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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원륜론』의 첫 번째 장에서는 국가가 성원제도를 확립하고 “세계 각지에서 인재를 모집해 그들을 국내에서 키우는 것”을 서두에 분명히 지적하고 있다. 선왕의 도는 천하의 일을 알고 높은 관직을 맡아 천황과 함께 다스리는 것입니다." 학생회원제도는 한나라 태학이 건국된 이래 중국 봉건사회의 모든 왕조에서 시행되었으며, 특히 명나라에서 유행하였다. 명나라의 공립학교에는 중앙제국대학부터 지방현립학교까지의 학생들이 있었으며, 명나라의 과거시험은 수년 동안 계속되어 많은 학자들이 시험에 합격하여 지위를 얻었다. 학생이 된 후에는 정치적, 경제적, 교육적 및 기타 측면에서 특권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런 예비관료들은 직업이 학문이고, 일반 마을 사람들은 한 달에 쌀과 일석이를 받고, 생선과 고기와 소금과 고기는 정부에서 제공받고, 옷과 모자도 제때에 받을 수 있어요. Linshan 학생은 학생 중에서 지위가 높고 Zengguang 학생과 소속 학생이 쌀 혜택을 받지 못하지만 면제는 Mishan 학생과 동일하며 본인 외에 두 가지도 받습니다. 면제. 그 결과 학생들은 명나라에서 관직에 이어 두 번째로 특권층이 되었다. 고옌우(Gu Yanwu)는 명나라 학생들이 실제로 "국가에 이익이 되는 것이 아니라" 국가에 해를 끼치는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전국의 학생과 합하면 300명, 50만명이 넘는데, 가르칠 수 있는 사람은 그 분야의 문학뿐이다. ​​그러나 글로 써 달라고 하면 글로 써 달라고 하면 , 수십 명이 얻을 수 없습니다. 고전을 알고 과거와 현재를 알면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이 수천 명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큰 규모의 보건의료 인력을 지원하는 것은 국가로서 참으로 큰 부담입니다. 그는 이들 특권층 학생들이 팔다리 에세이 쓰기에서 몇 가지 사소한 기술을 공부하는 것 외에는 지식과 기술이 전혀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들은 할 일이 없을 때 군중을 모아 문제를 일으키고 지역 정치에 간섭하고 훼손하며 "공동 행동했습니다." “멈추지 않고 법을 어기는 일”이 만연해 나라와 지역을 어지럽히고 닭과 개들이 들끓고 있다.

고옌우는 재난의 원인이 학교 운영과 학자 모집에 대한 제국 정부의 정책이 학생 설립의 원래 의도에 어긋나고 "과목 설립의 원래 의도에 어긋나기 때문"이라고 믿었습니다. 한편으로는 학생들에게 주어진 넉넉한 특권 때문에 세상의 모든 사람들은 학생 신분을 얻기 위해 "밤낮으로 오리처럼 달렸다". 깡패가 되어 싸워야 하며, 리서의 침략을 받지 않을 것입니다. 옷과 왕관에 이빨이 있어 채찍질과 구타의 굴욕을 당하지 않고 예의 바르게 관리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반면 정치적 부패와 편애, 법무관으로 인해 "오늘의 수련생은 10~78명만 합동으로 얻는다. 그리고 무술수련생과 봉기생도 있는데 모두 돈을 써서 얻는다"고 한다. 조정에서는 관료들을 승진시켜 직함을 팔게 하였고, 이러한 경향은 학교에도 확산되어 학생모집제도가 점점 부패하게 되었다. 그는 “부인님, 고대와 현대에 이 세계를 침략한 사람이 50만 명이나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재산 때문에 구타를 면할 수 있는 사람은 35만 명에 불과합니다. 나라를 세우고 백성을 다스리는 것이니라." "나무 위에서 물고기를 찾는 것과 같으니, 규례를 따르면 위험에 빠지고, 싸우면 패하게 된다. "

'성원론'의 중간장은 앞 장의 분석을 바탕으로 '천하의 성원을 폐지하라'는 명제를 내세운다. 천인을 폐하고 정사를 깨끗하게 하며 천인을 폐하고 백성을 가난하게 하며 천인을 폐하고 집안의 풍속을 폐하며 천인을 폐하고 재물을 쓰라 세상."

우리가 세상의 학생을 폐지하려는 이유는 네 가지입니다. 첫째, 학생들은 국가 정치에 심각한 위험이 되었습니다. 그들은 공무에 드나들며 정부의 행정을 방해하고, 자신들의 권력을 이용해 시골에서 제멋대로 돌아다니며 서민들에게 해를 끼치고, 심지어는 국가의 '기본 업무'까지 통제합니다. 정부. 부당한 공직자와의 유착 및 부정한 행위. 학생들로 인해 피해가 많이 발생하는데 정부가 처벌할 수는 없다. 예를 들어 “마음을 비우면 군중이 일어나 떠들썩해진다”, “치료하고 싶어도 치료할 수 없다”는 것이다. ", "괭이질하고 싶지만 괭이질할 수 없습니다." 이런 점에서 볼 때, 학생 피해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유일한 방법은 학생 제도를 폐지하는 것뿐이다. 그래야만 정부가 "깨끗"해질 수 있습니다. 둘째, 학생들은 경제적 특권을 누리고 노동 서비스를 면제받으며 모든 노동 서비스는 가난한 사람들에게 부과됩니다. 그러나 토지와 재산이 없는 가난한 사람들은 학생들이 물려준 임대료를 지불해야 했고, 학생들이 치르는 모든 고시에 대한 비용도 국민들에게 지불해야 했기 때문에 가난한 사람들의 부담은 너무 컸다. 그래서 그들은 "도망쳐 죽는 것"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그래서 새로운 회원들은 마을 사람들에게 아무런 유익이 되지 않고, 산에 부담이 됩니다." 기생충으로서 의료 종사자들은 국민을 잔인하게 착취하고 생산과 사회 안정을 파괴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국민의 빈곤을 완화하려면 전 세계에서 의료 종사자를 폐지해야 합니다. 셋째, 학생들 사이의 문제는 개인적 이득을 위해 파벌을 형성하고, '관료와 조조를 믿어달라'는 여러 가지 복잡한 소위 '교사-학생' 관계를 활용한다는 점이다. 가장 작은 것만으로도 정부에 간섭하고 해를 끼칠 수 있다. 가장 큰 사람들은 목을 졸라 죽이고 통제권을 장악하기 위해 정당을 설립하는 것입니다. "Tai'a의 손잡이에 의해 뒤집어졌습니다."

세상에는 학생 사이에는 아무런 관계도 없고, 수백 마일 떨어진 곳에 있는 사람도 있고,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있는 사람도 있지만, 일단 입학하면 '좌석 마스터'라는 시험관이 있고 '팡 마스터'라는 동료 시험관이 있습니다. 게다가 진시를 받은 이들 사이에는 '동년' 관계도 있다. "fangshi"는 "형제", "제자", "손자", "동년", "조카", "좌석 선생님", "팡 선생님", "태 선생님" 등과 같은 관계와 모두 관련이 있습니다. ., 친구가 되고 뗄래야 뗄 수 없는 사이입니다.” 학생회 제도가 조장하는 파벌과 그것이 만들어내는 '종파적 습관'을 없애기 위해서는 학생회 제도를 근본적으로 폐지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고시위원들은 모두 현행 문헌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그러나 소위 현대 텍스트를 읽으십시오. 문학이 나오면 주제가 한 번씩 바뀌는데, 5피트짜리 소년이 글을 조금만 바꾸면 명성을 얻을 수 있지만, 둔한 사람은 그 때까지 그를 만날 수 없다. 머리가 하얗게 변한다." 이런 시험제도와 공허하고 부패한 학문풍습은 "세상의 재능을 망쳐버리면 병사가 장교가 되지 못하고, 장교가 장교가 되지 못하고, 병사가 병사가 되지 못하고, 장군은 장군이 되지 못한다. 패하면 도적에게 이용당하고, 적군은 왕따를 통해 승리할 것이다." 그러나 학생들은 "현장에서 유용한 시간을 보냈고" 세상의 일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 나라를 다스릴 능력이 없어 나라가 그들의 손에 넘어갔느니라. 오직 천하를 멸망시키는 자만이 탄생함을 알 수 있느니라.

성원론 제2장은 과거를 통한 관직 선발 방식의 개혁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고연우는 성원 폐지를 강력하게 주장했지만 유보적이었다. 그는 그러지 않았다. 그는 현 학생제를 근본적으로 전복하고 싶었지만, 학생 수를 '소군은 10명, 큰 군은 40명 이하'로 통제할 수 있도록 학생 수를 줄여야 한다고 요구했다. ; 소현은 3명, "상위를 기다리면 대현에서는 20명만 허용한다." 동시에 고시를 개편하고 학자 선발 방식을 채택하지 않았다. 그는 시험에 국한하되 상향식 추천을 중심으로 학생과 사회의 선량한 사람이 될 수 있도록 학교 경영 측면에서 교사 추천의 기회는 평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고향의 현자를 교사로 채용한다'고 하여 관직에 들어가지 못하게 하고, 학관들을 해임하고 학교 경영권을 군수에게 이양하였다. 그는 학생 수를 많이 줄여야 학생들이 그 중요성을 알 수 있다고 믿었다. 그리고 교사들은 그들을 가르치려고 애쓰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소수의 인원으로 인해 "제자들을 모아 파티를 구성하는 것"도 어렵고 위에서 언급한 인력 모집 문제는 스스로 멈출 수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세상에는 무궁무진한 재능이 있고, 오직 皇科를 이용하여 인재를 선발하고, 인재를 혼잡하게 만드는 것은 인재를 타락시키는 풍습이다. 만약 깨달음의 방법을 실시하면 나라에는 쓸모 있는 사람이 있게 되고, 세상에는 좋은 사람이 있게 될 것이다. 해를 끼치 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