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를 함유한 성어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호랑이 등 곰 허리: 한 사람이 체구가 우람하고, 호랑이가 재키 찬 찌는 것을 묘사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이 빠르게 발전하는 것을 묘사한다. 용흥: 황제의 풍채가 비범한 것을 묘사하는데, 예를 들면 용호의 자태와 호랑이가 용보다 높다. 예를 들어 영웅들이 일어나 서로 호랑이의 친구를 다투고 있다. 사납고 교활한 세대가 서로 싸우는 것을 비유하다. 영웅이 서로 구타하고 고래를 게걸스럽게 삼키는 것을 비유하다. 호강 분가, 맹호 합류를 비유하다. 침호장룡' 이라고도 불립니다. 지형이 매우 험준하고, 호랑이 입에 위험이 있고, 호랑이 입에 위험이 있고, 호랑이 굴에는 위험이 있고, 용담에는 위험이 있다고 묘사한다. 용병책도 가리킨다: 옛사람들은 탐욕이 끝이 없다고 말했다. 호피 양질: 한' 법오언자' 어본: "양질과 호피." 예: 독수리를 호랑이처럼 바라보다. 설명: 독수리를 호랑이처럼 보아라. 설명: 맹렬히 그것을보고 뭔가를 잡으려고합니다. 설명: 위엄있게 Gao Xiang 을 보아라. 비유: 명문 출신이고, 부는 자기 것이고, 호두사미는 원하지 않는다. 예: 일을 할 때 처음에는 기세가 매우 컸는데, 나중에는 힘이 작아서 시작과 끝이 있었다. 설명: 끔찍해 보입니다. 고상은 만력봉후의 상이라고 한다. 호미춘빙: 처지가 매우 위험하다는 것을 비유하고, 와룡호약: 강건하고 초연한 성격을 묘사한다. 언어는 남조량원앙의 "평론서" 에서 나왔다. "왕우군의 책은 위풍당당하다. 예를 들면 용약천, 호랑이가 봉각에 누워 있기 때문에 대대로 소중히 간직하며 영원히 좌우명이 된다." 울부짖는 호랑이와 울부짖는 바람: 사물의 상호 감지; 울부짖는 호랑이와 울부짖는 늑대; 강간범이 약탈하려고 할 때 울부짖는 호랑이가 울부짖는다. 웅장하고 우렁찬 노래를 부르고 있다. 호랑이 구멍 승자; 시를 정곡을 찌르고 그 정수를 얻는 것을 비유하다. 먹는 흉악함을 묘사하고, 돌진하다. 호랑이가 용솟음치다. 위풍당당하고 웅장한 호포룡과 용을 묘사하다. 예를 들어, 나쁜 사람이 나쁜 일을 하도록 돕는 것은 호랑이를 화나게 할 수 있다. 풍하: 서시가 야쇼민: "호랑이를 화나게 할 수도 없고, 강을 화나게 할 수도 없어요." 맨주먹으로 호랑이를 때리고 걸어서 강을 건너다. 과감하게 모험을 하고, 용감무모하며, 성호에 고개를 숙이는 것을 비유한다. 이것은 바람을 잡고 그림자를 잡는 것, 기우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팬 웅: 호랑이 호랑이, 팬 곰. 은유가 감금된 소인 잠룡침호: 북주 () 신신 ()' 통혜하양공 신설산당 ()':' 암석 의심 장호 ()',' 근은 와룡 같다. " 나중에' 침호장용' 은 재능이 있거나 특이한 사람들이 서로 키스하는 것을 비유한다. 눈은 부엉이처럼, 입은 호랑이처럼 입맞추었다. 소인은 잔인하고 흉악하며 호랑이는 호랑이 등에 있다. 용의 등에 갓 태어난 송아지는 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많은 책을 읽지 않는 젊은이가 감히 할 수 있다고 말하고, 두려움이 없는 늑대를 믿고 호랑이를 잡는다. 화는 입에서 나오는 것이다. 호랑이에게 먹이를 주는 입이다. 위신을 잃은 사람을 호시탐탐 노리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수수방관하며 일거양득이다. 어본' 쉬운': "나는 기다리는 것을 간절히 바라고 있다." 조호연: 시체: "백이 말했다: 나는 태행산을 왼쪽으로 하고, 나는 오른쪽으로 호랑이를 조각한다." 또 말했다: "거국에는 돌 코크스, 넓은 천 50 보, 얼굴 백계이다. 신국은 감히 접근하지 못한다. 조카를 보는 용감한 사람은 있지만, 외로운 사람은 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나중에 한 장사는 위험을 무릅쓰고 호랑이를 산에서 끌어내어' 조각호 소평원' 이라고 불렀다. 그는 기회를 틈타 행동하기 위해 상대를 원래의 곳을 벗어나도록 유혹하여 호랑이를 찔러 죽이려 했다고 한다. 진 () 주 () 시대에 호랑이 한 마리를 쏘아 백성을 죽였다고 한다. 남송유의경' 세설 신어 평반' 을 참조하십시오. 나중에는 무공고가 높은' 깨진 만두 가시호랑이' 로 불리며, 행위가 의협심, 배고픔을 가리지 않는다. 빠르고 맹렬하게 양을 삼키는 것으로 묘사된다. 호랑이를 놓아주고 산으로 돌아가는 것은 빠르고 욕심이 많은 것으로 묘사된다. 이것은 적을 떠나게 하는 것과 비교되어 끝없는 번거로움을 초래한다. "삼국지 촉지 유바전" 에서 "러시아가 익주를 먼저 다스리는데, 바는 사과를 하고 이 죄과를 짊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고 말했다. 배송의 인용김사마표' 영릉성현전': "장파법은 유비를 영접하고, 바간언은' 준비, 영웅이 되면 들어가면 해를 입성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입견, 간언: "장 루, 산 에 호랑이 를 넣어 싶어. 클릭합니다 장은 들을 수 없다. 호랑이 유풍: 호랑이를 산으로 돌려보내면 호랑이 자위를 남긴다고 합니다. 부당한 보호를 구하다가 오히려 재난을 초래한다는 비유. 바람은 호랑이를 따르고 구름은 용을 따른다. 하나: "하나의 목소리로 응답하고, 같은 정신으로 찾는다." 물이 젖어서 불이 마르다. 구름은 용을 따르고, 바람은 호랑이를 따른다. 성인은 모든 것을 창조한다. "나중에" 바람은 호랑이와 함께 가고 구름은 용과 함께 간다 "는 말로 사물 간의 상호 감지를 묘사하였다. 주와 성현의 만남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그것은 사나운 호랑이를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풍학봉은 한숨을 쉬며 그의 눈을 바라보았다. 말투가 우아하고 용모가 단정하다는 것을 형용하다. 그는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싶다고 한다. 권력과 권력을 가진 사람과 그 앞잡이의 오만함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전국책 초책일" 이라고 불립니다. "호랑이가 백수를 도모하다. 여우는' 나는 감히 먹을 수 없다. 지금 나로 하여금 백수를 키우고 나를 먹게 하는 것은 하늘의 뜻을 거스르는 것이다. 나는 너를 믿지 않는다. 나는 첫 번째다. 나는 두 번째다. 나는 마지막이다. 그래서 나는 야수들이 나를 보고 떠나는 것을 감히 볼 수 없다! "호랑이가 그렇게 생각하자 따라갔고, 백수들은 모두 갔다. 호랑이는 짐승이 자신을 두려워하는 것을 알지 못하지만, 자기가 여우를 두려워하는 줄 알았다. 나중에 비유는 남의 힘에 의지하거나 다른 사람의 힘에 의지하여 남을 괴롭히기 때문에 호랑이를 그릴 수 없다. 짧은 말' 호랑이를 그리는 것은 반개가 아니다' 는 것은 반개가 아니다. 비유가 너무 멀리 가면 결코 성공할 수 없고, 자신을 웃음거리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모방왜곡을 의미하지만, 호랑이가 고등어를 조각하는 것은 불륜처럼 보인다. ①' 동관마원전':' 동생 안돈과는' 용보를 배우지 않으면 양심이 있는 사람, 이른바 송어를 조각하는 것은 반드시 양인이 아니다. 만약 네가 듀를 인간으로 만드는 데 성공하지 못한다면, 너는 이 세상에 갇히게 될 것이다. 이른바 화호란 거꾸로 개가 되지 않는다. "후유" 는 "호랑이가 고등어를 조각하는 것" 을 비유하여, 너무 높고 멀리 떨어져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② 비유는 좋은 일을 할 수 없고 오히려 나쁜 일이 된다. 가짜 호랑이 장 웨이: 나는 여전히 여우가 가짜라고 말하고, 호랑이는 강하고, 용호는 온순하다. 불교와 도교에는 모두 용을 내리고 호랑이를 눕히는 이야기가 있다. 덩욱은' 후한서 방술전' 에서' 조병, 일명 공아, 동양인, 월인' 으로 박자를 끌어들였다.' 도사 조병, 함께 할 수 없다. 사람은 일어설 수 없다. 호랑이가 없으면 땅에 쪼그리고 앉아 고개를 숙이고 눈을 감으면 속박될 수 있다. " 그는 또' 이원' 을 인용했다. "조후는 대야에 물을 담아 바람을 불어서 금지했고, 어룡은 즉시 그것을 보았다. 남조 양혜리는' 출가전 신강섭공' 을 썼다.' 용을 떨어뜨릴 수 있고 비밀이 있다. 당도현' 속전 일승 XI 선 일승후': "두 호랑이의 싸움을 듣고 으르렁거리며 돌을 흔들었기 때문에 장서에 의해 분리되었다. 나중에 그는 고래나 호랑이처럼 삼키는' 용유인호' 라는 비유로 큰 어려움을 극복했다. 토지재산의 합병을 많이 비유하고, 구관범표범: 잔인한 권신을 비유한다. 언어 책 "추 연설 영혼": "호랑이 표범 아홉 관문, 사람들을 쪼아 먹는다. "술, 호랑이, 시용: 술을 좋아하고 술을 잘 마시고, 시 재능이 있는 사람이 호랑이에서 늑대로 들어가기를 거부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한 가지 재앙이 막 가고, 호랑이의 판룡이 또 한 번 닥친다는 것을 비유한다. 지세가 웅장하고, 파도가 세차고, 호랑이가 위세를 부리는 것을 묘사하다. 파도가 맹렬하고, 급증하고, 호랑이보다 더 가혹하다는 것을 묘사한다. 무거운 세금이 가혹하고, 호랑이보다 더 잔인하다. 예기 담궁 아래' 에 따르면 공자는 태산을 건널 때 한 여자를 만나 무덤 앞에서 울고 있었다. 한 번 묻자, 그 옹을 알고, 스승 3 대는 모두 호랑이로 죽었다. 그러나 그녀는 여전히 폭정의 고통을 피할 수 있기 때문에 여기를 떠나고 싶지 않았다. 공자는 듣고 그의 학생들에게 말했다. "어린 소년은 폭정이 호랑이보다 더 사납다는 것을 안다!" "깃발을 잡아당겨 호랑이 가죽을 만들다: 혁명의 기치로 사람을 겁주고 속이는 것을 비유한다. ①' 게걸스럽게 삼키다' 와 같다. ② 잔혹한 착취를 비유한다:' 게걸스럽게 삼키다' 라고도 한다. 일명' 게걸스럽게 삼키다'. 사납고 절박하게 먹는 것을 묘사하다:' 게걸스럽게 먹는 것' 이라고도 한다. 일명' 게걸스럽게 삼키다'. 늑대 한 마리, 벌레 한 마리, 호랑이 한 마리, 표범 한 마리가 사납게 먹는 것을 묘사한다. ① 사나운 동물을 가리킨다. (2) 깡패 늑대의 비유: 호시탐탐 늑대와 같다. 호랑이 앞 늑대의 위엄이 사납다고 묘사하다. 앞문이 늑대를 몰아내고 뒷문에 호랑이가 왔다. 나쁜 사람들이 연이어 게걸스럽게 먹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일명' 게걸스럽게': 게걸스럽게, 게걸스럽게 먹는 모습을 묘사한다. 비유는 극도로 탐욕스럽고 잔인하다. 먹는 것이 사납고, 먹는 것이 급하다고 묘사한다. 앞문이 호랑이를 거부하고, 뒷문이 늑대로 들어가는 것을 묘사한다. 일명' 앞문이 호랑이로 가고, 뒷문이 늑대로 들어간다' 고 한다. 예: 한차례의 재난이 막 가고 또 한 차례의 재난이 왔다. 늑대를 두려워하기 전에, 뒤에서 호랑이를 두려워한다: 예: 걱정이 무겁고, 움츠러들며, 산을 두드리며 호랑이를 흔든다: 예: 일부러 경고하고, 산을 흔들어 호랑이를 조절하게 한다: 예: 전술로 상대를 원래 장소에서 떠나게 한다: 임각, 호랑이 천하의 인재를 비유하는 것은 얻기 어렵다: 군웅이 용을 쫓고, 침호장룡이라고 한다. 또는 드래곤 잠자는 호랑이 숨겨진 드래곤; 용호비 장군의 깃발이 점프하고 있다. 펜으로 기운이 솟구쳤다고 한다. ① 건조 1: "구름은 용을 따르고 바람은 호랑이를 따른다. 클릭합니다 나중에 그는' 용호 풍파' 로 주인공의 행운을 비유했다. (2) 군신이 용호를 만난다는 뜻:' 이형': "위인이 호랑이가 되고, 그 글도 얼음이다." "사기 노자 한비열전" (공자) 은 제자가' 새, 나는 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물고기, 나는 그것이 수영 할 수 있다는 것을 안다. 야수, 나는 그것이 걸을 수 있다는 것을 안다. 보행자는 무용지물이 될 수 있고, 수영자는 나일론일 수 있고, 비행자는 우둔할 수 있다. 용에 관해서는, 나는 그것이 풍운으로 하늘로 올라갔는지 몰랐다. "나중에' 용호변' 이라는 비유가 있어서 종잡을 수 없었다. 풍파를 일으키는 데 익숙한 용호를 묘사하다. 용호정신이 충만하고 투지가 드높다는 뜻이다. 이것은 용족이 아직 살아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창력, 분방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입룡은 용이고, 던지는 것은 호랑이라고 한다. 용족은 용과 호랑이라고 한다. 용호라고도 합니다. (1)' 태평어람' (권 156 이것은 황제의 거처이다. "나중에 지세가 웅장하고 험난해서' 호랑이 중의 용' 으로 묘사된 것은 제왕의 수도일 것이다. ② 남경을 빌리다. (3) 나머지는 영웅이 차지했다. (4) 용호 오색직체: 송웅혼의 자세는 용, 호랑이는 웅웅웅: 웅장한 자세는 용, 호랑이는 좌우: 단어는 용호다. 지세가 웅장하고 용호가 쓰러질 위험을 묘사하다: 역시 용호가 누워 있는 호랑이라고 한다. 옥산은 기복이 있고, 용담호혈: 역시 용담호혈 용담호혈: ① 용호가 사는 곳이다. 위험을 비유하다. ② 남녀 주인공의 집결지를 비유한다: 맹렬한 충격을 비유하고, 기세는 용호로 막을 수 없다: 힘이 강하고 용호가 노호한다: 기세가 웅장하고 용호가 솟아오른다: ① 강건하고 힘이 있다고 묘사한다. ② 자세가 날렵하고 건강하다는 것을 묘사한다. (3) 비유적 정신, 행동: 역시' 용약호거짓말' 이라고 한다. 용이 호랑이 등에 뛰어오르는 것을 비유하다: 우웬의 펜과 서예는 활력이 넘친다. 장언원의' 책책' 은 남조양원앙의' 고금 서평' 에서 인용한 것이다.' 작은 사상의' 글씨서' 는 잉크가 가득 찼고, 글자는 용보다 강했고, 호랑이는 봉각에 누워 있었다. " 용위호진: 기세가 웅장한 것을 묘사하다. 서예가 힘차고 힘차고 민첩하게 용호의 발걸음을 펴는 것을 자주 묘사한다. 머리를 쳐들고, 웅장하고 위엄 있고, 용호를 바라본다. 기세가 웅장하고, 멀리 내다보고, 용호가 노호한다는 뜻이다. 신위호탕하고, 용호가 노호한다는 뜻이다. 용호가 약진하는 것: 용흥호가 강해지는 것: "바람이 호랑이와 함께 움직인다" 는 뜻이다. "또 다른" 피부 ":"위대한 사람들은 모두 변했다. "공소함": "전왕의 손익이 세워지고, 문장 아름다움이 있고, 용모가 사람을 찬탄하게 하고, 맹호처럼 변하고, 그 글이 휘황찬란하다. 나중에 그는 황제의 혁신을' 용흥호변' 으로 비유하여 건설업의 용호보, 즉 장엄하고 존귀함을 창조했다. 황제의 용호 울음소리를 묘사하는 데 자주 쓰인다: ① 용호 휘파람. ② 비유 소리가 크다. (3) 시의 리듬이 자유분방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4) 영웅호걸, 호거: 영웅용, 눈뜨고 호랑이를 본다: 위압적인 물고기를 묘사한다, 제왕호: 나는 예림이라는 책 김의' 포박자' 를 인용했다 출판사, 본판' 포박자 원란'' 황제' 는' 가상' 이다. 나중에' 루예우디' 책 제목이 출판될 때의 문자 착오로 강력한 호랑이가 또 몇 가지 장점을 더했다. 용맹하고 힘이 있다. 언어는 사마천 "보임안" 에서 나왔다. "호랑이는 산에 있고, 백수는 모두 놀랐다. "용대 호랑이: 유언용 대 호랑이. 판룡처럼, 침호처럼. 지세가 웅장하고 호랑이를 타기가 어렵다고 묘사하다. 일을 하는 것은 어렵지만 대세로 멈출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어본' 진서 온현전': "지금의 정세, 전환점 없음, 짐승 타는 사람, 안남! 푸이: 호랑이가 날개를 낳는 것과 같아요. 예: 새로운 보조가 추가됨에 따라 강자가 강할수록 악한 자는 늑대처럼 호랑이처럼 악해진다. ①' 늑대처럼 호랑이 같다' 라고도 한다. 용기와 폭력을 형용하다. 호랑이와 늑대처럼 사납고 잔인하다: 세 사람이 호랑이처럼 용맹하고 용맹하다고 묘사한다. 반복해서 헛소문을 퍼뜨려야 진짜라고 믿게 된다. 전국책 위책두':' 방규와 태자가 한단에 있는데, 왕위가 말했다.' 이 사람은 도시에 호랑이가 있다고 하는데 왕신은? 왕은' 아니요' 라고 말했다 두 사람 모두 시내에 호랑이가 있다고 하는데, 그럼 왕신은요? 왕은 말했다: "나는 그것을 의심한다. 클릭합니다 세 사람이 모두 도시에 호랑이가 있다고 하는데, 그럼 왕신은요? 왕이 말했다:' 나는 믿는다. 팡 콩 (pang cong) 은' 도시에는 호랑이가 없지만 세 명은 호랑이가 되었다. 이 한단 은 도시에서 멀리 daliang, 더 많은 사람들이 장관 을 제안했다. 최초의 국왕이 그것을 시찰했다. "'진책 3':' 3 명이 호랑이로, 10 명이 척추뼈를 문지르면, 대중은 움직이고, 흔적도 없이 날아간다고 들었다.'" "또한" 3 인 성성성호 "로도 쓰인다." 화남자는 산훈을 말했다. "많은 사람들이 성림을 의논하고, 날개도 없이 날고, 3 명이 성시 호랑이가 되어, 1 리가 가시덤불을 긁을 수 있다. "세 글자의 가짜 호위: 산에는 호랑이가 없고, 원숭이는 대왕이라고 부른다. 속담에 사람이 없으면 백성들도 주인공을 부르고 호랑이 키스를 보낸다. 자신을 호랑이 입에 두는 것을 의미한다. 극도로 위험하고 에너지가 넘치는 비유: 생기와 활력을 묘사한다. 사람이 활발하고 활기차거나, 혹은 문장 생동감이 강하다는 것을 묘사하는 데 자주 쓰인다. 흔히 볼 수 있는 예는 호랑이에게 상처를 입은 다부이다. 어떤 사람들은 호랑이가 사람을 다치게 한다고 하는데, 모두들 놀라지 않는다. 전부만 남달랐다. 호랑이가 사람을 다치게 할 수 있다면, 3 피트 소년은 모든 것을 알고 있지만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다. 진정한 지식은 반드시 다부와 같아야 한다. "원래 의도했던 것은 호랑이에게 물린 인재가 호랑이의 힘을 진정으로 알고 있다는 것이다. 나중에' 범색변화에 대해 이야기하다' 라는 비유를 사용했다. 무서운 일에 대해 말하자면 얼굴마저 변해 호랑이에게 달려들었다. 그는 나쁜 사람이 호랑이에게 덤벼든다고 말했다. 호랑이 날개를 주다. 악인세력이 호랑이에게 악행을 하도록 조장한다는 비유: 호랑이에게 먹힌 사람이 죽은 후에 악귀가 되고 호랑이가 호랑이에게 길을 안내한다고 한다. "태평광기" 권 430 과 당페치의 "마정전설" 을 참조하십시오. 나중에' 호랑이를 위해 군림하다' 는 비유 때문에 악인의 공범자가 되는 것은 적을 두려워하는 것이 호랑이와 같다. 적을 두려워하는 것은 호랑이를 두려워하는 것과 같다. "삼국지 촉지 제갈량전" 에서 배송의 인용금 "한진춘추연구": "자후, 위평구 일전,' 공 (사마의) 촉을 호랑이로 두려워하는데, 왜 세상을 웃을까! 왕현병이 났어요. "호랑이처럼 무섭다: 호랑이처럼 무섭다. 독사를 손에 쥐고 호랑이를 타기 어려운 극단적인 공포를 묘사하다. 북위 고조가 궁중, 펑성왕원 등에서 붕괴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독사) , 사고 방지를 위해 부고를 비밀로 하고 세종을 불러 오다. 노양에게 준 관은 상복이다. 함양의 왕시가 그가 다른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의심했을 때, 그는 루양현 밖에 멈춰 서서 오랫동안 들어갔다. 그는 "너는 근면할 뿐만 아니라 매우 위험하다" 고 말했다. 섭섭은 뼈에 사무치는 것을 미워하며 말했다. "형은 그 나이를 알고, 고지는 위태롭다. Yanhe (위안 샤오 단어) 뱀으로 호랑이를 타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슈웨이전 정붕 왕섭》을 참조하십시오. 나중에 그는' 뱀을 끌고 호랑이를 탄다' 는 비유로 위험한 곰을 비유했다. 호랑이 한 마리의 말에 따르면, 한 무리의 영웅들이 헤어진 상황을 비유한다. ① 사람을 무섭게 하는 모습을 묘사한다. (2) 무장, 전사, 얼굴전' 수염': 겉으로 위풍당당한 양 한 마리가 호랑이 입에 떨어지는 것을 묘사한다. 위태롭고 고지식한 양가죽 한 장을 가리킨다. 외강 중 건조를 뜻하지만 겉으로 보이는 양가죽을 가리킨다. 양호위: "사기 공자 세가가": "공자는 반드시 늙고, 대재는 소용할 것이다." "루의 양호인 줄 알았다" 고 들었다. 양호 맛 마리나 사람들, 마리나 공자 를 중지합니다. 공자 같은 양호가 5 일 동안 구속되었다. " 양, "양" 을 전하다. 나중에' 호랑이를 기르는 것' 은 겉으로 보이는 오해, 즉 호랑이를 기르는 것, 호랑이를 기르는 것, 몸을 다치게 하는 것을 가리킨다. 적을 고통스럽지 않게 하고 호랑이가 자신을 물지 않게 하는 비유: 적을 용인하는 것을 비유하면 결국 자신에게 해를 입힐 수 있다. 적을 너그럽게 용서하고 호랑이가 고통을 겪지 않도록 하는 것을 비유한다.' 시 소야 쇼민':' 호랑이도, 화도 못 받겠다.' " 공자의 논어: "호랑이는 죽어서 후회가 없다. 나는 그것과 함께하지 않는다. 나도 물건을 두려워할 것이고, 잘하는 사람도 성공할 것이다. " 처음에는 맨손으로 호랑이를 때리고, 걸어서 강을 건넌다는 것은 용감하고 무모하며 위험을 무릅쓰는 것을 의미한다. 나중에 원잡극에서' 한 호랑이가 강을 건너지 않는다' 는 비유는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고기로 한 호랑이를 죽이는 것이다. 백사호가 늑대를 거절하는 비유:' 늑대를 유인하여 호랑이를 거절하다' 라고도 한다. 또 다른 악세력을 도입하여 원래의 악세력에 대항하는 비유를 도입하면 더욱 호랑이가 입실하게 된다. 악세력에 의지하여 스스로를 방어하는 비유는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독수리는 독수리와 호랑이처럼 그것을 바라볼 것이다. 나쁜 마음을 묘사하고, 독수리를 잡을 기회를 엿보며 바라보다: 독수리처럼 날고, 호랑이처럼 바라본다. 위풍당당하고 웅장한 독수리 날으는 호랑이를 묘사하다: 독수리처럼 날고, 호랑이처럼 물린다. 오만하고 악독한 물고기 여제호를 묘사하다: 물고기를 노로 잘못 쓰고 황제를 호랑이로 오인하는 것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문자 오류와 호랑이 가죽을 가리킨다. 이 책은' 여우가죽' 이다. 남은 계략은 상대방의 절실한 이익에 해를 끼쳐 그 목적을 달성하기 어렵고 호랑이에 힘을 보태는 것이다: 호랑이에 힘을 보태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력명언) 강력한 힘이나 재능을 가진 사람에게 도움을 주어 그들을 더욱 강하게 하는 것을 비유한다. 1 건일: "구름은 용과 함께, 바람은 호랑이와 함께 한다." " 후세에 용호로 군신을 비유하다. ② 영웅을 가리킨다. (3) 옛 진영은 고양이화호: 고양이와 호랑이의 외모가 비슷하고 비유 모방이라서 호랑이 새장에서 나온 것 같다. 강적을 놓아주어 무궁무진한 후환을 불러일으키는 비유: 호랑이를 놓아주고 산으로 돌아가다. 흉악한 적을 놓아주고 화근을 남기고 산관호투에 앉아 있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잠시 각 측의 싸움에서 벗어나 가능한 한 빨리 그로부터 이익을 얻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언어 \ "역사 기록 장 이순신 전기 \" 는 말했다: "Zhuangzi 는 호랑이 를 찌르려고, 박물관 에 의해 방해 받았다. 그는' 두 호랑이는 소를 먹고, 두 호랑이는 음식을 다툰다' 고 말했다. 그들은 때리면 때린다. 그들이 싸우면 큰 사람은 다치고 작은 사람은 죽는다. 부상 에서 찔린 경우, 일거수일투족 과 이름 shuanghu. Bian Zhuangzi 는 그렇게 생각하고 결정을 내렸다. 잠시 동안 두 마리의 호랑이가 싸우고, 큰 부상을 입고, 작은 죽음을 겪었다. 장자가 그를 부상자로부터 찔렀고, 그는 쌍호의 공로를 얻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