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은 사람이나 물건, 사물의 이름을 뜻하며, 넓은 의미와 좁은 의미로 나눌 수 있으며, 별명, 별칭, 별명 등도 있습니다.
논어: 웨이링공(중국어판): "군자가 병이 들었고 이름이 없다." "사기: 장완시 삼촌 전기":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이름을 짓기도 어렵고, 이름을 짓기도 어렵다." "장로로서", "삼국지서, 촉서, 유연전", "동푸가 은에게 비밀로 말했다."
Pei Song의 주석은 Jin Chen Shou의 "Yidu Qi의 오래된 전기"를 인용했습니다. "Fu 전후에 10개의 재부가 있었고, 공공 차량으로 3개의 캠페인이 수행되었습니다. 그 다음에는 유덕하고 정직하며 의사, 현자, 모두 실패했습니다. 특히 이름은 Song Zenggong의 "Shouchang County의 Taijun Xu의 비문": "개발의 역사
Rui Mingxuan Zhouyi Naming Museum의 교사입니다. 말했다: 인간은 성과 이름을 가져야 하며 성과 이름은 모두 사람입니다. 사회에 들어가는 주요 정보는 또한 인간 사회 정보의 주요 전달자입니다.
따라서 고대부터. 현재까지 사람들은 성과 이름에 큰 중요성을 부여해 왔으며, 중국의 성과 이름은 오랜 진화 과정을 거쳐 오늘날 사람들에게 익숙한 '이름'으로 발전했습니다. p>그러나 고대 중국에서는 처음부터 이름을 사용하지 않았으며, 대신에 성 뒤에 이름, 인물, 별명이 붙었습니다. 각각의 이름은 그 자체의 목적과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
성씨는 왼쪽이 '여', 오른쪽이 '출생'인 좌우 구조를 갖고 있다. 아버지의 성은 미래 세대를 위해 식별할 수 있는 유일한 친족입니다. "백호통산강유기(Bai Hu Tong San Gang Liu Ji)"가 말했듯이, "고대 원나라에는 삼강유기가 없었다는 것만 알았습니다. "저는 아버지를 모릅니다."
성이란 집합명사, 가족의 식별자 또는 대가족의 특정 혈연에 더 가까운 부분입니다. 성은 한나라 이전에만 독립적으로 존재했으며, '성'의 한 계열이며, '성'은 씨족의 성을 나타내며, 씨족 구성원은 이 성을 성으로 사용합니다. 이름은 개인의 특성을 지닌 개인의 상징을 가리킨다. 중국 전통 관습에서 '이름'은 아기가 태어난 지 100일 후에 아버지가 정한다. 이날 엄마와 유모는 아기를 보기 위해 홀에 왔고, 아버지는 엄숙하게 아이의 손을 잡고 이름을 정한 뒤 아이를 안방으로 데리고 갔다. 그런 다음 친척들에게 아이의 이름을 알렸고, 아버지는 즉시 이름을 지었습니다. 이 소식은 친구들에게 전해졌고, 귀화 등록을 위해 지사에게 보고되었습니다. 따라서 명명식은 아이의 생애 첫 번째 중요한 행사였습니다. .이 풍습은 사라졌지만, 어린이의 '100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풍습은 여전히 남아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