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여자 결혼 희복이란 무엇인가 < P > 고대 여자 결혼 희복이란 무엇인가, 고대 신부의 전통 시집옷은 봉관샤사 () 라고 불리며, 상체 안에는 빨간 실크 셔츠를 입고, 아래는 빨간 치마를 입고, 외투는 수놓은 빨간 가운을 입고, 아름답고 대범하고 즐거워 보이는데, 다음은 고대 여자 결혼 희복을 나누는 것이다. 고대 여자 결혼희복이란 무엇인가? 1
고대 여자가 결혼한 옷은 봉관노을사 < P > 고대 신부의 전통 시집옷은 봉관노을이다. 머리에 봉관을 쓰고, 얼굴을 붉히고, 상체 안에 빨간 견복을 입고, 외투에 수놓은 붉은 가운, 목고리천관잠금, 가슴에 요경을 쓰고, 어깨에 노을을 걸치고 아래는 빨간 치마, 빨간 바지, 붉은 새틴 자수 신발을 입고, 천애교가 아름답고, 온몸이 붉고, 붉고, 붉고, 붉고, 기쁨이 넘친다.
1, 주나라 웨딩드레스-순복 < P 3tic, 병음: x, n, 연한 빨간색 등의 해석이 있습니다. 명암: 옷가지. 무릎 가리는 이해도 있지만, 선진여예복에는 관련 무릎 가리는 액세서리가 명확하게 기록되어 있지 않아 옷인연으로 이해하는 것이 더 보편적이다.
2, 진한나라 웨딩드레스-주례
3, 당나라 웨딩드레스-노빌 예복 < P > 노빌 예복은 중국어 어휘로 예복과 상투에 있는 금청화 () 를 뜻하며 당대의 명부 예복의 일종이다. 노빌 예복에는 예복과 상투를 올리는 금청화 () 가 포함되며, 노빌 () 수로 신분을 분명히 한다. < P > 당대례전사서는' 통전',' 회의',' 구당서' 등 모두 기록이 있다.
4, 송나라 혼복-당제
5, 원나라 혼복-몽골 민족의 특색 < P > 원나라가 몽골 왕조이기 때문에 그 의상도 자연스럽게 전형적인 몽골 스타일이다. 그들의 의상은 주로' 질손복' 으로, 비교적 짧은 가운으로, 비교적 타이트하고 좁으며, 허리춤에 많은 옷주름이 설치되어 있어, 이런 디자인은 승마에 편리하다. < P > 질손복, 고대 의류명, 일명' 손만',' 제슨'. 중국어는' 일색 옷' 으로 번역되고, 명대는' I 사' 라고 부르는 일종의 옷이다. 위안, 내일 모두 이 사람을 복종한다. 질손의 형태는 상의가 옷을 잇고, 옷 스타일이 좁고 하상도 짧아 허리춤에 수많은 포대를 쌓고, 그 옷의 어깨 사이에 구슬을 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질손본은 룽복으로, 승마 등 활동도 원대의 도회와 그림에서 볼 수 있다. 질손' 은 몽골어' 화려한' 의 음역이다.
6, 명제혼복-봉관샤사 < P > 옛날 부잣집 여자가 시집갈 때의 차림으로 영광을 나타냈다.
(1) 봉관 < P > 봉관은 철망망망망으로 태생으로, 에메랄드 봉황이 장식되어 있고, 보석 태슬이 달린 예관은 일찍이 진나라와 한 시대에 태후, 황태후, 황후의 규정 의상이 되었다. 명대 봉관에는 두 가지 형태가 있는데, 하나는 후비가 쓰고, 관에는 봉황이 장식되어 있고, 용과 같은 장식이 장식되어 있다. 또 다른 하나는 보통 명부가 착용한 채관인데, 위에는 용봉이 장식되지 않고, 구슬, 꽃머리핀만 장식되어 있지만 습관적으로는 봉관이라고도 불린다. 명나라 황후부터 9 품 문관까지 모두 입을 수 있으며, 지위 등급에 따라 색상, 무늬, 장식, 재료면에서 다르다.
(2) 노을사 < P > 노을은 중국 고대 여성복의 일부로 현대 숄과 비슷하다. 남북조 시대에 출현하여 수당 시대에 이 이름을 얻었다. 송대에 가서 그것을 예복 대열에 포함시켰다. 명대 때 노을로 발전했다. 그 모양이 노을처럼 아름답기 때문에' 노을사' 라는 이름을 붙였다.
7, 청조 혼복-치파오 모델 < P > 청조의 시집옷도 명나라의 봉관샤를 답습했지만, 혼복의 스타일은 치파오를 본보기로 삼았다. < P > 고대 결혼식은 6 단계로 나뉘어' 육례' 라고 불린다. 육례' 는 주대에 이미 형성되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육례는 점차 커스터마이징을 형성했다. 이 육례는 처음 오례 (나채, 이름, 나지, 납정, 청기) 를 통칭하여 계약례로, 남녀 양가 가족은 중매를 통해 청약 및 관련 < P > 육례, 중국 혼인의례를 진행한다. 의혼에서 완혼에 이르는 6 가지 예절을 가리킨다. < P > 는 나체, 이름, 나지르, 납정, 요청, 친영입니다. 즉, 남성 가족 은 중매 가 결혼 을 제안 하기로 약속, 여성 의 집 에 가서 결혼 을 제기 하시기 바랍니다, 남성 가족 은 선물 을 준비 하기 전에 제안 했다. < P > 는 남자 집에서 중매인에게 여자 이름과 생년월일을 물어보라고 했다. 나지, 즉 남자가 여자의 이름과 팔자를 되찾은 후 조묘에서 점술을 한다. 납정 () 은 납폐 () 라고도 하는데, 즉 남자 집은 초빙례로 여자 집에 선물한다. 청기, 남자가 결혼 날짜를 정하고, 예식을 준비하여 여자 집에 알리고, 동의를 구하다. 친영, 혼전 1, 2 일 동안 여자가 혼수를 보내고 침대를 깔고, 다음 날 신랑이 여자 집에 가서 결혼했다. < P > 예절 소통, 평등 의혼, 결국 양측은 예상 왕래에서 성약을 맺었다. 고대 여자 결혼 희복이란 무엇인가 2
고대 결혼 나이 < P > 동한 3 국 시절 여성의 결혼 연령은 평균 17 세로 최근 대 준엄마의 나이와 비슷한 것 같다. < P > 조비의 견부인은 열일곱 살 전에 첫 남편인 원희와 결혼했다. 사마소의 왕후는 열다섯 살 때 이미 사마소와 결혼했다. 손호 시대 규정 이천석 신하의 딸은 반드시 15 ~ 6 일이 지나야 시집갈 수 있다. 민간도 비슷하다.' 공작새 남동쪽 비행' 중 17 은 군부로서 민간 17 세의 결혼도 정상 연령에 속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P > 조혼하면, 예를 들어 장비가 하후연의 여하후씨를 빼앗았는데, 당시 이 로리는 겨우 13, 4 살이었다. 육수의 딸 육울생도 열세 살 때 장백과 결혼했다. < P > 양진 시절 여성의 결혼 연령은 평균 16 세였다.
진무제 황후 양지 () 는 19 세 이전에 진무제 () 와 결혼했다. 진혜제의 황후는 정치가 가남풍으로, 열여섯 살 때 불쌍한 진혜제와 결혼했다. 진강제 황후 추 마늘, 열세 살 때 이미 진강제와 결혼했다. Duanfeng 의 아내 Murong, 열네 살 은 결혼 했다-민간 에 관해서는, \ "왕조 기사 \" 에서 열다섯 집 에, \ "동쪽 물 노래 \" 중 열 다섯 노가부 는 민간 여성의 일반적인 나이 도 열 다섯 여섯 볼 수 있습니다. < P > 남조 시절 여성의 보편적인 결혼 연령은 13 세였다. < P > 유송효무제의 왕황후, 열여섯 살에 시집가는 것은 비교적 늦은 것이다. 유송 전 폐제호 황후, 12 살에 시집갔다. 유송명 제왕황후, 열두세 살에 시집가다. 양무제 정귀빈, 열네 살에 시집가다. < P > 비교적 작다, 진선디 류황후, 열한 살에 시집간다. 첸 후주 귀비, 바로 그 유명한 미인 장려화, 열 살, 열 살 때 이미 진후주에 의해 운이 좋았지만, 진후주도 당시 열여섯 살이었고, 장려화는 7 년 만에 아이를 낳았다. 리앙 제인 황제 왕 황후, 여덟 살, 이미 시집갔지만, 제인 문제도 당시 겨우 열 살이었다. < P > 중국 역대 결혼 연령 < P > 결혼 연령: 고대 결혼 연령은 왕조마다 다르다. 춘추시대에는 남자 2 가관, 여자 16, 굽타, 결혼할 수 있다. 또' 남자 3 과 결혼하면 여자 2 과 결혼한다' 는 것은 시간을 잃지 않기 위한 것이다. "한서 혜제기" 에는 "여자가 15 년 이상 3 년 이상 결혼하지 않으면 오산이다" 는 명문이 기재되어 있다. 오산' 은 그녀에게 5 배의 세금을 납부하도록 벌을 주는 것이다. < P > 사실 중국 고대 조혼 현상도 심각하다. 송대에는' 범남 15 년, 여자 13 년, 결혼 듣기' 규정이 있었다. "후한서 반소전" 에는 반소가 "연세가 십중사, 빗자루를 조씨에서 집행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한서 상관황후전" 에는 "월여수가 황후, 연보 6 세" 라는 기록까지 있다. 하지만 보통 스무 살 전후입니다. 고대 여자 결혼 희복이란 무엇인가? 3
일, 주나라-순복 < P > 주조의 결혼식은 단정하고 점잖다. 후세처럼 나팔을 불지 않고 온통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주조의 희복도 대표장중한 검은색을 채택하여 숙경을 느끼게 한다. < P > 신랑 복장 작위, 현단예복, 가운, 흰 견직물, 3 색, 붉은색 (또는 신발). < P > 신부 복장은 정혼할 때 현색 순복, 예복, 시부모를 만날 때는 야식복을 입는다. < P > 2, 당나라-꽃머리핀 예복 < P > 당나라부터 더 이상 검은색을 존중하지 않습니다. 이때 웨딩드레스가 주제 결혼식을 융합했습니다. 엄숙하고 후대의 시끌벅적한 축제, 색깔은 홍남녹색녀, 스타일은 머리핀 예복입니다. 즉 신부가 큰 소매셔츠 롱스커트를 입고 망토를 입고 있습니다. < P > 3, 명나라-봉관노을사 < P > 봉관노을은 우리 중국 결혼복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그래서 지금 중국 고대 웨딩드레스에 더 잘 떠오르는 것은 봉관노을이다. < P > 봉관노을은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나는 봉관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매우 화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노을은 노을사 위에 아름다운 무늬를 수놓을 수 있고, 조정명부의 노을사 위의 무늬는 엄격한 등급을 가지고 있으며, 서민들도 결혼하는 날에만 봉관노을을 입을 수 있다. < P > 4, 청조-가운 < P > 청나라가 상대적으로 오랜 기간 통치하면서 만주족 깃발 의상이 전통 한제 의류에 파괴적인 영향을 끼쳤고 봉관이 보존된 것을 제외하면, 나머지 명전에 형성된 전통복제는 거의 폐지되었다. < P > 순치구년 청왕조복제로 통일된' 복색 어깨유 조례' 가 공식 공포되면서 한민족적 색채가 강한 옷은 금지되며 만주족 깃발 특징, 장기 승마 생활로 형성된 가운, 마저고리, 조끼 등 의상이 점차 전통 한복을 대체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만주의 융합이 깊어지면서 전통 한복은 청중엽 이후 민간에서 국부적으로 회복되었다. 만한 융합의 산물인 에봇 스커트는 각 민족 여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청후기가 되자 여성복에 치파오가 나타나 민국과 민국 이후 여성복에 큰 영향을 미쳤다. < P > 고대 의상이 지금까지 많이 달라졌다. 현재 결혼식에서 입은 수곡식복과 한복은 모두 개량된 것이지 완전히 전통적인 옷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