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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핑리 풍경 소개

디탄 공원

디탄 공원은 베이징 안딩먼와이 거리 동쪽, 용화사 강 건너편에 위치해 있으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아한 환경과 엄숙함을 갖춘 왕실 사원 정원입니다.

지제단은 방택제단(均極祭壇)이라고도 불리며 명나라 가경9년에 건립되었으며, 명청대 황제들이 제사를 지내던 곳이다. 이렇게 웅장하고 광활한 땅을 예배하는 제단은 국내외 어느 곳에도 뒤지지 않습니다. 시먼 아치문은 청나라 건륭 시대 건축 양식에 따라 재건되었으며, 녹색 유약 타일에는 봉황, 모란 무늬가 그려져 있습니다. 전면 중앙에는 흙의 제단이 있고, 후면 중앙에는 광호우 거리(Guanghou Street)라는 글자가 새겨진 것이 디탄 공원의 주요 명소 중 하나입니다.

장미 정원, 모란 정원, 지팡 정원 등 새로운 정원 명소가 추가되었습니다. 그 중 미술 거장 류하이수(劉海史)가 명명한 장미 정원은 전시와 감상, 과학 대중화의 집적체이다.

통합 장미 정원에는 300종 이상의 장미가 있으며, 우아하고 독특한 모란 정원은 분수, 석조 아치 다리, 정자 및 물가 정자로 연결되어 있으며, 지팡 정원은 정원 내의 독특한 정원입니다. .

주소: 둥청구 안와이 거리 2호

영업 시간: 매일 6:00-21:00

티켓: 2위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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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 베이징 안딩먼와이 거리 동쪽, 라마 사원 강 건너편에 위치

디탄 사원은 장엄하고 단순하며 우아한 왕실 제단 사원입니다. 과거에는 제한 구역이었습니다. 1911년 청나라가 멸망한 후, 토지를 숭배하는 의식이 폐지되고 제도가 폐쇄에서 개방으로 전환되었습니다. 1923년 8월, 폐위된 청나라 황제 푸이(Puyi)는 일본 도쿄 지진 피해자들을 구호하기 위한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최초로 지단을 팔고 열었습니다. 1925년, 다양한 출처에서 자금을 조달한 후 지단을 개조하여 "징자오 공원"으로 바꾸고 공원에 세계 정원을 추가했습니다(지도에는 땅이 그려져 있으며 산 대신 바위, 잔디 대신). 국가를 상징하는 물, 꽃, 나무, 국가를 상징하는 깃발), 운동장, 대중도서관 등 1928년에 "시민 공원"으로 변경되었으며, 1935년에 공원이 폐쇄되었다가 1957년 4월 21일에 공원이 복원되어 "디탄 공원"으로 불렸습니다.

1911년 이후 계속되는 파손과 군대와 병원의 수비로 인해 일부 고대 건물과 고대 편백나무가 심하게 파손됐다. 1981년부터 국가는 고대 건물의 복원, 개조 및 재건축에 400만 위안 이상을 투자했습니다. 지탄 공원은 1984년 5월 1일에 공식적으로 개장되었으며 베이징 시로부터 공식적으로 시 문화 유물로 칭찬받았습니다. 5월 24일 인민정부. 보호부대.

재건축된 디탄 공원에는 중급 관광 시설이 추가되었고, '모란 정원', '지팡지' 등 고전적인 조경 정원과 장미 정원이 새로 조성되었습니다. 오늘날의 수도는 국민과 국내외 관광객들이 동경하는 관광명소이다.

1. 베이징역이나 충원먼에서 104번이나 108번 버스를 타고 디탄역에서 하차한 후 서천문을 통해 공원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2. 천단공원과 용정문에서 803번 버스를 타고 용화궁에서 하차한 뒤 난천문을 거쳐 공원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3. 동물원과 서직문 방향에서 27번 버스를 타고 안딩먼역에서 하차한 후 서천문에서 공원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4. Yuyuantan 및 Sanlihe 방향에서 13번 버스를 타고 Yonghegong역에서 하차한 후 Nantianmen을 통해 공원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5. 중관촌 방향에서 302번, 367번 버스를 타고 허핑제 북쪽 출구에서 하차한 뒤 13번, 62번 버스로 환승해 옹화궁역에서 하차한 후 난천문을 거쳐 공원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6. 동직문 외곽에서 18번 버스를 타고 디탄역에서 하차한 후 서천문을 거쳐 공원으로 들어갑니다.

7. 베이샤탄, 베이위안 방향에서 328, 358, 407번 버스를 타고 안딩먼역에서 하차한 후 서천문을 거쳐 공원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8. 대북야오, ​​노동자운동장, 농업전시관 방향에서 113번 버스를 타고 안딩먼 터미널에서 하차한 후 서천문을 거쳐 공원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9. 지하철 노선 어디에서나 지하철을 타고 옹화궁역에서 하차한 뒤 난천문을 거쳐 공원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10. 구룡 놀이공원 및 항공 박물관 방향에서 912번 버스를 타고 디탄역에서 하차한 후 서천문을 통해 공원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11. 롱탄호 놀이공원 방향에서 116번, 807번 버스를 타고 옹화궁역에서 하차한 뒤 난천문을 거쳐 공원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디탄공원은 1985년부터 매년 춘절문화사찰박람회를 개최해 왔다. 축제를 관람하는 국내외 관광객은 연간 120만명에 달하며, 사찰박람회는 해외로 확산됐다. 디탄 공원은 높은 문화적 취향으로 인해 점점 더 많은 중국 및 외국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디탄공원의 또 다른 예능활동은 '지구희생공연'이다. 역사가 깊어짐에 따라 토지 제사 의례의 내용은 지속적으로 확대되었으며, 토지 제사 의례의 형태는 특히 명청 시대에 웅장했습니다. 음력 하지나 모든 주요 국가 행사가 있을 때마다 현 왕조의 황제는 직접 제단에 가서 '천후의 안녕과 나라와 국민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하고 참배하곤 했습니다.

청나라 건륭기 예배 절차에 따라 '청나라 모조 예배 공연'이 마련됐다. '황제'와 '문군관료'가 3번 절하고 9배하는 장엄한 장면과 장엄하고 엄숙한 의장대를 보며 중국 민족문화의 폭과 깊이에 감동하게 될 것입니다!

고대 중국에서는 '둥근 하늘과 네모난 땅'이라는 개념이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따라서 땅을 숭배하는 장소인 지단 건축의 가장 두드러진 점은, 지구를 상징하는 사각형을 기하학적인 모티브로 반복적으로 활용한 것입니다. 대지의 사원의 평면 구성부터 벽 원형 및 예배 플랫폼의 구성에 이르기까지 크고 작은 입면에 서로 다른 방향을 가진 일련의 사각형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것은 상징하는 원형 모티브의 끊임없는 반복과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천단의 하늘. 이러한 반복되는 사각형은 강한 상징적 의미를 가질 뿐만 아니라, 대지의 단순한 자연과 매우 일치하는 부드럽고 조화로우며 구성이 안정적인 건축 이미지를 만들어냅니다.

고대의 하늘 음과 땅의 음에 관한 이론에 따르면 방택 제단의 돌은 모두 음수, 즉 짝수이며 중앙에는 36개의 큰 정사각형 돌이 있습니다. , 수직 및 수평으로 6개가 있으며, 상부 플랫폼에는 8개의 원석이 있으며, 가장 안쪽에 있는 돌은 36개, 가장 바깥쪽에 있는 돌은 92개이며, 각 원은 하부 플랫폼에 8개씩 증가합니다. 또한 8개의 돌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장 안쪽에 있는 돌은 200개, 가장 바깥쪽에 있는 돌은 156개입니다. 각 원에는 위쪽에 548개의 돌이 있고 아래쪽에는 1024개의 돌이 있습니다. 8단계로 연결됩니다. 이 모든 것은 "지역" 교리의 상징입니다.

방택탄 건축예술의 또 다른 뛰어난 업적은 공간적 리듬의 완벽한 처리에서 드러난다. 제단 전체의 정사각형 평면의 반복되는 구심성 구성은 높지도 낮지도 않은 중앙의 정사각형 제단을 극도로 웅장하게 보이게 한다. 이 남다른 대담함은 첫째, 불필요한 부분을 최대한 제거하려는 두 가지 측면에서 비롯된다. 주변 건물의 일부를 최대한 단순하고 간결한 형태로 표현하여 고도로 정제된 환경을 형성합니다. 둘째, 독창적인 공간 구조 처리 방법이 있습니다. 2층의 제단 벽을 의도적으로 차단합니다. 외벽은 상단 아래 1.7m, 내벽은 0.9m에 불과하며 외층의 높이는 내층의 2.9m, 내층의 높이는 2.5m이다. 2층 플랫폼의 높이는 비슷하지만 계단의 높이가 다릅니다. 상부 플랫폼의 폭은 3.2m, 하부 플랫폼의 폭은 3.8m입니다. 먼 곳을 확대하고 가까운 곳을 줄이는 이러한 방법은 원근감의 효과를 크게 향상시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이 배치가 숭배자에게 특별한 심리적 리듬을 만들어낸다는 것입니다. 그가 신도를 따라 제단으로 걸어갈 때 건물이 짧아질수록 숭배자 자신도 작아 보이게 됩니다. 마침내 제단에 오르면 자연스럽게 하늘의 구름에 닿고 세상을 내려다보는 듯한 느낌이 들 것이다. 시각적인 리듬감 외에도 사람의 촉감, 특히 발의 느낌도 강조됩니다. 중국 건축은 특정한 예술적 개념이나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항상 땅을 포장하고 도로와 계단의 거리와 직선성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팡제탄의 공간과 거리는 첫 번째 문에서 두 번째 문까지 약 32계단, 두 번째 문에서 계단까지 두 플랫폼 모두 8계단이며, 두 번째 플랫폼까지 올라가는 데는 약 32계단이다. 걷는 동안 오랜 시간 동일하게 지속되는 이러한 반복은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발의 감촉을 심리적인 리듬으로 변화시키고, 구름 위를 유유히 걷는 듯한 편안한 느낌이 저절로 생겨난다. 황제가 하늘에 제사를 드려 자신이 하늘의 아들임을 보여주고 하늘의 명을 받았다면, 땅에 제사를 드릴 때에는 땅을 다스리고 만민을 다스리는 법적 권위를 강조하고자 했던 것입니다.

그러므로 천단의 건축은 하늘의 주권을 강조하는 데 중점을 두며, 하늘을 숭배하는 자는 하위 위치에 놓이는 반면, 지상의 성전 건축은 그렇지 않습니다. 대지의 평화로움과 광활함을 표현해야 하지만, 대지의 주인인 왕의 위엄을 부각시켜야 하며, 백성을 다스리는 황제의 신성함과 자부심을 불러일으켜야 합니다. 대지의 신전을 지은 사람이 위의 구상과 설계를 공들여 해냈습니다.

디탄 건축은 색상 사용에도 매우 독창적입니다. 방택 제단 전체는 노란색, 빨간색, 회색, 흰색의 네 가지 색상만 사용하여 상징성, 대비 및 전환을 완성하여 조화로운 구조를 형성합니다. 예술적인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제단의 측면에는 노란색 유약 벽돌이 붙어 있는데, 이는 왕실 건축 규격을 표시할 뿐만 아니라 대지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관행은 구룡성벽을 제외하면 고대 중국 건축에서는 거의 볼 수 없습니다. 노란색 타일과 빨간색 벽 사이의 전환으로 회색을 사용하는 것은 고대 중국 궁전 건축의 일반적인 기술입니다. 건물 전체가 흰색을 중심으로 빨간색과 흰색의 대비가 강해 깊은 인상을 줍니다. 붉은 벽은 엄숙하고 따뜻하며, 흰색 대리석은 우아하고 깔끔하며, 빨간색은 무게감과 강인함을 강조하고, 흰색은 망사와 흰 구름처럼 변화하는 빛과 그림자가 풍부하고 시각적으로 눈에 잘 띄는 느낌을 줍니다. , 세상을 상징하는 흰색은 광범위한 효과를 주는 반면, 멀리 있는 녹색 소나무와 편백나무는 제단의 윤곽을 뚜렷하게 만들어 신비롭고 신성한 색을 더해줍니다.

공원 내에는 방택제단, 황실, 제사각, 자이궁, 신보 등 고대 건축물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뛰어난 문화유산을 보호하기 위해 둥청구 정원국은 1995년에 300,000위안 이상을 투자하여 고대 건물 홀에 화재 방지 신 연기 경보 시스템을 설치했으며 2000년에 마디안 주민들을 이전하고 개조했습니다. 종탑을 재건하고 제단 벽을 수리하기 위해 200만 위안 이상을 모금하여 20세기 지단 고대 문화 유물 보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수년간의 건설 끝에 낡은 제단 사원에서 생태학적, 경관 효과가 좋은 왕실 정원으로 발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