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지아 () 는 자칭 비즈카 () 이고, 중국어는' 토가 ()' 라고 하는데, 이는 현지인을 의미한다. 주로 호남 서부, 후베이 서부, 쓰촨 남동부, 구이저우 동부에 분포되어 있으며 인구는 570 만 명이다.
토가는 비교적 선진적인 민족이다. 해방 전 경제 발전 수준은 현지 한족과 비슷했다. 많은 토족 사람들이 물가에 살고 있기 때문에 다채로운 수상 토족 시장이 생겨났다.
경제 발전을 바탕으로 투지아 (Tujia) 는 신화 (예: "장구 치천, 고력치지", 서사시, 민가, 스윙 노래) 를 포함한 풍부한 문학 예술 형식을 발전시켰다. 토가는 작곡을 할 줄 알고 노래 부르기를 좋아한다. 투지아 지역은' 노래의 바다' 라고 불린다. 민요는 발라드, 우는 시집가, 깃발을 흔드는 노래, 전가, 원가 등이 있다.
토가의 가장 대표적인 춤은 손춤이다. 70 여 개의 손춤 동작을 통해 사냥, 군사, 농경, 잔치 등 생활의 모든 측면을 반영할 수 있다.
투지아 사람들의 기술과 방직 수준이 매우 발달하였다. 토가족이 엮은' 실란카프' 와 손춤은 토가의 예술의 꽃이라고 불린다.
투지아 (Tujia) 는 신앙이 많고, 숭배 집단이 1 위를 차지하며, 일반적으로 토지왕을 믿는다. 마을마다' 토왕묘' 가 하나 있다. 게다가 도교가 토가에 미치는 영향도 크다.
투지아 가족은 한 집에 사는 데 익숙합니다. 집이 아무리 크고 작더라도 아래층에 탑이 있어서 모두 사람이 산다.
투지아 결혼 관습은' 울보' 가 특징이다. 보통 결혼 반 전부터 울기 시작하는데, 결혼식에 다가올수록 우는 상심. 오늘날' 우는 결혼' 은 이미 일종의 유산이 되었다. 신부가 결혼하기 전에, 왕왕 상징적으로 서너 번 울고, 우스꽝스럽게 노래를 부르고, 신부도 웃음을 참을 수 없었다.
민속촌의 수토상토가 시장에서 관광객들은 정교한 토가 면직물인' 시란카프' 를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요족의 자수, 기족의 통파, 해남 여족의 치마꽃도 볼 수 있는데, 이들은 모두 궁정의 공물이었다. 이것은 진정한 민족 수공예품 거리이다. 이족
이순신의 불꽃 축제, 즉 이순신의 해. 이순신 사람들의 눈에는 불이 빛, 정의, 번영을 상징하며 모든 악을 파괴할 수 있는 강력한 힘을 상징한다. 토치 페스티벌은 이족 국민의 기쁨, 우애, 행복의 명절이다. 3. 홍콩 세관
음력설은 우리나라 전통의 성대한 명절이다. 전 중국을 믿는 사람들은 모두 모른다. 그러나 홍콩에서 음력설을 축하하는 것은 풍습과 분위기 방면에서 전통과 완전히 다르다.
최근 몇 년 동안 홍콩인들이 음력설 기간에 집에 춘련과 연화를 붙이는 경우는 거의 없다. 대신, 그들은 일부 상점이나 집에' 장사가 번창하다' 와' 안전하게 드나들다' 를 붙였다. 그럼에도 춘련, 연화의 초심은 춘련, 연화를 붙이는 것과 같다. 내년에는 모든 것이 순조롭고 핑안 무사하기를 바랍니다.
또한 사자춤과 용등은 신계의 일부 시골과 마을에도 나타나는데, 새해에는 시내 거리에서 큰 사자춤과 용등을 보기 어렵다. 폭죽과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홍콩에서 금지되어 있다. 하지만 1982 년부터 매년 음력 초 2 박마다 빅토리아 항구에서 성대한 불꽃놀이가 열리는데, 이는 10 여 년 동안 설날을 맞이한 프로그램이다.
홍콩은' 미식천당' 이라고 불리며, 설 기간에는 식사에 관한 풍습이 많으며, 대부분의 가정도 설 기간에도' 단원밥' 을 먹는다. 보통 집에서는 온 가족이 섣달 그믐 날에 모여 저녁을 즐긴다. 식후 대형 프로그램의 첫 번째 선택은 꽃시장을 구경하는 것이라고 믿는다. 음력설 기간에는 홍콩 구구의 꽃시장이 많은데, 그중 빅토리아 공원의 꽃시장이 가장 크고 시끌벅적하다. 홍콩 사람들은 식후에 꽃시장을 구경하는 것에 익숙하고, 섣달 그믐날은 인산인해를 이루어 모두가 함께 명절을 보낼 것이다.
홍콩에서 음력설을 보낼 때 가장 즐거운 것은' 이익' 아이를 받는 것이다. 설 기간에는 곳곳에서 웃음소리를 들을 수 있다. "의식" 은 원래 "좋은 일" 이었는데, 상서로운 뜻대로 설날 동안 친척들과 없어서는 안 될 풍습이 되었다. 족족 () 은 민족 식별 이전에도 백이민족이라고 불렸으며, 우리나라 소수민족 중 하나로 백보 백월한 운남 베트남과 친연관계가 있다. 미얀마의 살포기족, 라오스의 라오스족, 태국의 태족과 역사적 문화적 연원이 있고, 언어와 풍속 습관은 이 민족과 가깝다. 발수절
(다이 달력 새해) 는 다이 (Dai) 에서 가장 민족적 인 축제입니다. 이 축제는 태족 달력의 6 월에 양력의 4 월에 해당한다. 발수절 때 사람들은 부처를 숭배한다. 아가씨들은 꽃이 흩날리는 담수로 부처님을 위해 먼지를 씻은 다음 서로 물을 뿌리고 서로 축복한다. 처음에는 손과 그릇으로 물을 뿌렸고, 나중에는 냄비와 통으로 노래를 뿌렸고, 점점 더 격렬하게, 북소리, 꽹과리 소리, 물을 끼얹는 소리, 환호성이 이어졌다. 발수절 기간에는 용주 경기, 높이 날리는 등 전통 오락 활동과 각종 가무 파티가 열린다. 태족은 쌀을 주식으로 하는데, 가장 특색 있는 것은 죽통밥이다. 만드는 방법은 신선한 쌀을 죽통에 넣고 물을 넣고 불에 구워 굽는 것이다. 맛이 맑고 맛있다. 윈난 () 서반나 () 의 특산품 보이차 () 는 당대에는 중국 각지를 멀리 팔았고, 청대 () 는 동남아 남아시아 () 를 멀리 팔았으며, 지금은 일본 서유럽 등 국가 및 지역 시장에 진출하여 국내외 명차가 되었다. Xishuangbanna 다이 자치주는 특산물이 풍부해서 과일만 1 10 여종이 있습니다. 이곳은 동식물의 종류가 다양하여 "식물 왕국", "동물 왕국" 이라고 불린다. 199 1 년, 서반나 국가급 자연보호구가 정식으로 문을 닫았다.
문을 닫다' 는 다이 어에서는' 입구' 라고 하는데, 이는 불입사를 의미한다. 운남 다이 전통 종교 축제는 3 개월 동안 지속되며 매년 다이 달력 9 월 15 일 (음력 7 월 중순) 부터 시작됩니다. 매년 9 월에 부처가 어머니와 함께 서천에 가서 경전을 강의하고, 3 개월 후에 다시 세상을 떠났다고 전해진다. 한번은 부처가 서방에 가서 그의 생리기간을 이야기하려고 할 때, 수천 명의 불교도들이 시골에 가서 선교하고 백성의 농작물을 짓밟아 그들의 생산을 지체시켰다. 사람들은 원성이 자자하여 불교도에 대해 매우 불만을 품고 있다. 부처는 이 일을 알게 된 후 불안함을 느꼈다. 그 후로 부처가 서천에 가서 경전을 강의할 때마다 모든 불교도들이 소집되어 이 3 개월 동안 어느 곳에도 갈 수 없도록 하고 참회하여 속죄할 수밖에 없었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것을' 폐쇄의 날' 이라고 부른다.
개문절' 은' 추와' 라고도 불리며 우리나라 태족, 브라운족, 덕앙족, 일부 신앙 소승 불교를 믿는 와족의 전통 명절이다. 운남에서 유행하는 고대 불교의 장마철 생활 습관에서 유래한 것으로 중원 불교의 복원과 비슷하다. 시간은 다이 달력 12 월 15 일 (음력 9 월 중순 경) 입니다. 개막일은 지난 3 개월 동안의 장마가 끝났음을 상징하며' 폐막일' 부터 남녀 간의 결혼 금기가 풀렸다는 의미다. 이제부터 젊은 남녀는 자유롭게 연애하거나 결혼식을 올릴 수 있다. 이 날, 남녀 청년들은 정장을 입고 불사로 가서 음식, 꽃, 왁스, 동전을 모셨다. 제사가 끝난 후 성대한 문화 집회가 열리고 폐관일 이후 금식의 끝을 축하했다. 주요 내용은 불꽃과 상승, 등롱 점화, 노래와 춤을 포함한다. 젊은이들은 또한 마을 주변에서 새, 동물, 물고기, 곤충 모양의 등롱을 춘다. 이때 마침 벼 수확이 끝났고 풍작을 축하하는 명절이다. 개방하면 사람들은 직접 자연의 보고들을 유람하고, 짙은 아열대 풍토를 감상할 수 있다. 묘족은 중국에서 기원한 국제민족이다. 2000 년 인구조사, 묘족 총인구는 8940 1 16 으로 주로 구이저우 호남 윈난 호북 해남 광서 등의 성 () 에 분포한다. 묘족이 모여 사는 묘령산과 안개 영산은 기후가 온화하고, 산에 의지하여 물을 끼고, 크고 작은 댐은 별나바둑이다. 묘족은 주로 벼, 옥수수, 기장, 밀, 면화, 담배, 유채, 오동유를 재배한다. 묘족 사람들은 과거에 만물을 믿고, 자연을 숭배하고, 조상을 숭배하였다. 장력절은 묘족의 가장 큰 제사 활동이다. 보통 소제는 7 년, 대제는 13 년입니다. 음력 10 월부터 11 월 첫날까지 열리는데, 그때 노루소 한 마리를 죽이고 갈대춤을 추며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것이다. 식사할 때 친지들을 한자리에 초대하여 감정과 가정의 화목을 증진시킨다. 묘족
묘족의 주요 신앙은 자연 숭배, 토템 숭배, 조상 숭배 등 원시 종교 형식이다. 묘족 전통 사회는 귀신을 미신하고, 요술이 성행하고 있다. 일부 묘족 사람들도 기독교와 천주교를 믿는다. 묘족 사람들이 불교와 도교를 믿는 경우는 거의 없다. 전통적으로 묘족 사람들은 거대하거나 특이한 자연물을 영적인 표현으로 여기기 때문에 숭배하고 제물을 바칩니다. 이 가운데 전형적인 자연 숭배 대상은 거석 (괴석), 동굴, 나무, 산맥이다. 또한 묘족 사람들은 어떤 자연현상이나 물체가 신령이나 귀신이라고 생각하는데, 묘어는 흔히 귀신이나 두 단어를 구분하지 않는다. 대부분의 경우, 유령은 버림받거나 억울한 영혼과 도구로 여겨지며, 흔히 인간에게 재난, 질병, 역병 또는 기타 불행을 가져온다. 이른바 동양귀신, 서양귀신, 암지귀신, 먹물귀신, 호랑이귀신, 악귀라고 합니다. 영적인 자연현상은 흔히 선귀로 여겨지며, 산신, 곡신, 면신, 풍신, 뇌신, 우신, 태양신, 월신 등과 같은 신성을 가지고 있다. 묘족 사람들이 선귀와 악귀를 제사하는 방법은 다르다. 좋은 귀신이 선물을 주고 영접하며 제사를 지내다. 악령은 그들이 쫓겨날 때까지 뇌물과 속임수를 받아야 한다. 많은 지역에서 묘족 사람들도 자연계에 많은 요괴가 있다고 믿는다. 예를 들어, 소는 똥을 덮거나 마구간에서 맴돌며 똥을 밟아 원을 만들고, 돼지는 새끼돼지나 물마루를 먹고, 오리는 오리알을 먹고, 호랑이는 입장하고, 뱀 두 마리를 만나고, 암탉은 수탉을 때린다. 일부 묘족 지역에서는 인공물체가 토지보살, 토지유, 가족신, 제사교, 우물 등을 숭배한다. 토지공보살의 묘어는 토지귀신이라고 불리는데, 일반적으로 석두 몇 조각으로 구성되어 있다. 토지집은 대부분 나무나 석판 세 개로 만들어졌으며, 마을 옆 길목이나 길가의 행인 휴게소에 매우 허름하다. 가족신의 신앙은 천, 구이, 운남 방언의 일부 묘족 중, 즉 집에' 가족신' 우상을 세우는 것이다. 동남 대부분의 지역에서 제사교가 유행한다. 용도 각지의 묘족 숭배와 제사의 대상이다. 토템 숭배. 동부의 많은 묘족, 요오족은 모두 판유 () 를 숭배한다. 그들의 조상 대대로' 여신, 어머니, 개 아빠' 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반유를 자신의 조상으로 삼았다. 중부 지역의 일부 묘족 사람들은 그들의 조상 강양이 단풍나무의 심장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하여 단풍나무를 토템으로 여겼다. 다른 지역에서는 묘족이 물소와 대나무를 토템 숭배의 대상으로 삼았다. 전반적으로 조상 숭배는 묘족 사회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들은 조상이 죽었지만, 그들의 영혼은 그들의 자손과 손주들과 영원히 함께 있을 것이며, 명절에는 술고기로 제사를 지낼 것이며, 심지어 일상생활에서도 그렇게 할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많은 지역에서는 정기적으로 또는 비정기적으로 제사식을 거행한다. 서남에는' 돼지봉',' 소 제조' 가 있고, 동남부에는' 똥 먹기' 가 있고, 구이저우에는' 바랑 두드리기' 가 있고, 구이저우 서북, 윈난동북에는 늙은 소를 치는 풍습이 있다. 그 중에서도 동남주의 더러운 고기를 먹는 현상이 여전히 성행하여 가장 전형적이다. 더러움을 먹는 것은 북절, 북사 축제, 북저장 축제라고도 하며, 부계 가문 (북사) 단위로 7, 13 년마다 열린다. 그들은 조상의 영혼이 나무 드럼에 살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제사 드럼은 목고를 두드려 조상의 영혼을 불러 자손을 즐기는 제물이다. 제사장은 더러운 머리라고 불리며, 제물을 바치는 더러운 소는 이를 위해 특별히 사육한 것이다. 각 제사 행사는 3 년간 계속된다. 대부분의 묘족 사람들은 요술을 믿는다. 주요 요술 활동에는 과음, 점술, 신판, 제귀 등이 있다. 마법을 제외하고. 요술 활동은 주술사가 주관한다. 마법사는 대부분 프로답지 않다. 그들은 위에서 언급한 다양한 초급 숭배와 요술 활동에서 사회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일부 현지 마법사들은 마을 장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무당은 제사 방식을 잘 아는 것 외에도 대부분 본족의 족보, 본민족의 중대한 역사적 사건, 이주원의 노선을 말할 수 있으며, 각종 신화 전설, 고고어, 민간 이야기에 익숙하다. 어떤 마법사들은 가수와 무용수의 기능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마법사는 묘족 전통문화의 중요한 계승자이며 묘족 사회에서 지식인 역할을 한다. 그에 더해, 마법사들도 약초를 아는 의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귀신을 쫓아내는 동시에 과학적 의료 수단으로 보좌하다. 이러한 전통적 신앙 외에도 근대 이후 서구 선교사들이 중국 내지에 깊이 파고들면서 선교로, 구이저우, 구이저우 케리, 호남 원릉 등 일부 묘족 군중이 기독교로 개종했고, 윈난동남 소수의 묘족 군중이 천주교를 믿었다. 특히 동북부와 서북 지역에서는 기독교 신앙이 한때 강세를 보이며 큰 영향을 미쳤다. 외국 선교단이나 선교사들은 묘족 지역에 초중고등학교, 의료기관, 심지어 경제개발 프로그램까지 실시해 묘족 사회의 진보와 정치적 지위 향상에 지울 수 없는 역할을 했다. 유명한 제사장은 당, 바그라이, 장도혜, 안순의 왕수덕이 있는데, 그들은 모두 묘족 지역에서 죽었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기독교와 천주교의 영향력이 한때 하락했고, 최근 몇 년 동안 어느 정도 회복 추세가 있었다. 하지만 기독교와 천주교는 현재' 삼자아' 를 실시하고 있으며 사회조직, 사회적 영향, 심지어 신앙 내용까지 1950 이전 기독교 신앙과는 다르다. 외국의 묘족, 베트남, 라오스의 소수의 묘족은 천주교를 믿는다. 미국 프랑스 등 서방 국가의 묘족도 기독교와 천주교를 믿는다. 라오스와 태국의 묘족도 불교 문화의 영향을 받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사회에서는 전통적인 조상 숭배와 영혼 관념이 여전히 크게 보존되어 있다. 와족은 중국의 소수민족 중의 하나이다. 기존 인구는 35 만여 명이다. 주로 윈난서남의 창원, 서맹, 란창, 맹련, 쌍강, 강마, 영덕, 진강 등 현의 산간 지역과 반산간 지역에 분포한다. 란창강과 살온강 사이의' 아바산구' 와 노강산맥 남단. 한, 다이, 브라운, 드앙족, 수족, 라후족 등 민족과 뒤섞인 와족, 호쾌한 후대, 술을 선영객으로 삼아 술이 없는 것을 예의로 삼다. 와족이 손님을 대접하고 술을 권하는 풍습은 다양하다. 하나는 건배하는 주인이 먼저 자기 몸에서 한 모금 마셔서 손님의 각종 경고를 분산시킨 다음 차례로 손님에게 건네주는 것이다. 손님들은 그들에게 제공된 술을 마시고 성실함을 나타내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주인을 존중하지 않는 것으로 간주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또 다른 형식은 주인과 손님들이 모두 땅에 쭈그리고 앉아 주인이 오른손으로 손님에게 술을 건네는 것이다. 손님은 오른손으로 받은 뒤 조금 땅에 떨어지거나 오른손으로 술을 바닥에 튕겨 조상에 대한 존중을 표시했다. 그리고 주인은 손님과 함께 술을 마신다. 와족은 무지하고 불친절한 사람에게 술을 권하지 않는 습관이 있다. 아들이 외출할 때마다 손님이 떠나면 주인도' 송별 선물' 을 보내준다. 친척이나 손님에게 술을 권하는 것이다. 그 때 주인은 호리병박 (술을 담은 용기) 으로 술을 담아 먼저 한 모금 마신 다음 먼 곳의 손님이나 친척의 입으로 배달한다. 손님들은 호리병박을 다 마셔서 그들의 가정과 우정이 영원히 잊혀지지 않을 것임을 표시해야 한다. 신미가의 와족은 농업민족이다. 과거에는 생산성 수준이 낮아 자연재해를 막을 수 있는 능력이 약했다. 따라서 농업 생산을 둘러싸고 많은 제사 활동이 형성되었는데, 그 중 일부는 점차 맞춤화되어 명절로 발전하였다. "햅쌀 축제" 가 그 중 하나입니다. 신미절' 은 벼가 익고 풍작을 축하하며 신미를 맛보는 날이다. 기후 차이로 인해 각지의 식량 성숙 시간도 다르기 때문에 지역, 마을, 심지어 집집마다 명절 시간이 다르지만 과거에는 보통 음력 7 월 (음력 9 월) 에서 열렸다. 날짜를 정하는 것은 각자의 식량의 성숙도에 따라 길일을 선택하는 것이다. 둘째, 부모나 조부모가 돌아가신 날짜가 가장 좋다. 조상의 영혼을 다시 초청해 가족과 함께 햅쌀을 맛보며 마음껏 즐긴다는 뜻이다. 그리고 그들에게 하늘의 영으로 후손 가정의 행복을 보우하고, 바람과 비가 순조롭게 흐르고, 오곡이 풍성하게 풍성하게 되라고 부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각지의 와족 동포 * * * 가 199 1 에서' 신미절' 을 축하하기 위해 창원족 자치현과 서맹족자치현이 함께 결정하고 음력 8 월 14 일을 와족의' 신미절' 으로 정했다. 전통적인 쌀축제는 많은 가족들이 혼자 거행한다. 명절 날 주인은 일찍 일어나 명절을 위해 음식, 술, 고기를 준비했다. 그런 다음 땅에 가서 새로운 계곡을 자르십시오. 문에 베인 곡식 한 송이를 걸어 오곡의 혼을 방으로 들여오라고 했다. 남은 오곡을 비벼서 가마솥에 넣고 작은 불로 굽고 햅쌀을 부어 밥을 만든다. 그런 다음 가족 제사식을 거행합니다. 제단에 새 쌀 한 그릇을 올려놓고, 그 위에 여러 가지 요리를 진열하고, 무당에게 주문을 읽어서 곡신과 조상에게 희생을 바치라고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의식이 끝난 후 마법사와 노인의 지도 아래 온 가족이 함께 햅쌀을 맛보았다. 이후 주인은 문을 열고 자신의 방학 소식을 이웃에게 알렸다. 그래서 사람들은 각종 선물을 가지고 축하를 하러 왔다. 주인은 닭을 죽이고, 돼지를 죽이고, 심지어 소를 죽여 손님을 대접한다. 모두들 즐겁게 노래하고 웃으며 풍작의 기쁨을 누린다. 와족은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는 민족이다. 죽대춤은 노인이 돌아가신 후 축복했던 춤으로 지금은 일종의 오락적인 춤이 되었다. 무용 형식은 하이난 여족과 같다. 즉, 두 개의 큰 대나무 장대가 바닥에 평평하게 놓여 있다. 두 개의 큰 대나무 장대 바깥에서 사람들은 마주 보고 작은 대나무 장대를 잡고 큰 대나무 장대를 따라 앞뒤로 미끄러지며 무용수들은 두 대나무 장대가 미끄러지는 틈에서 뛰어올랐다. 춤 동작이 활발하고 유쾌하여 개미, 산비둘기, 표범, 눈썹을 그리는 형태를 흉내낸다. 죽대춤은 일반적으로 마을에서 명망이 있고 영향력 있는 노인이 죽은 후에 거행된다. 그것은 공이로 대나무 장대를 두드리며 춤을 추는데, 마을의 남녀노소 모두 참가할 수 있다. 현지 노인들은 "사람은 죽었지만 영혼은 죽지 않는다. 다른 세상에도 가무를 빼놓을 수 없다. 그래서 사람들은 노래와 춤을 실어 그를 배웅한다" 고 말했다. 바로 이런 활달한 생사관으로, 족족의 수많은 상무를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