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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페이 고궁은 왜 동파육석과 에메랄드 배추를 진관의 보물로 여깁니까?

타이페이 고궁 전시 면적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전시품은 보통 3 개월마다 교체된다. 그럼에도 여기에 숨겨진 진귀한 유물 60 여만 점을 세상 앞에 일일이 보여주려면 적어도 30 년은 더 걸린다. 여기에 전시된 유물은 끊임없이 변하고 있지만, 옥배추, 육형석, 모정공 등 세 가지 보물은 각각 타이페이 고궁의 진관의 보물로 불린다.

청건륭 초기에는 녹송석옥이 유행하지 않았다. 하지만 건륭 후기에 비취의 가격이 오르기 시작했는데, 이는 건륭 시대 김천 (오늘 쓰촨) 이 정복되면서 비취산지가 중원의 교통과 원활히 관련될 수 있다. 청건경학자 응우엔은' 비취옥효롯데악부' 에서 "고대 국악, 지금 국옥, 조정은 소중히 여기지 않아 이런 옥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색상은 흰 녹색이 아니라 녹색입니다. 옥이라는 이름으로 눈부시게 빛나고, 탐욕과 정욕은 서로 경쟁한다. 금보다 좋고, 가격은 5 ~ 6 배 더 많습니다. 운남 관낙타옥이 와서 현피가 평범하다. 클릭합니다 이로써 건륭에서 가경까지 간 옥기는 왕실의 사랑을 받지는 않지만 민간에서는 인기가 많고 옥은 청으로 최고이며 가격이 가장 비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광서년 때까지 자희태후가 옥을 사랑했기 때문에 옥이 궁정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에메랄드 배추의 기원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다. 에메랄드 배추는 광서 황제의 비 김비의 혼수로 김비가 사는 영화궁에 놓여 있다. 학자들의 추측에 따르면, 옥배추에는 호랑이 한 마리가 새겨져 있어 손자 만당을 대표한다. 배추는 파랗고 하얗고, 가족의 순진무구한 것을 상징하며, 순수한 비유를 가지고 있다. 김, 견두 자매의 어머니가 딸에게 물려준 혼수일지도 모른다.

에메랄드 배추는 원래 법랑 화분에 직립으로 심어져 있어서 반대감을 느끼게 한다. 결국 일반 배추는 화분에 심지 않는다. 나중에 법랑 화분과 영지를 창고에 두고 배추를 나무틀에 얹어 에메랄드 배추의 정교한 조각이 충분히 드러났다.

고기 모양의 돌은 정교하게 조각한 옥배추와는 정반대로 외관이 자연스러워 혼동할 수 있다. 사실 육질석은 성장 과정에서 불순물을 섞은 마노로, 시간에 따라 불순물의 영향을 받아 다른 색을 만들어 층층이 다른 색을 형성한다. 장인들의 교묘한 사고를 거쳐 표면에 석피를 물들였습니다. 이 살코기는 분명하고, 살코기가 뚜렷하며, 모공 질감이 생생하며, 진돼지고기와 비슷한 완성도가 높은 완성품입니다. 마치 손가락질하는 동파육과도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털의 명성은 발굴 후의 변천 때문이다. 1843 년 산시 동가촌 촌민 동춘생이 모정공을 발견하여 그 솥의 비문에 감탄을 자아냈다. 몇 번의 우여곡절 끝에, 그것은 심지어 비밀에 숨겨져 있다가, 그것은 한 명문사의 손에 들어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1882 년 첸이 죽은 후, 후세 사람들은 재물을 탐내고, 털은 양강 총독 단의 손에 속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단방이 병으로 죽고, 모모는 우여곡절 끝에 화가의 손에 이르렀다.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털이 일본인의 손에 떨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 가짜 솥을 만들어 일본인에게 건네주었다. 나중에 예가는 어쩔 수 없이 털의 전당포를 은행에 두었다. 항전이 끝난 후 이 솥은 국민정부에 기부되어 남경중앙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국민당 정권이 내전에서 실패한 후 국민정부와 함께 대만으로 이주했다.

배추, 육형석, 다른 유물에 비해 길이가 짧을 수 있지만 보통 사람들이 한눈에 볼 수 있는 모양이 있어 접근하기 쉽다. 이들의 모습은 교과서에 자주 등장해 미술 기초교육의 중책을 맡으며 대중이 공유하는 문화적 기억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