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카소 (188 1 ~ 1973) 는 당대 서구에서 가장 창의적이고 영향력이 큰 예술가로 20 세기 최고의 예술적 천재이다. 그의 예술 생애는 거의 일생을 관통하여 작품이 풍부하고 다양하다. 그는 다작의 화가이다. 그가 죽은 후 사람들은 5 년 동안 그의 작품을 정리했다. 통계에 따르면, 그의 작품은 유화 1885, 스케치 7089, 판화 20000, 석판화 6 12 1 으로 총 37,000 점에 육박한다.
후세 사람들은 피카소가 영원히 젊다는 말을 피카소의 변화무쌍한 예술 형식을 묘사하였다. 역사적으로 그의 많은 작품들은 초기 블루, 핑크, 번영하는 블랙, 분석, 종합입체주의 시기 (입체주의 시기), 후기 초현실주의 시기 등 여러 시기로 나뉜다.
첫째, 청색 시대
피카소는 1900 년에 파리에 와서 1904 년에 이곳에 정착했다. 이 시기의 창작은' 파란 시기' 라고 불리는데, 그가 처음으로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한 것이다. 이 시기에 그의 작품 배경은 파란색이고, 인물은 파란색이고, 머리카락, 눈썹, 눈은 모두 파란색이며, 파란색이 그의 모든 작품을 주도한다. 배경 단순화 (옷 파마기), 광감과 종심감을 피하고 캐릭터를 단순한 패턴으로 조합한다. 그중에서도 두껍고 강렬하며 흐르는 라인은 비현실적인 가상인상 (둘째 언니) 을 준다. 이 대사는 감정의 무게가 있다. 화가의 후기 작품들은 대부분 이런 표현적 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특징들은 사람의 동작과 자세를 관찰하여 얻은 것이다. 이 시기는 피카소가 현실 생활에 관심을 갖는 시기이기도 하다. 그는 예술보다 더 강한 철학적 표현을 추구하기 위해 일반인과 너무 멀리 떨어져 있지 않다. 당시 파란색은 가난과 세기 말의 상징이었기 때문에 작품 대부분이 가난하고 궁핍한 하층 인물들을 표현했고, 그림 속 인물들은 여리하고 고독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피카소가 왜 파란색을 기조로 사용하는지에 대해서는 명확한 설이 없다. 한 가지 견해는 프랑스 화가 모네와 카리애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이다. 이 색조는 화면 속의 시적 요소를 강화시킨다. 또 다른 주장은 피카소가 파란색을 더 좋아한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우울함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피카소는 연한 파란색, 분홍색, 진한 파란색, 푸른색 단색으로 성공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둘째, 분홍 시대
피카소는 후인상파 색조의 섬세함에서 형식상의 거칠고 간결한 필법을 재발견했는데, 이것은' 장미홍시대' 의 전형적인 필법이다.
1904 년 봄 피카소는 파리 몽마트에 영구히 정착했다. 그가 파리로 이사와 페르난드 올리빌과 함께 살면서 그의 파란색 스타일 시기가 끝났다. 부드러운 분홍색 톤이 그의 캔버스에 있는 단일 파란색 (범녀) 에 스며들기 시작했고, 곧 그의 캔버스의 주색 (꽃바구니녀) 이 되었다. 따뜻하고 정교한 장미색은 공허함, 추상화, 무거움, 억압적인 파란색을 대신한다. 청춘과 사랑은 화면 속에서 생생하게 표현되는데, 인물은 왕왕 젊고 예쁘거나 체구가 우람한 사람이다. 장미시대' 가 시작되자 피카소의 유화는 완전히 새로운 세계, 유랑자, 곡예사와 어울리는 세계로 접어들어' 서커스 스타일' (말등에 있는 소녀) 이라고 불린다. 이때 피카소의 지명도는 그로 하여금 많은 여성들을 접할 수 있게 했다. 욕망과 욕망이 가득한 이 시대에 그는 황소의 의지로 그의 여자 ('장미의 벌거벗은 여자') 를 다스렸다.
셋째, 흑시대
1905 하반기 올리빌과의 관계가 결렬된 후 피카소는 그의 첫 고전주의 시대로 접어들면서 예술 형식에 대한 끝없는 탐구 (터키 의류의 여사) 를 선보였다. 그는 피카소 예술 사상의 새로운 추세를 예고하고 있으며, 그는 고전의 단순한 선, 대칭, 영원한 조화를 추구한다. 거친 조형은 조각상처럼 간결하고, 우상의 배경과 주제와 무관한 세부 사항 (벌거벗은 여자 서 있음) 이 없다. 스타일링 캐릭터는 기하학적 가장자리와 단순화된 구조를 가지고 장미색과 연한 파란색을 사용하지 않고 단순한 갈색 노란색을 사용합니다. 동시에, 그림의 균형을 강조하고 유지하려고 노력하다.
피카소 연대표:
아버지: 호세 루이즈 브라스코
어머니: 마리아 피카소 로페즈
18811010 월 25 일 스페인 남부 말라가에서 태어났습니다.
1888/9 7/8 세 아버지 (미술 선생님) 의 지도 아래 그림을 그린다.
1889 8 세에 자신의 첫 유화를 완성하고 투우사를 묘사했다.
1895 14 살에 바르셀로나 롱하 예술학교에 입학했고, 그의 아버지는 그곳에서 가르치셨다. 입학 시험은 고전 예술과 정물 스케치로 규정에 따라 한 달 만에 완성할 수 있고 피카소는 하루 만에 완성된다.
1896 15 세 작품' 제 1 차 성찬식' 이 바르셀로나 예술과 공업전에 참가했다.
1897 16 세에 마드리드 산페르난도 미술학원에 입학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종종 수업에 가지 않는다. 나는 프라도 미술관을 방문하는 것을 더 좋아한다. 그곳에서 그는 스페인 대사의 작품인 그레코, 벨라스케즈, 고아와 접촉할 수 있었다. 그의 작품' 과학과 자선' 은 마드리드 전국 미술전 명예상을 받은 뒤 말라가 금상을 수상했다.
1898 17 세는' 고양이 네 마리' 술집을 자주 방문해 아방가르드 예술권과 교제하기 시작했다. 카사기마스와 샤 바테스를 결결하면 나중에 그는 그의 개인 비서가 될 것이다.
1900 19 살 때' 고양이 네 마리' 에서 첫 개인전을 열었다. 카사지마스와 파리에 처음 가서 몽마트에 살고 있습니다.
190 1 20 대 친구 카사길마스가 실연으로 자살해 피카소가 푸른색으로 그림을 그리게 되면서 블루 시대가 시작됐다. 파리 최초의 전시회는 Fra 갤러리에서 열렸으며 개막 전 65,438+05 점의 그림이 팔렸다.
1902 2 1 세 완성' 블루 셀카'.
1903 22 세에' 인생' 을 완성했다. 짙은 푸른색으로 가난, 노인, 외로운 고난을 표현하다. 1900- 1903 사이에 스페인을 세 번 다녀왔다.
1904 23 세 파리' 세탁선' 에 정착했다. 나는 페르난드 올리빌을 만나 함께 살았다. 서커스 공연을 자주 보러 가자 분홍기가 시작되었다.
1905 24 세는 서커스를 주제로 한' 거리 연예인' 을 창작했다. 예술 전람회가 중시되다. 재클린 스탠 남매를 만나다.
1906 25 세 때 루브르에서 이베리아 반도 조각전을 보고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야수파 마스터 마티스를 만나보세요.
26 세, 1907 은' 아비뇽의 소녀' 를 창작했다. 민속 박물관에 가서 아프리카 조각품을 보다. 세잔 회고전 두 개를 참관하다. 브라크를 만나다.
1908 27 세의 브라크는 처음으로 입체파 전시회를 열었다.
1909 28 세에 입체주의 분석을 시작했습니다. 블레이크와 이웃이 되다. 페르난도의 머리' 가 되다.
19 1 1 30 세 때 인쇄체 글자가 처음으로 작문에 들어간다. 나는 에바 구웨이를 만났다.
19 12 3 1 나이와 페르난데스가 헤어졌다. 첫 번째 콜라주' 등나무 의자 정물' 을 완성하다. 브라크와 종이 스티커에 합작하여 합성입체주의를 발전시키다.
34 세의 에바는 결핵으로 죽었다.
19 17 36 살 때, 저는 이탈리아에 가서 러시아 발레단을 위한 무대를 디자인하고 무용가 올가 코크로바 (Olga Koklova) 를 만났습니다.
19 18 37 세에 오가와 결혼하다. 발레가 상류 사회와 접촉하기 때문이다. 마티스와 연합전을 개최하다.
38 세에 마일로를 알게 되었다.
192 1 40 세의 장남 폴 (192 1- 1975) 이 태어났습니다.
1922 4 1 세 때 그녀는' 해변을 달리는 두 여자' 를 창작했다.
1924 43 세 때 그는 장식적인 입체파 스타일의 정물화를 많이 그렸다.
1916/7-1924 기간 동안 발레 무대를 여러 번 디자인했습니다.
44 세 때 1925 는' 춤' 을 창작했고, 처음으로 오가와의 긴장관계를 암시했다. 초현실주의의 첫 전시회에 참가하다.
1926 45 세 때, 그는 소장하는 방식으로' 기타' 시리즈를 만들었다.
1927 46 세의 나는 연세가 17 세인 메리 테레사 월터를 만났다.
1929 48 세 때 조각가 사레스와 함께 조각과 철사를 만들었다. 여성 아바타를 주제로 한 일련의 공격적인 그림을 만들어 결혼의 위기를 표현했다. 대리를 알아보다
193 1 50 세 때 그는 백길로 성에 조각 스튜디오를 설립했다. 미국 최초의 초현실주의 전시회에 참가하다.
1932 5 1 나이는 메리 테레사를 모델로 한다.
1933 52 세 때 조각가 스튜디오를 주제로 한 에칭 판화 (Flora 시리즈 판화) 를 만들었습니다. 페르난드 올리빌은 회고록을 출판했다.
1934 53 세 투우를 소재로 한 작품. 직물로 만든 조각품을 모형으로 발표하다.
1935 54 세 6 월 올가와 폴과 별거했다. 메리 테레사와 피카소의 딸 마야는 9 월에 태어났다.
1936 55 세 때 유고슬라비아 여성 사진작가이자 화가 도라 마르를 만났습니다.
1937 은 56 세에' 게르니카' 를 창작했다.
58 세 때 1939 는 메리 테레사와 도라의 같은 초상화를 그렸다.
1943 62 세 22 세 판스워스 길로를 만났다. 소장' 소머리' 를 만들다.
1944 63 세 프랑스 * * * 산당에 가입했다.
1945 64 세에 여목로는 첫 석판화를 완성했다.
1946 65 세는 Farnsworth Giraud 와 동거한다. 마티스 인터뷰.
1947 66 세의 판스워스 길로 (Farnsworth Giraud) 가 클로드를 낳았다. 도자기는 도예가 하미예 스튜디오에서 처음 만들어졌으며 1948 * * * *, 도기 2000 점을 만들었습니다.
1949 68 세의 판스워스 길로가 팔레마를 낳았다. 세계 평화 회의를 위해 비둘기 돌 포스터 한 장을 만들다.
1950 69 세에 레닌평화훈장을 수여받았다.
1953 72 세의 노인이 마두라 도예 공방에서 재클린 록을 만났다.
1954 73 세에 파인스워스 길로와 헤어졌다. 마티스는 세상을 떠났습니다. (피카소는 "마티스만이 진정한 화가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드라크로바의 알제리 여자 변주곡 시리즈를 쓰기 시작했다.
1955 올가가 74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1956 은 75 세 때 크루조와 함께 영화' 피카소의 수수께끼' 를 촬영했다. * * * 생산당에 편지를 써서 러시아의 헝가리 침공에 항의하다.
1957 이 76 세의 회화위원회에는 라스 가즈의' 궁녀' 변주곡이 40 여 점 있다.
1959 는 78 세 때 마네의' 풀밭의 점심' 에 대해 일련의 변주곡을 만들었다.
196 1 80 세 기혼 35 세 재클린.
1963 82 세 화가, 모델 시리즈. 바르셀로나 피카소 미술관 개막. 브라크가 죽었어요
1964 83 세의 판스워스 길로가 회고록을 출판해 피카소와 클로드, 팔레모를 결별시켰다.
1966 85 세의 파리 대궁과 왕궁이 대형 피카소 회고전을 열었다.
89 세의 나이에 1970 은 스페인 집에 보존된 그림을 바르셀로나의 피카소 미술관에 기증했다.
1973 은 1992 년 4 월 8 일 칸시 부근의 제임스에서 사망했다. 4 월 10 일 복문나 별장 정원에 묻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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