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신구와 의상은 다음과 같이 분류됩니다
피닉스 심벌즈, 풀 심벌즈, 하프 심벌즈의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내통은 검은색 벨벳과 새틴으로 만들어지며 은색 또는 구리 와이어로 옥이나 구슬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여성들은 구리나 철선을 사용하여 '머리핀'을 만들며 심벌즈에는 피닉스 심벌즈, 풀 심벌즈, 하프 심벌즈의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봉황 심벌은 전갈을 앞세운 봉황 심벌처럼 위아래가 넓고 돔이 두 가닥의 머리카락으로 둘러싸인 뒤 납작한 머리카락, 비녀, 꽃 등의 장식품으로 장식합니다.
헤어핀은 만주 여성들이 모든 종류의 헤어 번 필수 장신구를 빗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만주 여성들은 큰 귓볼, 작은 귓볼, 구슬 자수 머리핀, 구레나룻 머리핀, 봉황 왕관 머리핀, 용 머리 머리핀으로 만든 금, 은, 진주 옥, 마노, 산호 및 기타 귀중한 재료를 사용하여 롤빵을 장식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머리핀에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선택은 각 사람의 상태와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인민통치 이전에는 누르하추의 푸진과 베일의 푸진과 게게가 머리 장신구를 만드는 데 가장 좋은 재료로 동주를 사용했지만 200년 후 점차 허푸밍주 난주로 대체되었습니다.
진주에 비해 금과 옥은 우수한 재료, 금도금, 은도금 또는 구리, 보석, 경옥, 산호 상아, 다양한 머리핀 보석으로 만든 머리 빵으로 장식 된 머리핀 보석은 세관에 들어간 후와 비교하면 훨씬 더 간단합니다. 중국 입국 후 한족 여성 머리 장식의 영향으로 만주 여성, 특히 궁중 여성은 머리핀 장식품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예를 들어 건륭 16년(1751년)에 건륭 황제가 어머니의 환갑을 맞이했을 때 '만사형통', '메이채영성', '징푸장수', '리용친수' 등 입이 떡 벌어지는 이름을 가진 다양한 머리핀만 있었죠. 이 머리핀은 의심할 여지없이 재료와 생산에서 최고급입니다.
청나라 부인이 남긴 머리핀 장신구에서 머리핀은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실용적인 머리핀으로 주로 상투와 머리 모양을 고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다른 하나는 절묘한 문양의 귀중한 재료로 만든 장식용 머리핀으로, 머리를 빗거나 눈에 띄는 위치에 착용하는 데 특별히 사용됩니다. 자금성 소장품 중 사실적인 궁중 회화에는 머리핀을 착용한 왕비가 많이 그려져 있습니다.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일부는 머리핀을 머리 한가운데에 꽂은 반면 다른 일부는 머리핀을 대각선으로 머리뿌리에 꽂았습니다. 황후들의 머리에는 보석이 가득했지만 머리핀이 최고였어요. 그래서 청나라에서는 후궁과 후궁들이 금과 옥 장신구를 질감과 장인 정신으로 사용했습니다. 옥, 산호 수정 또는 상아 조각으로 머리핀을 만드는 것은 종종 가장 귀중한 것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베이징 자금성의 백옥은 순수한 양가죽 백옥으로 만들어졌으며, 머리핀은 탄생을 상징하는 문자의 마지막 획입니다. 이와 비슷하게 조각된 경옥 디스크 소시지 머리핀과 산호 박쥐 머리핀은 머리핀 주얼리의 걸작입니다. 이 외에도 절묘한 조각과 장인 정신으로 유명한 금 부천관, 까치 머리핀, 장수 박쥐 머리핀을 들고 있는 다섯 마리의 박쥐도 있습니다. 또한 머리핀에는 다양한 진주와 보석이 박힌 일종의 금색 바탕에 주로 머리와 핀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여전히 풍부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청나라 황후의 헤어 스타일이 점차 확대되고 확장됨에 따라 머리핀의 모델링도 점차 두 가지 극단으로 발전했습니다. 하나는 여드름 핀, 귀 파는 숟가락, 오래된 까마귀 숟가락과 같이 머리핀 머리가 점차 작아졌다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머리핀 장식품이 점점 더 커지고 있으며 만주 여성이 두 머리를 빗고 넓은 영역을 덮는 데 적합 할뿐만 아니라 점차 머리 장식, 평평한 사각형 및 기타 큰 보석으로 진화했다는 것입니다.
머리에 착용하는 장신구인 머리핀은 상투를 아름답게 하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머리핀으로 만든 길조로 감정과 소원을 표현하는 아름다운 추구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청나라 후궁들이 남긴 머리핀 장신구는 그 형태와 문양의 다양성이 이전 세대에 비해 적습니다. 보물 박물관에 전시된 변형된 구슬 '어린이 평화' 머리핀은 희귀한 보물입니다. 이 머리핀은 길이가 약 5센티미터에 달하는 매우 변형된 진주로, 마치 춤추는 성게처럼 보입니다. 기형 진주의 왼쪽에는 사파이어 꽃병이 있는데, 입에 가느다란 붉은 산호 가지가 몇 개 달려 있어 '평화'라는 글자를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성게의 뒷면에는 아츠 루이 손잡이가 있어 꽃병과 연결되며, 성게의 오른쪽에는 금색 레이시 링즈 루이 머리가 있습니다. 성게의 장식으로 보아 남자아이입니다. 루이 전체를 합치면 '평화를 보고하는 소년' 또는 '평화를 기뻐하는 소년'이라고 합니다. 봉건 사회의 도덕과 윤리는 왕은 통치자, 남편은 아내, 아버지는 아들이라는 "3원칙과 5상수"에 기초했습니다. 물론 황제의 아내와 후궁들은 왕실의 혈통이 강하고 황실의 권력이 영원히 계승되기를 바라며 황제를 프로그램으로 삼아 더 많은 자녀를 낳기를 원했습니다. 이 머리핀의 의도는 자명합니다. 그러나 사실은 그렇게 만족스럽지 않았습니다. 청나라 강희제의 35명의 아들 중 24명이 성장했고, 제후들은 강희제가 70세가 되기도 전에 사망할 정도로 권력 경쟁을 벌였습니다. 청나라 말기, 황후와 후궁을 둔 통제와 광서 황제는 모두 자식이 없어 어머니 서희가 반세기 동안 중국을 통치하며 두 번의 재위 기간을 거쳤습니다.
서희는 아름다움을 사랑했으며 평생 화려한 의상을 즐겼는데, 특히 모란 비녀와 루비, 붉은 산호, 옥으로 만든 나비 비녀를 즐겨 사용했습니다. 셴펑 11년, 이닝은 청더 여름 휴양지에서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서시는 27세의 나이에 과부가 되었습니다. 만주족의 관습에 따르면 아내는 남편을 위해 상복을 입고 27개월 동안 풀려나야 합니다. 머리의 비녀는 자르지 않은 뼈나 순은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시시는 제조소에 은회색 옥과 돌나물 나무 머리 장식을 서둘러 만들라고 명령했습니다. 통지 원년 2월, 이 평범한 장신구 배치는 차례로 Cixi에게 보내졌습니다. 매일 착용하는 고통을 견디고 고통을 견디기 위해 Cixi. 석방 기간이 만료되고 보석은 모두 냉궁에 넣었습니다. 서시는 다시 섬세하고 호화로운 머리 장식을 썼고, 말년까지 그 습관을 유지했습니다.
황후들은 계절에 따라 헤어 클립을 착용했습니다. 겨울과 봄에는 금색 머리핀을 착용했습니다. 긴 여름에는 금비녀로 바꾸고 옥비녀를 썼다. 서 있는 겨울이 음식 머리핀이 될 때까지. 청나라 말기, 시시 옆에서 여성 통역사로 일했던 위델링은 1903년 음력 4월 24일이 긴 여름이었는데, "이날은 모두가 금비녀와 옥새를 바꿔야 했다"고 회상했습니다. 이 날에 시시는 유델링의 어머니와 여동생, 그리고 자신에게 옥 비녀를 선물했습니다. "서태후는 어머니에게 아름다운 비녀를 골라주며 세 황후가 모두 착용한 것이라 했고, 자매에게는 아름다운 비녀 두 개를 주며 이 두 개는 서태후가 자주 착용했던 것과 자신이 어렸을 때 착용했던 것을 한 쌍으로 선물했다"고 말했습니다. 청나라 말기, 후궁들의 머리핀은 대부분 조상으로부터 물려받은 유물이었고, 궁궐의 후궁들은 이를 보물로 여겼습니다. 시황제는 마음에 드는 후궁에게 제약 없이 마음대로 상을 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광서제는 옥비녀를 너무 싫어해서 죽을 때까지 절대 용서하지 않았습니다. 청나라 말기 백일개혁이 실패한 후 서시는 광서를 영태에 가두어 두었습니다. 어느 날 유룡 황후는 광서를 만나러 갔는데, 광서는 매우 역겨워했습니다. 광서와 유룡은 명목상 부부였지만 실제로는 별거 중이었습니다. 그래서 광수는 유룡을 보자마자 너무 역겨워서 숨을 고르게 쉴 수 없었습니다. 위룽을 보기 싫은 광수는 "무릎 꿇어!"라고까지 말했습니다. 위롱은 너무 화가 나서 일부러 못 들은 척했습니다. 광쑤는 그녀가 떠나지 않는 것을 보고 너무 화가 나서 손이 떨리고 그녀를 밀어내려고 했습니다. 예기치 않게 힘을 너무 많이 줘서 용유파의 머리핀에 옥비녀를 부딪쳤습니다. 옥비녀는 바닥에 떨어졌고 곧바로 부서졌습니다. 이 옥비녀는 건륭 시대의 유물이었습니다. 서시에게 전해졌고 서시는 그것을 제갈공명에게 주었습니다. 장유는 그것을 보고 즉시 서시에게 눈물을 흘리며 이야기했습니다. 서시는 화가 나서 광수를 더욱 미워했습니다. 그때부터 사람들을 보내 광수를 감시하고 식사와 냉국을 배달하며 광수를 죄인 취급했습니다. 정치적 차이로 인해 서시와 광서의 관계는 남남이 되었고, 옥비녀는 모자 관계가 완전히 단절되는 계기가 되었으며 광서의 불의의 죽음은 피할 수 없는 역사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민화에서 일반적으로 부자는 옥과 은을, 가난한 사람은 뼈를 사용했습니다. 은비녀는 보통 사람들이 딸을 시집보낼 때 필수품이기도 합니다. 여성들은 평생 잃어버리거나 손상되지 않는 귀중한 물건이었기 때문에 매우 소중히 여겼습니다. 민속에서 널리 사용되는 대부분의 머리핀은 뼈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사람들은 항상 "뼈 머리핀"이라고 부르곤 했습니다. 머리핀은 보통 3~4인치 길이이며 더 긴 머리핀도 있지만 드물게 있습니다. 머리핀의 머리는 매우 얇고 끝에 둥근 매듭이 있습니다. 얇은 머리는 롤빵에 삽입하기 쉽고 끝의 작은 돌출부가 롤빵을 튼튼하게 만듭니다. 양쪽 끝이 두껍고 가운데가 얇고 대부분 은색과 구리로 만들어진 일종의 납작한 머리핀도 있습니다. 납작한 머리핀의 양면은 양면으로 나뉘고 앞면은 꽃, 식물 및 길조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뒷면은 밝은 색이며 전체 모양이 안쪽으로 약간 구부러져 있습니다. 납작한 머리핀은 장식적인 의미가 분명하며 머리카락에 고정하면 빛납니다. 머리핀은 많은 민족 여성들이 머리카락을 고정하는 데 없어서는 안될 장식품입니다. 여성이 머리카락을 고정하고 머리카락을 아름답게하는 데 효과적인 제품으로 수천 년 동안 사용되어 온 주된 이유입니다.
헤드 플라워는 머리핀에서 개발된 장신구입니다. 꽃 머리와 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만주 여성들의 머리 스타일이 부드러운 날개 머리에서 양갈래 머리로, 그 다음에는 선반 머리로, 마지막으로 큰 날개 머리로 발전하면서 머리의 머리 스타일이 점점 더 넓어지고 넓은 범위의 머리 장식인 헤드 플라워가 만들어졌습니다. 대부분의 머리 장식은 진주와 보석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안정적인 지지대가 필요했고, 이에 따라 약간의 변형이 가미된 머리핀이 등장했습니다. 예를 들어, 십자가 모양의 수평 지지대가 핀 상단에 용접되고 십자가는 머리 장식의 본체로 수평 및 수직으로 교차됩니다. 장식용 꽃, 나뭇가지와 잎, 새와 동물, 곤충과 나비, 길상적인 상징이 본체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호 배치는 주종 관계의 구성을 명확하게 할 뿐만 아니라 머리꽃의 원료인 보물이 합리적으로 하중을 분담하도록 합니다. 만주 여성들은 머리를 빗을 때 두 개의 머리 가운데에 큰 꽃을 착용하는데, 이를 머리장식이라고 합니다. 일부 여성들은 또한 같은 색과 모양의 두 종류의 꽃을 선택하여 두 머리 끝에 삽입하는데, 일반적으로 머리 꽃의 압력이라고도 하며 구레나룻 꽃의 압력이라고도 합니다.
만주 여성들은 깃발과 머리핀 외에도 일반적으로 꽃으로 머리를 장식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머리에 큰 꽃을 쓰는 것은 항상 만주족의 전통적인 관습이었습니다. 푸즈원은 <제홀일기>에서 만주 여성은 "나이에 상관없이 야생화가 가득하고", "오십이 넘어도 여전히 꽃으로 가득하고 황금빛 꽃과 귀한 여행이 가득하다"고 기록했습니다. "일흔이 다 되어도, 대머리가 되어도 여전히 꽃으로 가득 차 있다." 랴오베이의 일부 만주족 여성들은 작은 생수병에 생수를 가득 채우고 그 안에 꽃 몇 송이를 꽂아 생기를 불어넣었는데, 이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그들의 강한 의지를 반영하는 것이었습니다. 청나라 초기에는 나라가 상승 추세에 있었고 사람들의 생활 소비는 대부분 전통적인 방식에 머물러 있었습니다. 만주 여성들은 아름다움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종종 계절 꽃을 머리에 썼고 일종의 '허니 위즈프'도 있었습니다. 즉, 테이블은 종이 또는 구리선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높이가 2~3인치를 넘지 않는 다양한 꽃으로 싸여 있었고, 가장 큰 꽃은 거의 1피트에 달했으며 매우 섬세한 진주와 옥으로 장식되어 있었습니다. 순치 시대 초기에 만주 군인 가족은 종종 이 금은 꽃을 머리 장식으로 사용했습니다. 청나라 정치가 확립되고 국가 권력이 공고해지면서 만주 여성들이 착용한 머리 장식의 가치도 높아졌습니다. 꽃은 어디에나 있었지만 여성들은 귀중한 질감의 머리 장식을 선호했습니다. 이 여성들은 아름다움을 위해서가 아니라 과시하기 위해 머리를 장식했습니다.
청나라 말기 국고는 위기에 처했고, 국력의 쇠퇴는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생활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돈을 절약하기 위해 순금에서 금도금으로, 보석 꽃에서 포마드 꽃, 비단 꽃으로, 심지어 종이 꽃, 풀 꽃, 심지어 깃털 섬세한 머리 꽃도 시서스 염색으로 바뀌었습니다. 깃털 도트 장신구는 중국에서 오랫동안 전해져 왔으며 장인 정신 수준이 계속 향상되어 건륭 시대에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화려한 색상과 화려함으로 유명했지만 제작 과정이 매우 복잡했습니다. 꽃 모양의 금은판으로 받침대를 만든 다음 무늬가 있는 꽃의 가장자리를 따라 원형의 홈을 금선으로 납땜하는 것으로 이해됩니다. 중앙의 움푹 들어간 부분은 예비 부품을 위해 적당량의 접착제로 코팅하고 물총새의 깃털은 작은 가위로 잘라 내고 핀셋으로 접착 된 바닥에 깃털을 부드럽게 배열합니다. 물총새는 에메랄드 블루와 스노우 블루의 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물총새는 작고 부드러운 깃털을 가지고 있습니다. 머리 장식을 만들려면 많은 물총새가 필요합니다. 물총새의 반짝이고 윤기 나는 털과 반짝이는 볼록한 가장자리로 인해 머리에 착용하면 다른 주얼리와는 다른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현재 베이징 자금성에 있는 금속 장신구 컬렉션은 대부분 청나라 시대의 것입니다. 예를 들어 루비 상감 쌀 진주 꽃, 진주 상감 세 친구 꽃, 사파이어 잠자리 꽃, 붉은 산호 고양이 나비 꽃, 금 실크 이중 친구 꽃, 금 상감 진주 보석 꽃, 금 상감 쌀 진주 꽃, 산호 상감 청록색 조롱박 꽃이 있습니다. 모두 납땜과 프라이밍 기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둘 다 역사의 전통 기술을 계승했지만 건륭 시대의 특징을 강조하여 곤충과 새의 눈, 촉수, 수염, 나뭇 가지 등을 미세한 구리선으로 탄성 스프링에 태워 부드럽게 움직이고 좌우로 흔들리는 이미지가 생생하고 생동감 있고 역동적 인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또 다른 종류의 금속 용접은 구리 와이어로 주얼리 꽃을 머리 장식으로 묶는베이스와 핀으로 유연성 때문에 여왕들에게 사랑받는 또 다른 종류의 금속 용접이 있습니다. 두께가 다른 구리선으로 꽃 가지와 잎 가지를 만든 다음 보석으로 만든 꽃잎과 잎 끝을 작은 구멍으로 묶어 꽃, 수술, 꽃, 잎 등 다른 단일 가지를 형성하고 가지를 도면에 따라 묶은 다음 마지막으로 두꺼운 구리선에 집중하여 핀으로 고정합니다. 이 머리 장식은 머리에 매우 효과적이며 여성에게 사랑스러운 매력을 더합니다. 또한 금속 상감 머리 장식과 금선 머리 장식도 생생한 이미지와 정교한 솜씨로 선조들의 사랑을 받아 후손들의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만주 여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머리 장식은 퐁퐁이며, 특히 결혼할 딸은 머리에 상서로운 붉은 색 퐁퐁을 써야 합니다. 중국어 단어 "폼폼"은 만주어 "룽화"와 비슷하기 때문에 폼폼을 착용하면 번영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만주 여성들은 조건이 허락하는 한 결혼식 날뿐만 아니라 일년 내내 폼폼을 착용하고 조화와 행운을 추구합니다. 특히 계절에 따라 봄에는 봄 깃발, 청명에는 버드나무 가지, 입추에는 쑥, 중추에는 오스만투스, 해에는 층층나무, 겨울에는 조롱박 꽃을 착용하는 등 순서대로 착용해야 합니다. 청나라 후궁의 머리 장식과 많은 수의 벨벳 꽃, 비단 꽃, 비단 꽃이 존재합니다. 이 꽃들은 조화로운 색상과 풍부한 후광을 가지고 있으며 "혼란의 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나라의 후궁 양귀비는 관자놀이에 점이 있어 이를 가리기 위해 큰 꽃을 관자놀이에 달고 다녔다고 합니다. 꽃은 쉽게 시들기 때문에 사람들은 비단 꽃을 만들기 위해 꽃의 색을 개발했습니다. 이 과정은 끊임없이 진화하여 점점 더 세련되게 발전했습니다. 청나라에서 남은 벨벳, 비단, 실크 질감의 머리 장식에는 흰색, 분홍색, 분홍색 모란, 연노랑, 중간색, 진노랑 국화, 흰색, 연근, 눈녹색 달꽃, 분홍색과 흰색 매화 등이 있습니다. 백 년 동안 이어져 온 이 꽃들은 여전히 화려하고 눈을 즐겁게 합니다.
비녀와 머리핀은 비슷한 용도로 사용되며 여성의 머리카락에 필수적인 장신구입니다. 이중 또는 삼중 핀 헤어핀은 머리핀보다 롤빵에 더 단단히 고정됩니다. 고대 머리핀은 머리핀과 모양이 비슷하며 머리핀의 머리 부분에 핀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나라 시대에 유행했던 옥면채가 그 중 하나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한 무제가 자오릉을 지을 때 한 여신이 옥비녀를 남기고 떠났다고 합니다. 한 무제는 이 옥비녀를 자신이 아끼던 후궁 조씨에게 주었습니다. 수십 년 후 조한이 왕위를 물려받았을 때 하렘의 모든 여인들이 멋지게 여장을 했지만, 그 중 누구도 이상적인 헤어스타일을 가진 사람이 없어 주위를 둘러보았습니다. 한번은 궁녀들이 조각이나 장식이 없는 옥비녀를 보고는 그것을 부수고 새 비녀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다음날 비녀 상자를 열어보니 하늘을 날아가는 제비 한 마리가 보였습니다. 꼬리가 갈라져 날아오르는 제비의 아름다운 모습은 궁녀들에게 큰 영감을 주었고, 궁녀들은 날아가는 제비 모양으로 머리핀을 만들었습니다. 제비의 꼬리는 머리핀에 끼우기에 딱 맞았기 때문에 머리핀의 이름도 그렇게 지어졌습니다. 머리 장식이 널리 사용됨에 따라 다양한 질감과 모양의 머리 장식이 계속 등장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것은 머리핀의 머리와 핀의 두 부분으로 구성된 봉황 머리 머리핀입니다. 현재 베이징 자금성에는 청나라 첩들이 입었던 여성복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대부분은 절묘한 머리 장식을 한 여성과 평범한 머리 장식을 한 여성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사람들은 꾸미지 않은 것을 '인서트'라고 부르곤 했습니다. 둥근 머리핀, 뾰족한 머리핀, 납작한 머리핀 등 다양한 형태의 인서트가 있습니다. 대부분은 금, 은, 도금 한 일반, 구리, 철 및 기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일반적인 여성입니다. 인서트는 헤어 번을 고정하는 데만 사용됩니다. 만주 여성의 머리 장식에는 중앙을 고정하는 주요 역할, 즉 삽입물의 역할의 중심을 고정하는 주요 역할이 있어야합니다. 두 개의 납작한 머리핀을 합친 것과 같은 "실버 클립"이라는 머리핀도 있습니다. 실버 클립은 헤어 스타일 고정이라는 실용적인 가치를 중요시 할뿐만 아니라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미적 가치도 가지고있어 이상적인 헤어 클립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시바정 부카케' 카테고리에 속하는 여성들도 있습니다. 이들은 가족들에게 부끄러워하기 때문에 원하는 것과 원하지 않는 것에 대해 매우 까다롭지 않습니다. 굵은 철사만 사용하여 역U자형 삽입물을 만들고, 한쪽 끝을 뾰족하게 깎고 한쪽 끝을 부러뜨린 직선 철사를 사용하여 머리핀을 만들기도 합니다.
이전에는 국기 게양 스타일을 즐길 때 종종 부채 같지만 부채가 아닌, 왕관 같지만 왕관이 아닌, 넓고 긴 만주 여성 머리 장식을 볼 수 있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그 이름은 일반적으로 "깃발 머리"로 알려진 평평한 사각형이라고 합니다. "깃발 머리"의 또 다른 의미는 "두 머리", "물 박"과 같은 여러 종류의 독특한 민족적 특성과 헤어 스타일의 독특한 매력을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만주 여성들을 지칭하는 것입니다, "제비 꼬리", "빅 풀 윙", "하이 헤드", "랙 헤드", "앞머리", "디스크 헤드 윙". 비안팡은 만주 여성들이 머리를 빗을 때 주로 사용하던 장신구였습니다. 허윈이 쓴 '청나라 말기 귀족의 생활'이라는 글에서 "만주 여성은 일반적으로 단순한 스타일의 두 개의 J자 머리를 착용합니다. 모두 '납작'하고 진짜 머리카락에 옥이나 비취를 꽂았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상투에 수평으로 삽입된 머리 왕관 같은 사각형은 길이 32~33.5cm, 너비 약 4cm, 두께 0.2~0.3cm입니다. 한쪽 끝은 반원, 다른 쪽 끝은 두루마리 모양으로 자 모양입니다. 변장한 십자형 머리핀으로, 두 머리를 빗거나 날개를 당기는 등 진짜 빵과 가짜 빵을 연결하는 '빔' 역할을 합니다. 납작한 사각형의 역할은 고대에 남자들이 머리를 묶을 때 사용했던 긴 머리핀의 역할과 비슷하며, 아마도 여기에서 납작한 사각형이 진화한 것 같습니다. 사각형의 질감은 대부분 설화 석고, 사파이어, 약간의 금색 및 은색 제품입니다.
이런 만주 여성의 독특한 머리 장식인 비안팡은 청나라 소설 '어린이 영웅'을 통해 안 여사의 머리 장식에 대한 20번째 묘사를 볼 수 있습니다: "허유봉은 효도를 모두 파괴하고, 안롱은 은혜를 갚기 위해 중매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이 기사에는 "나는 그 여자를 보았다 ... . 머리에 두 개의 짧은 머리, 큰 붉은 머리, 큰 루이 머리가있는 평평한 사각형, 한 쌍의 세 줄 옥 머리핀 스틱, 작은 귀 숟가락을 착용했지만 머리에 착용하지 않고 머리 뒤로 집어 넣었습니다. 쿠이화의 왼쪽에는 세 개의 큰 보석 핀과 스터드가 있었는데, 그녀는 여전히 그것을 착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녀가 머리에 착용한 머리핀은 청나라 중기 이후 만주 관료 가문의 여성 머리 장식의 초상화를 반영합니다.
청나라 북방 민속화에는 아주 작은 사각형도 있었습니다. 장례식에서는 상복을 입은 아내가 두 머리를 내려놓고 머리 위에 머리카락을 모아 두 개의 땋은 머리로 땋습니다. 땋은 머리의 끝은 끈으로 묶지 않아 머리카락이 느슨해지며 서너 인치 길이의 흰 뼈가 머리 꼭대기에 꽂혀 있습니다. 며느리가 애도 중이면 은색 또는 구리로 된 작은 정사각형이 머리에 삽입됩니다. 사각형은 일반적으로 녹색 새틴, 벨벳 또는 실로 싸여 있으며 일반적으로 "지즈"라고 불립니다. 착용은 종종 다양한 패턴으로 자수하고 보석이나 꽃으로 상감하고 긴 술로 장식된 롤빵으로 고정할 수 있습니다. 왕실 귀족 여성들은 사각형을 사용하며 질감은 절묘하고 우아한 스타일입니다. 광장의 좁은 쪽에는 꽃, 풀, 곤충, 새, 과일과 멜론, 생생하고 생생한 패턴의 파빌리온과 파빌리온, 파빌리온과 파빌리온이 1 피트 길이에 불과합니다. 왕자와 숙녀들은 평평한 사각형을 착용하여 의도적으로 끝 부분의 모티프를 드러내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평평한 면에 매달린 비단 술은 발에 신은 화분 신발을 연상시켜 내면으로 작용하고 여성의 품위 있고 아름다운 매너를 더한다고 합니다. 만주 여성들은 경사스러운 날을 축하하거나 귀한 손님을 맞이할 때 사각형 스카프를 착용합니다. 이 넓고 긴 사각 스카프를 착용하면 목이 비틀어지는 것을 제한하고 목을 곧게 펴줍니다. 또한 긴 청삼과 고급스러운 청삼 구두를 신으면 걸을 때 특히 단정하고 우아해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번 헤드'로 알려진 레지는 북부에서는 '헤드 멜론'이라고 불립니다. 이마와 눈썹 사이에 착용하는 넓은 중앙과 두 개의 좁은 끝이 있는 긴 띠입니다. 처음에는 강남과 중부 평원에서 겨울철 추위로부터 노인 여성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널리 보급되어 여성들은 장식용으로, 가난한 여성들은 추위를 피하는 쉼터로 사용했습니다. 동북의 기혼 만주 여성들은 당기는 밴드를 사용하여 머리를 약간 뒤로 넘겨 강남 여성의 납작한 번과는 약간 다릅니다. 그 모양과 품질은 대부분 원사, 거즈, 실크 및 새틴으로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머리를 감싸고 있습니다. 명 가경 시대에는 레지가 여전히 넓었다가 점차 좁아졌지만 매우 미세하게 만들어졌습니다. 상서로운 문양으로 수놓아진 중앙에는 진주와 보석이 박혀 있습니다. 청나라의 여성들은 명나라의 옛 제도를 따라 착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청나라 초기에는 아름다운 여성의 두 머리가 착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림에서 보면 계절에 따라 착용하는 다양한 스타일과 질감을 반영하는 얇은 명주 그물과 검은 담비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북쪽의 겨울에는 춥고 바람이 많이 불며 주로 어민으로 만든 어민 복합 이마라고 불렀습니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는 레지가 유행하던 시기였습니다. 기녀와 민간 여성 모두 옆구리를 위해 레지를 만들었습니다.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차이로 인해 레지의 질감과 레지의 장식이 다릅니다. 이런 종류의 눈썹 커버는 북쪽에서 더 실용적이었기 때문에 오랫동안 인기가있었습니다. 레지 외에도 레지의 모양과 비슷하지만 레지보다 좁은 황금 언약도 있습니다.
술은 만주 여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장신구이며 머리핀 모양입니다. 그러나 머리핀 위쪽에는 여러 줄의 구슬이 매달려 있는데, 이는 고대 장신구의 8가지 범주에 속하는 워킹 비드와 마찬가지로 사람과 함께 움직이며 끊임없이 흔들립니다. 워킹 비즈 장신구는 한나라 시대에 처음 등장했으며, 처음에는 한나라 궁중과 귀족 여성들 사이에서만 인기가 있었습니다. 흔들리는 단계란 무엇인가요? "부야오는 금, 구슬, 옥으로 만들어져 머리핀 위에 드리워지고 스텝으로 흔들립니다." 부야오는 한나라 시대의 의식용 장신구에 속하며 그 모양과 질감은 계급과 신분의 상징이었습니다. 한나라 이후, 부야는 점차 민간에 보급되기 시작했고, 사회에서 널리 유통될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또한 귀족 여성들 사이에서 흔들 왕관이 왕관에 추가되던 시기도 있었습니다. 머리에 쓰는 것이 걷는 것보다 더 고급스러웠습니다. 베이징 자금성에서 열린 '중국 문화 유물 전시회'에는 랴오닝성에서 출토된 금나무 모양의 보행관 여러 점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황금 나무는 왕관 우산으로, 각 가지에는 40개 이상의 나뭇가지와 가는 가지가 있습니다. 각 나뭇가지에는 상단에 하나 또는 두 개의 작은 탈착식 금 고리가 있으며 각각 금박이 묶여 있으며 나뭇잎을 살짝 만져도 매우 아름답습니다. 발굴을 통해 선조들의 손재주와 높은 수준의 창의력을 느낄 수 있으며 동시에 봉건 황제 후궁들의 호화로운 생활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당나라와 송나라 이후에는 디딤돌의 모양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금 외에도 옥, 산호, 유리, 호박, 청록색, 수정과 같은 귀중한 재료로 만든 디딤돌이 있었어요. 명나라 4대 화가 중 한 명인 당음(唐陰)은 그의 시 '유진의 모집'에서 "유진은 은가락지를 흔들고 밝은 달은 용 의자 위에 걸려 있네"라고 썼습니다. 이것은 "유진"이 명나라에서 사용되었으며 아마도 일종의 상감 금속 및 보석 계단식 형태였음을 보여줍니다. 명나라에서 유행한 새로운 용접 기술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금 베이스에 용접하고 진주와 보석을 상감한 금선의 내구성은 조각과 스튜와 같은 전통적인 기술보다 훨씬 높습니다.
청나라에서는 대부분의 새로운 납땜 기술이 스텝 스윙에 사용되었습니다. 대만 국립 고궁 박물관에서 편집 한 "청나라 의상 전시 카탈로그"에는 "봉황 선 옥 구슬", 안감으로 용접 된 금속, 물총새 깃털로 장식 된 바람 몸체, 루비가 박힌 눈의 입, 붉은 산호 구슬의 양쪽에 박힌 쌀의 백설 공주 구슬이 있습니다. 봉황은 옆으로 누워 있고, 입은 10센티미터가 넘는 작은 진주 두 줄로 뾰족하고, 입꼬리는 작은 녹색 조롱박입니다. 전체 걷는 자세는 가볍고 독특하며 사용 된 재료는 최고 품질로 정말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또 다른 카탈로그에는 상서롭고 모양이 비슷한 또 다른 술이 있습니다. 핀에 부착 된 술의 상단에는 황금색 선조가있는 황금색 칼날 (고대 전투 무기)이 있습니다. 미늘창에는 금색 선조 펜던트가 달려 있고 펜던트의 양쪽 끝에 불교 구슬이 매달려 있습니다. 한 가닥은 에메랄드 커버와 루비 펜던트가 달린 진주 청금석 방망이입니다. 다른 한 가닥은 에메랄드 커버와 루비 펜던트가 달린 진주 꿀 물고기입니다. 전체 술은 미늘창, 돌, 박쥐, 물고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프린지는 상서롭고 독특한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헤어 스타일을 장식하는 역할을 할뿐만 아니라 유머 감각, 상징주의 및 조화를 결합합니다. 태슬 주얼리의 걸작입니다.
태슬이라는 단어의 원래 의미는 고대 사람들이 자동차와 말을 장식하는 데 사용한 화려한 비단 술을 말합니다. 하지만 스텝락커와 태슬은 모양과 기능이 동일합니다. 스텝 흔들이라는 이름이 계승되지 않고 태슬이라는 단어로 대체된 이유에 대해서는 추후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만주 여성들은 다양한 술을 좋아합니다. 봉황 왕관, 봉황 왕관, 꽃, 나비, 원앙, 박쥐 등이 있습니다. 1겹, 2겹, 3겹의 펜던트 구슬이 있습니다. 베이징 고궁 보물 박물관에 전시 된 청나라 배우자 보석에는 "술은 '쌀 구슬 이중 행복'문자를 착용하고 황제의 결혼식에서 황후가 착용하는 것입니다. 술의 상단에는 부리에 두 개의 작은 금 고리가 달린 깃털 박쥐가 있으며, 흐르는 구름의 깃털 머리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루이의 머리에는 세 개의 긴 진주 가닥이 나란히 장식되어 있으며, 각 가닥은 세 층으로 균등하게 나뉘고 각 층을 구분하는 붉은 산호로 두 배의 행복이라는 단어가 새겨져 있습니다. 진주 가닥의 바닥은 루비로 만들어졌습니다. 전체 태슬의 길이는 위에서부터 모서리까지 28cm로 긴 태슬 중 하나입니다. 이 긴 술은 일반적으로 시뇽의 상단에 대각선으로 삽입되며 구슬은 어깨와 수평으로 매달려 있습니다. 또한 청궁 컬렉션의 태슬은 상단에 봉황 모양의 구슬이 달린 것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예를 들어 "용과 봉황", "함께 날아가는 화려한 봉황", "풍단조양", "모란을 입은 봉황" 등이 있습니다. 봉황은 새의 왕입니다. 봉황은 사람들에게 행복과 아름다움, 빛을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진주를 들고 있는 봉황의 이미지는 봉황이 둥지를 짓고 새끼를 기를 준비를 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봉건 시대의 황제들은 많은 자녀와 손자를 갖기를 원했기 때문에 많은 여왕의 머리 장식에 봉황이라는 칭호를 붙였습니다.
청나라 초기의 일반 기녀와 한족 여성들은 만주족 여성들의 머리 장식을 모방하여 높은 상투를 무겁게 묶었습니다. 머리를 빗을 때, 그들은 머리를 좌우로 약 1피트 너비의 두 개의 길고 납작한 롤빵으로 나누었는데, 일반적으로 "포크 헤드"("두 머리" 또는 "핸들 헤드"라고도 함)로 알려져 있습니다. 머리 뒤쪽에서 머리카락 아래로 포크 모양의 머리를 만들고, 아래쪽 끝을 두 개의 날카로운 모서리로 다듬어 "제비 꼬리"로 알려진 제비 꼬리 모양을 형성합니다. 청나라 우시잔의 "궁중가사"에는 이 헤어스타일에 대해 "두 줄로 묶고 구슬과 색동 머리핀으로 귀뚜라미를 보호한다"고 묘사되어 있습니다. 도시의 높이는 한 뼘 이상이고 포크는 낮습니다. "이 궁중 가사는 만주 여성들의 독특한 헤어스타일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투안 머리"는 "깃발 구레나룻"이라고도 하며, 민속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헤어스타일입니다. 만주 여성들은 중년까지 더 이상 "머리 날개"를 착용하지 않고 "도넛 머리"를 빗고 무늬가있는 찐빵처럼 보이지만 "도넛 머리"는 일반인 중년 여성과 다릅니다. 그러나 "도넛 머리"는 평범한 중년 여성의 "여드름과 관자놀이"와 다릅니다. 또한 두 빗의 위치가 다르며 여드름이 머리 뒤쪽의 아래쪽에 있습니다. 여드름은 머리 바로 위에 있고 머리카락은 머리 꼭대기에 수직으로 둥글거나 평평한 높은 롤빵으로 빗어줍니다. 어떤 사람들은 "제비 꼬리"를 착용하고 은색 또는 구리 사각형과 같은 보석을 머리카락에 삽입하기도 합니다. 일부 노인 여성은 머리카락이 적기 때문에 머리에 나선형 "롤"이 있기 때문에 최근 만주족이 사는 농촌 지역에서는 간단하고 편리하며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헤어스타일로 흔히 '수박'이라고 불리는 '수박'이라는 헤어스타일이 있습니다. 구레나룻의 약한 머리카락을 뽑아 비눗물을 이용해 귀 뿌리 옆에 고리를 만들어 볼과 얼굴을 풍성하게 하고, 비가 내리는 복숭아꽃과 대비되는 것이 특히 멋스럽습니다.
강건 이후 한족 '루이 이론'의 영향으로 만주족 여성은 일반적으로 머리를 일반적으로 '단어 머리'로 알려진 '나' 모양으로 빗어 넘깁니다, "루이 건물". 청나라 중기에 만주 여성들의 헤어 번 스타일이 점차 증가하면서 "이중 각도"도 확대되고 있습니다. 만주 여성의 헤어 스타일은 H자형 번에서 선반 머리로 발전했으며, 선반을 빌려서 자신의 헤어 스타일은 점차 실제 머리카락과 가발을 혼합하여 발전했으며 많은 장식품이 번에 삽입되었습니다. 이러한 장신구 중 하나는 처음에는 매우 작은 "사각형"이라는 접시 모양의 장신구였습니다. 청나라 말기, 특히 셴펑 시대에 만주 여성의 헤어 스타일은 더 크고 과장되어 "카드처럼 높이"의 고정 장식으로 진화하여 두 개의 빗을 프레임으로 대체했습니다.
세계는 "순자의 시작은 만주 여성들이 이마 앞에서 머리를 땋고 뒤로 이별하고 머리를 중국 롤빵 머리처럼 감싸는 것을 보았지만 수도의 장식의 머리에는 효과적이며 지방에서는 유효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나중에이 헤어 스타일은 점점 더 높아졌고 나중에는 키가 크고 큰 형태가되었습니다. 그것은 작은 칠판으로 묘사되었습니다. 이 아치 장식은 머리카락을 사용하지 않고 실크, 새틴, 일반적으로 "큰 풀 날개"로 알려진 "부채꼴"크라운으로 만든 만주 여성의 헤어 스타일입니다. 이 귀족 여성들은 높은 장신구를 착용하고 고급 깃발을 신는 데 익숙하며, 특히 날씬해 보이고 더욱 차분하고 품위 있게 걷습니다.
달라 날개, "큰 베이징 바람", "큰 수레", "달라 날개"라고도 하며 무대, 영화 및 텔레비전 드라마와 유사하여 청나라 궁중 복식 스타일을 볼 수 있습니다. "두 개의 머리", 즉 머리 꼭대기의 롤빵을 머리의 바닥으로 하고 파란색 새틴 또는 거즈 벨벳 프레임 헤어 액세서리를 얹고 머리 뒤쪽에 "제비 꼬리"를 남겨 두어야 합니다. 이 헤어 스타일은 청나라 말기 베이징에서 매우 인기가 있었고 점점 더 높아져 나중에 비슷한 "깃발 머리판"스타일로 발전했으며 앞면은 꽃이며 술 옆에 매달려 있으므로 동북의 일부 지역은 "베이징 학교"또는 "궁전 드레스"라고 불렀습니다. "
이것은 여러 스타일 중 첫 번째 스타일입니다.
"큰 날개"의 머리 장식은 약 1 피트 높이의 부채꼴 모양의 단단한 껍질입니다. 와이어로 머리 둘레의 크기에 따라 내부에 원을 만든 다음 천 링을 사용하여 타이어를 만들고 빵 녹색 새틴 또는 파란색 플란넬 외부에 고정 장식 머리를 만들고 녹색 새틴, 녹색 벨벳, 녹색 직경 원사 또는 꽃으로 만든 실크를 삽입합니다. 필요할 때 칫솔질하지 않고 머리에 착용 할 수 있으며 사용하지 않을 때는 벗어서 옆에 둘 수 있습니다. 둘 다 머리카락을 아름답게하는 역할을 할뿐만 아니라 벗고 착용하기 쉽기 때문에 두 세계의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큰 소원 모양의 큰 날개와 목 뒤쪽에 걸린 제비 꼬리도 원래보다 커서 옷깃에 거의 닿을 정도입니다. 큰 당김 날개는 두꺼운 와이어로 만들어져 하중을 견디는 힘이 강하고 핀, 머리핀, 술, 여드름 핀, 이어 피커, 머리 꽃 등의 고정 장치가 장착되어있어 여러 장식을 동시에 착용해야하는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이런 종류의 만주 여성 헤어 액세서리는 귀족 여성에게만 있는 독특한 것입니다. 고궁박물원에는 청나라 초기에 그려진 '용정용레투'가 있는데, 고귀한 배우자의 이미지가 그려져 있습니다. 이 머리 장신구는 귀족 계급의 여성 복식에 속하기 때문에 결혼하는 일반 여성들은 종종 한족의 "봉황 왕관 여름 드레스"처럼 "의식 왕관"으로 머리에 착용하여 명예롭고 부유하다고 느낍니다. 청나라 말기까지 "큰 날개"는 여전히 주요 만주 여성 헤어 액세서리이며, 공식 여성과 민속 여성 모두 이를 따랐습니다. 사실, 일상 생활에서 귀족 여성을 제외하고는 이런 식으로 옷을 입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그 이유는 시간이 많이 걸리고 노동 집약적이며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머리를 빗은 후 베개를 마음대로 기울이지 말고 서 있거나 앉을 때 목을 똑바로 유지하세요. 예쁘지만 불편합니다. 결혼식이나 설날에 며느리와 딸이 빗는 등 중요한 날을 제외하고는 거의 볼 수 없습니다.
계급은 다음과 같이 나뉘는데, 가장 초기의 기록은 주리(周理)로부터 시작됩니다. 천상 관리. "주나라의 황제와 왕비는 6궁, 3궁녀, 9부인, 27부인, 81황후를 두었다 。。。。. 그중에는 아내, 여성, 여성 황제, 여성 소원, 궁전 여성 역사, 여성 노동자, 비단 노동자, 여성 노동자가 9 명 외부에 있으며, 유니폼 내부에는 여왕의 옷을 꿰매는 사람들이 있고, 외부에는 쫓는 사람들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