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이 가져온 선진 문화 이념이 대만성의 낙후된 민풍을 바꾸는 데 적지 않은 역할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대만성은 청나라에 의해 200 여 년 동안 통치되었으며, 이는 대만성 한문화의 발전기와 성숙기가 되어 앞으로의 역사 발전을 위한 깊은 문화적 토대를 마련했다.
청나라가 대만성을 통치하는 동안 대만성의 교육은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 정정이 타이난에 첫 공묘를 건립한 이후 사회가 발전하면서 대만성의 일부 경제문화가 발달한 지역에서 공자라는 중국 전통문화의 대표를 잇달아 건설하여 그를 기념하고 사서오경을 발양하였다. 유교, 청나라가 개설한 최고관영 고등 학부는 각 부각 주의 공묘에 설치되었다.
1684 년 청대 대만성 지사 장재동안방 가오슝 등지에서 관학' 사학' 을 창설한 뒤 문인 결사 집회 장소가 됐다.
대만성에는 타이페이 택시 임문창묘, 타이페이 판교의 은교 대관과 같은 또 다른 학교가 있다. 자원봉사학교는 가난한 가정의 어린이와 청소년만 받고 등록금은 받지 않는다. 그것은 처음에 정부에 의해 운영되었고, 나중에는 개인 기부금에 의해 후원되었다. 문창묘와 대관학은 당시 타이페이에서 유명한 이학이었다.
사회경제가 발전하면서 대만성의 사립학교도 잇달아 설립되어 대만에서는' 민간학교' 라고 불린다. 민간 학교는 순수 사립으로, 즉' 사립당',' 자습실',' 학교' 이다. 대부분 부잣집 자제를 모집하는데, 학습 시간이 일정하지 않아 수요에 따라 결정된다.
섬의' 학원' 도 인기가 많다. 타이난시에서는 1683 년 (강희 22 년), 시랑이 첫 서원' 서정방 서원' 을 개설했다. 1704, 완벽한 규모의' 숭문서원' 이 다시 나타났다. 이런 학교는 대중이 사적으로 운영한다. 광서년 사이에 대만성은 이미 44 개 규모의 서원을 세웠다.
당시' 투범의학' 이라는 특수한 학교가 있었는데, 평포 (익숙한 범) 지역에 특별히 설립된' 사회학교' 로 평포 () 고산족 자제를 모집하여 한인이 강의했다. 옹정 시대에는 투판 이학이 50 여 곳이 있었다. 한자, 중국어, 중국 문화는 고산족들 사이에서 광범위하게 유행하며, 고산족 각 민족의 문화 발전을 강력하게 촉진하고 한족과 고산족의 융합을 촉진시켰다. 마찬가지로 중국 문화의 시행과 학교의 상대적 증가는 평포족의' 한화' 에 큰 역할을 했다.
중화문화의 대만성 전파와 문화적 자질 향상은 중화문화의 내포와 대륙학자에 대한 흡인력을 증가시켰다. 대륙의 사상 이론, 문학예술도 대만성으로 전파되어 널리 전파되었다. 대만성에도 적지 않은 스타들이 있다. 예를 들어 지방지로 유명한 고공간, 유량비, 주충우, 시로 유명한 진붕남, 진위영, 정영희, 오덕공, 오자광; 대륙의 계절, 영화, 란정원, 임학년. 그들은 대만성 문화의 창시자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중화문화도 풍부하게 했다.
대만성이 성을 건설한 후, 첫 순회인 유명전은 교육에 더욱 중점을 두었다. 1887 년 대만성 최초의 서부학교가 타이페이 대로 도시에 설립되었다. 재임 기간 동안 신식 교육을 대대적으로 제창하고 근대 학교를 창설하며 서양인을 고용하여 외국어 수학 이화 사지 측량 제조 등 근대 과학 기술 이론과 지식을 가르쳤고, 대만 교육은 이로써 근대에 접어들었다.
중국 근대 경제 발전사에서 대만성은 중국에서 가장 발달한 성 중 하나가 되었다. 특히 중국 대륙에서는 실시하기 어려운 많은 양무공사가 대만성에서 이루어졌다. 그 이유 중 하나는 대만성 교육문화가 상대적으로 발달하고 민중문화의 자질이 상대적으로 높고 사상관념이 중국 대륙보다 개방되어 경제 발전의 동력이 되었다는 것이다.
언어 일관성
양안 문화 풍습이 일치하려면 먼저 언어상의 일치를 계산해야 한다. 대만성에서는 표준어를' 국어' 라고 부르는데, 이는 그 자체로 대만성 동포의 대륙에서의 민족적 정체성을 반영한 것이다. 국어' 는 대만성에서 널리 유행하고 있으며, 심지어 외진 산간 지역에서도 유행한다. 양안의 같은 문화 풍습이 같은 언어에 직접 반영된 것은 바로' 국어' 의 존재로 양안 사이에 언어 장애가 없기 때문에 양안 감정을 심화시키는 기본 유대가 되고 양안 교류를 촉진하는 주요 요인 중 하나다.
대만성에서 유행하는 민남어와 객가어도 있습니다. 금세기 초 대만성의 사회 경제 문화가 발달하면서 인구 이동이 잦아지면서 민족 분포가 크게 달라졌다. 대만성에서는 약 57. 1% 가 민남어를 하고, 약 2 1.4% 는 객가 말을 하고, 약 2% 는 원주민 방언을 말하고, 나머지는 다른 중국어 방언을 말한다. 민남어와 객가어는 모두 대륙 이민자들이 대만성으로 데려와 대만성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복족어, 대만어, 대만어 중의 대만어는 모두 민남어에 속한다. 중국의 중국어 방언은 대략 북방, 오, 호남, 강서, 객가어, 광동, 푸젠의 7 대 시스템으로 나눌 수 있고, 푸젠방언은 샤먼어를 표준음으로 하는 민남어, 건어어를 표준음으로 하는 민중어, 복주어를 표준음으로 하는 민북어로 나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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