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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의 수행의 길

수행이라는 단어에 대해 무엇을 생각하겠습니까?

고행승? 출가? 아니면 머리에 머리핀을 꽂고 가운을 입은 도교도인가요? < P > 나는 나 자신을 생각하고, 내가 하고 싶은 직업을 생각할 것이다. 인생은 수행이라고 할 수 있지만, 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수련하고 있는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3 세가 지난 후에도 계속 공부하고 있습니까? 중국에서 공부하기를 좋아하는 사람이 가장 많은 곳을 본 적이 있냐고 물으면 선전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만약 이 세상에서 어떤 직업이 네가 늙어갈 수 있도록 독촉하고, 늙어갈 수 있도록 독촉할 수 있는 직업이라면, 늙은 것을 배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그럼 반드시 심리상담사라는 직업이 있을 거예요.

모두가 다른 개인입니다. 방문객마다 다른 사례다. 시대마다 심리가 다르고 연대마다 다른 병이 있다. 실례합니다. 만약 당신이 이 직업으로 밥을 먹어야 한다면. 언제든지 지식 기반을 업데이트하시겠습니까? 물론, 당신이 편안함을 원한다면, 미안합니다. 이 직업은 당신에게 적합하지 않습니다.

심리학자, 천문학, 지리를 알고 있다. 심리상담사, 옛사람을 알고, 현재를 알고 있다. 심리상담사는 심리도 알고 약리도 안다. 심리상담사, 질문을 잘해야 하고 예의도 알아야 한다. 심리상담사, 소통도 알아야 하고, 길도 익혀야 한다. 심리상담사는 위기를 분명히 해야 하고, 보호도 해야 한다. 소위 대청에 올라서 주방에 내려와야 하고, 호랑이를 때려도 손아모가 내려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P > 심리상담사, 고임금 직업. 한 시간 동안 3 위안의 상담사가 하지 말라고 선생님이 우리에게 말했다. 해야 할 일은 한 시간에 2, 위안을 하는 것이다. 또는 방문자의 재산의 백분위수에 따라 요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와우 ...... 만약 가장 부유한 사람을 만난다면, 재산의 한 점을 가져도 나도 보냈는데, 긴장되고 흥분되는 거 아니야? (* 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하하, 좋은 꿈을 꾸는 것도 좋다.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현실로 돌아가야 한다. 자신을 보고 보탑 몇 층까지 수련했다. < P > 유지아 선생님의 수업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좋은 컨설팅 관계를 구축하는 몇 가지 요소였다. 존중, 열정, 성실, * * * 정,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야 한다. 이 다섯 단어는 매우 친숙하지 않습니까? 네, 익숙하지만 정말 해야 할 일은 장기 수행입니다. < P > 먼저 방문객을 존중하는 것은 먼저 완전한 수용을 해야 한다. 즉 상대방이 동성애자든 못생긴 남자든, 상대방이 여우냄새가 있든 온몸에 코를 찌르는 향수 냄새가 있든, 상대방이 우아하든 언행이 거칠든 우리는 똑같이 대해야 한다. 서로를 두껍게 해서는 안 된다. 방문객을 얕보아서는 안 된다. 아니면, 당신보다 사회적 지위가 더 높은 방문객을 만나면 그를 아첨한다. 저는 스스로에게 물었습니다. 지금 제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아첨하지 않고 아첨할 수는 있지만, 매일 아침 지하철을 타면 다른 사람의 냄새를 맡을 수 없고, 다른 사람의 시끄러운 소리를 들을 수 없다. 행인 중 어떤 사람이 옷을 잘 입지 못하는 것을 보니, 나는 모두 한참 동안 어색해야 한다. 만약 내 방문객이 이렇다면, 그가 나에게 돈을 지불했기 때문에 내가 받아들일 수 있을까? 어쩌면 당신은 돈을 위해 할 수 있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나는 오히려 동의하지 않는다. 심리적 문제의 근본 원인은 적응하지 못하는 것이다. 방문객의 마음속에는 충돌이 있고, 상담사는 방문객에게 적응하지 못한다. 어떻게 상대방이 그의 부적응을 해결할 수 있도록 충분한 에너지를 가질 수 있을까? < P > 스스로에게 묻자, 나는 묵묵히 자신이 정한 장기 계획을 또 1 년 뒤로 당겼다. 예전에 나는 학생들에게 생활이 곧 직업이고, 일이 바로 생활의 일부라고 말하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방문객을 접대하는 것은 상담사 생활의 일부이다. 문제는 생활에서 비롯되며, 우리는 다시 생활로 돌아가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생활 속에서 자신의 마음을 단련해야 방문자의 내면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더 큰 에너지를 가질 수 있다. < P > 나중에 학교가 끝나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한 행인이 나를 스쳐 지나갔다. 나는 그들의 행동 특징을 하나하나 관찰하러 갔다. 나는 내가 받아들일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을 스스로에게 물었다. 네, 어느 정도까지 받아들일 수 있나요? 아니, 또 무슨 이유야? 자신의 내면의 갈등을 찾을 때, 많은 문제도 쉽게 해결될 수 있다. 다른 사람이 담배를 피우는 것을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은 내가 몸에 냄새가 나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이다. 나는 이런 악취를 인생의 좌절로 여기면 피할 수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을 바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받아들인 마음이 또 한 층 업그레이드된 것 같다. 그래서 저는 심리학을 공부하는 사람들이 끊임없이 자신을 개선하겠다는 결심을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 P > 는 완전한 수용을 했으니, 우리는 또 예의바르게 대해야 한다. 예의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많은 것을 연상할 수 있다. 옷을 잘 입는 것은 예의이고, 화장은 눈썹을 그리는 것은 예의이고, 행동거지는 우아하며, 접근하기 쉬운 것도 예의이다. 의용, 계기, 의태, 이런 예의는 이미 가장 기초적이다. 악효동 교수는 심리학 수업을 처음 들었을 때 상담사가 되는 사람은 옷차림이 잘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나는 내 옷차림이 그런대로 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옷차림에서 또 난감해서, 나는 직업복을 입으면 매우 엄숙하다. 선생님의 역할이 바로 바뀌었다. 자신의 현재 모습을 생각해 보면 방문자에게 자문을 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다른 사람에게 수업을 하는 것 같다. 내가 지금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나는 예절을 배우기 위해 스스로 앉는 자세를 연습하도록 훈련시켰던 기억이 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매일 거울을 보고 자신의 자세와 손짓을 연습한다. 출근할 때 편한 의자를 치우고 딱딱한 걸상으로 바꿔 앉기 연습을 한다. 표준 앉은 자세에서 우아하게 연습하다. 때때로 다리가 경련을 일으킬 수 있도록 연습한다. 결국 나도 연습했다. 웃음도 똑같이 연습할 수 있다. 거울을 보고 미소를 연습하고, 친구와 이야기할 때 일부러 말속도를 늦추고, 뇌의 한 부분을 튀어나와 미소를 기억하라고 일깨워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이 방법은 그래도 시도해 볼 수 있다. 이 방법도 당신에게 추천합니다. 문장 보고 있는 당신, 자신을 수련하고 싶은 당신. < P > 심리상담사가 되고 싶었는데 정말 인생과 겨루었네요! < P > 유지아 선생님은 방문객에게 칼을 들고 자신에게 맞섰다고 말했다. 우리 현장에 있는 학우들이 모두 간담이 서늘하다는 말을 들었다. 정말로, 이런 상황에 직면하여, 아직도 내가 상대방을 신뢰하게 하고 싶습니까? 생각만 해도 어리석다. 그러나 사실은 나에게 이런 일이 일어났다고 해서 네가 방문자를 믿지 않는 이유가 될 수 없다는 것을 알려준다. 유 선생님도 이 일을 잘 처리했잖아요? 유 선생이 칼을 마주하고 자신을 가리킬 때, 말의 기교 외에 여전히 믿을 만한 성분이 있지 않은가? 신뢰와 불신 때문에 언어 표현의 힘은 다르다. 신뢰는 우리가 상대방의 모든 것을 믿게 하는 것이 아니라, 신뢰는 우리가 마음을 열고 상대방을 받아들이는 좋은 약이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방문객들은 처음에는 상담사에게 불신하는 태도를 보였다. 상담사가 방문객에 대한 불신도 있다면 불신과 불신은 두 개의 음극과 같아서 반드시 배척할 것이다. 방문자가 상담사를 신뢰하지 않는 것은 정상이다. 상담사가 방문자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신뢰를 유지한다면, 신뢰의 에너지는 방문자를 포용할 수 있다. 그로 하여금 너에 대한 신뢰를 얻도록 감화시킨다. 상담사는 신뢰를 습관과 성격으로 생각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기술로서의 것이 아닙니다. 신뢰는 마음에서 오는 것이기 때문에 기교와는 무관하다. 방문객을 신뢰하는 것도 자신을 신뢰하고 자신이 그의 문제를 잘 처리할 수 있다고 신뢰하는 것이다. < P > 파파라치 사람들은 상담사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상담사가 방문자의 사생활을 보호해야 하기 때문이다. 방문객은 당신이 들어 본 적이 없는 비밀을 알려준다. 나는 내가 지킬 수 있는지 물었다. 비밀을 지키는 것은 자신의 마음을 소모해야 하는 일이다. 어렸을 때 나는 남의 비밀을 누설하는 것을 좋아했고, 나중에는 다른 사람의 비밀을 듣고 싶지 않았다. 비밀을 지킬 수 없는 나는 죄책감을 느꼈다. 그래서 나는 아예 가십을 하지 않는다. 어렸을 때 국왕이 당나귀 귀를 길렀다는 이야기를 들어 본 적이 있습니까? 한 이발사가 국왕이 당나귀 귀를 한 쌍 길렀다는 것을 발견했지만, 그는 다른 사람에게 말할 수 없었다. 그는 야외로 나가 구멍을 파고 구멍에 대고 비밀을 털어놓아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렇게 말하면 비밀을 지키는 것도 기교가 있잖아. 나의 현재 수리로 볼 때, 만약 마음이 충분히 강하면 비밀을 지킬 수 있다면 가장 좋다. 그렇지 않다면 감독을 찾아 마음을 놓을 수 있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좋은 선택인 것 같아요. 유 선생님이 한 가지 질문을 한 것을 기억합니다. 비밀을 지키는 것이 절대적입니까? 당시 나의 반응은 비교적 빨라서 절대적인 것이 아닌 것 같다. 방문자의 비밀이 자살과 관련된다면, 살인은 불을 지른다. 생명을 위태롭게 하고 법을 어기면 우리는 완전히 비밀을 지킬 수 없고 위기 개입을 시작해야 한다. < P > 나는 거의 모든 존중이 진실한 마음을 바탕으로 한다는 것을 잊을 뻔했다. 그래서 보탑 수행의 또 다른 관문인 진정성. 초자아의 말에 따르면, "성실은 태도이고, 성실은 특성이며, 성실은 기교이고, 성실은 습관이다. 성실을 당신의 인격으로 만들어라. " 하지만 사실, 처음에는 방문객을 완전히 진심으로 대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유 선생님은 "진정성은 방어위장도 없고, 프로역할 뒤에 숨지도 않고, 가면을 쓰지도 않고, 역할이나 관례적인 일을 하는 것도 아니다" 고 말했다. 겉과 속이 일치하여 방문객과의 관계에 자신을 실속 있게 넣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 즉, 성실은 사실로부터 진리를 찾는 것입니다.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진실하게 표현하여 방문자에게 검증하다. 이런 말이 있다. "당신의 언행 중 일부는 어떤 사람들의 오해를 불러일으키고, 갈등을 일으키며, 나의 이런 느낌이 맞는지 모르겠다." " 말하는 것은 실사구시이다. < P > 하지만 우리가 주의해야 할 것은, 진실성이 진실과 같지 않다는 것이다. 아마도 내 마음속으로는 이렇게 생각하는 것 같다. "모두들 너를 좋아하지 않는다. 너 자신의 성격에 문제가 있기 때문이 아니라, 너는 아직 반성을 모른다." 하지만 방문자에게 이렇게 말해도 될까요? 노, 그래서 위의 말술로 표현하면 곧 예술이 된다. 나중에' 성실은 진실을 의미하지 않는다' 는 것은 학우들이 과일을 먹을 때 실천한 것이다. 이 말이 모두의 가장 인상 깊었던 명언인 것 같다. 이 고전적인 명언은 생활 속에 두는 것도 소통의 예술이다. 그래서 수행을 하려면 생활로 돌아가야 한다. < P > 제가 수행하고자 하는 세 번째 관문인 열정. 열정이 무엇인지, 환대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는데, 문에 들어서자마자 누군가가 너를 불렀고, 객관 안에서 청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절명언) 객관, 뭐 좀 드실래요? 내가 이렇게 방문객을 맞이하길 바랍니까? 오, 노! 꼭 그렇지 않은 것이 열정이라고 한다. 낯선 사람 앞에서 나는 엄숙한 사람인데, 어떻게 나의 열정을 수련할 수 있을까? 순식간에 너무 어려워요. 그러나 대립적 사유로 생각해 보면, 불친절이란 무엇인가? 열정이 없는 사람은 주동적으로 안부를 묻지도 않고, 주동적으로 관심을 가지지도 않고, 주동적으로 호의를 보이지도 않는다. 즉, 방문자의 적극적인 인사와 적극적인 관심을 보면 자연스럽게 방문객과의 거리를 줄여 방문객의 마음속에 열정적인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열정은 시작도 끝도 있어야 하고, 방금 열정을 만날 수 없고, 나중에 다시 냉막 된다는 것도 기억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열정명언) 생각해 보세요. 방문자가 처음으로 상담실에 왔는데, 여기는 그에게는 낯설고 예민하며 불편합니다. 어렸을 때 남의 집에 손님으로 간 것을 다시 생각해 보니 이렇게 손이 없는 것 같다. 하지만 일단 누군가가 자발적으로 당신과 관계를 맺게 되면, 이런 불편함은 많은 것을 없앨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나 같은 세대에 들어가면 열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유 선생님은 존중은 이성적이고 열정은 감성적이라고 말했다. 존중은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지만 이성은 끊임없이 거리를 좁히고 있다. 양자를 결합해야 도리가 잘 맞는다. < P > 좋은 컨설팅 관계를 구축하는 네 번째 열쇠, * * * 정. 이것은' 암몬 심장 문진' 의 첫 회가 방문객이 끊임없이 우는 것을 생각나게 한다. * * * 정이 내가 그녀와 함께 울길 바라는 거야? 물론 상대방과 함께 우는 것은 확실히 * * * 사랑의 표현이다. 하지만 상담사가 가져야 할 * * * * * * 정과 관련하여, 저는 이 세 가지 개념에 동의합니다. 1, 상담사가 도움을 청하는 사람의 언행을 통해 상대방의 내면에 깊이 들어가 그의 감정과 사고를 체험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2. 상담사는 지식과 경험을 통해 도움을 청하는 사람의 경험과 인격 사이의 관계를 파악하여 문제의 본질을 더 잘 이해한다. 3. 상담사는 상담기술을 이용하여 자신의 * * * 감정을 상대방에게 전달하여 상대방에게 영향을 주고 피드백을 받습니다. 여기서 나는 내 자신의 * * * 정서능력을 훈련시키는 세 단계를 보았다. 첫째, 먼저 방문자의 언행을 관찰하고, 상대방의 감정, 사고를 느껴라. 둘째, 자신의 경험을 이용하여 방문자의 감정과 연계한다. 세 번째는 기교를 이용해 자신의 심정을 방문자에게 전달함으로써 상대방이 자신의 진심을 느끼게 하고 방문객이 계속 마음을 토로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 * * 사랑은 컨설턴트에게 매우 중요한 능력입니다. * * * 사랑을 하려면 맹목적으로 상대방을 인정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단지 * * * 관련 * * * 사랑, 또한 나의 미래 수행의 관건이다. 결국, 나는 아직 모든 사람의 생각과 * * * * * 정을 낼 방법이 없다. 약간의 생활경험을 더하면 상대방의 감정을 더 쉽게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 P > 생활에서 나는 어떤 사람을 만났는데, 그들은 나에게 네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너는 너의 집착을 내려놓아야 한다고 말할 것이다. 너는 아직 젊으니, 너는 앞을 봐야 한다. 당신은 여자입니까, 아니면 좀 부드러워요. 당시 자신의 심정을 돌이켜 보면 사실 받아들이기 어렵다. 지금 생각하면, 이것은 결코 * * * * 사랑의 방법이 아니다. * * * 사랑은 다른 사람에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말하거나,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직접 말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의 입장에서 그의 속마음을 느껴야 한다. 이것은 또한 내 여동생의 결혼 생활에서, 나는 항상 그녀에게 당신이 당신의 시어머니에게 효도해야 한다고 말하고, 당신은 남편에게 잘해야 하고, 당신은 ...; 네가 해야 할 말을 많이 했는데, 지금까지도 내가 당연하게 생각했던 대로 발전하지 않았다. 그래서 저는 반성하기 시작했고, 오늘부터 제 관점을 바꿔야 했습니다. 상대방의 입장에서 문제를 보고, 세상을 보고, 자신을 보다. < P > 좋은 컨설팅 관계를 구축하는 다섯 번째 요점-적극적인 관심. 나도 참회해야 할 한 가지가 있다. 그것은 맹목적으로 낙관적이다. 나는 항상 사람들에게 지금의 일은 다 지나갈 것이고 미래는 반드시 더 좋아질 것이라고 말한다. 사실 미래가 어떤 것인지 아무도 모른다. 하지만 나는 여전히 상대방에게 긍정적인 마음을 주고 싶을 때, 내가 먼저 맹목적으로 낙관적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미래가 더 나아질 것입니다. 미래는 언제입니까? 일 년? 3 년? 아니면 1 년? 지금 생각하면 상대방이 너를 믿는다면 미래를 믿으면 잠시 사이에 좋은 일인 것 같다. 그러나 만약 미래의 삶에서 이런 신념이 그녀를 더 나은 시간으로 지탱할 수 없다면, 나의 맹목적인 낙관이 그에게 타격을 주지 않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따라서 긍정적인 관심의 중점은 사실에 입각하고, 사실, 상대방의 행동과 자질을 긍정하는 데 있다. 다음에, 나는 내 여동생에게 이렇게 말하고 싶다. "요 몇 년 동안, 너는 줄곧 후회 없이 두 아이를 돌보고 있다. 네가 가장 어려울 때 아이를 꾸짖지 않은 것은 군더더기이다. 나는 진심으로 너를 위해 칭찬한다." -응? < P > 유 선생님의 수업을 마치고 두 아이를 보았다. 나는 좋은 관계를 맺고 존중, 성실, 열정, * * * * 사랑과 적극적인 관심을 하고 싶다. 나는 먼저 내 주변 사람들로부터 시작해야 한다. 이런 능력을 나의 습관으로 만들고, 나의 성격으로 만들고, 내 주변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어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더 많이 돕는다. 상담사의 수행은 길다. 나는 아직 심리상담사가 아니지만, 나는 이미 상담사의 수행길을 걷고 있다. 수행의 길은 멀고, 삼장취경의 신념을 유지하는 한, 이번 수행은 반드시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다.

218 년 7 월 12 일 목요일 1:41

침대 옆에 앉아 반성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