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를 들어 서양 악기를 배우고 싶다면 오선보를 직접 배울 수 있고 기보법을 배울 필요가 없다. 물론, 자신의 지식을 풍부하게 하고 싶다면, 뒤에서 악보에 대한 지식을 보충할 수 있지만, 서양 악기는 악보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성악을 배우려면 기보법과 오선보를 모두 알아야 하지만, 그 중 어느 것도 먼저 배울 수 있다. 이것은 효과가 없다. 하지만 참모가 참모보다 훨씬 선진적이고 과학적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많은 사물 오선 스펙트럼은 표현할 수 없지만, 오선 스펙트럼은 거의 모든 흔한 음악 유형을 표현할 수 있으며, 오선 스펙트럼의 한계는 매우 높다.
민악을 배우면, 어떤 민악은 일반적으로 오선보, 직접 오선보, 어떤 민악은 기보법, 직접 기보법을 배운다.
Solfeggio 를 배우고 있다면, 오선 스펙트럼을 직접 배우면 된다. 물론, 자신의 지식을 풍부하게 하고 싶다면, 뒤에서 악보법의 지식을 보충할 수 있다.
만약 네가 단순히 음악 이론을 공부한다면 (그러나 어린아이는 일반적으로 그렇게 하지 않는다), 너는 악보법과 오선보를 모두 알아야 한다. 먼저 어느 것을 배워도 상관없다.
만약 당신이 기타를 배우고 있다면, 만약 당신이 단지 연주하고 싶을 뿐, 깊이 들어가고 싶지 않다면, 오선 스펙트럼과 악보법을 배워라.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먼저 오선 스펙트럼을 배우고 기보법을 배울 수 있지만, 잘 배우려면 먼저 오선 스펙트럼을 배워야 한다. 따라서 오선보를 직접 배우고 나중에 오선보와 기보법의 지식을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작곡을 배우려면 매우 탄탄한 음악 기초가 필요하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점진적으로 음악 이론을 배워야 하며, 반드시 악보 오선보를 기록해야 한다.
지휘를 배우면 작곡과 같다.
요컨대, 네가 무엇을 배우고 싶은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않았으니, 이렇게 토론할 수밖에 없다 ...
기보법은 쉽게 시작할 수 있지만, 기보법은 비교적 추상적이고, 오선보는 비교적 이미지이지만, 내용은 비교적 많고 복잡하기 때문에, 오선보를 먼저 배우더라도, 한꺼번에 너무 많이 배우지 말고, 조금씩 배워야 한다.
모르는 것이 있으면 나에게 물어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