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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사는 관대하고 악역은 사귄 기간이 길다. 현실에 입각해 신사와 악역의 차이점에 대해 이야기해달라.

신사는 관대하고 악역은 사귄 기간이 길다. 현실에 입각해 신사와 악역의 차이에 대해 이야기해달라.

(1) 돈

땅에 100위안이 있습니다. 신사는 "누구 돈이에요?"라고 말하고, 악당은 "그 돈은 내 돈이에요!"라고 말합니다.

(2) 경력

상사가 "화장실 청소는 누가 할 건가요?"라고 묻자 신사는 "내가 가겠습니다!"라고 할 것입니다. 나, 중요한 일이 있어." 그날 회사 사람들은 모두 괜찮았지만!

(3) 실수 앞에서

남들이 누구 책임이냐고 물으면 신사는 "잘못을 알지만 자기 잘못은 아니지, 누구에게 상처를 주더라도 인정하지 않을 거야." 그리고 악당은 "사실 다 누구 누구 때문이야,,,,"라고 말할 것이다. ,,, 책임을 다른 사람에게 전가" "실수는 모두가 하더라도!

(4) 남이 실수할 때

군자는 최선을 다해 그 사람을 돕습니다. 실수를 하면 악당이 다른 사람의 실수를 붙잡거나 큰 소란을 피우며 모욕을 더해 상처를 입힐 것입니다!

(5) 다른 사람과 교류할 때

신사는 배 위에 있을 것입니다! 그는 다른 사람들과 교류할 때 개방적이며, 친구들과 함께 차를 마시러 오고, 다른 사람들을 기쁘게 하기 위해 어떤 일도 하지 않을 것입니다. , 그리고 그를 기쁘게하고 아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가끔 한밤중에 작은 선물을 보내기 위해 자주 방문합니다!

(6) 인생관

확고한 신사. 신은 "다른 사람에게 완벽한 길은 없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악당은 "길은 돈으로 포장되고 권력은 돈으로 싸운다"고 굳게 믿습니다.

신사여, 멀리하세요. 그러면 당신은 분명 더 풍요롭고 안전한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공자는 '논어'에서 신사와 악당의 차이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소위 '신사'. "는 중국 문화에서 상징에 해당하는 "악당"의 반대 이름입니다. 신사라고 부르는 방법? 악당을 부르는 방법? 좋은 사람을 정의하기 어려운 것처럼 정의하기도 어렵습니다. 나쁜 사람. 특히 철학적인 관점에서 볼 때, 좋은 사람은 어떤 일에 능숙하고, 때로는 좋을 때도 변합니다. 나쁜 사람은 모두 나쁜 사람이지만, 어떤 때는 좋은 사람이 될 때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선한 사람과 악한 사람을 정의하기는 어렵지만, 철학적으로는 선과 악을 논할 수 없습니다. 철학적인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추상적인 동의어이다. 자공이 군자에게 물었고, 공자는 말했다: 먼저 그가 말한 대로 하고 그 다음에 따르십시오.

자공이 "군자"라고 물었고, 공자는 말했다. 말보다 실천을 하라, 하지 않고 자랑만 하지 말고, 행한 후에는 모든 사람이 따르며 복종하리라. 공허한 말을 덜하고 실제적인 일을 더 많이 하는 것입니다.

공자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군자는 항상 비교하지만 비교하지 않으며, 소인은 비교하지만 생각하지 않습니다.

신사와 악당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Zhou는 어디든 도달하는 완벽한 원입니다. 그는 신사의 행동이 모든 사람에게 동일하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San과 Li Si는 그렇지 않습니다. 이것을 무심코 비교라고 합니다. 장삼이 자신과 더 잘 어울리면 그를 더 잘 대하십시오. 그게 바로 '비교'입니다. 정치인도 종교인과 같습니다. 사람에 대한 사랑은 서로 분리될 수 없습니다. 더욱이 그것들이 좋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그들을 사랑하고 그들을 괜찮게 만들어야 합니다. 이런 정말 위대한 정치인, 즉 종교인, 즉 교육자의 태도는 "비교할 수 없는 포괄적"이어야 합니다. 포괄적이고 한쪽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bi"가 무엇입니까? 고대 한자 인 전서의 Bi 문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원비(孫文備) 글자는 서로 상반되고 극단으로 치닫는 그림이므로 '비'는 자신과 같으면 편애하기 쉽다는 뜻이다. 남과 비교하지 않고 오히려 악역은 남과 비교하지 않고 오직 자기에게 좋은 사람과만 친구가 되며, 모든 것의 중심에 '나'를 둔다. 기준으로는 보편적일 수 없습니다.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군자는 싸울 것이 없으므로 절하고 양보하여 일어나 술을 마시라. 즉 군자는 관대하고 관대하며, 소인은 관대하다. "군자는 관대하지만 소인은 항상 걱정한다?"

공자의 명언

군자는 관대하지만 소인은 항상 걱정한다

이 명언은 《논어》에서 따온 것입니다. 그리고》

번역: 군자는 마음이 개방적이고 솔직하며 생각이 깨끗하며, 그 모습과 움직임이 매우 편안하고 안정되어 보입니다. . 악당은 마음속에 욕망이 너무 많고 심리적 부담이 크다. 외모와 행동도 불안해 보이고, 앉지도 서지도 못하는 경우가 많다.

"Shuowen": "Tan은 평화를 의미합니다. Dangdang은 Guangyuan이라고 불립니다." Qi Qi는 항상 걱정하는 사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군자는 일을 잘 알고 있으므로 다른 사람을 대할 때 마치 평탄한 길을 걷는 것과 같아서 안전하고 편안합니다. 소인의 마음은 항상 일에 사로잡혀 득실을 걱정하기 때문에 종종 슬픔을 느낍니다. 황간서(黃密書)는 장희(張熙)의 말을 인용하여 “군자는 마음이 넓고 사심이 없으며 사심이 없으며, 소인은 영리를 생각하고 득실을 중시하므로 자라서 귀한 사람이 된다”고 말했다. /p>

성자는 “군자는 도리를 따르므로 마음이 편하고, 소인은 일을 하기 때문에 고민이 많다”고 말했다. (<논어> 참조) <순자자도>는 신사는 평생 행복하고 걱정이 없고, 악당은 평생 행복합니다.라는 말은 같은 의미입니다.

추신: 대학 입시에서는 '롱'을 필수로 하게 됩니다! "군자는 관대하고 관대하며 소인은 항상 걱정한다"인가 아니면 "군자는 관대하고 소인은 항상 걱정한다"입니까?

군자는 관대하지만 소인은 늘 걱정이 많다

<논어·서이> 중에서.

원문은 "군자는 관대하다(1), 악인은 관대하다(2)"라고 되어 있다.

단어 설명 (1) 관대함: 밋밋하다, 밋밋하다 ; 흔들리고 넓은 모습. (2) 치기: 슬픈 표정

문장의 의미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군자는 마음이 넓으나 소인은 항상 슬프다."

현대적 해석 1. " 군자는 관대하고, 소인은 늘 슬프다. "장기(長器)"는 예로부터 사람들이 알고 있던 유명한 말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배너로 써서 방에 걸어놓고 동기를 부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자는 군자는 마음이 넓어야 하고, 타인을 포용할 수 있어야 하며, 개인적 이익과 손실에 관계없이 다양한 일을 수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마음이 편협하고, 남과 자신에 대해 어려움을 겪고, 자주 슬퍼하고, 불안을 느끼는 사람은 신사가 될 수 없습니다. 2. 군자는 마음이 열려 있고, 솔직하고, 생각이 깨끗하며, 외모와 움직임이 매우 편안하고 안정되어 보입니다. 악당은 마음속에 욕망이 너무 많고 심리적 부담이 크다. 외모와 행동도 불안해 보이고, 앉지도 서지도 못하는 경우가 많다. "군자는 관대하지만 소인은 늘 걱정이 많다." 이는 공자가 말한 군자상에 대한 유명한 표현이다. 이 문장의 의미는 군자는 열린 마음과 넓은 마음을 가지고 있는 반면, 악당은 걱정을 많이 한다는 것입니다. 즉, "군자는 마음이 넓으나 악인은 슬퍼할 때가 많다." 여기에서 말하는 군자는 악한 사람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면을 지닌 평범한 사람을 가리킨다. 결함. 공자의 제자 사마우(Sima Niu)가 신사가 되는 방법에 대해 조언을 구하자 공자는 "군자는 슬프거나 두렵지 않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사마우(Sima Niu)는 잘 이해하지 못해서 “걱정하지 않고 두려워하지 않으면 군자라고 부를 수 있습니까?”라고 묻자 공자는 “마음을 들여다보고 죄의식을 느끼지 않으면 왜 걱정하거나 걱정해야 합니까?”라고 대답했습니다. 두렵습니까?" 즉, 양심이 깨끗하다면 슬프고 두려울 것이 무엇입니까? 물론 군자의 관대함은 올바른 행동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사람의 내면에서도 나옵니다. 고대인들은 신사가 자비, 지혜, 용기라는 세 가지 기본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믿었습니다. 공자는 “인자는 근심하지 않고, 지혜자는 당황하지 않으며, 용감한 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면 그는 필연적으로 좋은 심리학과 정신 상태를 갖게 되어 마음이 넓고 마음이 관대해질 것입니다. 공자는 “군자는 관대하고 관대하며, 소인은 관대하며, 소인은 관대하다”고 말했다. 공자의 『논어』에서 따온 말이다. 탄: 안예. 당당(Dangdang): 광원(Guangyuan)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Qi Qi: 늘 걱정이 많은 사람.

번역: 군자는 일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사람을 대하는 것이 마치 평탄한 길을 걷는 것과 같아서 안전하고 편안합니다.

소인의 마음은 항상 일에 사로잡혀 득실을 걱정하기 때문에 종종 슬픔을 느낍니다.

해석: 군자는 올곧고 근심 걱정이 없기 때문에 마음이 넓고 마음이 넓으며, 소인은 이익과 손실을 걱정하고 계산에 바쁘며 종종 자신을 괴롭힌다. 다른 사람들이 자신에 대한 음모를 꾸미고 있다고 의심하기 때문에 그는 종종 걱정하고 불안합니다. 관대하고 관대한 신사와 종종 서로를 걱정하는 악역에 대한 분석입니다.

관대함: 평평함, 평평함. 스윙, 넓은 모습. 치치: 슬픈 표정

공자가 하신 말씀입니다.

의미: 군자는 올곧고 근심 걱정이 없으므로 마음이 넓고 마음이 넓으며, 소인은 이익과 손실을 걱정하고 계산에 바쁘고 종종 자신을 괴롭힌다. 다른 사람들이 자신에 대한 음모를 꾸미고 있다고 의심하기 때문에 그는 종종 두려움에 빠지고 불안해합니다.

군자는 관대하고 관대하며, 소인은 슬픔 속에 자란다

"군자는 관대하고 관대하며, 소인은 슬픔 속에 자란다"라는 유명한 말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고대부터 알고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배너로 써서 방에 걸어놓고 동기를 부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자는 군자는 마음이 넓어야 하고, 타인을 포용할 수 있어야 하며, 개인적 이익과 손실에 관계없이 다양한 일을 수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마음이 편협하고, 남과 자신에 대해 어려움을 겪고, 자주 슬퍼하고, 불안을 느끼는 사람은 신사가 될 수 없습니다. 군자와 의인은 공개적으로 행동하고, 소인은 뻔뻔하게 행동한다. '군자는 관대하고 소인은 항상 걱정한다'인가, 아니면 '군자는 관대하지만 소인은 항상 걱정한다'인가? "

신사는 관대하고 소인은 항상 걱정합니다. "군자는 관대하고 소인은 치치와 함께 자란다"의 발음은 무엇입니까? > ) 기(qī). 군자는 관대하지만 악인은 원한을 품고 있습니다.

위선자는 겉으로는 관대하지만 속은 은혜롭습니다.

진정한 악당은 좋은 이름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그의 악은 제한적이며, 위선자는 좋은 이름을 훔치지만 그의 악은 끝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