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쌍희도' 는 최백의 작품이다. < P >' 쌍희도' 는 북송 화가 최백이 창작한 견본색화다. * * * 두 장이 있는데, 하나는 타이페이 고궁박물관에 숨겨져 있고, 다른 하나는 중국 국립박물관에 숨겨져 있다. "쌍희도" * * * 두 폭이 있는데 화면이 약간 달라서 모두 실크본으로 색칠을 하고 있습니다. 중국 국립박물관 장본 세로 196.8cm, 가로 123cm; 타이베이 고궁박물원 소장본 세로 193.7cm, 가로 13.4cm. 최백 (14-188), 자자 서, 호주 (현재 안후이 봉양) 사람, 북송 화가. 최백은 사생정신을 발휘하기 시작한 화가로, 선인의 원고는 모사하거나 참고할 수 있지만, 선인의 관찰 연구 및 묘사 능력을 뛰어넘어 꽃나무와 새와 짐승의 사업을 탐구하고, 꽃새 속 장식 패턴의 유영에서 벗어나 혁신적인 발전 방향을 제시한다. < P > 최백은 화죽과 령모에도 능하고 불도벽화보다 길며, 불도귀신, 산수, 인물도 정교하고, 특히 사생보다 뛰어나다. 그린 거위, 매미, 새는 삼절이라 할 수 있고, 수법이 섬세하고, 이미지가 진실하며,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고, 정취가 풍부하다. 백여 년 동안 관례를 고수해 온 화조화화풍 ('황천화파' 를 가리킴) 을 바꿔 북송화단의 혁신주장이 된 지 수백 년 만에 화단에서 존경을 받았다. < P >' 쌍희도' 감상 < P >' 쌍희도' 는 늦가을, 찬바람이 소슬하고, 고목이 쇠퇴하고, 낙엽이 시들어 가을바람이 숙살하는 차갑고 처량한 광경을 묘사한다. 전체 화면 속 두 마리의 회색 까치 사이, 회색 까치와 산토끼 사이, 새, 짐승, 자연 환경 사이에 생생하게 그려지는 자연, 정경이 어우러져 서로 호응하는 관계를 충분히 보여준다. 그림 속의 각 사물은 작가의 글 아래에서 꿈틀거려 자연의 야유로움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쌍희도' 는 최백의 고전 명작으로 후세 화조화화의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최백의' 체제청위' 의 화조화화 스타일은' 황가부귀' 진상인의 이런 국면을 깨뜨렸다. 황씨 화풍에 대한 모든 섭외가 아니라 황파 화조 조형의 정밀하고 섬세한 특징을 계승하고 서희의 수묵 풍격을 한데 모아 생동감과 활력을 화조화에 집중해 독보적인 그림 스타일을 창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위 내용은 바이두 백과사전-최백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