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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인들은 무엇으로 머리를 감았습니까?

고대인들은 비누꼬투리나 돼지로 머리를 감았다. Polyporus umbellatus 는 비교적 부유 한 사람들이 사용합니다. Polyporus umbellatus 에 향신료를 첨가하면 사용 후 매우 강한 향기가 난다. 보통 사람은 비누로 머리를 감는다. 저울에 상대를 사랑한 적이 있습니까? 양자를 자세히 보다. 메시지를 보내 등을 닦고 매일 최선을 다해 팔꿈치를 구부린다. 조심하고 가볍게 놓아라, 문외한은 티끌 하나 없다. 둘째 구름: 자기 정화만이 자신을 정화할 수 있다. 나는 땀을 흘리고 숨을 쉬고 있다. 사람들에게 목욕을 하고 신체 게임을 하라는 메시지를 보내다. 하지만 세탁은 세상의 모든 것입니다. 행간에서 당시 대중목욕탕 서비스가 완벽했고, 등을 닦는 사람들이 고객들에게 봉사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목욕탕, 목욕탕, 목욕탕, 목욕탕, 목욕탕, 목욕탕) 백 닦기 서비스에서 볼 수 있듯이 송나라는 중퇴생들이 생각하는' 현대 생활 풍습의 선하' 를 많이 열었다. 송대 이래 공중목욕탕 (예: 오늘의 사우나) 은 고객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등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대부가 부지런히 목욕하는 습관을 길렀기 때문에 사람들은 목욕을 잘하지 못하는 사람을 코웃음을 쳤다. 부비동은 승상의 집에서 태어나 재능이 넘치지만, 그가 항상 오랫동안 목욕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세상은 그에게' 악취' 라는 글자를 지어 주었는데, 이는 당시 불명예스러운 별명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후세 사람들에게 목욕이 좋지 않은 전형으로 조롱을 받았다. 온천의 개발과 이용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내몽골 남동부에는 펑정진에서 북동쪽으로 32km 떨어진 곳에 케시크텐아리산이라는 온천이 있는데, 속칭 온수탕이라고 합니다. 열하 펑정의 기록에 따르면 열탕은 펑정 12 경 중 하나이다. 매년 봄이면 사람들이 이곳에 와서 목욕하고, 병을 치료하고, 헬스하고, 사람들이 왕래하며 끊이지 않는다. 송인은 이곳에서 각종 온천을 목욕하고' 욕온천' 시를 만들었다. 위의 새 목욕은 가볍고 따뜻한 물처럼 느껴졌다. 서리가 덥지 않은 것은 세계 때문이다. 이번 봄은 특히 산청에서 그렇다. 목욕은 사람을 편안하게 할 뿐만 아니라 시를 씻을 수 있게 해 주는 것으로, 왕너구리의 온천욕에 대한 편애를 알 수 있다. 푸저우온천은 북송가우 시대에 이미 광범위하게 개발되어 이용되었다. 전성기에는 욕실 40 여 개, 분관탕과 민간탕이 있었다. 송대 민족의 영웅 이강은 수프에 목욕할 뿐만 아니라, 여오목욕란방, 청화제 1 탕을 찬송한다. 왜 이번 봄에 환자에게 물을 주어야 합니까? 너는 차라리 리치향에 가는 게 낫겠다. 북송 경덕진 시절 펑영은 충칭 북부 온천의 온천사에서 밤을 지낼 것을 요구했다. 온천욕을 즐긴 후, 그는' 온천불사에 머물다' 라는 시구를 부여받았다. 가우 원년, 새로운 철학자 주돈이는 배를 타고 온당협을 유람하고, 북방 온천을 목욕하는 법을 배우고, 펑응추시집을 위해 순서를 정했다. 이 책에는' 주돈이펑'' 온천사서' 시서' 비석이 새겨져 있다. 여산온천에서 목욕을 한 후, 주씨는 여산온천의 원인에 대해 토론했다. "누가 불을 붙였니? 이 연못 물? " 그는 이 일을 설명할 수 없다고 느꼈다. 이 기록에서 볼 수 있듯이 송원 시대의 문인들은 일반인보다 온천을 더 좋아했다. 정원 원우의' 수창잡기' 에 따르면 원대 유명 선사 온일관은 대서예가 현옥서의 아버지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현우 부자는 목욕하는 것을 좋아한다. 집에는 욕실뿐만 아니라 훌륭한 목욕기구와 콩도 있다. 문일관은 현우의 집에 올 때마다 현우 부자는 그에게 탕으로 목욕하라고 청했고, 현우도 공손하게 목욕 콩을 바쳤다. 바로 이런 이유로 문일관은 집안의 단골손님이 되었다. 송원 시대 사대부는 목욕을 좋아했는데, 당시 개인은 청결위생에 신경을 많이 썼고, 심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목욕을 일종의 즐거움으로 삼았다. 6. 명청 시민 목욕 농담 명청 시절 목욕이 사람들의 생활에 스며들었다. 도시의 진일보한 발전에 따라 시민계층이 점차 커지면서 각종 서비스업도 왕성하게 발전하고 있다. 도시에는 흔히' 혼당' 현상이 존재한다. 아마도 목욕하는 사람은 모두' 혼당' 으로 세탁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 같다. 어떤 사람이든 돈을 내면 욕조에 들어갈 수 있다. 그 당시 사람들은 이전보다 목욕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아민 왕조의 도본군은' 목욕' 을' 골동품 감상',' 명향 모욕',' 청어 읊기' 와 비교해서 일종의 정신적 즐거움으로 여겼다. 아청 남자석은' 삭발, 귀, 목욕, 발' 을 개인의 4 대 즐거움으로 삼아 자신을 상쾌하게 하는 것이 진정한 복이라고 생각한다. "환희원" 에서 "목욕의 즐거움" 은 구름이 있다. "겨울과 달은 춥고, 부지런히 목욕해서는 안 된다. 다른 세 계절에는 부지런히 목욕을 해야 한다. 미지근한 물과 따뜻함이 필요하고, 반복적으로 세탁하고, 온몸이 상쾌하고, 얼마나 즐거운가요? " 명청시대 사람들의 목욕 생활은 시민의 구두문학에 반영되었는데, 그중에는 목욕에 관한 우스갯소리가 적지 않았다. 혼당은 모두가 함께 목욕하는 곳이고,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모여' 정성으로 만나다' 는 곳이다. 혼관은 거의 모든 사람들이 모이는 작은 사회이다. 명대 장유취월자가 선정한' 소년웃음선' 에는 혼당에 대한 우스갯소리가 있다. 의관은 땀을 흘리고 혼당에서 목욕을 하고 샤워를 한 뒤 상의와 외투를 도둑맞았다. 왁자지껄한 가운데 가게 주인이 고함을 질렀다. 혼관은 원래 인산인해로 도둑이 시전 솜씨를 발휘한 곳이다. 목욕을 하고 옷을 벗는 것이 습관이 되자, 혼관 주인은 귀머거리인 척하며 의관에게 이 웃긴 행동을 하게 했다. 장유 취월자는 "얼마나 좋은 차림이냐. 이 상황을 누구에게 말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좋은 방법이 없다. 의관도 자신이 재수가 없다는 것을 인정해야 할 것 같다. 청게임 대가가 편찬한' 임중웃음' 권 5 권' 혼당 양치질' 에는 구름이 있다. 누군가가 혼당에서 목욕을 하고 물을 떠서 씻는다. 모두들 서로 눈살을 찌푸리며 모두 싫어한다. 그 사람은 물을 그의 손에 넣고 말했다. "걱정하지 마세요, 신사 여러분, 제가 입을 다 씻고 그것을 토해 낼 때까지 기다리세요." 샤워할 때 탁하고 희끗희끗한 더러운 국물로 양치질을 하는 것은 정말 역겹다. 랑영은 로비에 섞인 물이 "주는 것도 쓸모가 없다. 도랑의 물과는 다르다" 고 말했다. 그러나 이 사람은 오히려 사람을 웃게 하는 놀라운 발언을 했다. 혼당 목욕은 명청인의 한 가지 방법일 뿐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집에서 목욕을 한다. 가난한 집에서도 목욕하는 습관이 있다. 땔감으로 뜨거운 물 한 주전자를 태우면 한 번 목욕을 할 수 있어 편리하고 가볍다. 명대 진매공이 편찬한' 통속적인 농담' 권에는 손님이 유숙하여 차를 먹지만 차가 없으면 이웃에게서 빌려준다는 우스갯소리가 있다. 국이 오랫동안 끓지 않으면 찬물을 마시게 된다. 주전자가 오래 관개되면 아내가 말했다. "차를 먹을 수 없으니 목욕을 시켜라." 물을 끓여 차를 끓이고, 집이 가난해서 차도 없고, 차도 빌리지 않았다. 큰 솥 안에는 온수가 가득 들어 있어서 손님은 차를 먹을 수 없고 목욕할 수 있다. 명청시대에도 손님을 대접하고 목욕하는 풍습이 있는 것 같다. 명청 농담 중 하나는 특별히 허풍을 떠는 것이다. 청게임 대가가 편찬한' 임중웃음' 권 20 중 한 가지 우스갯소리가 있다. 좋은 사기꾼이 사람들에게 말했다. "절에는 세면대야가 있어 수천 명이 함께 목욕할 수 있다." 산시법문사' 송법문사 신욕실비' 에 따르면 법문사 욕실원은' 스님으로 가득 찼고, 매일 승려와 풍속이 수천 명을 목욕한다' 는 기록이 있어 욕실원의 규모가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천인공욕' 의 발대야는 우스꽝스러워 보이지만, 법문사 욕실원의' 하루 천욕' 의 과장처럼 농담 자체는 여전히 생활의 그림자가 있다. 승도는 제사 활동 전에 목욕을 하여 숭상과 경외를 표해야 한다. 스님의 도사가 목욕하는 풍습은 유래가 깊다. 웃음림' 제 8 권' 승욕' 은 승니 사이의 도욕은 먼저 스승이 있어야 하고, 이후 스승이 있어야 하고, 이후 스승이 있어 문란했다. 그는 감개무량했다: "나는 유일하게 규칙이 없는 스님이다. 늙은 스님은 내려가지 않았고, 어린 스님은 먼저 옷을 벗었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분명히 스님이 스님을 놀리고 있는 것이다. 출가하든 출가하든 목욕에는 구체적인 절차와 규정이 있다. 단 한 가지만이 옷을 벗는 것이고, 스님이 지켜야 할 규칙은 매우 엄격하다. "백장청규" 구름: "목욕탕을 꺼내서 놓고 외투를 벗고, 똑바로 벗지 말고, 먼저 치마가랑이를 벗고 발에 싸면 목욕단을 묶고 바지를 쌓아 집에 들어갈 수 있다." "스님 목욕" 에 나오는 스님처럼 "나는 유일하게 규칙이 없는 스님이다." 라고 말하는 것도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명청문인들은 때때로 직접 우스갯소리 창작에 종사하는데, 대부분 실물을 묘사하고, 목욕과 같은 농담도 있다. 아민 이지의' 산중야화' 권 10 권' 보호방담록' 은 재자 당인 목욕의 일화를 담고 있다. 청대에 은둔 중 은퇴한 문인이' 웃음' 권 4' 목욕수면' 을 쓰며 김성탄의 기문: 김성탄 방우, 주인이 사직하여 목욕을 하러 갔다는 일화를 담고 있다. 그의 아들에게 물었더니 그는 "자." 라고 말했다. 김생은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당신은 아직 감옥에 있지만, 랑은 죄인입니다!" 김성탄의 목욕과 감옥, 잠과 죄악은 해음이다. 그는 무례한 주인을 조롱했다. 명청 목욕 농담은 당시 사람들의 목욕 생활에서 유래한 것으로 명청 목욕의 세속화를 반영해 내용이 풍부해 민간 구두문학의 소재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