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궁 호출은 조디악용을 가리킨다.
지식 확장:
이 두 용은 옥황상제가 천문을 지키는 신룡이다. 후경 신룡의 겉모습은 아름답고, 몸에는 보라색의 기운이 가득 차 있으며, 위풍당당한 기풍과 패기로 가득 차 있다. 호출대룡은 팔발이 발굽이 있는 것이 특징이며 외형은 매우 특이하고 독특하다.
호경은 이신룡의 의지가 매우 확고하여 암흑세력의 낚아채는 것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옥황상제는 그들을 천문 근처로 파견하여 능소화전을 지키며 재난이 닥칠 때만 천궁으로 돌아가겠다고 맹세했다. 그 후로 후경은 두 용을 불러 천문을 지키겠다고 맹세하고, 정식으로' 천문호위용' 으로 봉쇄되어 중국 고대의 아름다운 전설이 되었다.
이 전설은 띠와는 아무런 관계가 없지만 중국 고대인들의 드래곤 숭배의 문화적 내면을 깊이 반영하고 있다. 중국 문화에서 용은 매우 높은 지위를 부여받았는데, 스카이워커, 대상징, 제왕의 상으로 신성, 권리, 권위 등의 의미를 대표한다.
따라서, 후경이 이룡과 이 신화 이야기 자체도 중국 문화에서 용에 대한 이미지를 형성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외에' 후궁 호출대' 라는 단어는 현대 중국어에서 어떤 사물이나 개인이 본질적으로 다르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자주 인용된다.
예를 들어,' 여산소문' 에서 작가 송지문은 "여산은 좋지만, 호경은 이별을 부르고, 애초에는 기초업처럼 하지 않았다" 고 묘사했다. 여산의 아름다운 경치는 무한하지만 별장은 자신의 조상과 비교하기가 어렵다는 뜻이다. 둘 사이에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는 뜻이다.
고대 중국 문화에서 고대 신화 이야기, 전설 등은 은유와 상징에 치중하고,' 후경호계대' 라는 전설도 마찬가지다. 단순한 이야기일 뿐만 아니라 고대 문화에서 천명의 권리, 명수 등 많은 사상적 관념에 대한 반영이다.
또한 관련 문헌에 따르면 후경과 후계라는 두 용은 많은 고대 문화작품에 등장했으며, 중국 문학작품뿐만 아니라 다른 많은 문예작품과 철학도덕저작 등에도 등장했다.
예를 들어' 춘추',' 논어',' 묵자',' 장자' 등 고대 전적과 종교 문화 저작은 모두 천명과 운명을 상징하는' 후궁 호출데실' 이라는 명칭을 자주 언급한다.
역사적 관점에서 볼 때' 후궁 후데실' 전설의 영향은 중국 국경을 훨씬 넘어 전 세계 문학 철학 예술 등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예를 들어 플라톤은' 카르멘' 에서' 후궁 후데실' 을 언급하며 그것을 매우 중요한 문화적 상징 중 하나로 여겼다.
요컨대' 후궁 후데실' 의 전설은 전설적인 색채와 신비감이 가득한 이야기로, 띠와 연락할 수는 없지만 중국 고대 문화, 사상, 철학을 이해할 수 있는 창구를 제공한다. 동시에 천명의 행운, 자연을 존중하고 용감하게 나아가는 사람들의 존경과 추구를 깊이 표현하며 깊은 문화적 함의와 시대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