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와 현대의 많은 문인과 학자들은 야망을 표현하거나 감정을 표현하거나 자신에게 경고하고 격려하기 위해 서점(공부방이라고도 함)에 이름을 붙이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 흥미로운 방 이름은 사람들에게 유용한 영감을 줍니다.
겸손한 방(Humble Room) 당나라 시인 유우희(劉伯秀)의 거실과 서재의 이름이다. 시인은 한때 자신의 연구의 단순함을 묘사하고 그의 고상한 야망과 가난하고 평화롭게 사는 취향을 표현하기 위해 잘 알려진 "겸손한 방의 비문"을 썼습니다.
라오수안 남송(南宋) 시인 육유(魯伯)가 말년에 살던 서점 이름이다. 이 이름은 시인이 늙을 때까지 배움을 멈추지 않고 살아가며 배우려는 정신을 표현한 것입니다.
명나라의 유명한 문학가인 장푸(張浩)는 어릴 때부터 독서를 좋아했고, 읽은 책은 모두 손으로 여러 번 낭독한 뒤 불태웠다. 그는 그것을 다시 복사하고, 다시 읽고, 다시 불태웠습니다. 이런 일이 6~7번 반복되었기 때문에 그는 자신의 서재를 "Qiluzhai"라고 명명했습니다.
Liaozhai 전설에 따르면 청나라 초기의 유명한 작가 Pu Songling은 항상 길가에 담배와 차를 놓아 두었습니다. ,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유용한 "자료"를 듣게 되면 Pu Songling은 돌아가서 이를 문서로 편집하여 서점 이름을 "Liao Zhai"로 명명했습니다.
평수자이(Ping Shui Zhai) 청나라 시인 서위(Shu Wei)는 시에 있어서는 매우 뛰어난 능력을 지녔으나 매우 겸손하여 자신의 지식과 창조적인 업적을 바다 속의 물병에 비유하여 그의 서재를 이름지었다. "핑수이자이".
북왕재의 유명 작가 장헌수는 항일전쟁 당시 평성관의 대승을 듣고 기뻐하며 중국의 반침략에 대한 희망을 보고 자신의 집을 '북왕재'라고 명명했다. 당과 추억의 고향에 대한 소망을 표현합니다.
상하이 맹차오자이 작가 셰빙신은 학창시절 중국 고전을 많이 읽었으며, 불의에 맞서 싸우는 것을 좋아하고 쓰러진 풀의 왕이었던 '녹색 숲의 영웅'을 존경해 서점 이름을 '멍차오자이'로 지었다. .
시부자이(Sibu Zhai) 상하이 작가 자오리홍(Zhao Lihong)은 1988년에 새 집을 구했다. 공부방은 길이가 4단밖에 안 됐지만 매우 만족스러워서 이름을 '시부자이'라고 지었다.
거계(求波) 출신의 언어학자 양수다(楊書大)는 “작은 것은 큰 것의 근본이고, 큰 것은 작은 것의 발전이며, 많음은 적음의 결과이고, 적은 것은 많음의 축적이다.”라고 말했다. 조금씩 쌓여가네." 그래서 서점 이름을 '지웨이주'라고 지었다.
마후주(Mahu Ju) 사회학자 덩 웨이즈(Deng Weizhi)의 거주지는 그의 별자리가 말이고 그의 아내가 호랑이이기 때문에 "마후주(Mahu Ju)"로 명명되었으며, 둘째, 그는 단순하고 평온한 삶을 옹호합니다.
농촌을 전문으로 하는 유명한 작가인 진흙둥지 하오란은 자신이 살고 있는 허베이성 산허현의 농장 마당을 '진흙둥지'라고 명명했는데, 이는 시골에 뿌리내리려는 그의 오랜 의지를 보여준다. 그리고 시골에 대한 그의 사랑.
Jingxu Village 작가 Jia Pingwa의 거주지 이름입니다. 그는 "처음 산에서 시안으로 이사왔을 때 도시 북쪽 신춘(新村)에 살았다. 장소는 작지만 매우 조용해서 '징수마을'이라고 이름을 지었다. 징은 고요함을 뜻한다"고 말했다. 마음이 비어 있고, 공허함은 넓은 마음과 관용을 의미합니다."
또한, 예로부터 많은 선비와 유명인들이 지식을 연구하고 높은 지위에 오르면서 눈을 즐겁게 하고 기분을 상쾌하게 하기 위해 보물을 수집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기분이 좋을 때, 방과 서재는 종종 숨겨져 있는 것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는데, 이는 매우 흥미롭습니다.
청나라의 유명 소설가 유이는 얼굴을 더럽히기 위해 '보간수객채'라는 이름을 선택한 것이 아니라 평생 '과거에 중독되어 바보가 됐다'는 이유로 '보간수객재'라는 이름을 선택했고, "최선을 다한 사람"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때 우리는 밭과 집을 짓거나 생산을 관리하는 데 사용하지 않고 고대 도구만을 추구합니다. 그는 "삼각대만큼 크고, 봄의 보물처럼 얇고, 옆에 벽이 있고, 양귀비 나무만큼 넓은 은수 왕조의 비석"을 수집했습니다. 이 천년 된 골동품은 인생의 굴곡으로 인해 불완전할 수밖에 없지만, Liu는 이를 보물로 여깁니다. 따라서 그의 서재 이름에는 이 불완전한 문화 유물과 평생 함께하겠다는 그의 야망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주돈, 상, 이, 진, 거울, 한도, 당진, 송, 원, 명 서예와 서화, 청나라 학자 이승다의 건축을 좋아했다. 그의 연구실에는 모든 왕조의 문화 유물이 완벽하게 수집되어 있으므로 직접 서명했습니다. 방 이름은 "주돈, 상, 이, 진, 거울, 한, 검의 건물"입니다. , 당진, 송, 원, 명, 서예, 회화 및 서예 ". 방의 가장 긴 이름은 모든 왕조에서 가장 길다.
백미서점 서예가 진수동(陳宫同)은 아버지의 소장품 중에서 당보후(唐伯能)의 매화 그림을 받았는데, 이는 기적으로 여겨졌다.
그는 아버지의 매화 사랑을 기리기 위해 이 당화를 바탕으로 온갖 방법을 동원해 과거 유명 화가들의 매화 백점을 구입했고, 마침내 고단유의 《백매화》를 손에 넣었다. 매우 특별해서 "바이메이서점"이라고 이름이 붙었습니다.
평복당 서예가 장보주는 서진(西晉)나라의 문인이자 서예가인 육계(葉施)의 친필 『평복당』이 세계 최초의 정통 서예임을 알고 너무 기뻐서 구입했다. 자신의 이름을 "핑푸 홀(Pingfu Hall)"이라고 명명했습니다.
1930년대, 메이화 시 하우스의 유명한 북경 오페라 배우 메이란팡(Mei Lanfang)은 "양저우 팔기" 중 한 명인 진농(Jin Nong)이 그린 "정미"의 진품 틀을 입수했습니다. 청나라 화가는 나중에 진농의 저서 <매화시집>을 구해 보물로 여겨 방 벽에 책과 그림을 걸어놓고 밤낮으로 모사했다. 나중에 그는 자신의 서점을 "매화시 집"이라고 간단히 명명했습니다.
부춘산 모퉁이에서 화가 우후판(Wu Hufan)은 한때 상이(Shang Yi)와 다른 사람들의 고대 청동을 다음과 같은 유명한 그림 "부춘산에 거주"("남은 산"이라고도 함)로 교환했습니다. 나는 원나라 화가 황공왕(黃孝王)이 그 두루마리 조각을 매우 소중히 여겼고, 그때부터 나는 스스로를 "부춘산 모퉁이의 큰 바보 가족"이라고 불렀습니다.
Yuanyang Qizizhai 서예의 대가 Yu Youren은 비문 수집을 좋아하며 북위 왕조의 비문을 300개 이상 수집했습니다. 이 비문 중에는 원양 비문이 7가지가 있습니다. 이에 따라 Yu Lao는 자신의 연구를 "Yuanyang Qizizhai"라고 명명했습니다.
만권 서재 고대인들이 '만권'으로 공부방을 지정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지만, 그 중 상당수는 단지 보여주기 위한 것입니다. 유명한 외국문학 번역가 거바오취안(Ge Baoquan)의 『만권서』는 그의 이름에 걸맞게 50년 이상 축적된 그의 서적 컬렉션에는 약 2만 권의 중국 및 외국 서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는 "중국에는 '천권의 책을 읽는 것은 수천리를 여행하는 것과 같다'는 옛말이 있다. 읽지 않으면 지식을 얻지 못하고, 읽지 않으면 지식이 넓어지지 않는다"고 말했다. 수천 마일을 여행하면 시야가 넓어지고 지각 지식이 풍부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는 자신의 연구를 "완전 연구"라고 불렀습니다.
유명한 현대 서예가이자 Wujuan Kuzhai의 화가인 Qian Juntao는 Zhao Zhiqian "Wu Meng", Bao Shichen "Juan Weng" 및 청나라의 유명한 서예가 및 화가 3명의 그림을 수집합니다. Wu Changshuo "Kutie" Fang Jiayin은 세 사람 각각의 말을 받아 "Wu Tiang Ku Zhai"를 형성하고 그의 스튜디오에 주문했습니다. "피곤함과 고통 없음"에는 철학이 담겨 있습니다. 이 이름으로 집에 이름을 붙이는 것은 선배들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지식을 공부하려는 야망을 북돋울 수도 있습니다.
돌과 함께 살기 유명한 애국자 선준루(Shen Junru)는 7대에 걸쳐 돌을 모아온 집안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평생 동안 돌과 친구였습니다. 그는 시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돌, 그러면 나는 돌눈으로 안전할 것이다.” 돌의 세계에 살고 있는 그는 친구들이 오고 갈 때에도 여전히 돌을 선물로 사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현재 중국 혁명 박물관에 있는 길이가 1피트가 넘는 검고 검은 돌이 있는데, 1900년에 노하구(老河河)의 돌 해변에서 선 선생이 주운 것입니다. 그의 방의 이름은 "돌이 있는 거주지"이며 그 의미는 깊은 깨달음을 줍니다.
상하이의 유명한 수집가 진위탕(陳玉塘)은 자신의 방 이름을 '백옥자이'라고 지었는데, 이는 그가 중화제국 이전부터 민국 이후까지 300개 이상의 물그릇을 수집하는 데 평생을 바쳤기 때문이다. . Chen Yutang은 "Zang Yu Xiaozhi"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과거 Baishi 노인은 돌을 저장하고 자신을 "삼백석 부자"라고 불렀습니다. 추운 여름날이 지나면 나는 300 개가 넘는 돌을 저장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친구들에게 농담으로 말했습니다. 나는 "삼백 남자의 부유함"이라고 부를 수 있으므로 "백 남자의 집"이라고 명명되었습니다.
그 밖에도 애서가 푸시화(富熙熙) 선생의 '비교각', 건륭제가 쓴 고대 벼루를 사방에서 수집하는 안가현 선생의 '사우벼루 공방', 수집가인 푸시화 선생의 '사우벼루 공방' 등이 있다. 젓가락 수집가로 유명한 란시앙(Lan Xiang), 고대 옥 조각 수집을 전문으로 하는 위야오칭(玉老淸) 선생의 '고대 마오쑤언(Ancient Mao Xuan)', 100년 전 주치잔(Zhu Qizhan) 선생의 '삼묵실(Three Ink Room)'. -늙은 화가, 잡화를 수집하는 문학 및 역사 작가 정이메이(Zheng Yimei) 선생의 "종이 방" "동병실", 서사해 선생의 자색 항아리 전문 "호전각" 등, 모두 그 속에 멋진 이야기가 숨겨져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