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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그리스 역사

고대 그리스의 역사는 기원전 1000년을 중간 경계석으로 삼는데, 기원전 1000년 이전은 크게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는데, 이는 그리스 선사시대였으며 당시의 증거는 주로 위에는 다양한 양식의 도자기, 무덤의 풍습, 생활 가옥의 문양 등 우리 조상들의 다양한 유물이 나와 있습니다. 청동기 시대 중후반에 사람들은 문자를 쓰는 법을 배웠고, 크레타 섬에서 처음으로 나타나 본토로 퍼졌습니다. 기원전 1000년경부터 고대 그리스 문명은 미케네 문화의 폐허 위에 일어나 예술, 건축, 문학의 풍부한 유산을 남겼습니다.

그리스 선사시대(기원전 1000년 이전)

그리스 선사시대는 두 시기로 나눌 수 있는데, 기원전 6000년경부터 3000년경까지의 기간이 기원전 3000~1000년이다. 고고학자들은 청동기 시대를 부른다. 당시 사람들은 주로 청동을 재료로 사용하여 무기와 도구를 만들었습니다. 청동기시대는 문화에 따라 초기, 중기, 후기의 세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지리적 기준에 따라 나누어 보면, 유럽 대륙의 그리스 문화를 헬라딕 문화, 크레타 섬의 문화를 미노아 문화라고 합니다. 초기 청동기 시대에는 이 세 지역의 문화가 상당히 유사했고, 중기에는 크레타가 뛰어난 문화적 표현을 보였고, 후기에는 그리스 본토의 문화가 가장 우월했습니다.

선사시대의 그리스 사상은 근동에서 유래한 반면, 사람들은 북쪽에서 왔고, 이러한 혼합이 후기 그리스 문화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에게해 지역의 발전은 근동 지역보다 느렸는데, 그 이유 중 하나는 그리스가 나일강이나 티그리스-유프라테스강처럼 풍부한 농업 생산을 제공하지 못했고, 또한 그리스가 북부 민족의 반복적인 침략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신석기 시대(기원전 6000~2800년)

인류는 구석기 시대부터 그리스에 살았습니다. 기원전 7000년 이전에 테살리아와 마케도니아에서 발굴된 마을에서는 도자기 제작의 흔적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신석기 시대에 농업 정착이 시작되면서 광범위한 이주와 매립이 더욱 뚜렷해졌습니다. 기원전 6000년경 도자기를 사용하는 농부들은 그리스, 크레타, 에게해 일부 섬으로 흩어져 있었습니다. 해안 주민들도 어업에 참여하기 시작했고 흑요석을 찾기 위해 바다로 나갔습니다. 농부들은 밀과 호밀을 재배하고 개, 염소, 양 및 기타 동물도 키웠습니다. 그들은 이러한 기술을 근동 지역에서 배웠을 뿐 아니라 도자기 장식 스타일과 조각상 제작도 배웠을 것입니다.

초기 청동기 시대(기원전 2800~2000년)

초기 청동기 시대의 그리스는 근동에 비해 훨씬 뒤떨어져 있었습니다. 이때 근동에는 많은 문명 국가가 등장했습니다. 이 시기에는 청동이 널리 사용되었으며 라노스와 트로이에서는 다량의 금 보물이 발견되었습니다. 초기 키클라데스 문화는 여성과 거문고 연주자의 추상적인 대리석 조각상으로 유명했습니다. 이러한 조각상은 지중해 서해안에서 발견되었으며 그리스인의 바다 건너 항해의 상징으로 간주됩니다. 반도에서는 초기 그리스 문화가 여러 곳에서 발견되었는데, 특히 아고스 근처 레르나에서 발견된 조상의 유물은 그곳에서 발견된 '벽돌집'이 바로 그곳인 것으로 보인다. , 그 당시 만들어진 도자기는 이미 매우 매끄러웠습니다.

레르나(Lerna)를 포함한 반도의 일부 문화적 거점은 초기 헬레니즘 문화가 끝나기 전에 파괴되었으며, 다른 것들도 기원전 2000년 이전에 급격히 쇠퇴했습니다. 가장 가능성 있는 설명은 아마도 그리스어의 초기 형태를 사용했던 북부 사람들의 물결이 그곳을 침략했다는 것입니다. 초기 청동기 시대 사람들은 다른 언어도 사용했는데, 그중 ss와 nth의 언어적 요소가 특히 두드러졌습니다. 예를 들어, 나중에 그리스의 고린도와 아소스와 같은 지명은 이 민족의 유물이었습니다.

중기 청동기 시대(기원전 2000~1570년)

침략자들은 내륙의 산 꼭대기에서 살기를 좋아했으며, 움직일 수 있는 거대한 돌을 겹겹이 쌓아서 사용했습니다. 산꼭대기에는 들쭉날쭉한 돌담을 쌓아 요새화하였고, 성문 입구는 침입자의 약점이 노출되도록 설계하였다. 헬레니즘 시대 중기의 도자기에는 민얀(minyan)과 매트 페인팅(mat-채색)이라는 두 가지 주요 스타일이 있는데, 이는 초기 꽃병과 매우 다릅니다.

그리스 중기 말엽에는 해안을 따라 많은 지역이 진보된 크레타 예술 양식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기원전 2000년경, 그 침략자들은 아직 크레타 섬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그 결과 크레타의 문화는 미노아 문명 초기부터 중세까지 아무런 방해 없이 발전할 수 있었으며, 놀라운 폭발적인 활동력을 보여주었다. 많은 독립 왕국이 차례로 등장했고, 각 왕국은 궁전을 중심으로 발전했습니다(예: Nosas, Phaistos, Malia, Xizhacro 및 기타 장소). 중앙 안뜰을 중심으로 지어진 이 건물은 창고와 거실이 미로처럼 얽혀 있었고, 거실은 아름다운 부조로 장식되었으며 수돗물과 욕실이 있었습니다. 궁전은 섬을 둘러싼 바다로 보호되어 있기 때문에 건축 요새가 없었습니다.

초기의 다채로운 문화적 스타일은 특히 크레타 중부와 동부 지역의 중기 미노아 문화의 다소 균일한 예술적 스타일에 자리를 내주었습니다. 고도로 숙련된 장인이 제작한 아름다운 작품에는 상아 조각상, 돌 인장, 조각된 돌 꽃병, 그리고 카마푸시 도자기와 같이 알록달록하게 장식된 달걀 껍질처럼 얇은 도자기 등이 있습니다. 크레타 문명은 근동의 영향을 받았지만 근동 문명만큼 거대하거나 위대하지도 않았고, 왕이나 제사장이 완전히 통제하지도 않았습니다. 크레타 미술에서 인간의 형상은 동물, 물고기, 꽃보다 뒷자리에 있습니다. 이 그림은 부드럽고 인상주의적인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레타 원주민들은 대부분 농업으로 생계를 꾸려가는 것 같았지만, 이집트, 시리아, 시칠리아, 리바리 제도 등으로 항해하는 상인들도 있었다. Nosas와 Gurnia 및 기타 지역에는 실제 도심이나 도시가 존재합니다. 제국 기록에는 선형 A(Linear A)라는 병음 문자 형식이 있는데, 이는 상형 문자에 대한 초기 실험을 통해 개발되었지만 그 의미는 아직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크레타 문명의 우아함과 현대성은 언제나 높은 평가를 받아왔지만, 그 근본적인 중요성은 근동의 문명사상을 그리스 본토에 전달했다는 점에 있다. 기록된 역사 이후에도 그리스는 아직도 미노스라는 왕과 노소스에 있는 그의 미궁(그의 궁전)을 막연하게 기억하고 있습니다. 라브리스는 크레타 종교에서 사랑받는 주제이기 때문에 그렇게 불린다. 그러나 고전 그리스는 유럽 대륙의 발전에 더 많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후기 청동기 시대(기원전 1570~1000년)

기원전 16세기부터 에게해 활동의 중심지는 유럽 대륙 그리스 반도의 왕궁으로 옮겨갔다. , 테라에서의 대규모 화산 폭발로 인해 미노아 왕궁이 파괴되었을 수도 있지만, 이는 또한 후기 미노아 문명 전반에 걸쳐 노소스가 그리스 반도의 지배를 받았음을 분명히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후기 그리스 시대에는 미케네 문화가 그리스 본토에서 가장 발달했기 때문에 흔히 미케네 시대라고 불렸다. 그리스 문화 중기인 기원전 1600년 이후 석성에 거주하는 귀족들은 키클라데스를 거쳐 미노아 문화에 빠르게 익숙해졌다. Grave Circle B라고 불리는 성 외부의 돌을 잘라 만든 무덤 그룹에서는 미노스의 일부 작품이 현지 작품 옆에서 발견되었습니다.

나중에 통신니의 통치자들은 성 안에 수갱 통로가 있는 또 다른 무덤 지역을 '그레이브 서클 A'라고 불렀습니다. Heinirich Schhemann은 1876년에 이 무덤을 발견했으며 금 마스크, 손 촉수, 상아 게임 테이블, 상감 단검 및 에게 해 지역에서는 결코 발견되지 않은 기타 품목을 포함하여 풍부한 보물을 발굴했습니다.

기원전 1400년 이후 미케네 세계의 두 가지 주요 건축 업적은 돔형 무덤과 궁전이었습니다. 아치형 원형 무덤은 정사각형 벽돌로 만들어졌지만 입구 복도도 있습니다. 크레타 궁전과 달리 그리스 궁전은 중앙에 난로가 있고 기둥이 있는 현관이 있는 중앙 본당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일 가치가 있습니다. 이러한 배치는 종종 역사상 사원 디자인의 기원으로 간주됩니다.

당시 그리스는 여러 개의 독립된 왕국으로 분열되어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미케네 근처의 테린츠에는 적절한 문과 창문이 있는 벽과 욕실이 있는 궁전이 있었습니다. 그리스 서해안에 있는 필로스, 아테네(아크로폴리스에 위치), 테베, 먼 북쪽의 테살리아, 그리고 전설에 따르면 A가 있습니다. 아킬레우스의 고향인 오르코스에 있는 궁전 건물. 이 궁전에서 통치자는 매우 호화로운 환경에서 살았으며 농부와 장인이 주변 마을에 살았습니다 (현재 반도에 실제 도시가 있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그러나 미케네 왕들은 점점 문명화되면서 최소한의 재정 사항까지 기록할 수 있는 문자 형태가 필요했고, 이러한 기록은 점토판에 새겨졌다. 제2차 세계 대전 직전에 이 서판이 들어 있는 창고가 필로스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이 서판은 선형 B라고 불리는 병음 알파벳으로 쓰여 있었으며, 다른 것들은 Nosas, Mycenae, Teringe, Thebes 및 기타 장소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이 문자는 1953년 Ventris에 의해 번역되었으며 그리스어의 초기 형태임이 확인되었습니다.

풍부한 도자기와 기타 유물을 통해 미케네 문화가 크레타 문화에서 다소 엄격하게 변형되었음을 알 수 있으며, 기원전 1200년까지 모든 곳의 문화는 꽤 일관성이 있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미케네 도자기는 이집트, 시리아 해안, 이탈리아 남부, 시칠리아 등 여러 곳에서 발견되었으며, 그리스에서 멀리 떨어진 영국 웨식스에서도 미케네 금속 제품이 발견되었습니다. 발트해에서 중부 유럽을 거쳐 아드리아해까지 이동한 미케네 무덤에서 수많은 호박이 발견되었습니다.

고대 그리스 미케네의 번영은 부분적으로 현지 농부와 장인들에게 달려 있었지만, 미케네 전사들이 외국에서 전리품을 약탈하고 번영을 가져오는 데 꽤 열중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공격 중 하나는 트로이에서 일어났는데, 이 사건은 나중에 호머의 서사시에서 음유시인이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이 위대한 서사시가 미케네 시대의 화려함을 더하고 대대로 읽혀진다고 해도 트로이 영웅에 관한 이야기만큼 신뢰할 만합니다. 그러나 고고학적 증거에 따르면 미케네 전사들은 다수의 무기와 갑옷, 전차를 보유하고 있었으며, 소아시아 서대만인의 기록에는 에게해 연안의 주민들이 혼란스러운 삶을 살았다는 기록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미케네 세계의 세력은 기원전 1300년 이후 쇠퇴했고, 필로스 궁전은 기원전 1200년 이전에 파괴되어 다시는 재건되지 않았다. 미케네, 아테네 및 기타 지역의 통치자들은 서둘러 성벽을 강화하고 샘의 근원지로 이어지는 지붕이 있는 통로를 건설했으며 심지어 코린트 지협을 강화하기까지 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어 조치는 소용이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미케네는 기원전 1150년경에 함락되었기 때문입니다. 미케네 궁전에 집중된 글쓰기와 진보적인 예술은 사라졌고, 사람들이 산간 마을로 피난하거나 유목민이 되면서 그리스 인구는 급감했다.

미케네의 붕괴와 쇠퇴에 대한 가장 그럴듯한 설명은 미케네 세계의 발칸 변두리에서 그리스어를 사용하는 야만인들의 지속적인 침투와 공격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나중에 도리아인(Dorians)으로 알려진 사람들이었습니다. 이 민족들은 일부 미케네인들이 에게 해를 건너 소아시아 해안과 심지어 키프로스까지 도달하도록 강요했습니다. 그 후로 에게해 해안의 거의 대부분은 이런저런 그리스 방언을 사용하는 이 민족들이 차지했습니다.

그리스는 기원전 1000년까지 이렇게 쇠퇴하며 기원전 2000년의 야만적인 수준으로 되돌아갔지만, 과거의 모든 것이 사라진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기원전 1000년까지 쇠퇴한 후 도자기는 미케네 스타일에서 새로운 활력을 지닌 원형 기하학적 스타일로 발전했습니다. 선형 B의 서판은 또한 포세이돈, 디오니소스, 아테나와 같은 후기 그리스의 주요 신들이 미케네 시대부터 숭배되었다는 사실을 보여줍니다. 동시에 노예가 사용하는 선형 B 점토판에도 헥토르와 같은 이름이 등장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이 시기 서사시 전통이 초기 발전 단계를 넘어섰다는 의미는 아니다.

후기 청동기시대 말기의 쇠퇴와 붕괴는 그리스의 고등문명을 완전히 파괴했지만, 이는 그리스인들이 진정으로 위대한 문명을 건설할 수 있는 기반을 남겼습니다.

*그리스 도시 국가 문명

그리스 도시 국가의 발전은 네 시기로 나눌 수 있다:

(1) 건국 기간(1000-800) BC)

(2) 도시 국가의 성장(기원전 800~500년)

(3) 도시 국가 문명의 정점(기원전 500~404년)

(4) 쇠퇴(BC 404-338).

정치, 사회, 경제의 기초(기원전 1000~800년)

미케네 문명이 붕괴된 후 에게해 전역에 걸쳐 인간 정착 패턴이 마을 수준으로 돌아왔습니다. 야만인 침략자들은 궁궐을 중심으로 한 고급 문화를 버리고, 북쪽에서 가져온 부족 전통을 바탕으로 새로운 문명을 재건했습니다.

이주 기간 동안 그리스인들은 기본적으로 목축업에 종사했고, 정착 후에는 전통적인 목축업과 농업을 결합하여 농업이 지배하는 삶으로 돌아왔다. 이로 인해 경제적으로 자급자족할 수 있는 다수의 소규모 단위가 형성되었습니다. 당시 크레타와 미케네 사이의 해상 무역은 줄어들었지만 그리스인들이 크레타 문명으로부터 배운 항해 기술은 결코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철 도구를 만드는 새로운 기술은 소규모 자급자족 경제 단위를 더욱 강화했습니다. 청동은 구성 원소(구리와 주석)가 비교적 드물기 때문에 값비싼 금속인 경향이 있고, 구리와 주석이 함께 발견되는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청동을 만들려면 서로 다른 지역의 경제를 결합해야 합니다. 철은 널리 유통되고 구하기 쉬웠기 때문에 철 도구를 주조하는 장인들은 궁궐에 대한 의존에서 벗어나 사업을 시작하여 도구를 제조하고 값싼 농업 도구와 국방용 무기를 공급할 수 있었습니다. 시골.

이렇게 농촌 네트워크가 구축되어 그리스 고전 시대 전체의 경제 생활의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즉, 경제생활의 분권화 경향으로 인해 그리스 문명은 철기시대 초기부터 기원전 500년까지 수많은(거의 수백개에 달하는) 소도시를 눈에 띄게 발전시킬 수 있었고, 이들 소도시에서는 경제적 자급자족과 정치적 자율성에 대한 이상이 배양되었습니다.

마을이 경제적 자립을 되찾으면서 부족사회조직이 부활한다. 이러한 조직 형태는 그리스인들이 이주하면서 도입되었으나, 미케네 통치 기간 동안 개인주의의 영향으로 한때 쇠퇴하였다. 궁극적인 사회 단위는 가부장적 가족입니다. "집 하나, 아내 하나, 쟁기질하는 소 한 마리"입니다.

목가시인 헤시오도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스파르타와 같은 일부 도리아 도시 국가를 제외하면 가부장제 전통은 그리스 문화에 깊이 뿌리박혀 있습니다. 도시 국가의 활동적인 시민은 모두 성인 남성입니다. 가부장적 가족은 혈통 중심의 가족, 씨족, 종족의 계열로 둘러싸여 있다.

고전시대 그리스 도시국가들은 시민권이 일종의 형제애를 포함하고, 조상의 종교의식에 참여함으로써 지위를 인정받는다는 개념을 일찍부터 계승했다. 그러므로 이 원시 부족 전통은 로마인의 공무(평화라고도 번역됨) 개념이 국가를 왕이 아닌 국민에게 속한 집단적 대기업처럼 만든 것처럼 그리스 시민권 개념의 기초를 제공했습니다. 아니면 신들. 고전 시대에도 토지에 대한 사유권에 대한 일부 제한이 있었지만 초기 그리스 경제는 주로 사유 재산에 기반을 두었고 이후의 발전은 이 시스템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미케네 시대부터 이러한 부족 전통은 경제적 불평등과 사회 계층의 상속으로 인해 복잡해졌습니다. 사회계층의 최상위에는 토지를 소유한 전사 집단이 있었는데, 기원전 800년 이후 이 집단은 점차 의식적인 귀족이 되었고 독자적인 생활 방식을 발전시켰습니다. 그들은 스포츠 경기에 관심을 갖고, 호화로운 환경에서 생활하며, 사회적으로 오만하게 행동합니다. 사회 계층의 최하위에는 노예가 있었지만 기원전 800년 이후에는 그 수가 상당히 제한되었습니다. 그 사이에는 모든 계층의 자유민이 있었습니다. 자유인 중에서는 공동체(부족 또는 도시) 구성원과 외국인 거주자의 차이가 가장 크다. 고전 시대에도 외국인 거주자는 공동체의 정치적 삶에서 배제되었을 뿐만 아니라, 이전에도 완전한 평등을 누리지 못했다. 법.

다음으로 가장 차별화된 대우는 집주인과 토지가 없는 사람의 대우이다. 원래 부족 개념은 모든 부족 구성원, 오직 부족 구성원만이 부족 토지의 일부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땅이 없는 장인과 잡일을 하는 쿨리는 부족 시스템에서 물러나 점차적으로 외국인 거주자와 연합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초기 그리스에서는 명확한 사회 계층이 형성되었습니다. 최상층은 지주 귀족, 중산층은 메지로 농민, 중간층은 토지가 없는 상인, 수공업자, 농장 노동자, 최하층은 외국인이었습니다. 맨 아래에 있는 사람들은 노예와 농노였습니다.

도시국가 문명의 성장(기원전 00~500년)

소위 고대시대(기원전 800~500년) 동안 그리스 문명은 내적 변화를 겪기 시작했다. 경제 발전과 외부 확장. 그 결과 그리스는 청동기 시대와 마찬가지로 더욱 번영하는 상업 및 산업 문명을 이루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지중해와 흑해 지역 전체에 그리스 식민지가 증가하면서 처음으로 나타났습니다(기원전 750~600년). 그리스 식민지 운동이 그리스 상업에 혁명적인 영향을 미쳤지만 이는 무역 시장의 필요성이 아니라 더 많은 토지에 대한 욕구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인구 증가와 토지 분배의 불균형 악화로 초기 그리스 역사의 농촌 경제는 불안정했다. 해결책은 영토 확장에 참여하는 것이었습니다. 스파르타가 서쪽으로 메시니아를 정복한 펠로폰네소스와 같은 특정 지역의 국경에서 전쟁이 매우 빈번해졌습니다(기원전 725-668년). 아카디아를 희생하여 북쪽으로 해외 식민지화를 확장했습니다. 또 다른 해결책. 거의 모든 주요 그리스 도시가 이 접근 방식을 채택했으며 일부 도시(Chalkis, Megara, Corinth, Miletus)가 소유한 식민지는 매우 풍부했습니다.

식민지가 가장 집중된 지역은 서쪽의 이탈리아 남부와 시칠리아, 동쪽의 흑해와 마르모라해 연안 지역이다. 그리스 경제에 대한 식민지 영향은 광범위했습니다. 내륙의 새로운 식민지와 야만인 부족이 제공한 시장은 상업과 산업의 대대적인 확장을 촉진했습니다. 주로 금속 도구와 무기, 직물, 도자기 등 그리스에서 만들어진 품목은 지중해와 흑해 연안을 따라 여러 곳으로 대량으로 수출되었습니다.

좋은 지리적 환경과 천연자원 또는 토지 자극 부족으로 인해 이러한 상업 및 산업 혁명은 고린도 지협(고린도, 메가라), 사로닉 만( Vengina, Athens) 및 소아시아 해안 (Rhodes, Miletus, Samos). 이 지역에서는 초기 그리스의 원형 도시가 실제 도시로 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상업은 또한 농업의 방향을 바꾸었습니다. 식민지는 주요 수출품인 곡물을 이 지역으로 수출했습니다. 이들 도시가 수입 식품에 의존하기 시작하면서 그들의 농업은 곡물 재배에서 자체 도시에서 소비하거나 수출을 위한 전문 작물 생산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아테네는 다른 도시보다 이러한 접근 방식을 더 많이 따랐으며, 아르티카는 기원전 4세기에 아르티카로 수입된 곡물의 양이 현지 생산량의 4배에 달했습니다. 식민지화 운동으로 인한 경제적 변화로 인해 식민지의 필요성도 사라졌습니다. 상업과 산업이 잉여 인구를 흡수했고, 소규모 농장은 집약적이고 특화된 작물을 재배하는 데 수익성이 있게 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산업 및 상업 경제는 초기 철기시대의 분산화된 조직 특성도 유지했습니다. 산업은 소규모의 독립적인 운영자의 손에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장인은 소규모 공장에서 일했으며 4~5명의 노예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마찬가지로, 무역은 수많은 소규모 독립 상인과 선주들의 손에 있었습니다.

그리스 산업과 상업의 분산된 형태는 주철 동전이라는 최신 발명품을 개발했습니다. 리디아 왕국은 해안을 따라 수많은 그리스 도시가 있는 소아시아 내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기원전 7세기부터 이 나라는 금과 은이 섞인 호박색 금을 발행하기 시작했으며, 여기에는 무게와 품질 보증이 찍혀 있었습니다. . 이 동전은 주로 용병에게 지급하는 데 사용되었을 것으로 추정되지만, 그 단위 가치가 너무 높아 일반 무역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진정으로 혁명적인 발전은 기원전 6세기 베게니아, 코린트 및 기타 도시 국가에서 처음 발행된 작은 은화의 채택이었습니다. 이 통화를 사용하면 국제 무역뿐만 아니라 모든 경제가 통화를 기반으로 운영될 수 있습니다. 이 새로운 통화 시스템의 영향은 처음에는 정치적, 종교적 장소에서 열렸으나 나중에 시장으로 옮겨진 그리스 도시의 인민회의 변화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

소규모 토지 소유자는 이제 곡물 재배에서 특수 작물 재배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장인과 상인은 시장에서 값싼 상품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의 축적을 방지하는 자연 경제의 물물교환의 한계를 깨뜨릴 수도 있습니다. 청동기시대 왕들의 오락이었던 돈벌이 개인주의는 이제 세계 역사상 처음으로 '돈이 사람을 만든다'는 시대의 가장 흔한 슬로건이 됐다.

기원전 6세기에는 그리스에 화폐경제가 도입되면서 사회적, 정치적으로도 큰 변화가 일어났다. 농촌에서 해방됐다가 다시 도시 시장으로 이주한 소농과 수공업자들은 점차 지주 귀족의 우월성을 위태롭게 했다. 이러한 사회적 평등을 추구하는 경향은 당시 군사 기술의 변화로 인해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전쟁의 핵심 역할은 귀족 엘리트에서 대중으로 이전되었으며, 그들은 중갑옷을 장비할 수 있는 재정 자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보병의 기득권층은 성공적인 장인이자 사업가입니다. 그들은 자신을 "최고의 사람들"이라고 부르며 사회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킵니다. 평등.

장기적으로 보면 상업혁명은 기원전 5세기 집약농업에 종사했던 소농들이 번영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지만, 그 직접적인 영향은 소농들에게 비극적이었다. 일반 식량 생산에서 특수 작물 재배로의 전환은 광범위한 경제 혼란을 동반했고 농업 위기를 촉발시켰습니다. 새로운 통화 경제가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해결책은 고리대금이었습니다. 소규모 농민들은 자신의 토지를 담보로 삼아야 했고, 심지어 자비로 엄청난 이율로 돈을 빌려야 했고, 그 결과 많은 사람들이 농노 소작인이 될 위험에 직면했습니다.

많은 농노 노동자에 대한 접근으로 사회의 가장 낮은 계층이 확장되었고, 공산품에 대한 새로운 시장이 노동 수요를 자극했으며, 새로운 화폐 경제가 이러한 노동력을 얻는 것을 더 쉽게 만들었습니다. 즉각적인 영향은 부유한 장인이나 소규모 농부들 사이에 한두 명의 노예가 할당되었다는 것인데, 이는 농노 노동의 활용을 확산시켰을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적당한 여가 시간의 증가를 누릴 수 있게 했습니다.

도시국가 문명의 전성기(기원전 500~404년)

기원전 5세기는 그리스 도시국가 문명의 전성기였지만 위기도 가득했다. 그것은 페르시아 전쟁(기원전 499-479년)에서 그리스가 승리하면서 시작되었으며, 이는 페르시아 제국이 유럽으로 확장하려는 시도를 크게 좌절시켰습니다. 또한 기원전 7세기 후반에 이 도시들은 기원전 546년에 리디아와 함께 페르시아 제국에 합병되었습니다. 그리스와 페르시아 사이의 간헐적인 전쟁은 기원전 449년에 평화 조약이 체결될 때까지 계속되었고, 페르시아 왕 아르타크세르크세스 1세(기원전 464~424년 통치)는 에게 해와 그 해안에서 멀리 떨어져 있기로 동의했습니다.

거의 같은 시기에 그리스가 지중해 서부로 확장하는 것도 기원전 480년 시칠리아 섬에서 카르타고 제국에 속한 페니키아인에 의해 저지됐다. 이러한 승리는 사기와 군사 기술 측면에서 그리스 도시 국가 문명의 우월성을 입증했습니다. 이를 통해 그리스는 동양의 간섭에 방해받지 않고 정치 및 문화 발전을 계속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그리스가 상업 중심지와 상업 중심지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스는 청동기 시대의 가장 높은 성취를 능가하는 번영을 계속할 수 있었습니다.

아테네 제국

페르시아 전쟁의 위기는 그리스 도시 국가 문명의 가장 큰 성취 중 하나에도 기여했는데, 이는 아테네가 국내 민주주의와 외부 제국주의를 실험했다는 점이다. 페르시아의 위협으로 인해 아테네인들은 상당한 규모의 해군을 창설하게 되었습니다(기원전 482년). 이는 기원전 480년부터 479년까지 그리스 반도를 방어하는 데 있어서 그 중요성을 보여줬을 뿐만 아니라 아시아 해안을 따라 떠오르는 자유 도시의 방어도 보장했습니다. 사소한 핵심 요소. 따라서 아테네는 해양 동맹의 선두주자가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델로스 동맹은 기원전 478년에 조직되었으며, 여기에는 에게해 제도, 소아시아 해안, 트라키아와 트라키아의 케르소네스가 포함되었습니다. 약 200개의 도시가 있다.

주술 적용 및 신비주의의 기본 시스템은 몇몇 도시 국가에서 나타났습니다. 주술의 사용은 농부와 장인의 미신뿐만 아니라 공식 종교에서도 고전 시대까지 계속되었습니다. 봄, 추수, 기타 유사한 축제의 주기가 농업의 마법을 구성합니다.

그리스 과학과 철학이 탄생하기 전인 기원전 6세기까지 자연과 사회 현상에 대한 그리스의 설명은 그 이후에도 완전히 미신적이었습니다. 과학은 그 영향을 완전히 배제한 적이 없습니다.

전통 노래와 춤에서 발전한 그리스 드라마와 서정시는 모두 부족에서 대대로 이어지는 마법 축제의 일부입니다. 고전 시대에도 음악과 춤의 결합, 전체 공연을 합창단의 형태로 신비로운 의식과의 연결이 유지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시각 예술에서 미적 표현은 실용적인 목적(기구 장식) 또는 마술적 목적(장례식 항아리, 소원 제물, 의식용 가면)에 종속될 수 있습니다. 결코 예술을 위한 예술이 아니었습니다. 초기 그리스 예술 스타일(기원전 9~8세기)은 기하학적 스타일로 유명합니다. 이는 오늘날 원시 민족의 예술적 특성과 동일한 엄격한 형식주의와 패턴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케네의 궁전 건축은 고전 시대 신전 건축 계획의 토대를 마련했다. 이 신전에서 숭배되는 신들 중 적어도 일부는 이미 미케네 시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문화유산은 신화와 서사시이다. 미케네의 전사들 - 왕은 신하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전문적인 음유시인을 고용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당시 영웅들의 위대한 업적을 찬양하기 위해 짧은 이야기 노래를 불렀습니다. 음유시인의 행동은 자연스럽게 트로이 전쟁과 기타 이야기를 전달했습니다. 위대한 업적에 대한 이야기.

아마도 기원전 800년 이후 어느 시점에 호머라는 위대한 시인이 이 이야기 중 일부를 모아 "엘리엇"을 썼는데, 나중에 다른 시인이 "오디세이"를 썼습니다. 같은 이름으로. 호메로스 서사시는 초기 영웅 시대의 거대한 파노라마이지만 예술적 걸작이기도 합니다. 이 시의 작가들은 완전히 세속적인 성격의 사건을 예술적 고려, 받아쓰기 기법, 인간 본성에 대한 관심을 통해 서술하는 서사시 장르를 확립했습니다. 동시에 그들은 그들의 시를 세련된 문화의 보고(품위있는 문화는 과거 영웅적 문화였다)로 여겼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교육적 과제를 안고 있었다. 그리하여 그들은 시인이 부상할 수 있는 길을 열었고 그리스 문화에 대한 영적 지도의 주요 원천이 되었습니다.

부족의 전통이 개인을 마을과 씨족이라는 마법계에 가두던 시대에 '엘리엇'과 '오디세이'는 그리스 전체와 주변 바다를 배경으로 스토리를 전개한다. 개인주의의 자유주의 시나리오. 이러한 인본주의를 따른 것은 첫째, 성취와 자아실현을 추구하는 인본주의적 윤리였으며, 둘째, 영계의 신비한 두려움을 벗겨낸 인간과 신의 동성적 자유주의 신학이었다. 호머의 서사시는 "그리스어 성경"이 되었습니다.

그리스 문화의 성장(기원전 00~500년)

기원전 800~500년 상업혁명이 전개되면서 그리스 문화도 변화했다. 구매력과 정치력의 대중화는 모든 국민을 위한 여가생활과 품격 있는 문화의 대중화를 동반합니다. 고전 그리스 문화는 고대 중동 문자를 쓰고 읽는 것이 매우 어렵고 특별히 훈련된 서기관에 의해 독점되었다는 점을 고려하여 읽기, 쓰기, 산수, 음악 및 체육을 교재로 하여 대중화되었습니다. 기원전 세기, 그리스 사람들은 페니키아 상인들이 언어를 문자로 철자하기 위해 발명한 간단한 병음 알파벳을 채택하여 시민들 사이에서 홍보했습니다. 따라서 문화 감상뿐 아니라 문화 창조 측면에서도 점차 대중화되고 있다. 예술과 건축이 전문 장인의 손에 맡겨진 반면, 아마추어는 시의 영역에 들어가 새로운 형태의 산문을 만들어냈습니다.

고대 부족 규범의 붕괴로 인해 새로운 사상 체계가 필요하게 되자, 이를 구축하는 임무는 이제 자신만의 독특한 통찰력을 자유롭게 발전시킬 수 있는 개인들에게 주어졌습니다. 시는 사명감과 강한 자기표현 성격을 지닌 의사소통 매체가 되었습니다.

기원전 700년경 시인 헤시오도스는 자신의 저서 '일과 나날'에서 개인의 성취에 대한 신념을 서사시로 표현하려고 시도했습니다. 그의 책 "신통기(Theogony)"에서 그는 혼돈에서 질서로의 영적 세계의 진화와 제우스의 최고 권력 아래 있는 정의를 보여줌으로써 세상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었습니다.

단어가 너무 많아 다음 부서에서는 다 들어갈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