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의 명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의심스러운 행위에는 이름이 없고 의심스러운 행위에는 공덕이 없습니다. 더욱이 전문가의 행동을 하는 사람은 세상에 없는 것을 반드시 보게 될 것이고, 혼자 아는 것에 대해 걱정하는 사람은 반드시 자신을 사람들에게 불리한 존재로 보게 될 것입니다. 어리석은 사람은 일이 일어나기 전에 숨기고, 현명한 사람은 일이 일어나기 전에 본다. 사람은 걱정으로 시작할 수 없지만 성공으로 성공할 수 있습니다. 가장 유덕한 사람은 서민과 화합하지 않고, 큰 성공을 거둔 사람은 유명세를 구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성인은 나라를 강성하게 할 뿐 규례를 따르지 않고, 백성을 이롭게 할 뿐 규례를 지키지 아니한다.
2. 은둔생활을 하지 않는 사람은 생각이 멀지 않고, 위험에 처하지 않는 사람은 야망이 넓지 않다. 해석: 가난하지 않은 사람들은 멀리 생각하지 않을 것이고, 스스로 위험에 처하지 않은 사람들은 너무 큰 야망을 갖지 않을 것입니다.
3. 일반인은 죄가 없습니다. 옥을 갖는 것은 범죄입니다. 사람들은 정말 운이 좋았습니다. 나라의 불행. 나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아들은 그를 가르치기 위해 태어났습니다. 나는 들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들이 그것을 번식시킵니다. 출산 중 사망했습니다. 누가 상속받을 것인가?
4. 옛날에는 세상에 명쾌한 덕을 세우려는 사람이 먼저 나라를 다스리고, 나라를 다스리려는 사람이 먼저 가족을 다스리고, 자기 몸을 닦고자 하는 사람은 먼저 마음을 바르게 하고, 자기 마음을 바르게 하려면 먼저 마음을 바르게 해야 합니다.
5. 좋은 통치는 백성들에게 두려움을 주지만, 좋은 가르침은 백성들에게 사랑을 받습니다. 좋은 통치는 사람들의 부를 얻고, 좋은 교육은 사람들의 마음을 얻습니다.
고대 소개:
고대, 중국어 어휘. 1840년 아편전쟁 이전의 중국을 말하며,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1840년부터 1949년까지는 현대이고, 1949년 이후는 현대이다.
일반적으로 원시적인 공동체 체제 시대도 포함된다. 역사적 발전의 불균등성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통일에는 기한이 없습니다. 이집트, 메소포타미아, 중국, 인도, 페르시아 등, 대략 기원전 30세기부터 서기 초기까지(나라마다 상황이 다름). 그리스와 로마, 기원전 8세기경부터 서기 5세기(서기 476년)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