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서예가는 당대 구양고 (유럽체): 해서체로 엄밀하고 호방하여 국제적으로' 당대 제 1 해서체' 로 불리며 대표작' 구성궁 예천명' 으로 불린다.
당대의 안진경 (): 해서체로 단정하고 웅장하며, 세명은' 안체' 라고 불리며, 대표작' 다보탑 비석' 을 대표한다. 당대의 유공권 (유체): 그의 해서체는 깨끗하고, 구조가 엄격하며, 필법이 섬세하고, 필법이 평평하다. 그는 세계에서' 유체' 라고 불리며 대표작으로는' 신비탑비' 와' 신책군비' 가 있다.
원대 조맹경: 그의 해서체는 둥글고, 단정하고, 엄밀하며, 행서의 우아하고 수려함을 잃지 않았다. 국제적으로' 조체' 로 불린다. 서예 4 인을 대표하는 줄 알았는데: 수시, 황정견, 쌀탄, 채양, 약칭 위장. 그의 서예는 매우 훌륭해서 송대 상의서예의 대표이다. 수시: (1037-1101년), 쓰촨 미산인.
북송의 유명한 문학가, 화가, 서예가. 시는 당송 팔족 중의 하나이다.
그와 그의 아버지, 스와, 동생 스와, 시 이름으로, 세계는 "스와 세" 라고 부른다. 황정견: (1045-1 105
북송 시인 서예가. 영종치평 4 년 (1067), 진사.
종신희녕 3 년 (1070), 왕안석이 총리로, 신법 시행은 사마광을 비롯한 보수파의 격렬한 반대에 부딪혔다. 나중에 신구당은 북송 왕조가 멸망할 때까지 더욱 치열해졌다.
이 투쟁에서 황정견은 구당의 편에 서 있었다. 그는 이 투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았지만 평생 투쟁의 소용돌이에 휘말렸다. 미미: (1051-1107) 인물도장, 양양만세, 해월외사, 루멘거사
원산지인 산서 태원 () 은 장쑤 진강 () 에 정착했다. 그는 성격이 이상하고 행동이 미쳐서' 미영' 이라고 불리며, 석두 만나면' 형제' 라고 부른다.
조 (Zhao) 는 "끄기" 라고 불리는 서예 및 그림 박사입니다. 쌀은 시문, 서화, 감정 정확성에 능하다. 화가 감정가 수집가를 한 몸에 모아' 송대 4 대 서예가' 에서 손꼽힌다.
그의 문필은 호방하고 법도가 엄격하다. "송사 문원전" 은 "내 서예는 특히 묘하고, 비행에 매료되어, 왕헌의 필법이 있다" 고 말했다.
채향: (10 12- 1067), 모준흥화 (오늘 푸젠선유) 사람. 천성 8 년 (1030), 중앙송교정, 지감원, 관, 특허, 용투각 직학사, 추밀원 직학사, 한림학사, 삼사, 단명사 등 수재로, 푸젠로 (오늘 푸젠푸저우)
그는 예부 시랑에게' 충절' 의 선물을 주었다. 채향은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며, 박학하다.
사실 채는 채향이가 아니라 채향급보다 높은 채경이다. 채경이 유명한 매국노였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그를 소멸시켜 채향으로 바꿨다. 채향의 등급은 다른 세 사람보다 한 등급 낮았다.
중국에는 예로부터 지금까지 유명한 서예가가 있다.
채용: 동한 서예가는 특히 전서와 예서로 유명하다.
서평 4 년, 국자감 밖에는' 서평석경' 이라는 책이 서 있었다. 증옥은 홍두문에서 두 사람이 빗자루를 들고 글씨를 쓰는 것을 보고 영감을 받아' 비백서' 를 창작했다. 획은 하얗고, 마른 펜처럼 활기차고 힘찬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장지: 동한 서예가,' 금초' 를 창작하고, 한 획으로 성형하고, 기맥이 연결되어 있고, 엇갈린다. 왕희지: 동진의 걸출한 서예가, 초서가 우아하고 섬유질이 두껍고 타협한다. 해서체는 영동감이 밀집되어 있고 행서는 창력이 변화무쌍하다. 그의 행서는 특히 유명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초당 서예가 구양문의는 해서체로 길게 보았고, 우세남과 함께' 우우' 라고 불렀다. 오리지널, 즉' 유럽풍' 입니다.
유럽 스타일의 특징은 아파트 중간에서 위험을 보는 것이다. 위세남: 초당서예가, 초년초서, 만년에 구양과 함께 이름을 물었다.
전세고적에는 공묘비, 파사론 등이 있다. 장욱: 당나라의 서예가, 글자를 여는 방법에 능통하며 초서로 가장 유명하다.
회소는 그의 초법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들풀' 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랑관석" 이 새겨져 있고, 초서는 역대 소장품에 흩어져 있다.
Yan Zhenqing: 당나라의 서예가. 전서로 해서체를 쓰고, 단정하고 깊고, 기세가 웅장하고, 고법이 바뀌었고, 초서도 다채롭다.
평소에' 안체' 라고 불리는데, 학자들은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다. 전세비석에' 마고모선단기',' 다보탑비' 가 새겨져 있다.
Huaisu: 당나라 서예가는 "미친 잔디" 로 유명합니다. 현존하는 법서에는' 서',' 죽순' 등이 있다.
유공권: 당대의 서예가, 해서체, 단정하고 섬세한 체형, 독보적,' 유체' 로 불린다. 초보자가 많이 공격하는 뜻.
후세 비문에는 신비탑, 금강경, 신권군비 등이 있다. 황정견, 북송 서예가, 장쑤 (), 채양 (), 미진 () 과 함께' 송사가' 라고 부른다.
선초서, 집필이 고집을 부리며 변험으로 이기다. 잉크에는 송풍각시와 화엄서가 있다.
유 사진 (첨부): 원나라의 유명한 서예가. 서예 방면에서는 해서체, 행서가 특히 섬세하고, 글씨체가 둥글고 아름다우며, 스스로 일가를 이루며, 누리호' 조체' 를 이룬다.
"로신푸", "도덕경" 과 같이 전해 내려오는 작품들이 많다. 명대 서예가 주윤명은 당인 문정명 서진경과 함께' 오중 사걸' 라고 불렀다.
작은 카이 학습 종, 왕 Xizhi, 조심, 잡초 학습 huaisu, 황 tingjian, 비행 펜 자세, 단일 나무 깃발. 가방: 청대 서예가, 필로 득세하여 서예의 새로운 길을 열다.
서예 이론 대표작' 쌍독예술선' 의 저자이다. 중국 현대 서예가 제백석: (1863- 1957) 호남 샹탄 사람.
생전에는 중국 회화 연구회 주석, 전국 미협 초대 주석, 중국 화원 명예원장이었다. 65438-0993 문화부는 그에게' 중국 인민 우수 예술가' 라는 칭호를 수여했다.
1995 는 올해의 국제평화상을 수상했다. 제백석 선생은 당대의 걸출한 화가, 서예가, 인감가이다.
그들의 그림은 중국 전통 회화의 기법을 계승하여 생활에 대한 심도 있는 관찰을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여 중국 전통 회화의 발전에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다. 그의 인감은 단도직입적으로 산을 보고, 감히 독자적인 길을 개척하고, 독창적인 길을 개척하였다.
제백석 선생의 예술은 많은 인민 대중의 사랑을 받아 국내외에서 탁월한 명성을 누리고 있다. 。
유명한 서예가
일찍이 한나라에서 채용 (133- 192) 은 다재다능하고 지식이 많은 사람으로 칭송되어 경학, 음률, 천문학, 공업서화, 드럼 연주에 능통하다.
서예 방면에서는 예서 () 와 전서 () 를 전공하는데, 특히 예서 () 로 길게 본다. 그 예서의 구조는 엄격하고 점화는 피칭, 풍격은 변화무쌍하며,' 호방, 쿨, 빛' 이라는 평론이 있다.
당시 많은 한말 비문은 채용이 쓴 것으로,' 천변만화체' 라고 불렸다. 즉, 그것은 한비 예술의 집대성자이다.
그의 딸 채연도 중국 역사상 걸출한 한자 여성 서예가 중 한 명이다. 응우옌적과 그의 조카 응우옌현, 삼국은' 원호' 라고 불렸다.
북위의 정도조와 남방의 왕희지가 일제히 유명하다. 손씨는 당대의 유명한 서예가와 서론가로 정 (), 싱 (), 조체 () 에 능하며, 특히 초서 () 로 자란다.
그의 초서는 이왕 (왕희지와 부자) 의 법도를 답습하여, 필치로 능숙하고, 준랑하고 창쾌하며, 선당과는 차이가 있다. 수시, 황정견, 미진, 채지상은' 송사집' 으로 불리며 북송 4 대 서예가로' 송사집' 으로 불린다.
송휘종 (1082- 1 135) 은 조제. 북송 황제, 화가.
재임 당시 그는 골동품 서화를 광범위하게 소장하고, 화가를 널리 모집하고, 한림화원을 확장하였다. "선화서보", "선화서변보" 등을 전부 편집하게 하다.
그는 서예에 능하고, 진정한 서예에 스승이 설요에서' 굽은 철단금' 처럼 날카로운' 얇은 책' 을 창작했다. 박금서' 가로필은 갈고리로, 세로펜은 점으로, 비수처럼 남겨두고, 칼처럼 눌려 있고, 갈고리는 가늘고, 개별로는 유선처럼', 개성이 넘치고, 광초를 쓰며,' 천자문 의미' 와 같은 진짜 초서가 있다.
제백석, 서비홍, 유해기장, 계공, 조박초, 서동, 이천마, 구양종석, 오춘도 등과 같은 현대 서예. , 또한 많은 국내 일류 서예가들을 보유하고 있다. 예를 들어 위비 대사인 서균, 인재가 배출한 원, 한위를 드나드는 관백이, 서화로 유명하고 책 전문 저서가 있는 정강보, 갑골문 전문가 동작빈, 명단에 오른 학자, 서단에 들어가는 등.
4. 고대에는 어떤 유명한 서예가가 있었나요?
중국 고대에는 많은 유명한 서예가가 있었는데, 그중 가장 걸출한 것은 왕희지, 구양문의, 안진경, 류공권, 수시입니다.
진: 이사진석각한대: 사천비, 이응비, 예제비,, 서협비, 석문송 위진 서평 석두: 왕희지-란정서 (천하 제 1 행서), 눈 올 때 빨리 붙이세요, 우리 이모 왕헌의 스티커-추석왕훈 스티커 #92; -단바비, 호주묘언사 문정명-동치창 상홍벽 전후-류영 상제 3 임-덩 상미탄시-발췌.
5. 근대에는 어떤 유명한 서예가가 있습니까?
근대 서예가 만청을 계승하여 지금까지도 강유위 학설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다. 강유 웨이의' 제첩양첩' 이론의 견인하에 비첩서예가 계속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강유위의 이론을 답습하여 비첩에서 새로운 예술 자원을 찾고, 각종 대담한 시도를 통해 자신만의 특색을 지닌 예술 창작을 진행하지만, 중요한 비첩서 서예 대가는 생기지 않았다.
강유 웨이는 자신의 실천과 이론이 그의 네 제자인 양계초, 서비홍, 유해기장, 소헌에 영향을 미쳤다. 처음 세 가지의 서예는 글자나 그림의 이름으로 가려져 있다.
소현은 20 세기 최고의 여성 서예가이다. 장대천의 서예 선생님 이서경은 이북비 서예로 유명하다. 그의 작품은 거칠고 횡포하지만 섬세하고 부드럽지는 않다.
우우임은 민국 시대의 가장 영향력 있는 서예가이다. 이숙동 (홍의대사) 의 작품은 비첩을 위주로 서양 회화 이론과 불교 정신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심은 민국시대의 특례로, 강유위 학설의 영향을 받지 않고 전통적인 스티커 방법을 꾸준히 배우고 있다. 백교도 철혈 중의 선두주자이다.
민국서예는 간단히 두 유파의 비문을 사용했는데, 아름답지 않아 다원화된 구도가 되어야 한다.
서예 지식
서예는 법도가 있는 고급 예술이다.
"법도" 에 중점을 둡니다! 서예가와 서예가의 차이점은' 법' 이 있고' 법' 이 없다는 것이다. 전통 예술 중의 하나.
붓으로 한자의 인감, 관, 정, 행, 풀을 쓰는 예술을 가리킨다. 기법은 쓰기, 펜, 점화, 구조, 구도를 중시하며 중국 전통 회화, 인감각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지금으로부터 이미 3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상주 청동기 비문을 싹트게 한다. 나중에 진 인감, 한립, 조진, 위비, 당카이, 송행이 모두 승리를 잘 했다. 한자 특유의 예술로서 정보 서예를 인용하는 데는 당연히 일정한 기준이 있다.
이 기준은 주로 세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하나는 작품의 기법이 성숙한지 여부이다. 주로 고대인의 전승과 탄탄한 쿵푸가 있는지 여부가 작품의 존재의 기초이다. 두 번째는 독특한 외관이 있는지 여부입니다.
혁신은 예술의 영혼이기 때문에 한 서예가의 작품이 고금의 독특한 면모를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도 관건이다. 셋째, 작품 스타일에 새로운 돌파구가 있습니다. 사람이 발전하고 있고 예술도 자연스럽게 변하고 있는데, 이는 한 서예가 자신의 학습 능력과 혁신적인 자질을 반영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