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가벼운 천둥이 하룻밤 떨어져 경박하고 기와가 고르지 않다.
다정한 모란은 봄눈물을 머금고, 약한 장미는 가지에 누워 있다.
봄 번역:
어젯밤의 부드러운 천둥소리가 밤새 가랑비를 가져왔는데, 아침 햇살 속에 유리와 푸른 기와에 반사되는 부광은 다르다. 다정한 모란이 봄비를 내리면 눈물처럼, 비를 경험한 들장미가 아침 햇살 속에 작은 나뭇가지에 누워 있다.
봄 단어 해석:
1. 화이하이 소장품에서 뽑았습니다. 진관 (1049- 1 100), 한족, 북송 고우편 (오늘 장쑤 성 고우시) 사람.
실크는 비를 의미합니다.
떠 다니는 타일, 타일에 햇빛이 비치고 있습니다.
4 .. 경쾌함: 비가 온 후 햇빛이 찬란하다. 지: 비가 그치고 날이 개었어요.
5. 들쭉날쭉: 높고 낮은 모습.
모란: 모란 꽃을 가리키는 초본 식물입니다.
7. 봄눈물, 빗방울.
봄 배경: 없음
창작 배경
문자 그대로 이 시는 저자가 봄나들이를 할 때 봄나들이에 대한 인상이다. 작가의 생활 연대에 따르면, 이 시가 창작되었을 때, 시수는 이미 진 () 이 점령하였으며, 시수 () 에서 수영하는 것은 실제 일이 아니라 가상이었다. 작가는 수라바야에 가본 적이 없지만, 이 시는 수라바야로 쓴 것이다. 그 이유를 따지면, 주쌍의 심리는 잠정적이고, 그는 공자를 좋아한다. 그는 공자가 우리의 생각에 살고 현가를 읊고 교교의 승리를 선포하기를 간절히 바라므로 유랑하여 향을 찾길 바란다. 그래서 이 시는 사실 공자의 성지 사수에서 취재한 것이다.
봄의 감상:
이 시는 비 온 후의 봄빛에 관한 것이다. 봐라, 비 온 뒤의 정원, 아침 안개의 얇은 케이지, 반짝이는 푸른 기와, 아름다운 봄; 모란꽃은 비와 눈물을 띠고, 다정한 돈, 장미는 고요하고, 매혹적이다. 근경과 원경이 있고, 움직임이 있고, 정이 있고, 자태가 있고, 마음대로 만질 수 있고, 높낮이가 고르지 않다. 시 전체가 빽빽하게 전해져 신선하고 완곡한 정취가 있다. 시인은 봄비의 특징을 포착하고 정원 한 구석에 집중하며 봄빛이 맑고 뇌우 이후 여명 한 폭의 정교한 그림을 찍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중성의 형식과 의인화의 수법을 통해 화려한 정원을 부각시켜 모란과 장미의 매혹적인 정태를 그려냈다. 모란정이 옥립하고, 장미가 펴지고, 각각' 봄날 눈물' 과' 누울 수 없다' 는 상태가 있다. 그 대상과 감정의 미묘함으로 인해 전체 이야기는 신선하고 아름다운 매력을 지녔으며, 시인의 자연 경관과 현상에 대한 예리한 관찰, 감지, 흡수 및 표현을 표현했다. 예술적 개념에서, 전편은' 봄걱정' 을 위주로 한다. 근심' 자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모란과 장미의 정태에서 이해할 수 있으며, 시인이 벼슬길이 험난하여 형성된 감상적인 성격도 반영된다.
"좋은 비는 계절을 안다", 미약한 춘뢰의 부름 아래 "바람을 타고 밤으로 잠입한다",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레이는 "빛" 이고 비는 "실" 이다. 봄비' 의 시인 특색은 두 단어에서만 드러난다.
녹색 유리와 기와가 밤새 내린 봄비에 깨끗이 씻겨 맑고 투명하며 옥석처럼 기와에 물방울이 남아 있다. 아침 햇살 속에는 반짝이는 광채가 눈부시게 빛나고, 사람을 기분 좋게 한다. 이것이 바로 두 번째 문장이 쓴 아름다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장 좋은 것은 마지막 두 문장이다. 시인은 꽃으로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대결까지 더하면 정말 아름답다.
이백의 소설' 붉은 이슬이 향기롭다' 와 백거이의 소설' 와, 그녀의 게으름 때문에 시녀가 그녀를 부축하고 있다' 는 것은 페이양의 세 번째 말과 놀라울 정도로 비슷하다. 비 온 후의 모란은 다정다감한 소녀처럼, 너를 위해 눈물을 흘려 애틋한 마음을 품고 있다.
마지막 문장은' 홍루몽' 의 묘사를 떠올리게 한다. 스샹운의' 취면모란 인듐':' 벼슬길은 향몽으로 가득하고, 모란꽃은 사방으로 날고, 홍향산치마는 얼굴에 가득하다. " 곤드레만드레 취하고 낙화한 스샹운은 사랑과 매력으로 가득 차 있다.' 나뭇가지에 누워 있는 연약한 장미 한 송이' 와 비슷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개인 데이터:
진관 (1049- 1 100), 한족, 북송 고우편 (오늘 장쑤 성 고우시) 은 화이하이 씨라고 불린다. "수문사학사" 중 하나로, 완약파의 대명사로 여겨지며, 관지국자감 박사, 사관편수. 대표작:' 까치교선',' 화이하이집',' 화이해거사 장구';
진관은 북송 문학사에서 중요한 작가이다. 그러나 진관의 현존하는 모든 작품 중 3 권 100 의 단어만 있고 14 권 430 곡, 30 권 * * * 250 여 편은 단어보다 몇 배나 길다.
진관은 일생이 굴곡이 심하고, 쓴 시가 청고하고 두터워서, 그의 인생 경험을 맡기고, 감동적이었다. 수시가 직접 양주에 가서 진관을 방문하다. 마침 손옥과 왕공도 고우편에 있어서 동악묘를 유람하기로 약속하고, 술종이를 들고 시를 읊으며, 때로는 좋은 말이 되었다. 진관이 생전에 간 곳마다 유물이 많다. 절강 항주 진관, 여수 진관상, 화이하이 선생묘, 화영정, Qingtian qinxue 사원; 호남 Chenzhou 세 기념물; 광서횡현 해당화정, 취향정, 화이해회관, 화이해서원. 진관묘는 무석혜산 북쪽 기슭에 위치해 있으며 묘비에는' 융경지도 무덤'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진가촌, 진가대원, 성급 문화재 보호 단위 고문유대가 있습니다. 이후 원풍은 8 년 (1085) 수재에 합격했다. 당초 정해주부 채주 교수였다. 원우 2 년 (1087), 수시는 국자감 박사로 추천됐다. 이후 그는 정성임 비서로 전근했고 국가역사연구소의 편집자이기도 했다. 철종이 소성원 (1094) 이 출범한 후,' 신당' 이 무대에 올랐고,' 구당' 의 많은 사람들이 쫓겨났다. 진 관우 항주 통판, 주까지 강등, 어떤 술세 감관. 후천주 () 로 옮기고, 형주 () 를 편성하고, 레이주 () 로 옮기다. Huizong 가 왕위에 오른 후, 진 관우 xuandelang 로 임명 된 후, 북쪽으로 돌아 오는 길에 Tengzhou 로 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