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이세민의 직업
당태종 이세민에 대해 말하자면 사람들이 가장 먼저 생각하는 이름은' 명군' 이다. 선무문의 변화' 가 그의 정치상의 오점이 되었지만, 그는 현임능을 선택하고 박부를 소홀히 하며 중국 역사상 첫 성세인 정관의 통치를 개척했다. 이 시기에 당나라는 대내에서 정치 제도를 보완하고, 농업을 근본으로 하여, 국민들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했다. 외환을 평정하고, 변방을 안정시키고, 만민의 신하를 끌어들여, 결국 천하공치의 이상적인 국면에 이르렀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의 눈에는 당나라가 우아한 대표였다. 일본이 당나라에 사절을 끊임없이 파견하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하다. Maslow 의 수요 수준 이론에 따르면, 인간의 수요는 생리적 요구, 안전 요구, 사회적 요구, 존중 요구, 자기 실현 수요의 다섯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당시 당나라 사람들은 이미 생리적 요구와 안전 요구를 실현했기 때문에, 다음에 실현해야 할 것은 바로 사교 수요였다. 사회적 수요에서 정신문화에 대한 추구도 당시 귀족들의 높은 중시를 받았다. 하지만 당시 사회는 지금과 달리 텔레비전도 핸드폰도 없었다. 한 무리의 귀족들이 할 일이 없으면 책을 읽게 하는 것은 더욱 어렵다. 그래서 귀족과 신하들의 여가생활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당태종은 직업인 배우를 만들었다. 배우라고도 하는 배우는 최초로 춘추전국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주로 몸매와 기예가 뛰어난 배우들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전국시대에 진국선제의 애인 위추부는 한때 배우였다. 이 배우들의 지위가 낮은 것은 주로 귀족을 위한 오락으로 사회적 지위가 거의 없다. 그래서 직업으로 간주 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당태종 시대에는 인민의 정신문화 수준을 높이기 위해 외빈을 접대하고 교육현장을 설립하여 궁중 민악의 교육과 연주를 담당했다. 처음에 교학 작업장은 태창사가 관리한다. 무측천시대에 환관은 주관으로 임명되었다. 왜 고대 여성들은 이 일을 회피했습니까? 교방의 배우들이 대부분 죄 많은 대신과 범인의 후손이기 때문이다. 인권도 없고 사회적 지위도 없다. 매춘부처럼 멸시를 받지는 않지만, 어딜 가도 좋고, 고관 귀인의 오락을 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물론 정상적인 궁정 공연 외에도 교방의 연예인들은 제사식, 군사원정 등 중요한 행사에 참가해야 한다. 당대 이래 초방은 이미 역대 왕조의 필수 부서가 되었다. 현대사회에 이르러 연기력이 있는 이 사람들은 모두 스타가 되고, 수십만 달러의 출연료, 수천만 편의 영화극이 많은 현대 소녀들을 몰아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기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