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화는 고대 중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심미적 이미지이다. 그 우여곡절의 형식과 서리 내성의 특징으로 고대 문인들에 의해 반복적으로 전창되었다. 시인은 이 객관적인 이미지를 이용하여 자신의 주관적 함의에 녹아들어 매화의 각종 아름다운 성격을 부여한다. 주관적 의미는 객관적 이미지와 하나가 되고, 매화의 예술적 이미지는 이성과 감정이 모두 있어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이제 송대를 중심으로 한 매화 이미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주로 세 가지 이미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야망과 순결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은둔자와 고토를 상징하는 것이다. 셋째는 아름다움과 선녀를 상징하는 것이다.
일찍이 위진 시대에는 매화가 시사에 쓰여졌는데, 사람들이 가장 먼저 알고 묘사한 것은 쇼강의' 눈 속에서 매화를 찾는 것' 과 같은 흔한 봄꽃 봄나무였다. "매화가 늦게 피는 것에 놀라지 마라. 눈 속에서 한 점을 엿보자." " 낮은 분기는 표시되지만 높은 분기는 알기가 어렵습니다. 모두들 손목을 전시하는 것을 부끄러워해서 그들이 허리에서 이기게 했다. 이후 매화는 점차 독립된 심미 표현 대상으로 올라섰고, 춘경의 점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게 독특한 이미지를 만들어 냈다.
남조바우는 그의' 매화 낙락' 에서 "아트리움 잡나무가 많고 독매화" 라고 말했다. 왜 독특하냐고 묻는데, 연고에서 꽃을 만들 수 있을 줄 알았어요. 이슬 속에서 이것은 할 수 있다. 봄바람은 봄날을 매혹시킬 수 있다. 생각이 흩어져 찬바람을 쫓고 서리도 서리도 서리도 없다. 매화는 여전히 봄꽃으로 여겨지지만, 나는 서리 속의 매화의 서늘함을 보고, 자신의 재능을 지탱하고 있다. 성당 시절 장구령은 벼슬길에 실의에 빠졌을 때' 매정영' 을 적었다.' 약한 꽃이 천박하고 연한에 흔들리지 않는다. 나는 눈을 질투했고, 음풍이 반복해서 불었다. 향기가 여전히 좋지만, 떠 다니는 것을 누가 압니까? 그는 자신의 생명체험을 표현하면서 시인의 불요불굴의 의지를 보여 주었는데, 이는 보시가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이다. 중당 주청옥' 조매' 시에서 매화의 품격이 고상하다고 극찬했다. "성본이 다르면 만물이 동반하기 어렵다. 예로부터 봄이 일찍 오고, 한겨울에 눈이 온다. 시인은 매화의 고결한 품격을 부여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송대에 이르러 더러운 세상에 살면서 포부를 펼칠 수 없는 시인은 매화와 불가분의 인연을 맺었다. 그들은 매화가 서리 내리는 계절에 만개하고, 눈이 내리고, 추위가 내리고, 혼자 향기에 들어가는 것을 보고, 그것을 고상한 정서, 정결 자애로 해석하고, 매실로 자신의 미덕을 비유한다. 구양수는' 설로 매화를 회상한다' 는 매화의 청아하고 우아하며 추위에 견디고 우뚝 솟아 있다. 송초 시인 한웨이의 눈에는 매화가 그렇게 외롭고 독특하며, 추위와 서리 속에서도 여전히 철과 같은 우아한 자태를 유지하고 있다. "사진" = 매화가 열악한 환경에서 자라는 것도 묘사되어 있다. (석봉매화) 성장환경이 좋지 않지만, 상향식은 여전히 완강하고 속되지 않고, 나를 그대로 유지한다.
북송 중기, 수시 등의 읊조리를 거쳐 매화 중 군자의 이미지가 더욱 심화되었다. 수시는 매화가 불을 지르는 시인으로, 그는 많은 영매시를 썼는데, 이 시들은 모두 강한 주관적 표현력을 가지고 있다. 그는 선인처럼 시인의 고독하고 자족하는 인격적 정취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고, 한편으로는 그가 세상을 깊이 벗어나서 포기하려 하지 않는 외로움과 외로움을 기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LT 혼자 술을 마시고 한숨을 쉬지 마세요. 다행히 밝은 달을 힐끗 보았어요. & gt (송풍정 아래 매화가 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