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연의 기교는 주로 현을 누르는 데 있다. 다른 소리를 연주하려면 좌석만 기억하면 됩니다. 이것은 하프와 매우 비슷하다. 단음 연주는 비교적 쉬워서 이중음 등 고급 기교를 넣는다. 동시에 왼손 현에 의한 음준에 대한 요구도 상대적으로 높다. 입문은 비교적 쉽지만 잘 놀아도 어렵다.
비파의 연주는 기타와 비슷하다. 왼손은 현을 누르고 오른손은 현을 누르지만, 오른손과 오른손에 대한 요구는 모두 더 높은 경지에 이르렀다. 왼손 방면에서는 지법이 변화무쌍하여 손가락 속도와 힘에 대한 정확도 요구가 모두 구금 위에 있다. 구금의 엄지손가락은 매우 자주 쓰고, 비파의 네 손가락은 매우 자주 사용한다. 오른쪽에서 비파의 특색 있는 기교 중 하나는 손가락을 돌려 한 연주자의 수준을 어느 정도 측정할 수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