 제도와 예교 제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봉건종법 제도와 등급 관념에 따라 주택에서 항렬, 항렬, 남녀, 주종의 뚜렷한 차이를 만드는 것이 가장 편리하다.

3. 우리는 경산, 현산, 휴산, 제왕궁, 집점이라는 다섯 가지 형태를 자주 볼 수 있다. 이런 가장 기본적인 건축 형식에는 단일 처마와 이중 처마가 있는 사당이 있다. 단처마, 중처마, 삼방울관, 대처마, 롤러 등이 있습니다. 경산, 현산, 백성들은 1 층과 2 층을 모두 가지고 있다. 뾰족한 건물에는 삼각형, 사변형, 오각형, 육각형, 팔각형, 원, 단처마, 쌍처마, 다층처마 등이 있습니다.

폭과 깊이: 고대 중국 건축 평면은 직사각형입니다. 직사각형 건물은 평면에 폭과 깊이라는 두 가지 차원이 있습니다. 그 중 긴 변은 넓고, 짧은 변은 깊다. 예를 들어, 북쪽 집 세 칸이 있는 건물은 동서 방향이 넓고 남북이 깊다. 단량체 건물은 가장 기본적인 단위인' 방' 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기둥 4 개마다 하나의 방을 구성하는데, 방 폭은' 면폭' 또는' 면폭' 으로, 진깊이는' 진심' 으로 되어 있다. 몇 개의 단칸방의 폭의 합은 한 건물의 총 폭을 구성하는데, 이를' 총 폭' 이라고 한다. 몇 개의 단칸방의 깊이는 단일 건물의 깊이를 구성한다.

5. 고대 건물의 폭 (층 사이의 폭을 나타냄) 결정은 많은 민족적 요소, 즉 실제 필요 (적용 원칙이라고 함) 와 실제 가능성 (예: 목재의 길이와 지름) 을 고려하며 봉건등급제도의 제한을 받는다. 고대에는 명나라 폭의 확정도 봉건사상의 속박을 받았다. 폭을 고려할 때, 문동의 크기는 문척의' 관',' 로',' 부',' 의' 의' 등 길한 글자의 크기와 맞아야 한다. 2 층 폭은 일반적으로 명층 폭의 8/ 10 또는 실제 필요에 따라 결정됩니다.

6. 기둥 높이와 기둥 지름: 고대 건축물에서 기둥의 높이와 지름은 일정한 비례관계가 있고 기둥의 높이와 너비도 일정한 비례관계가 있다. 긴 중도리 또는 6 중도리와 같은 작은 건물의 경우 기둥 높이에 대한 베이 폭의 비율은 10: 8 이며 일반적으로 1 피트 폭, 기둥 높이는 8 피트라고 합니다. 기둥 높이와 기둥 지름의 비율은 1 1: 1 입니다. 예를 들어, 공상부의' 공사 실천 규범' 은 "각 처마의 높이는 그 폭의 10 분의 8 로, 지름은 10 분의 7 (7% 여야 함) 로 설정해야 한다" 고 규정하고 있다. 면 10 피트 1 피트 폭, 기둥 높이 8 피트 8 인치, 지름 7 인치 7 분. " 기둥 높이에 대한 이나비의 비율이 10: 7 인 5 중도리의 작은 건물. 이러한 규정에 따르면, 우리는 표면 폭을 알면 기둥 높이를 얻을 수 있고, 기둥 높이를 알면 기둥 지름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계산할 수 있다. 대신 기둥 높이와 지름을 알면 폭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7. 분, 옆발: 우리나라 고대 건축물에서 기둥의 상하 양단의 지름이 같지 않다. 과주 등 짧은 기둥을 제외하고는 어떤 기둥도 상하동경의 원통이 아니라 뿌리 (주춧대, 주근) 가 약간 굵고 상단 (기둥머리) 이 약간 가늘다. 이런 굵고 가는 것을' 매끄러움' 과' 점수' 라고 한다. 그것은 안정적이고 가벼워서 편안한 느낌을 준다. 다양한 건물의 구분 크기는 일반적으로 기둥 높이의1100 입니다. 예를 들어, 기둥 높이가 3 미터이고 3 센티미터로 나뉘어 있고 기둥 뿌리가 27 센티미터라고 가정하면, 분할 후의 기둥머리 지름은 24 센티미터이다. 대형 건물의 기둥 분할은 건물 계산 예에서 7/ 1000 으로 규정됩니다.

8. 상하 (배수구와 환수): 우리나라 고대 건물의 처마는 심오하고 처마의 크기도 정해져 있습니다. 청대 법전은 처마에서 처마 서까래까지의 수평 거리 (처마에서 늙은 서까래까지의 수평 거리가 없는 경우) 를 처마 크기 ("상처마" 또는 "상처마" 라고 함) 로 규정하고 있다. 처마가 아래로 내려가기 때문에 처마를' 배수구' 라고 시각적으로 부른다. 아치가 없는 건물이나 작은 건물의 경우 돌출부 크기는 처마 높이의 3/ 10 으로 설정됩니다. 처마 높이가 3 미터인 경우 돌출부 크기는 3 등분됩니다. 여기서 2 는 처마 서까래, 1 은 날으는 서까래입니다. 중국의 고대 건축물은 모두 지대치 위에 세워진 것으로, 지대치가 드러난 부분을 대명이라고 한다. 소형 아파트 노출 높이는 1/5 기둥 높이 또는 두 배 기둥 지름입니다. 테라스가 처마 기둥에서 드러난 부분은 테라스 노변으로 지붕의 처마에 해당하며' 밑면' 이라고도 합니다. 소규모법 중하 처마 크기는 상처마의 4/5 또는 처마 지름의 2 배이고, 대량법 중 패드 윗면에서 캔틸레버된 보 하피의 높이는 1/4 입니다. 큰 계단참의 노출된 가장자리는 처마의 3/4 이다. 고대 건축물의 상하 출구에는' 환수' 라는 잣대가 있다. 역수의 역할은 처마에서 흐르는 물이 계단식 논에 부어지지 않도록 하여 기둥 뿌리와 벽을 빗물로부터 보호하는 것이다.

9. 보행틀과 승강장: 보행틀: 청식 고대 건물의 나무틀에서 인접한 두 중도리 사이의 수평 거리를 보행틀이라고 합니다. 위치에 따라 걸음걸이는 복도 (또는 처마), 금보, 능선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중 능선 중도리 건물의 경우 상단 중간 계단을 "상단 계단" 이라고 합니다. 같은 건물 내에서 복도 (또는 처마) 와 정상을 제외하고 다른 계단의 치수는 거의 같다. 작은 복도는 일반적으로 4D-5D 이고, 금마루의 각 계단은 4D 이며, 최상층 계단의 크기는 일반적으로 금단보다 작다. 4 중도리 롤러를 예로 들면, 상단 치수를 결정하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네 개의 빔 양쪽 끝에 있는 중도리의 중간 치수를 5 등분, 맨 위 1 부, 처마 2 부, 맨 위 치수는 최소 2D 보다 작을 수 없고, 최대 크기는 3D 보다 클 수 없습니다. 리프트 선반: 리프트 선반이란 하나의 나무 선반에 인접한 두 중도리 사이의 수직 거리 (높이 올리기) 를 해당 계단 선반 길이로 나눈 계수입니다. 청대 건축에는 일반적으로 5 개, 6 개 5 개, 7 개 5 개, 9 개 등이 있다. 높이 대 단계 프레임의 비율을 0.5, 0.65, 0.75, 0.9 등으로 나타냅니다. 청식 연습의 처마 (또는 복도) 는 일반적으로 "5 리프트 헤드" 라고 하는 5 리프트 (5 리프트 헤드) 로 정의됩니다. 작은 집이나 정원 정자, 처마, 계단도 4 ~ 5 계단이나 5 계단으로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처리해야 한다. 작은 아파트 계단은 일반적으로 85 보를 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대형 건물의 계단은 10 급을 넘지 않지만, 고대 건물의 지붕 리프트 선반 변화는 지붕 곡선의 좋고 나쁨을 결정하므로 리프트 프레임을 사용할 때 지붕 곡선의 효과에 매우 주의를 기울여 자연스럽게 부드럽게 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수천 년 동안, 고대 건축물의 건축가들은 진급 틀의 응용에서 성공적인 경험을 축적하여 비교적 고정된 절차를 형성하였다. 작은 호형의 오중도리처럼, 보통 처마에는 5 보, 등골에는 7 보가 있다. 7 개의 방, 계단은 5 사다리, 6 ~ 5 사다리, 8 ~ 5 사다리 등이다. 대형 건물의 계단은 5 리프트, 6 리프트, 5 리프트, 7 리프트, 9 리프트 등이 될 수 있습니다.

10, 일반적인 고대 건물의 구조적 모양:

⑴ 경산건물: 지붕에는 두 개의 경사만 있고, 좌우 박공이 지붕과 교차하며, 모든 중도리는 박공 안에 있는 건물을 경산건물이라고 한다. 경산건물은 고대 건축물 중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형식으로 민가, 원림, 절에 이런 건물들이 많이 있다. 소규모 경산 건물이 가장 흔하다. 청대 공사 실용규범' 은 작은 경산건물의 몇 가지 예를 열거하는데, 칠중도리, 육중도리, 오중도리는 경산건축의 흔한 형태이기도 하다. 치오의 앞뒤 복도 건물은 작은 아파트 중 가장 두드러진 건물이다. 그들은 종종 메인 룸으로, 때로는 로비로도 쓰인다. 육중도리 현관식은 현관이 있는 사랑방, 부속방, 또는 뒤에 현관이 없는 정실, 뒷가락이 될 수 있습니다. 오호주 복도 없는 건물은 주로 복도 없는 집, 뒷집, 거꾸로 된 좌석 등에 쓰인다. 궁전, 절, 부속실, 경산형 방 등 경산건물의 큰 예도 많이 있습니다. 대형 경산에는 투궁과 무두릿지 두 가지 건설 방법이 있다. 경산대 용마루의 예는 거의 없다. 보통 한 말이나 두 리터의 대마초 잎만 쓰고, 용마루를 밟지 않아도 된다. 대형 경산무투의 예가 많다. 소형 경산과의 차이는 주로 건축규모 (예: 폭, 기둥 높이, 깊이가 일반 소형 건물보다 큼), 루핑 방법 (예: 옥상에 청와를 깔거나, 척추키스수를 설정하거나 유리와를 사용하는 것), 건축장식 (예: 대들보에 유화를 칠하는 것, 작은 건물의 장식과는 달리 단순하고 우아하지 않음) 이다.

(2) 현산식 건물 지붕에는 두 개의 경사가 있는데, 두 개의 지붕이 박공이나 산면 지붕 선반 밖에 매달려 있는 건물을 현산 (고산이라고도 함) 식 건물이라고 한다. 산간건물의 중도리는 박공 안에 싸여 있는 것이 아니라 박공 밖에서 선택된 부분을 "뾰족한" 이라고 하는데, 이것이 경산과 구별되는 요점이다. 건물의 외관과 지붕 관행에 따라 현산 건물은 큰 지붕 현산과 두루마리 현산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큰 용마루의 현산 앞뒤 용마루가 만나는 곳에 정령이 있어 용마루를 두 개의 경사로 나누었다. 5 중도리 현산, 7 중도리 현산, 5 중도리 중기둥 현산, 7 중도리 중기둥 현산 (둘 다 문으로 사용됨) 이 있습니다. 롤러창고의 해령에는 이중 중도리가 있고, 지붕에는 정령이 없고, 지붕의 앞뒤 경사는 능선에 융기를 형성한다. 일반적으로 4 개의 중도리, 6 개의 중도리, 8 개의 중도리가 있습니다. 또 다른 하나는 한 권이라고 불리는 두 가지 산걸이의 조합이다. 이런 형식은 늘 꽃문을 걸어 놓는 데 쓰인다.

(3) 선전루 지붕에는 네 개의 경사가 있다. 앞뒤 경사가 교차하여 정령을 형성하고, 두 개의 산형 지붕이 앞뒤 지붕과 교차하여 네 개의 수직 척추를 형성한다. 그래서 선전은 사전 오령이라고도 불린다. 선전 건축은 중국에서 가장 높은 고대 건축 유형이다. 등급이 삼엄한 봉건 사회에서는 이런 건축 형식이 궁전 사원 등 왕실 건물에 많이 쓰이며 중축선 주체건물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형식이다. 예를 들어 고궁의 오문, 태화전, 건청궁, 고궁의 대길문, 상전과 그 후전, 경산의 수황전, 수황문, 명장릉의 영은전 등은 모두 사찰 스타일의 건물이다. 봉건 사회에서, 선전의 건축은 사실상 이미 황실 건축물이 되었으며, 다른 관청 관가 상구 민가 등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이런 건축 형식은 절대 허용되지 않는다. 천단이라는 특수한 정치적 지위는 그 재료가 거대하고, 체격이 웅장하며, 장식이 호화롭고, 높은 문화재와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결정한다.

(4) 경사산 건물은 각종 고대 건축물 중에서 경사산 건물이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흔한 건축 형식이다. 사산루 지붕은 가파르고, 귀퉁이가 가볍고, 영롱하고, 기세가 비범하다. 절 건축의 웅장한 기세와 건축의 멋스러운 풍격이 있다. 왕궁, 왕부, 흉벽, 단묘, 고전원림, 상구포장 등 각종 건물은 모두' 휴산' 의 건축 형식을 대량으로 채택하고 있다. 황학루, 왕텐정, 고궁각루 등 고금의 가장 유명한 건축군조차도 주로' 경사산' 으로 구성돼 있어 중국 고대 건축물에서 경사산 건물의 중요한 위치를 알 수 있다. 외부 이미지에서 사산건물은 선전 (또는 사각건물) 과 현산건물의 유기적인 결합으로, 마치 산지붕이 대전의 꼭대기에 놓여 있는 것과 같다. 그래서 그것은 현산과 절의 몇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건물의 아래 중도리를 경계로 지붕을 위, 아래 두 단락으로 나누면, 위 세그먼트는 돌출된 산지 건물의 이미지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지붕은 앞, 뒤, 끝 사이의 중도리가 산면을 향하고, 중도리 외부 끝에는 홈판이 있는 등.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하반부에는 천단의 이미지와 특징이 있다. 단일 처마, 이중 처마, 삼처마 (즉 삼처마), 큰 지붕, 두루마리에는 모두 이러한 기본 특징이 있습니다. Xieshan 건물은 특정 이미지 특성을가지고 있지만, 이러한 형태를 구성 하는 내부 프레임 워크에 대 한 많은 특별 한 처리 방법이 있으며, 따라서 다양 한 구조 형태를 형성 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구조는 건물 자체의 기둥 네트워크 분포와 직접 관련이 있으며 건물의 기능 요구 사항 및 중도리 분포와 직접 관련이 있습니다.

5. 이 건물의 지붕은 꼭대기에서 만나 첨탑을 형성한다. 이런 건물을 뾰족한 건물이라고 한다. 고대 건물에는 뾰족한 건축물이 많다. 고전 원림에서 삼각형, 사각, 오각, 육각, 팔각, 원정 등 다양한 형태의 정각. , 모두 날카로운 건물입니다. 궁전, 절에도 수많은 뾰족한 건물들이 있다. 예를 들면 베이징 고궁의 중화전, 교태전, 베이징 국자감의 벽용, 북해의 작은 서천의 관음전은 모두 사각궁전식 건물이다. 천단과 고궁은 전형적인 원형 건물이다. 국내 다른 곳의 제단과 사찰원림에도 대량의 뾰족한 건물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