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성대' 사계절 전원잡영' 은 "낮에 밭을 갈고, 밤에 마를 짜고 있을 때, 마을의 자제를 맡고, 자손손주들은 경작으로 이해하지 못하고, 뽕나무 씨를 배운다" 고 기재했다. 이 시의 뜻은 낮에 나가서 쟁기질하고, 저녁에 돌아와서 삼줄을 문지르면 농장의 남녀가 모두 가정에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이다. 아이는 재배를 모르고 어른처럼 뽕나무에 호박을 심는다. 이것은 당시 생활의 진실한 묘사이다. 이런 방법은 수천 년 동안 계속되다가 근대에 이르러서야 점차 사라졌다.
고대 농민의 생활이 극도로 비참하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첫째, 생산성이 낮고 고급 생산 도구가 없습니다. 경작은 전적으로 인력과 축력에 의지하고, 쟁기, 호미 및 기타 도구에 의지하여 경작해야 한다. 그때는 이미 호미가 있었다. 도연명은 일찍이 "아침부터 폐물을 다스리고, 악괭이를 달고 돌아온다" 고 썼다.
이런 조건 하에서 성숙한 남자는 매일 몇 묘의 땅을 쟁기질할 수 있지만 풀은 빨리 자라서 자급자족한다. 이것은 여전히 좋은 해입니다. 흉년에 가뭄이나 대홍수가 발생하면 많은 사람을 굶어 죽게 되고 메뚜기 등 재해가 발생할 수 있다.
게다가, 당신은 세금과 병역도 내야 합니다. 농민을 통제하고 서비스를 강요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유종원은 일찍이' 뱀 잡는 자' 에서 공자가' 가혹한 정치가 호랑이보다 맹렬하다' 고 한탄한 적이 있다.
확장 데이터:
고대 성세인의 음식;
하나: 한나라
한나라 전성기에는 보통 농민들이 밀로 만든 건반과' 탕전' 분식을 자주 먹었다. 당시에는 발효 기술이 없었기 때문에, 이 주식들은 맛보기 어려웠다. 쌀이나 좁쌀로 만든 건밥도 있습니다. 돈이 좀 있는 사람은 대추밥을 먹을 수 있다.
일상채소는 말미잘, 무를 위주로 하고, 콩도 서역에서 들어온 후 핫하다. 콩의 신선한 잎과 마른 가지들은 모두 서한 농민들의 음식이다. 서한의 소금철 이론과 각종 벽화는 닭 돼지 간 등 가축, 서한 서민도 휴일에도 먹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둘째, 성당
성당 시대에는 농업 생산이' 쌀이 비료로 흐르고, 기장이 하얗다' 는 지경까지 발전했다. 천보년 동안 당나라 공식 곡물 저장량은 9600 만 돌에 달했다. 당조인의 음식 종류는 자연히 더 많다. 주식으로는 팬케이크, 호빙, 찜통, 밥, 증기전은 당대의 각계각층에서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다.
한나라에서도 진귀한 셀러리와 부추가 당대에 이르러 이미 전국에 널리 퍼졌다. 과과는 종류가 비교적 많아 체리 배 살구를 모두 먹을 수 있다. 한나라 인민대는 연초에 닭을 자주 먹는 것에 비해 당조 사람들은 명절에 돼지고기를 먹을 수 있다. 북호록' 등 사료에서 당대의 백성들은 명절마다 돼지고기를 먹는 다리 위에서 매우 시끌벅적하다.
셋: 송나라 시대
현대인들이 잘 알고 있는 튀김, 폭파 기예가 마침내 송대에 형성되어 일반인의 집요리 종류도 더 많아졌다. 일선 도시의 육류 소비도 급증했다. 도쿄몽록' 에 따르면 매일 밤 구경남문문을 순찰하는 돼지고기 장수는 수만 명이다.
경성에는 일반 시민들의 분식집이 많이 있는데 만두, 패티, 거위고기, 오리고기, 치즈가 모두 있어 수만 개에 달한다. 많은 스낵바가 100 년 된 가게가되었습니다. 혀끝의 노래' 는 이렇게 진한 맛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