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밤' 원문
달빛은 집의 절반보다 깊고,
베이두는 남쪽으로 기울어져 있다.
오늘밤 봄바람이 따뜻하다는 걸 알고,
초록 창틀 사이로 벌레 소리가 새롭게 전해진다.
<달빛밤>에 대한 참고사항
랑간: 수평적이고 비스듬한 모습을 말한다.
난두(Nandou): 북두칠성 남쪽에 있는 별자리의 이름.
부분적인 지식: 지식일 뿐입니다.
새로운 기능: 조기.
'달밤'의 시/'달밤'의 의미
밤은 더 깊고 조용하며, 달빛은 집의 절반만 비추고 나머지 절반은 비춘다 어두운 밤 속에 숨겨져 있습니다.
북두칠성이 기울어져 있고, 남두칠성도 기울어져 있습니다.
오늘 밤에는 특히 창밖에 벌레들이 지저귀는 소리, 그 소리가 푸른 나뭇잎에 반사되어 처음으로 집까지 들어오는 소리가 들려서 봄이 왔음을 실감합니다.
"달밤" 감상
많은 당나라 시는 봄과 달을 주제로 사용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영춘권의 풍경에 대한 향수를 느끼기도 하고, 밝은 달을 보면 감동을 받기도 합니다. 이 시는 봄을 쓰는데, 버드나무, 녹색, 분홍색 같은 것에서 시작될 뿐만 아니라, 봄 풍경의 가장 특징적이라고 생각되는 것들을 밤을 이용하여 은폐합니다. 그 빛과 그림자를 세세하게 묘사하지 않고, 둥글고 불완전함을 한탄하지도 않고, 대신에 밤에 달빛을 반만 더해 밤이 너무 어둡지도 않고 달빛도 너무 밝지 않게 하여 흐릿하고 조화로운 느낌을 만들어낸다. 멜로디.
이 시의 시작 부분에 '더 깊은'이라는 단어가 드러나는데, 이는 다음 풍경에 대한 묘사의 톤을 설정하고 시 전체에 특별한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달빛 반집'은 '깊다'라는 말을 형상화한 것이며, 다음 문장인 '북두치는 하늘에 있고 남두는 기울어져 있다'는 밤하늘에 '깊다'를 상징하는 두 문장이다. 봄밤의 고요함과 심오한 예술적 개념을 함께 만들어냅니다. 달이 서쪽으로 기울어져 있기 때문에 달빛이 반쯤 빛나고, 시는 별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이는 두 문장 사이의 내적 연결을 형성합니다.
고요한 봄밤, 만물의 성장과 변화가 슬금슬금 다가오고 있다. “오늘 밤은 봄바람이 따뜻하고, 초록 창틀을 통해 벌레 소리가 새롭게 전해지는 것을 안다.” 이는 시인이 자연을 온몸으로 체험하는 기회로 생각해 낸 아름다운 문장이다. 미세한 곤충을 통해 추운 날씨와 따뜻한 날씨를 아는 것은 이 시가 농촌 생활에 깊은 기반을 두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러므로. 이 두 문장은 보통 사람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있습니다. 물론, 농촌 생활에 대한 장기적인 경험이 없는 사람들은 말할 수 없습니다. 시골에 산다고 해도 모든 사람이 알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오늘 밤 벌레의 지저귀는 소리가 처음이건 여러 번이건 누가 주의를 기울일 것인가? 여기에는 사려 깊은 사람이 필요하고 시적인 마음도 있어야 한다. '새롭다'는 말에는 농촌 생활에 대한 깊은 애정이 담겨 있어 신선함과 즐거움을 뜻한다.
시에는 '오늘 밤'부터 '봄바람이 따뜻해진다'고 하는데, 이는 계절 변화에 매우 민감함을 보여주며, '편향적'이라는 단어에는 만족감이 가득하다. 창문 너머로 벌레 소리가 들리는 것에 대해 쓸 때는 "through"를 사용하세요. 사람들에게 활력을 줍니다. 밤에는 윈도우 스크린의 녹색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 푸르름은 시인의 마음속에 있는 봄에서 나온 것이다. 여기서 우리는 시인이 왜 밝은 바깥 풍경을 봄의 상징으로 묘사하지 않는지를 이해할 수 있다. 대신 늦은 밤의 풍경과 분위기를 활용하여 시의 예술성을 높인다. 왜냐하면 이 시는 시인의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기 때문이다. 시인은 순수한 마음으로 자연의 미묘한 변화를 관찰한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봄기운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 풍경을 묘사하고 있지만, 그 속에는 암묵적으로 봄의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세 번째 문장은 '봄바람은 따뜻하다'입니다. 문장 끝의 "벌레 소리"와 "녹색 창 화면"은 서로를 반영합니다. 그래서 봄기운이 가득합니다. 하지만 소리와 색은 여전히 '의미'(느낌)에서 나옵니다. 시인은 '벌레 소리'만으로 봄이 따뜻해졌음을 알지 못한다. '따뜻한 봄'은 '오늘 밤'에 대한 시인의 미묘한 감정이고, '벌레 소리'는 그의 감정과 일치하는 현상일 뿐이다. 그러므로 시의 의미는 심오하다. 아이디어의 참신함과 독특함은 경험의 독특함에 의해 결정됩니다. 당나라 목가시는 중요한 장르가 되었고, 유명한 작가들이 많이 배출되었다. 하지만. 타오의 시 한두 편만큼 좋은 사람을 보기는 드물다. 이 시처럼 도자기 양식에도 깊은 관심이 쏠린다. 더욱 드물다. 이 시에 숨은 감정의 자양분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문자 그대로의 증거가 없어 알아내기가 어렵다.
<달밤> 작가에 대한 간략한 소개
류팡핑(생년월일 미상)은 허난성 낙양에서 태어났다.
그는 당나라 천보시대의 시인이다. 천보 초기에 진사시험에 응시했으나 낙제하고 그 후 영수강과 여하강 유역에 은둔하여 재직하였다. 그의 남은 생애. 그는 황부연(黃富蘭)과 시인 친구였으며 소영석(孝英師)의 평가를 받았다. 그는 시와 풍경화를 잘 그린다. 그의 시의 대부분은 사물과 풍경에 관한 것이며, 특히 절구에 능하다. 그의 시는 대부분 내실 감정과 향수에 대한 내용이 약하지만, 풍경과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숙하다. , 무한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월야』, 『봄한』, 『연꽃 따기 노래』는 모두 역사상 낭독되는 유명한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