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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모노의 기원

기모노는 일본 민족의 전통 의상으로 중국 당대의 의상을 바탕으로 1000 년의 진화를 거쳐 형성된 것이다. 일본인들은 기모노로 예술에 대한 그들의 감정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기모노는 종류가 다양해서 색깔, 질감, 스타일, 천년의 변천을 거쳤다. 남성과 여성뿐만 아니라 뚜렷한 차이가 있다 (남성 기모노는 색깔이 단일하고, 블랙, 디자인이 적고, 허리띠가 가늘고, 액세서리가 간단하고 입기 편하다. 여성 기모노는 색채가 풍부하고 허리띠가 넓고 종류와 디자인이 다양하며 액세서리도 많다.) 그리고 때와 시간에 따라 다른 기모노를 입고 신중함을 표시한다 (여성기모노에는 결혼식 기모노, 성인 기모노, 저녁 기모노, 연회 기모노, 일반 드레스 포함). 기모노 자체의 짜임, 염색, 자수, 착용 시 복잡한 규칙 (나막신과 양말을 신고 기모노의 종류에 따라 다른 헤어스타일을 빗어 내는 규칙) 은 예술품처럼 보이게 한다. 디자이너는 색상과 질감에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선보이며 다양한 과감한 디자인을 색에 적용해 현대적인 인상을 클래식한 형식으로 기모노의 역사에 교묘하게 녹아들게 했다.

일본 신도 통치 시대에는 악령에 따라 명령을 내린 신이 있다고 한다. 그는 종종 엑소시즘 의식을 거행할 때 외투, 셔츠, 허리띠를 벗고 몸을 노출한다. 후세 사람들의 고증에 따르면 전설의 신도 시대는 일본의 원시 사회 시대와 맞먹는다. 당시 발견된 일본인의 생활 유적지는 수천 군데로 북부터 카이도, 남부터 큐슈까지 거의 일본 전역에 분포되어 있었다. 원시 사회에서 일본인은 군거생활이고, 주요 생산활동은 사냥과 채집이다. 아마도 그때 일본인들은 동물의 털이나 나뭇잎으로 추위를 막기 시작했고, 나체 시대를 빠져나갔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로프 문화시대 말기 (일본 신석기 시대, 전 800- 500 년) 와 미생문화시대 (일본이 미생도자기를 사용하는 시대, 전 300-300 년) 에 일본은 두 가지 기본적인 의상 스타일을 선보였다. 하나는 풀오버 티셔츠로, 모양은 오늘날의 티셔츠와 비슷하다. 다른 하나는 2 열 버클형으로, 문자락은 좌측 버클로, 깃은 허리에 도달하며, 같은 거리마다 가는 끈으로 묶는다. 소매는 원통형 소매로 길이가 무릎 이상입니다. 외투 하나, 목도리 하나, 수염 하나 더 있습니다.

가을은 원래 몸 아래에 입고 상의 밑에 숨어 있는 가랑이 천을 가리키며, 여기서 가을은 바짓가랑이 같은 바짓가랑이 연결부를 가리킨다. 남자는 허리를 감싸는 것을 속치마라고 하며 상의 주위에 매어 있다. 매듭의 주름으로 옷에 약간의 변화가 생겼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치마를 입는다. 남성과 달리 여성의 치마는 길이와 지면이 길어 오늘날의 한국 여성과 상당히 비슷하다.

스카프는 일반적으로 어깨에 장식으로 걸려 있으며, 거는 형식은 제한이 없고, 일반적으로 개인 취미에 의해 결정된다. 스카프는 생산노동에서 긴팔 허리띠나 천을 싸는 대체품으로 자주 쓰인다. 이별을 앞두고 사람들이 스카프를 휘두르며 아쉬움을 표하는 것은 메이지 시대에 손수건을 휘두르며 작별 인사를 하는 것과 같다. & ltBR & gt 옥수는 스카프보다 더 크고 긴 벨트 원단으로 머리에 걸치고 허리에 매달려 있습니다. 고대 일본 여성들은 남성들에게 보이기를 꺼렸기 때문에 얼굴을 가리는 데 쓰였다.

사기',' 일본국지',' 식륜지도',' 고자보보' 등의 문헌에 따르면 일본 로프 문화시대 말기와 미생문화시대 의상은 이미 대나무 천, 삼베, 면 자루천, 등나무 천, 코브포 등 식물섬유재료로 만들어졌다고 한다. , 벨트는 일본 천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옷감의 출현은 신화 후광을 덮고 있는데, 이를테면 조각신이 천을 자르고, 백우신이 마리민을 만드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옷감, 옷감, 옷감, 옷감, 옷감) 당시 염색은 이미 매우 보편화되었다. 신영기' 에 따르면 정영 황제가 기록될 때 서민들은 시초가 빨간색과 남색을 염색하는 데 사용되었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다. 염색 녹색, 잔디 노란색, 도토리 블랙, 보라색. 염색한 원단은 대부분 결이 없고 간혹 프린트된 무늬가 있어 보통 잎과 꽃 프린트로 직접 찍습니다. 사용된 식물은 월견초, 제비초, 개암, 산, 금은화 등이다.

나막신과 버선: 나막신은 우리가 흔히 부르는 라슈즈판과 비슷하며, 보통 판자 앞뒤에 각각 두 개의 이가 있어 기모노를 신는 특유의 신발입니다. 나막신은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춘추시대에는 진문공이 출국하여 망명한 지 19 년이 되었다고 한다. 그는 즉위 후 그를 따르는 사람에게 상을 주었지만, 개자추를 잊었다. 개자추와 그의 어머니는 면산에 은거했다. 나중에 문공이 그를 몇 번 초대했는데, 그는 나오지 않았다. 문공은 그에게 산을 태우라고 강요하고, 나무를 밀어 그를 태웠다. 문공은 매우 죄송합니다. 이 나무로 나막신을 만들어 기념으로 삼았습니다. 평소에 그는 항상 발에 있는 나막신을 바라보며 울었다: 슬프다, 첫걸음! 이 이야기에 따르면 나막신은 중국에서 이미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중국의 문사 서적에도 나막신 기록이 많다. 안사고' 급편' 주 중 어떤 사람은 나무를 도구로 사용하지만, 이를 적용해 이렇게 수행합니까? Quot 언어 황상에서는 실크의 양끝이 중간에 묶여 있다는 말이 있다. 진서? 선제기' 에도 나막신을 입은 기록이 있다. 관중가시덤불이 많고, 황제는 2000 명의 군사를 파견하여 부드러운 나막신을 입고 행군했다. 송대에서는 수도의 모든 노인들이 나막신을 입었고, 여자들은 결혼할 때 페인트칠한 나막신을 혼수로 사용했다.

일본 나막신의 기원과 일본 나막신과 중국 나막신의 관계를 판단할 만한 자료가 없다. 하지만 진대지괴소설' 수색신기' 에서 중국 고대의 나막신 () 을 묘사했다. 과거에는 나막신, 여자의 둥근 머리, 남자의 네모난 머리, 남녀의 차이를 생각했다. 일본의 나막신은 대부분 정사각형이며, 여성들은 흔히 둥근 두나막신을 사용한다. 그리고 일본은 예로부터 나막신 문자를 가지고 있어 중일 나막신 사이의 친연 관계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한다.

버선, 일본 글씨 발가방. 최초의 양말은 두 개의 천으로 꿰매어 발가락이 없어 발면에 묶여 있었다. 대보령' 에서 한자의 양말이라는 글자를 고스란히 인용해 태자가 예복을 입고 비단양말을 신어야 한다고 규정했다. 5 명 이상 조복 한 벌 입고 흰 양말을 신는다. 흰 양말을 신은 유니폼이 없어서 볼 수 있다. 상류 사회만을 겨냥한 사람. 에도 시대의 노원 시대 (1688- 1704 고대 일본에서는 양말을 신는 것이 쉽지 않았다. 가마쿠라 시대 일본 정부는 양말을 신는 기한이 그해 10 월 10 일부터 이듬해 2 월 2 일까지라고 규정했다. 이 시기에도 50 대 이상 노인과 각급 정부의 특별 비준을 받은 사람만이 이런 대우를 받을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만봉지의 왕실 면제이다. 에도 시대까지는 이 규정이 폐지되지 않았다.

기모노의 종류: 기모노는 남녀, 미혼, 기혼뿐만 아니라 캐주얼웨어와 정장까지 다양하다. 남성 기모노는 디자인이 적고, 색상이 단일하고, 색이 진하며, 허리띠가 가늘어 입기 편하다. 여성용 기모노 스타일은 다양하고, 색깔이 밝고, 허리가 넓다. 기모노 벨트에 따라 매듭, 헤어스타일이 다릅니다. 기혼 여성은 민소매 기모노를 입고 미혼 여성은 민소매 기모노를 입는다. 또한 방문, 놀이 및 쇼핑과 같은 외출 목적에 따라 기모노를 입는 패턴, 색상 및 스타일도 다릅니다.

소매와 기모노: 여성이 친척결혼식과 공식식에 참석할 때 입는 예복은 주로 검은 소매와 컬러소매로 나뉜다. 검은색은 바탕색으로, 기모노 전신의 밑단 양쪽 끝, 검은 소매라고 하는 다섯 가지 문양이 물들어 있으며, 기혼 여성이 사용한다. 다른 색깔의 원단에 3 개 혹은 1 개의 도안을 인쇄하고 밑단에 패턴이 있어 컬러소매라고 합니다.

진동 소매와 기모노: 일명 긴팔 예복이라고도 하는데, 여성의 첫 예복입니다. 소매 길이에 따라 대진소매, 중진소매, 소진소매로 나뉘는데, 그중 중진소매가 가장 많이 마모됩니다. 성인식, 졸업식, 연회, 모임, 방우 등에 주로 쓰인다. 이런 기모노는 패션감을 주기 때문에 점점 더 많은 기혼 여성들이 진동소매를 입는다.

기모노를 참관하다: 전체적인 패턴이 있는 기모노입니다. 밑단, 왼쪽 앞소매, 왼쪽 어깨에서 깃까지 이어지는 그림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가장 인기 있는 간단한 선물로 기모노를 구경하는 것이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학교 개학식, 친구 잔치, 모임, 다과회 등은 모두 입을 수 있으며 나이, 결혼 제한이 없습니다.

작은 꽃무늬 기모노: 옷에 작은 무늬가 물들어 있어요. 드레싱 연습에 잘 어울리기 때문에 보통 일상의 스타일리시한 룩으로 데이트, 쇼핑 장소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작은 도안 기모노도 젊은 여성이 반정식 모임에 쓰는 복장이다.

상복: 장례식에서 입은 검은 옷, 허리띠 포함.

웨딩드레스: 결혼할 때 입는 드레스.

목욕 가운: 목욕 전에 입으세요.

남자 기모노: 남자 기모노는 패턴이 있는 상의와 치마가 달린 정식 의상입니다. 블랙을 제외한 패턴으로 염색한 다른 코트와 스커트는 모두 단순한 선물로 옷을 마음대로 코디할 수 있습니다.

일반 기모노: 이것은 단색 기모노입니다 (검은색은 제외). 무늬로 염색한 거라면 옷으로 입을 수 있어요. 패턴이 없으면 데일리 패션 룩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기모노를 지불하다: 소매, 앞뒤, 칼라 패턴은 기모노의 상향식 프린트와 프린트입니다. 기모노를 방문하는 것보다 가볍고 편해요.

12 령: 고대 여성들이 입궁하거나 명절에 입었던 드레스 세트입니다. 당복, 홑옷, 시계 등으로 나뉜다. , * * * 12 층.

주무왕이 죽은 후 12 명의 저급 신하들이 각각 무왕이 자주 입는 왕관 옷을 입고, 각각 각 지방의 지붕을 기어올라 북방에 대고 소리를 질렀다고 한다. 천자가 돌아왔다! 연거푸 세 번 불렀을 때, 그는 돌아와 왕관을 무왕에게 씌우고 무왕의 영혼이 옷과 함께 돌아오기를 바랐다. 드라마' 삼국연의' 에 나오는 한 무더기의 사람들이 공근이 죽기를 기다리면서 옷으로 순회를 외치는 광경이 생각난다. 일본에는 옷으로 지사를 소환해 돌아오는 풍습이 있다. 사람들은 죽은 사람의 베개에 앉아 지붕으로 올라가 산해를 향하거나 죽은 사람의 옷을 흔들며 죽은 사람을 소환한다. 고인에게 낡은 옷을 씻을 때는 북쪽으로 씻고 자정에 말려야 한다. 세탁한 후에는 반드시 가지런히 접어서, 일정 기간 소장한 후 몽둥이로 몇 번 때려야 산 사람이 입을 수 있다. 그래서 일상생활에서 사람들이 빨래를 할 때, 북방은 결코 말리지 않고, 밤에도 밖에 널지 않는다.

도시에서는 첫 달 첫날 대부분의 가족들이 빨래를 하지 않는다. 고대 풍습에서는 매월 1 호, 15 호, 28 일, 심지어 전몰장병 기념일 반대편에서도 빨래를 할 수 없었다. 물론, 좋은 휴식이 필요한 명절이며, 제물을 두려워하는 혼백이 떠내려가 말리려는 옷에 붙어 있다. 새로 만든 옷을 입을 때, 일부 지역 (예: 창주) 은 먼저 옷을 기둥에 올려놓는다. 어떤 곳 (오키나와) 은 나를 천년동안 부르고, 기둥도 천년이다. 옷이 얇아 몸이 튼튼하다. 먼저 나무 기둥을 입지 않아도 사용하기 전에 나무 기둥을 접어서 두 번 두드려야 한다. 옷에 어떤 영혼이 숨어 있을까 봐 걱정이 되기 때문이다. 일정 기간 모아서 몽둥이로 때리거나 먼저 나무 기둥을 통과하세요. 주관적인 소망으로 볼 때, 희망은 재난을 없애고 악을 피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오화집' 재재: 관을 걸지 않는다. 죽은 사람의 옷처럼 하남 진양이 나치마를 입고 시집간다는 전설. 죽은 사람이 저승에 도착했기 때문에 양계와는 정반대로 죽은 후에는 옷을 입고 모자를 써야 한다. 일본의 관습에 따르면, 사람이 죽은 후에 묻힐 때는 옷자락을 왼쪽으로 덮어야 하는데, 이는 죽은 사람의 옷차림이 살아 있는 사람과 반대한다는 뜻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보통 옷을 입고, 옷깃을 안에 두는 것을 가장 꺼려하거나, 미래를 앞으로두고, 안쪽을 면으로한다.

마찬가지로, 만물에는 영론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자신이 입는 옷에 반드시 자신의 영혼이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자신이 입은 옷을 가장 친한 친구에게 선물하는 것은 자신의 영혼을 상대방에게 넘겨주는 것과 같다. 그래야 진실해 보인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어떤 사람들은 옷을 줄 때 주머니에 5 원짜리 엔화를 넣고 5 원짜리 해음을 취하여 제왕의 인연을 나타낸다. 현재 옷과 벨트에는 사은품이 있습니다. 국제 관례의 표현.

기모노의 색깔 금기:' 중국 민간 금기' 라는 책에서 옷의 색깔을 분류했습니까? # 123; 4: 귀색 금기, 천색 금기, 흉색 금기, 밝은 색 금기. 예기' 에 따르면 천탄의 옷은 계절에 따라 색깔이 다르며 계절의 음양오행에 따라 파랑, 빨강, 노랑, 흰색, 흑오색으로 나뉜다. 당태종 정관 4 년 정관포 색깔, 보라색이 주 앞에 등재되어 있다: 자주복 3 품 이상; 4 품 5 품복; 6 가지 제품은 짙은 녹색입니다. 7 가지 제품은 연한 녹색입니다. 8 가지 제품은 진한 파란색입니다. 9 가지 제품은 연녹색입니다. 일본 역사의 색상 금기는 여러 면에서 이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서기 605 년 토곡혼 11 년, 성덕태자는 12 품관을 반포하여 품급에 따라 사용했다. 위에서 아래로 독일 (보라색), 인 (녹색), 의식 (빨간색), 편지 (노란색), 의미 (흰색), 지혜 (검은색) 가 있습니다. 이 6 가지 색상과 크라운은 크기와 크기, * * * 12 차 두 가지로 세분화됩니다.

일본 역사에서 주황색, 진홍색, 청록색, 짙은 보라색은 각각 황태자, 천황, 천황, 왕자의 드레스 색으로 지정되어 다른 사람의 사용을 제한했다. 특히 진홍색과 보라색은 황실 이외의 사람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법칙은 1945 까지 계속되었다.

일본 고송의 고분 벽화에는 당복을 입은 남녀 초상화뿐만 아니라 청룡, 주새, 백호, 현무 (흑거북) 가 사방의 수호신으로 그려져 있다. 오늘까지 일본의 일부 지역에서는 기모노를 입을 때 보통 흰색과 빨간색을 사용하지 않고 성대한 의식을 치른다. 흰색은 거룩함과 순결을 대표하기 때문이다. 빨간색은 마력을 상징한다. 기모노는 일본 민족의 전통 의상으로 중국 당대의 의상을 바탕으로 1000 년의 진화를 거쳐 형성된 것이다. 일본인들은 기모노로 예술에 대한 그들의 감정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기모노는 종류가 다양해서 색깔, 질감, 스타일, 천년의 변천을 거쳤다. 남성과 여성뿐만 아니라 뚜렷한 차이가 있다 (남성 기모노는 색깔이 단일하고, 블랙, 디자인이 적고, 허리띠가 가늘고, 액세서리가 간단하고 입기 편하다. 여성 기모노는 색채가 풍부하고 허리띠가 넓고 종류와 디자인이 다양하며 액세서리도 많다.) 그리고 때와 시간에 따라 다른 기모노를 입고 신중함을 표시한다 (여성기모노에는 결혼식 기모노, 성인 기모노, 저녁 기모노, 연회 기모노, 일반 드레스 포함). 기모노 자체의 짜임, 염색, 자수, 착용 시 복잡한 규칙 (나막신과 양말을 신고 기모노의 종류에 따라 다른 헤어스타일을 빗어 내는 규칙) 은 예술품처럼 보이게 한다. 디자이너는 색상과 질감에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선보이며 다양한 과감한 디자인을 색에 적용해 현대적인 인상을 클래식한 형식으로 기모노의 역사에 교묘하게 녹아들게 했다.

일본 신도 통치 시대에는 악령에 따라 명령을 내린 신이 있다고 한다. 그는 종종 엑소시즘 의식을 거행할 때 외투, 셔츠, 허리띠를 벗고 몸을 노출한다. 후세 사람들의 고증에 따르면 전설의 신도 시대는 일본의 원시 사회 시대와 맞먹는다. 당시 발견된 일본인의 생활 유적지는 수천 군데로 북부터 카이도, 남부터 큐슈까지 거의 일본 전역에 분포되어 있었다. 원시 사회에서 일본인은 군거생활이고, 주요 생산활동은 사냥과 채집이다. 아마도 그때 일본인들은 동물의 털이나 나뭇잎으로 추위를 막기 시작했고, 나체 시대를 빠져나갔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로프 문화시대 말기 (일본 신석기 시대, 전 800- 500 년) 와 미생문화시대 (일본이 미생도자기를 사용하는 시대, 전 300-300 년) 에 일본은 두 가지 기본적인 의상 스타일을 선보였다. 하나는 풀오버 티셔츠로, 모양은 오늘날의 티셔츠와 비슷하다. 다른 하나는 2 열 버클형으로, 문자락은 좌측 버클로, 깃은 허리에 도달하며, 같은 거리마다 가는 끈으로 묶는다. 소매는 원통형 소매로 길이가 무릎 이상입니다. 외투 하나, 목도리 하나, 수염 하나 더 있습니다.

가을은 원래 몸 아래에 입고 상의 밑에 숨어 있는 가랑이 천을 가리키며, 여기서 가을은 바짓가랑이 같은 바짓가랑이 연결부를 가리킨다. 남자는 허리를 감싸는 것을 속치마라고 하며 상의 주위에 매어 있다. 매듭의 주름으로 옷에 약간의 변화가 생겼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치마를 입는다. 남성과 달리 여성의 치마는 길이와 지면이 길어 오늘날의 한국 여성과 상당히 비슷하다.

스카프는 일반적으로 어깨에 장식으로 걸려 있으며, 거는 형식은 제한이 없고, 일반적으로 개인 취미에 의해 결정된다. 스카프는 생산노동에서 긴팔 허리띠나 천을 싸는 대체품으로 자주 쓰인다. 이별을 앞두고 사람들이 스카프를 휘두르며 아쉬움을 표하는 것은 메이지 시대에 손수건을 휘두르며 작별 인사를 하는 것과 같다. & ltBR & gt 옥수는 스카프보다 더 크고 긴 벨트 원단으로 머리에 걸치고 허리에 매달려 있습니다. 고대 일본 여성들은 남성들에게 보이기를 꺼렸기 때문에 얼굴을 가리는 데 쓰였다.

사기',' 일본국지',' 식륜지도',' 고자보보' 등의 문헌에 따르면 일본 로프 문화시대 말기와 미생문화시대 의상은 이미 대나무 천, 삼베, 면 자루천, 등나무 천, 코브포 등 식물섬유재료로 만들어졌다고 한다. , 벨트는 일본 천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옷감의 출현은 신화 후광을 덮고 있는데, 이를테면 조각신이 천을 자르고, 백우신이 마리민을 만드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옷감, 옷감, 옷감, 옷감, 옷감) 당시 염색은 이미 매우 보편화되었다. 신영기' 에 따르면 정영 황제가 기록될 때 서민들은 시초가 빨간색과 남색을 염색하는 데 사용되었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다. 염색 녹색, 잔디 노란색, 도토리 블랙, 보라색. 염색한 원단은 대부분 결이 없고 간혹 프린트된 무늬가 있어 보통 잎과 꽃 프린트로 직접 찍습니다. 사용된 식물은 월견초, 제비초, 개암, 산, 금은화 등이다.

나막신과 버선: 나막신은 우리가 흔히 부르는 라슈즈판과 비슷하며, 보통 판자 앞뒤에 각각 두 개의 이가 있어 기모노를 신는 특유의 신발입니다. 나막신은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춘추시대에는 진문공이 출국하여 망명한 지 19 년이 되었다고 한다. 그는 즉위 후 그를 따르는 사람에게 상을 주었지만, 개자추를 잊었다. 개자추와 그의 어머니는 면산에 은거했다. 나중에 문공이 그를 몇 번 초대했는데, 그는 나오지 않았다. 문공은 그에게 산을 태우라고 강요하고, 나무를 밀어 그를 태웠다. 문공은 매우 죄송합니다. 이 나무로 나막신을 만들어 기념으로 삼았습니다. 평소에 그는 항상 발에 있는 나막신을 바라보며 울었다: 슬프다, 첫걸음! 이 이야기에 따르면 나막신은 중국에서 이미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중국의 문사 서적에도 나막신 기록이 많다. 안사고' 급편' 주 중 어떤 사람은 나무를 도구로 사용하지만, 이를 적용해 이렇게 수행합니까? Quot 언어 황상에서는 실크의 양끝이 중간에 묶여 있다는 말이 있다. 진서? 선제기' 에도 나막신을 입은 기록이 있다. 관중가시덤불이 많고, 황제는 2000 명의 군사를 파견하여 부드러운 나막신을 입고 행군했다. 송대에서는 수도의 모든 노인들이 나막신을 입고, 여자들은 결혼할 때 페인트칠한 나막신을 혼수로 삼았다.

일본 나막신의 기원과 일본 나막신과 중국 나막신의 관계를 판단할 만한 자료가 없다. 하지만 진대지괴소설' 수색신기' 에서 중국 고대의 나막신 () 을 묘사했다. 과거에는 나막신, 여자의 둥근 머리, 남자의 네모난 머리, 남녀의 차이를 생각했다. 일본의 나막신은 대부분 정사각형이며, 여성들은 흔히 둥근 두나막신을 사용한다. 그리고 일본은 예로부터 나막신 문자를 가지고 있어 중일 나막신 사이의 친연 관계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한다.

버선, 일본 글씨 발가방. 최초의 양말은 두 개의 천으로 꿰매어 발가락이 없어 발면에 묶여 있었다. 대보령' 에서 한자의 양말이라는 글자를 고스란히 인용해 태자가 예복을 입고 비단양말을 신어야 한다고 규정했다. 5 명 이상 조복 한 벌 입고 흰 양말을 신는다. 흰 양말을 신은 유니폼이 없어서 볼 수 있다. 상류 사회만을 겨냥한 사람. 에도 시대의 노원 시대 (1688- 1704 고대 일본에서는 양말을 신는 것이 쉽지 않았다. 가마쿠라 시대 일본 정부는 양말을 신는 기한이 그해 10 월 10 일부터 이듬해 2 월 2 일까지라고 규정했다. 이 시기에도 50 대 이상 노인과 각급 정부의 특별 비준을 받은 사람만이 이런 대우를 받을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만봉지의 왕실 면제이다. 에도 시대까지는 이 규정이 폐지되지 않았다.

기모노의 종류: 기모노는 남녀, 미혼, 기혼뿐만 아니라 캐주얼웨어와 정장까지 다양하다. 남성 기모노는 디자인이 적고, 색상이 단일하고, 색이 진하며, 허리띠가 가늘어 입기 편하다. 여성용 기모노 스타일은 다양하고, 색깔이 밝고, 허리가 넓다. 기모노 벨트에 따라 매듭, 헤어스타일이 다릅니다. 기혼 여성은 민소매 기모노를 입고 미혼 여성은 민소매 기모노를 입는다. 또한 방문, 놀이 및 쇼핑과 같은 외출 목적에 따라 기모노를 입는 패턴, 색상 및 스타일도 다릅니다.

소매와 기모노: 여성이 친척결혼식과 공식식에 참석할 때 입는 예복은 주로 검은 소매와 컬러소매로 나뉜다. 검은색은 바탕색으로, 기모노 전신의 밑단 양쪽 끝, 검은 소매라고 하는 다섯 가지 문양이 물들어 있고, 기혼 여성이 사용한다. 다른 색깔의 원단에 3 개 혹은 1 개의 도안을 인쇄하고 밑단에 패턴이 있어 컬러소매라고 합니다.

진동 소매와 기모노: 일명 긴팔 예복이라고도 하는데, 여성의 첫 예복입니다. 소매 길이에 따라 대진소매, 중진소매, 소진소매로 나뉘는데, 그중 중진소매가 가장 많이 마모됩니다. 성인식, 졸업식, 연회, 모임, 방우 등에 주로 쓰인다. 이런 기모노는 패션감을 주기 때문에 점점 더 많은 기혼 여성들이 진동소매를 입는다.

기모노를 참관하다: 전체적인 패턴이 있는 기모노입니다. 밑단, 왼쪽 앞소매, 왼쪽 어깨에서 깃까지 이어지는 그림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가장 인기 있는 간단한 선물로 기모노를 구경하는 것이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학교 개학식, 친구 잔치, 모임, 다과회 등은 모두 입을 수 있으며 나이, 결혼 제한이 없습니다.

작은 꽃무늬 기모노: 옷에 작은 무늬가 물들어 있어요. 드레싱 연습에 잘 어울리기 때문에 보통 일상의 스타일리시한 룩으로 데이트, 쇼핑 장소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작은 도안 기모노도 젊은 여성이 반정식 모임에 쓰는 복장이다.

상복: 장례식에서 입은 검은 옷, 허리띠 포함.

웨딩드레스: 결혼할 때 입는 드레스.

목욕 가운: 목욕 전에 입으세요.

남자 기모노: 남자 기모노는 패턴이 있는 상의와 치마가 달린 정식 의상입니다. 블랙을 제외한 패턴으로 염색한 다른 코트와 스커트는 모두 단순한 선물로 옷을 마음대로 코디할 수 있습니다.

일반 기모노: 이것은 단색 기모노입니다 (검은색은 제외). 무늬로 염색한 거라면 옷으로 입을 수 있어요. 패턴이 없으면 데일리 패션 룩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기모노를 지불하다: 소매, 앞뒤, 칼라 패턴은 기모노의 상향식 프린트와 프린트입니다. 기모노를 방문하는 것보다 가볍고 편해요.

12 령: 고대 여성들이 입궁하거나 명절에 입었던 드레스 세트입니다. 당복, 홑옷, 시계 등으로 나뉜다. , * * * 12 층.

주무왕이 죽은 후 12 명의 저급 신하들이 각각 무왕이 자주 입는 왕관 옷을 입고, 각각 각 지방의 지붕을 기어올라 북방에 대고 소리를 질렀다고 한다. 천자가 돌아왔다! 연거푸 세 번 불렀을 때, 그는 돌아와 왕관을 무왕에게 씌우고 무왕의 영혼이 옷과 함께 돌아오기를 바랐다. 드라마' 삼국연의' 에 나오는 한 무더기의 사람들이 공근이 죽기를 기다리면서 옷으로 순회를 외치는 광경이 생각난다. 일본에는 옷으로 지사를 소환해 돌아오는 풍습이 있다. 사람들은 죽은 사람의 베개에 앉아 지붕으로 올라가 산해를 향하거나 죽은 사람의 옷을 흔들며 죽은 사람을 소환한다. 고인에게 낡은 옷을 씻을 때는 북쪽으로 씻고 자정에 말려야 한다. 세탁한 후에는 반드시 가지런히 접어서, 일정 기간 소장한 후 몽둥이로 몇 번 때려야 산 사람이 입을 수 있다. 그래서 일상생활에서 사람들이 빨래를 할 때, 북방은 결코 말리지 않고, 밤에도 밖에 널지 않는다.

도시에서는 첫 달 첫날 대부분의 가족들이 빨래를 하지 않는다. 고대 풍습에서는 매월 1 호, 15 호, 28 일, 심지어 전몰장병 기념일 반대편에서도 빨래를 할 수 없었다. 물론, 좋은 휴식이 필요한 명절이며, 제물을 두려워하는 혼백이 떠내려가 말리려는 옷에 붙어 있다. 새로 만든 옷을 입을 때, 일부 지역 (예: 창주) 은 먼저 옷을 기둥에 올려놓는다. 어떤 곳 (오키나와) 은 나를 천년동안 부르고, 기둥도 천년이다. 옷이 얇아 몸이 튼튼하다. 먼저 나무 기둥을 입지 않아도 사용하기 전에 나무 기둥을 접어서 두 번 두드려야 한다. 옷에 어떤 영혼이 숨어 있을까 봐 걱정이 되기 때문이다. 일정 기간 모아서 몽둥이로 때리거나 먼저 나무 기둥을 통과하세요. 주관적인 소망으로 볼 때, 희망은 재난을 없애고 악을 피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오화집' 재재: 관을 걸지 않는다. 죽은 사람의 옷처럼 하남 진양이 나치마를 입고 시집간다는 전설. 죽은 사람이 저승에 도착했기 때문에 양계와는 정반대로 죽은 후에는 옷을 입고 모자를 써야 한다. 일본의 관습에 따르면, 사람이 죽은 후에 묻힐 때는 옷자락을 왼쪽으로 덮어야 하는데, 이는 죽은 사람의 옷차림이 살아 있는 사람과 반대한다는 뜻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보통 옷을 입고, 옷깃을 안에 두는 것을 가장 꺼려하거나, 미래를 앞으로두고, 안쪽을 면으로한다.

마찬가지로, 만물에는 영론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자신이 입는 옷에 반드시 자신의 영혼이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자신이 입은 옷을 가장 친한 친구에게 선물하는 것은 자신의 영혼을 상대방에게 넘겨주는 것과 같다. 그래야 진실해 보인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어떤 사람들은 옷을 줄 때 주머니에 5 원짜리 엔화를 넣고 5 원짜리 해음을 취하여 제왕의 인연을 나타낸다. 현재 옷과 벨트에는 사은품이 있습니다. 국제 관례의 표현.

기모노의 색깔 금기:' 중국 민간 금기' 라는 책에서 옷의 색깔을 분류했습니까? # 123; 4: 귀색 금기, 천색 금기, 흉색 금기, 밝은 색 금기. 예기' 에 따르면 천탄의 옷은 계절에 따라 색깔이 다르며 계절의 음양오행에 따라 파랑, 빨강, 노랑, 흰색, 흑오색으로 나뉜다. 당태종 정관 4 년 정관포 색깔, 보라색이 주 앞에 등재되어 있다: 자주복 3 품 이상; 4 품 5 품복; 6 가지 제품은 짙은 녹색입니다. 7 가지 제품은 연한 녹색입니다. 8 가지 제품은 진한 파란색입니다. 9 가지 제품은 연녹색입니다. 일본 역사의 색상 금기는 여러 면에서 이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서기 605 년 토곡혼 11 년, 성덕태자는 12 품관을 반포하여 품급에 따라 사용했다. 위에서 아래로 독일 (보라색), 인 (녹색), 의식 (빨간색), 편지 (노란색), 의미 (흰색), 지혜 (검은색) 가 있습니다. 이 6 가지 색상과 크라운은 크기와 크기, * * * 12 차 두 가지로 세분화됩니다.

일본 역사에서 주황색, 진홍색, 청록색, 짙은 보라색은 각각 황태자, 천황, 천황, 왕자의 드레스 색으로 지정되어 다른 사람의 사용을 제한했다. 특히 진홍색과 보라색은 황실 이외의 사람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법칙은 1945 까지 계속되었다.

일본 고송의 고분 벽화에는 당복을 입은 남녀 초상화뿐만 아니라 청룡, 주새, 백호, 현무 (흑거북) 가 사방의 수호신으로 그려져 있다. 오늘까지 일본의 일부 지역에서는 기모노를 입을 때 보통 흰색과 빨간색을 사용하지 않고 성대한 의식을 치른다. 흰색은 거룩함과 순결을 대표하기 때문이다. 빨간색은 마력을 상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