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청나라 시대에는 대청 동전이 자주 사용되었다. 광서년, 국가 전성기, 17 성 20 회는 모두 스스로 동전을 만들었다. 각지의 주조 공예가 다르기 때문에 동전의 형태도 다양하다.
최근 몇 년 동안 수집시장에서' 대경 동전' 이 널리 주목을 받았고, 많은 티베트인들이 손을 놓지 않고, 대경 동전을 수집하는 것이 그들의 궁극적인 목표가 되었다. 청동은 수천 가지 버전이 있어 수천 가지의 동전을 모으기가 어렵다.
청동의 수가 줄고 시간이 침전됨에 따라 청동의 역사적 의미와 소장가치가 더욱 심해졌다.
최근 몇 년 동안 경매된 청동전의 가격이 계속 오르고 있으며, 서로 다른 판본의 청동전은 경매 당시의 가격도 다르다. 보도에 따르면 이런 아청 동전이 최고이고 동전 중간에' E' 라는 글자가 하나 있다고 한다. 이런 동전은 주조량이든 저장량이든 매우 드물다. 그리고 주조 외관은 정교하고 섬세하며, 모양이 규칙적이며, 세월의 세례를 거쳤다.
강희시대 경제가 꾸준히 발전하여 배우 라인업 강희보우가 매우 예쁘고 두껍다. 당시 동전의 주조 기준은 1 점, 4 점, 1 점, 7 분의 3 으로 나뉘어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세 가지' 강희보우' 동전이 있었다. 강희보우는 나한돈이라고도 불린다. 설상 () 이 금나한 () 을 녹여 주조한 것으로 전해지고, 빛깔이 빛나고, 뒷면에는 청청 () 용봉 () 도안이 찍힌 궁돈이 찍혀 있다고 한다.
광서년 동안' 광서보우' 동전을 주조했는데, 이것은 중국 동전 역사상 처음으로 서구 메커니즘에 의해 주조된 중국식 동전이다.
광서보우 동전은 디자인이 풍부해 다양한 종류의 광서보우 뒷면 패턴이 찍혀 있어 복잡하고 다양하다. 주목할 만하게도, 광서천하태평궁 대형 자판은 베이징 고궁판과 선양고궁판으로 나뉜다. 이 둘 사이에는 뚜렷한 차이가 있다. 선양고궁의 광서세계는 동백색으로 불순물이 많다. 구리 물이 부족하여 글자가 많아 획이 끊어졌다. 나중에 또 몇 가지 특징이 같은 것을 보았다. 북경 고궁이 쓰는 청동은 심양보다 훨씬 정교하여, 글에서 동수가 거의 부족하지 않다. 이는 당시 선양고궁이 궁돈 사용에 사용한 일종의 조공 감료 부패 현상도 보여준다.
광서년 동안 궁돈과 내정 돈의 종류가 다양하고, 천하태평을 주제로 한 궁돈의 영광도 조금씩 가려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그 중에서도 대형 궁돈은 고천에서 매우 높은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예를 들면 장수는 끝이 없고, 용용용용은 화려하고, 광서보우는 보원을 가지고 있고, 복수강녕은 광북을 가지고 있고, 복수강녕은 팔괘를 들고, 행운은 장수 등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들 중 어느 것도 궁돈 범주에서 광서평화의 중요한 지위를 대신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