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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에 이르자 창산은 눈으로 덮여 있고 남쪽 하늘은 밝게 빛나고 있습니다. 번역하는 방법?

정상에 오르자 창산은 눈으로 덮여 있고, 남쪽 하늘은 밝게 빛나고 있다. 번역하는 방법? ——A: 산 정상에 도착했을 때 푸른 산이 하얀 눈으로 덮여 있고 눈빛이 남쪽 하늘을 비추는 것을 보았습니다.

작품 출처

청나라 건륭제 야오내이가 쓴 태산에 관한 유명한 산문 '태산 등반'에서 따온 것이다.

글은 작가가 일출을 보기 위해 어떻게 눈을 헤치고 태산에 올라갔는지 설명하고, 태산의 장엄한 상황을 묘사하며, 태산에 기록된 오류를 조사하고 수정하는 내용을 간결하고 생생하게 표현한다. , 그리고 장면에 대한 설명이 특히 훌륭합니다. Tongcheng 학교의 유명한 기사입니다.

작품 원문

태산의 양은 문강을 서쪽으로 흐르게 하고, 음은 지수를 동쪽으로 흐르게 한다. Yang Valley는 모두 Wen으로 들어가고 Yin Valley는 모두 Ji로 들어갑니다. 남북으로 나누어지면 고대의 만리장성이다. 가장 높은 Sun View Peak는 만리장성에서 남쪽으로 15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건륭 39년 12월, 도성에서 바람과 눈을 타고 기화와 창칭을 거쳐 태산 북서쪽 계곡을 지나 만리장성의 경계를 넘어, 그리고 태안에 도착했습니다. 월말에 나와 지사 Zhu Xiaochun Ziying은 Nanlu에서 올라갔습니다. 45마일에 걸쳐 도로는 모두 돌(dèng)로 건설되었으며, 층수는 7,000개가 넘습니다.

태산 바로 남쪽에는 3개의 계곡이 있다. 중계곡은 태안시를 둘러싸는데 이도원은 이를 '물에 둘러싸여 있다'고 부른다. 순(十)을 따라 들어가니 길이 반도 채 되지 않아 중능선을 넘어 다시 서쪽 계곡을 따라가다가 정상에 이르렀다. 옛날에는 산에 오를 때 동쪽 계곡을 따라가는데 도중에 천문이 있었습니다. 동쪽 계곡은 고대에 천문천으로 알려져 다른 사람이 접근할 수 없었습니다. 요즘은 지나가는 중능선과 산꼭대기의 절벽이 길에 있는 것만으로 세상에서는 이를 천문운(天文雲)이라 부른다. 길은 안개가 자욱하고 미끄러워서 오르기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올라가면 창산이 눈으로 덮이고 남쪽 하늘은 밝게 빛나고, 성벽에 비치는 저녁 햇살을 바라보면 문수이와 추라이는 그림처럼 아름답고 산의 절반은 안개로 덮여 있습니다.

우선휘, 우구, 자잉은 해관에 앉아 일출을 기다리고 있다. 강한 바람이 눈을 날려 버렸습니다. 정자 동쪽에는 사방에 구름이 있습니다. 나는 수십 그루의 흰 추나무와 푸나무가 구름 속에 서 있는 것을 보았는데, 그것은 산이었다. 하늘의 구름은 색이 다르며 순간적으로 다섯 가지 색으로 변합니다. 태양은 위의 알약처럼 붉고 아래에는 붉은 빛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아니면 이것이 동중국해라고 말해보세요. 태양을 돌아보며 서봉을 바라보면 태양이 보일 수도 있고, 태양이 보이지 않을 수도 있고, 색깔은 진홍빛이고 밝지만, 모두 루(Lóu)와 같습니다.

정자의 서쪽에는 대사가 있고, 벽하원군사는 황제의 궁전이 있고, 벽하원군사는 동쪽에 있다. 이날 관도의 석각은 당나라 선청(善淸)시대부터 고대의 석각이 모두 소실됐다. 고립되어 올바른 길을 따르지 않는 사람은 거기에 도달할 수 없습니다.

산은 바위가 많고 흙이 적습니다. 바위는 회색과 검정색이며 대부분 사각형이고 덜 둥글습니다. 잡목이 적고 소나무가 많고 돌담(夏)이 있는데 모두 윗부분이 편평하다. 얼음과 눈, 폭포도 없고 새와 동물의 흔적도 없습니다. 동지에는 몇 마일 동안 나무가 없으며 눈이 사람 무릎만큼 깊습니다.

퉁청(Tongcheng)에서의 야오나이(Yao Nai)의 기록.

성명 설명

(1) 태산: 산둥성 태안시 북쪽에 위치하며 고대에는 대종(大宗)으로 불렸으며, 동월(Dongyue)로도 알려져 있었다. 다섯 산의 지도자. 이 글은 정확한 레이아웃, 생생한 묘사, 깨끗하고 선명한 글로 텍스트 연구를 텍스트에 통합합니다. 태산의 풍경을 묘사하는 유명한 글입니다.

(2) Yang: Shannan은 Yang이며, 대명사인 it은 태산을 의미합니다.

(3) Wenshui: 오늘날 원래 산에서 유래한 Dawen River라고 합니다. 산둥성 라이우의 북동쪽은 남서쪽으로 흘러 둥핑호와 합류한다.

(4) 지수이(Jishui): 허난성 지위안현 서쪽 왕우산에서 발원하여 산둥을 거쳐 흐른다. 청나라 말기에는 지수이하(Jishui River) 수로를 황하(黃河)가 차지했습니다.

(5) 양구 : 산 남쪽에 있는 계곡물을 말한다.

(6) 고대 만리장성: 전국시대 제나라가 쌓은 만리장성으로, 서쪽의 평음에서 시작하여 태산의 북간을 통과한다.

(7) Sun View Peak: 타이산 리조트 정상에서 일출을 감상하세요.

(8) 건륭 39년: 서기 1774년. 그러나 12월의 첫날은 이미 서기 1775년이었습니다.

(9) 곱하기: 활용하십시오. 여기서는 "위험"을 의미합니다.

(10) 치허(Qihe)와 창칭(Changqing): 타이안 북서쪽 산둥에 있는 두 현의 이름입니다.

(11) 한계: 문턱, 여기서는 문지방과 같은 성벽을 말합니다.

(12) Dingwei: Dingwei년(12월 28일).

(13) 주샤오춘(Zhu Xiaochun): 산둥성 리청(Licheng) 출신인 하이위 자잉(Ziying)은 당시 타이안현의 지사였으며 야오나이의 절친한 친구였다.

(14) 45마일: 고대에는 태산의 높이가 아래에서 위로 40마일 이상인 것으로 추정되었지만 실제 측정은 약 20마일 정도였습니다.

(15) 이도원: 장문의 인물로 북위시대 지리학자이자 수필가였으며 『수경주』의 저자이다.

(16) 천문: 태산에는 난천문(Nantianmen), 동천문(Dongtianmen), 서천문(Xitianmen)이 있습니다.

(17) 절벽: 문지방 같은 절벽.

(18) Culai (cúlái 殂来): 타이안에서 남동쪽으로 40마일 떨어진 산의 이름입니다.

(19) "그리고 산 중턱" 문장: 산허리에 머무는 구름과 안개는 띠와 같다.

(20) 우셴: 29일째. 회(回) : 음력으로 매월 말일. 우구: 다섯 개 더요.

(21) 리관정: 정자의 이름은 리관봉을 가리킨다.

(22) "정의 동쪽" 문장: 정의 동쪽 지역은 발 아래로 안개로 가득 차 있습니다.

(23)樗(chū Out)pu: 도박 도구, 즉 주사위(tóu throw), 일반적으로 색(shēi)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4) Jitian: 하늘의 끝, 지평선.

(25) 구름 광선은 다른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름 광선은 매우 특별한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26) 순수한 빨간색은 빨간색과 같습니다. 순수한 빨간색은 진사와 같습니다.

(27) 장: 레드. 하오(haohao) : 흰색. 이질적인.

(28)廻(lϚLV): 등이 휘어짐. 리관봉 서쪽 봉우리가 리관봉보다 낮아 마치 구부러져 서 있는 것처럼 묘사되어 있다.

(29) 다이 사원: 다이 사원, 동웨 황제를 모시는 사원.

(30) 벽하원군사: 동월황제의 딸인 벽하원군을 모시는 사찰. 황후사(皇帝寺)라고도 불린다.

(31) 궁: 태산에 건륭이 살던 집을 가리킨다. 황제가 여행 중일 때 거처하는 궁전.

(32) Xianqing: Tang Gaozong Li Zhi(656-661)의 통치 이름입니다.

(33) 분실: 돌판이 비바람에 침식되어 글씨가 흐려졌습니다. 남자: 말살하다

(34) 완: "둥근"과 같습니다.

(35) Shijie(하하): 돌의 균열.

(36) 함께 : 유, 인.

(37) 누각 동쪽에는 구름이 곳곳에 있다.

(38) 만리장성 너머: 한계: 한계, 여기서는 성벽을 말합니다.

(39) 산 한가운데에는 안개가 안개처럼 서 있다.

(40) 원격: 원격.

(41) 폭포: 폭포.

작품 번역

태산 남쪽에는 원강이 서쪽으로 흐르고, 태산 북쪽에는 지수강이 동쪽으로 흐른다. 남쪽 계곡의 물은 원수강으로 흘러가고, 북쪽 계곡의 물은 지수강으로 흐른다. 나양 계곡과 인 계곡 사이의 남북 경계에 고대 만리장성이 있습니다. 가장 높은 리구안 봉우리는 고대 만리장성에서 남쪽으로 15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건륭 39년(1774년) 12월, 도성에서 출발해 비바람을 헤치고 기화현과 창칭현을 거쳐 태산 서북쪽 계곡을 통과했다. , 십자가를 넘어 만리장성을 넘어 타이안에 도착합니다. 이달 말일, 태안주 주샤오춘(朱孝春)과 나는 남쪽 산기슭에서 산에 올랐다. 45마일을 걷자 길은 7,000개가 넘는 계단이 연속적으로 돌계단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태산 바로 남쪽에는 3개의 계곡이 있는데, 가운데 계곡의 물이 태안시를 둘러싸고 있다. 처음에는 중간 계곡을 따라 들어갔습니다. 길의 중간도 채 되지 않아 우리는 중간 능선을 넘어 서쪽 계곡을 따라 걸어가서 태산 정상에 이르렀습니다. 옛날에는 태산에 오를 때 동쪽 계곡을 따라 들어가야 했습니다. 길에 천문이 있었습니다. 동쪽 계곡은 고대에 '천문천'이라고 불렸던 곳입니다. 지금 중능선과 산꼭대기를 지나고 있는데, 문지방처럼 길을 막고 있는 절벽이 세상 사람들은 그것을 천국의 문이라 부른다. 길은 안개가 자욱하고 얼어붙어 미끄럽고 돌계단도 오르기가 거의 불가능했습니다. 산 정상에 이르렀을 때 우리는 푸른 산이 하얀 눈으로 덮여 있고 눈 빛이 남쪽 하늘을 비추는 것을 보았습니다. 멀리서 태안시에 비치는 노을을 바라보면 문수산과 추래산은 마치 아름다운 그림과 같고, 산 중턱에 머무는 구름과 안개는 마치 띠와 같습니다.

오신일은 월말이다. 5경에 쯔잉과 나는 해관에 앉아 일출을 기다리고 있었다. 이때 강한 바람이 눈을 날려 얼굴을 때렸습니다. 리관정의 동쪽은 아래에서 보면 구름과 안개로 가득 차 있는데, 구름 속에 수십 개의 하얀 주사위 모양의 것들이 서 있는 것을 어렴풋이 볼 수 있다. 지평선 위의 구름은 이상한 색으로 일렬로 늘어섰다가 다시 다채로워졌습니다. 태양은 주홍빛처럼 붉게 떴고, 그 아래에는 붉은 빛이 흔들리며 그것을 지탱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동중국해라고 말합니다. 리관봉 서쪽의 봉우리를 돌아보면 햇빛을 받고 있는 봉우리도 있고, 그렇지 않은 봉우리들도 붉은색이거나 흰색인데, 모두 몸을 굽혀 경례하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일관루의 서쪽에는 대묘(大寺)가 있고, 벽하원군묘(碧夏源君寺)의 동쪽에는 황제의 궁궐이 있다.

이날 나는 길에 있는 돌조각을 보았는데, 모두 당나라 선청시대의 돌조각이 흐릿하거나 없어졌습니다. 멀리 떨어져 있고 길을 향하지 않는 돌 조각품은 제 시간에 방문할 수 없습니다.

산에는 바위가 많고 흙이 적습니다. 암석은 모두 녹색과 검은색이며, 대부분은 편평하고 정사각형이며 원형은 거의 없습니다. 산에는 잡목이 거의 없고 소나무가 많다. 소나무는 모두 바위 사이에서 자라며 꼭대기가 편평하다. 산에는 얼음과 눈이 가득하고, 폭포도 없고, 새와 동물의 소리나 흔적도 없습니다. 리관봉 주변에는 나무 한그루 없고, 눈이 사람 무릎만큼 쌓였습니다.

퉁청(Tongcheng)에 있는 야오 나이(Yao Nai)의 이야기.

창의적인 배경

야오나이는 건륭 37년에 완성되어 검열관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사곡전서』 편찬에 참여했다. 건륭 39년(1774년), 친척을 부양한다는 명목으로 도경은 절친한 친구인 태안부사 주샤오춘(자영)과 함께 태안으로 갔다. 그 해 12월 28일 저녁, 즉 그해 12월 5경에 나는 리관봉 리관정에 가서 일출을 보고 이 여행기를 썼다.

작품 감상

예술적 특징

특징을 포착하고 교묘하게 부각시킵니다. 이 글에서는 풍경을 직접적으로 묘사하는 경우는 거의 없고 측면 대비의 방법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태산의 높이에 대해 글을 쓸 때 먼저 "수위가 7,000 이상입니다"를 사용하여 은밀하게 강조한 다음 산 꼭대기에서 보이는 "산 중턱의 안개"와 "구름"의 그림을 사용합니다. 발 아래 어디든"이라는 뜻으로 태양각을 측면에서 바라볼 때 강조합니다. 또 다른 예는 눈에 관한 글이다. '얼음과 눈', '사람 무릎 높이의 눈' 등의 긍정적인 표현 외에 '남쪽의 밝은 촛불', '하얀 것 같은 흰색', '빨간색과 붉음' 등도 사용한다. 밝은 얼룩덜룩한 색상"은 측면 대비로 사람들에게 상상력을 주고 생기 있고 흥미를 줍니다.

언어가 간결하고 생생하다. 이 기사의 전체 텍스트는 800~900단어에 불과하지만 눈이 내린 후의 등산에 대한 특별한 관심을 충분히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도성에서 태안까지는 '도성에서 바람과 눈을 타고 치허와 창칭을 거쳐 북서쪽 태산계곡을 통과하고 만리장성의 한계를 넘어 태안에서 끝나기만 하면 된다. an"은 계절과 여정을 간결하고 생생하게 설명하고 고대 만리장성의 첫 번째 부분을 고려합니다. 또 다른 예는 등산에 관해 글을 쓸 때 “길이 안개가 자욱하고 미끄럽고 계단이 거의 오를 수 없다”는 표현을 쓰는 것인데, 간결할 뿐만 아니라 생생하고 생생하다. 마지막 단락에서는 이러한 특징을 가장 잘 구현하는 태산의 자연 경관을 단 몇 문장으로 소개하며, 바위, 소나무, 눈 덮인 풍경을 설명합니다.

감사

1. '양'과 '음'

이것은 반대 개념의 쌍입니다. 고대에는 많은 것을 음양으로 나누어 천지, 해와 달, 산과 강, 낮과 밤, 남자와 여자, 심지어 내장까지 모든 것을 설명하는데 음양을 사용했다. , 기 및 혈액 등 고대 문학 작품에서는 풍경을 묘사할 때 음과 양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 과에서 “태산의 양은 문수(文河)가 서쪽으로 흐르는 것이고, 음(陰)은 계수(樂樂)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이다.” 양(陽)과 음(陰)은 각각 태산의 남쪽과 북쪽을 가리킨다. 산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내가 중학교 때 배웠던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옮기느니라』에는 “이제부터 한나라 기음의 남쪽은 오래 쉬지 아니하리라”라는 말이 있다. 한강 이남을 가리킨다.

2. "우리는 바람과 눈을 타고 치허와 창칭을 지나 태산 북서쪽 계곡을 지나 만리장성의 경계를 넘어 타이안에 도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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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장은 "成"을 사용합니다. "li", "chuan" 및 "yue"에 대한 동사가 4개 있습니다. "Fengxue"는 "cheng"을 의미하며, 마치 바람과 눈이 저자의 통제를 따르는 것처럼 보입니다. "mao"와 "ding"보다 활동적인 강은 "li"를 의미하고 계곡은 "chuan"을 의미합니다. "성벽의 "yue"라는 단어는 설명 대상의 특성과 일치할 뿐만 아니라 정확하고 생생합니다. 변화와 생생한 펜과 잉크로 가득 차 있습니다. 몇 개의 짧은 문장과 몇 개의 동사는 바람과 눈, 먼지 속에서 산을 오르기 위해 수천 마일을 여행한 저자의 간절함을 엿볼 수 있게 해준다.

3. 은유와 의인화의 활용

이 글에서는 각기 다른 특징을 지닌 은유와 의인화를 여러 곳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창산은 눈으로 덮여 있고, 하늘은 맑고 밝다." 처음 산 정상에 올랐을 때의 느낌이다. 저자는 푸른 산이 얼음과 눈으로 덮여 있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푸른 산에 눈이 쌓여 정적인 푸른 산에 인간적 역동성을 부여하고 언어가 참신하고 표현력이 풍부하다고 말한다. 또한, 창산의 눈은 천안을 촛불처럼 비추고 있어 눈의 광채를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저녁에 태양이 빛날 때 도시를 바라보면 문수강과 추라이강이 그림처럼 아름답고, 산 한가운데에는 안개가 있는 것 같아요.” 산 정상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며 얻은 것. 작가는 멀리 바라보고, 노을이 태안시에 빛나고, 문수와 추라이는 자연산수화 같고, 산기슭에 머무는 구름과 안개는 리본 같다. 『산 중 안개 속에 거함』은 역동적인 대상을 정적으로 묘사하여 사람들에게 독특한 평온함을 느끼게 할 뿐만 아니라 참신한 비유를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해를 돌아보며 서봉을 보면 해가 보일 수도 있고, 안 보일 수도 있고, 색깔은 밝고 진홍색이지만 모두 다 그렇다. 꼽추.

“해를 받거나 받지 않는 봉우리는 색깔이 다르지만 모양은 똑같다. 소위 “모두 꼽추다”라는 비유는 남서쪽 봉우리의 특징을 설명하며, 또한 태양이 빛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봉우리 보기 웅장하고 인간의 감정, 이미지 및 생생함을 부여받은 산입니다.

유명 전문가의 조사

Wang Xianqian의 "고대 중국의 편찬": "고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응축. "이 글을 읽으면 설명의 아름다움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마력으로 위대한 작품을 쓸 수 있다." 이 세상에는 산에 오르고 종종 글을 쓰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

저작자 소개

야오 나이(nai)(1732-1815), 일명 기천, 일명 맹고, 그의 방 이름은 서보안(지금의 통성)이었다. 중학교))로 알려진 시바오 씨는 안칭현(현 안후이성 퉁청시) 출신의 청나라 수필가였으며, 방바오, 유우와 함께 '동성학파의 3대 조상'으로도 알려졌습니다.

야오나이는 건륭제 15년(1750년)에 강남성 과거에 합격했고, 건륭제 28년(1763년)에 태어났다. , 그는 금사에 합격하여 건륭 38 년 (1773)에 사곡 전서 도서관에 편집자로 입사했습니다. 병으로 사임하고 고향으로 돌아가 안경경부서원, 사현자양서원, 남경중산서원에서 많은 학자와 제자를 양성하였으며, 가경 20년(1815년) 80세의 나이로 중산서원에서 사망하였다. -five.>야오나이는 유교의 고전과 역사, 시를 중심으로 공부했는데, 그는 '방법이 있으면 능력이 있고 변화하면 된다'고 주장한 유다쿠이의 제자였습니다. 방보는 원리를 중시했고, 유덕이는 수사에 능했다. 이를 바탕으로 '철학, 문헌 연구, 어법'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고 제언하고, 동성학파의 산문론을 발전시키고 완성시켰다.》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