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고대에는 유교 사상이 성행하여 사람들에게 군자가 되라고 가르쳤고, 사람들이 책을 많이 읽어 통치자를 위해 봉사하도록 격려했다. 그들은 독서가 그 밑바닥 직업을 업신여기는 올바른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사극에서 우리는 보통' 극단' 의 존재를 본다. 이 연극반의 멤버들은 일반적으로 의지할 데가 없고 유괴되거나 유죄대신의 가족이다. 그들은 노예이며, 할 정당한 일이 없다. 생활은 그들로 하여금 먹을 것을 좀 얻을 수 있도록 기예를 팔도록 강요한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그렇지 않으면 아무도 주도권을 쥐지 않을 것이다. 송대 서민경제가 발전하면서 북송 초년에 기와점이 차츰 세워졌는데, 대략 10 세기, 기와점은 유흥장소여서 연예인이 있을 수밖에 없다. 기와점의 번영에 따라 배우들이 점차 받아들여지기 시작했다. 후대에 이르러 민간 경제가 발달하면서 시민들의 일상생활을 만족시키는 연극이 추앙받기 시작했다.
건륭년 동안 휘극이 경성에 들어와 다른 지방극종과 어우러져 휘한동류를 형성하였다. 동치 광서년 동안 경극 발전이 절정에 이르렀고, 유명한' 동광 13 절절' 이 나타났다. 연극이 이런 번영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은 자희태후의 추진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자희태후는 유명한 사랑 연극이다. 그리고 청나라 후반, 야심만만한 자희태후는 많은 장애물을 치우고 함부로 권력을 휘두르기 시작했다. 그녀는 이미 청조의 실제 통치자이다.
자희태후는 십 대 때 심궁에 들어갔다. 심궁에서 살아남기 위해 그녀는 연극에서 전략을 자주 배운다. 당시 연극의 많은 부분이 역사 이야기에서 각색되었기 때문이다. 186 1 년, 함풍제가 승하하고 자희가 후궁의 최대 권력이 되었다. 동치황제가 젊기 때문에 함풍제는 생전에 유언장을 남기고 자희태후와 자안태후가 함께 나라를 감독할 수 있도록 했다.
그러나 동치황제는 자희태후의 아들이기 때문에 실제 통치자는 그녀가 되었다. 자희가 권력을 잡은 후에도 여전히 그녀의 이전의 취미를 잊지 않는다.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그녀는 일부러 연극반을 모집하여 궁중에서 노래를 불렀다. 나중에 관원들은 왕궁이 연극을 좋아한다는 말을 듣고 통치자의 총애에 영합하기 위해 안정된 벼슬길을 이루기 위해 경극이 교토 전체를 풍미하기 시작했다.
나중에 경극 사업을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해 자희도 자신의 권력으로 경극을 위한 무대를 세우고, 책을 만들고, 경극 공연복을 주었다. 그리고 깊은 궁전 경기의 영향을 받는 것 같다. 자희도 그 여배우들을 경쟁하게 하는 것을 좋아한다. 자희가 이렇게 경극을 사랑하는 것을 보고, 그 경극 배우들은 낡은 것에서 벗어나기 시작했다. 경극 개혁을 진행하다. 경극 기예를 더욱 두터워지게 하다.
마지막으로 경극 대사인 담신배가 도광년 동안 나타났다. 그는 경극의 창시자로 여겨진다. 이것은 현재 널리 추앙받고 있는 경극 거장인 멜란방보다 훨씬 이르며, 경극계에서도 이런 견해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경극, 경극, 경극, 경극) 탄 xinpei 없이, mei Lanfang 의 미래는 아무것도 없다. 경극에서 담신배의 지위를 충분히 알 수 있다.
그러나 1949 신중국이 설립된 이후 이 업계에 대한 사람들의 견해가 바뀌기 시작했고, 1956 연안담화에서' 백화제방, 백가쟁명' 을 제기한 이후 이 업계는 추앙을 받아 2/KLOC 로 발전하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