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 - 분류정보망 - 페인트 산업 - 아버지와 같은 일을 하는 것은 어떤 경험입니까?

아버지와 같은 일을 하는 것은 어떤 경험입니까?

약 3 ~ 4 살 때 아버지는 나를 마을 근처의 숲으로 데리고 가서 매미를 정리하셨다. 외할머니 집은 방산 농촌에 있고, 아버지는 대나무 장대로 나무를 찔렀기 때문에, 나와 동생 (삼촌의 아이) 은 낮은 나무와 작은 나무에서 매미를 주웠다. 우리는 때때로 모임에서 그것에 대해 이야기한다. 외삼촌이 나무에 올라 매미를 따다가 나무에서 미끄러져 내려와 허벅지가 나뭇가지에 긁혀 십여 바늘을 꿰맸다. 때로는 껍데기가 없는 매미를 찾을 수 있고, 어른들은 문을 깨끗이 닦고 불 위에 구워 놓는다. 제가 모원숭이를 만드는 재료를 처음 접한 것도 이번이 처음입니다.

우리 아버지는 1980 년대에 전문적으로 마오원숭이를 만드셨다. 당시 그는 직업이 있었고 관광청에서 일했다. 처음에 그는 동시에 털원숭이를 만들었다. 나중에 그의 형제들은 매일 모여서 털원숭이를 만들었는데, 집안의 창턱, 책장, 통로가 모두 그들의 작품으로 가득 찼다. 나중에야 그가 베이징 우의점과 계약을 맺고 정기적으로 우의점에 물건을 배달해 마우원숭이 장사를 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당시 정책은 허용되지 않았고, 단위는 비판하고, 집안은 불평했다. 이것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아닌가? 특히 그는 아예 직장을 그만두고 파일을 인재 센터에 두고 있어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게 했다. 그는 그의 가족과 심하게 싸웠다. 나는 당시 나이가 어려서 이런 것들에 대해 잘 알지 못했고, 매우 저촉되었다. 심지어 몇 년 동안 아버지와 연락하지 않았다. 하지만 어린 시절부터 마오원숭이에 대한 아버지의 열정과 끈기를 보고 감동을 받았습니다. 이런 환경에서 자라면서 기본적인 재료와 제작 방법이 이미 내 마음속에 새겨져 있고, 털원숭이도 나의 어린 시절과 성장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겼다.

내가 졸업한 후에 아버지는 나에게 일자리를 구해 주셨다. 아마 가족들이 반대하거나 내 앞날을 지체할까 봐 호텔에 가서 아르바이트를 하게 한 것 같다. 나는 또 아버지의 털원숭이 스튜디오에 들어갔다. 왜냐하면 그가 나에게 그를 도와달라고 했기 때문이다. 그는 내몽골 울란차브 시청이 울란차브에 몇 차례 와서 몽골 모수 (몽골족 특유의 전통 수공예 기예, 우리 집도 이 기예의 전승자) 를 가르쳐 몽골 초원으로 돌아오게 했다고 말했다. 그는 1 년 동안 강의를 하러 가서, 내가 마오원숭이 스튜디오를 돌보는 것을 도와달라고 했다. 솔직히 말해서, 아버지가 곤란한 것을 보고, 나는 참지 못하고 그를 돌보겠다고 약속했다. 바로 이런 상황 때문에 나는 모원숭이의 세계에 발을 들여놓았고, 아버지가 10 여 년 동안 모원숭이를 연구한 성과를 보여 주었다.

느낌이 없다고 말하는 것은 거짓이다. 이런 생동감 있는 마우원숭이 작품을 보고 나서야 나는 마우원숭이 예술에 대한 그의 추구를 진정으로 이해하고 마음속으로부터 감동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또한 이 시기부터 우리 부자는 함께 공부하고 함께 제작했고, 나는 그들 세대의' 한 산업에서 평생에 이르는' 장인정신을 점차 이해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그의 가르침 아래 우리 부자는' 모원숭이' 8 대 시리즈를 창작하여 모원숭이 제재의 단일한 전통을 근본적으로 전복시켰다.

아버지와 나는' 베이징 공예의 경이로움-마오원숭이 제작' 이라는 책을 쓸 때 더 많은 시간을 함께 이야기하고 공부할 수 있게 되었고, 그도 내가 모르는 것을 많이 말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는' 마오원숭이 8 계' 의 창작은 그의 생활과 업무 경험에서 비롯된다고 말했다. 나는 매우 의심스럽다. 나는 그가 졸업 후 내몽골 새치기를 하러 갔다는 것만 알고 있다. 그가 새치기를 할 때 현지에서 진극단 (산시방자) 과 청년경극단에 선발되어 부대에 징집되기까지 했다. 그는 8 년 동안 문예병을 한 적이 있고, 노래, 점프, 연기, 연주, 노래 등 문예 기술을 배운 적이 있다. 제대 후 구노조에서 기층문체 업무를 담당하고 탁구, 블루팀, 화극단, 서커스단을 직접 구성해 20 1 1 관광국에서 은퇴할 때까지 했다. 이제야 나는 그의 작품 중 모든 것을 포괄하는 창작 주제, 금, 바둑, 책, 그림, 불어, 당기기, 연주, 노래가 모두 그의 풍부한 생활과 업무 경험에서 비롯된 것임을 진정으로 깨달았다. 이런 풍부한 생활과 업무 경험은 지금 그가 세심하게 다듬어' 모원숭이' 제작중의 창작자원으로 정제되었다.

이 단계부터 나는 아버지에 대한 인상을 바꾸었다. 나는 항상 그가 좀 고집스럽고 고집이 세다고 생각한다. 그는 평소에 그다지 설교를 하지 않지만, 그가 반복해서 나에게 말한 것은, 이 일을 하려면 먼저 "외로움과 가난을 견딜 수 있어야 한다" 는 것이다. 이 프로세스는 "성공은 세부 사항에 있습니다. 때때로 나는 작품을 하나 만들었는데, 그는 충분히 정교하지 못하여, 나로 하여금 다시 망치게 할 것이라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작품명언) 나는 "부수지 말고 싸게 팔 수 있다" 고 고집했다. 그는 조금도 사양하지 않고 "예술을 하는 것은 사람이 되는 것과 같다" 고 말했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을 우롱한다면, 너는 너 자신을 우롱할 것이다. 오늘 나쁜 것은 불량품이 아니라 너의 무책임이다. " 그는 나에게 가장 깊고 의미 있는 말을 해 주었고, 나는 평생 기억할 것이다. 그것은' 예술가가 되는 것은 인간이다' 라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