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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에는 몇 가지 악기가 있었나요?

2005 년 8 월, 한 중국 밴드가 스위스 제네바를 순회하며 공연 주제는' 동방음표' 였다. 관객들은 밴드가 사용하는 악기도 본 적이 없고, 이렇게 은은하고 오래된 멜로디도 본 적이 없다. 공연은 현지에서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다.

관객들은 이런 연주 방식이 이미 많은 현대적 요인에 녹아들어 현재 예술가들도 중국 고대 음악의 정수를 진정으로 재현할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했다.

린, 달걀 모양의 고대 중국 관악기로, 이 작은 악기에서 나오는 음악회는 즉시 텅 빈 원야를 생각나게 한다. 지금의 사람들은 듣고 나면 마음속에 뭔가 생각나는 듯 은은한 서글픔이 있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인류의 집단 기억 깊은 곳에 남아 있는 기억이다.

옛날 옛적에, 이 악기는 황야에서 연주하는 데 사용되었는데, 그것은 일찍이 중국 고대 인민의 음악 생활을 지배하였다. 장강 하류에서 황하 중류까지 많은 고대 문명의 신석기 시대 유적지에서 이런 악기가 발견되었다.

관 만들기는 매우 간단합니다. 그것은 점토를 일정한 모양으로 구겨서 그 위에 구멍을 뚫은 다음 불 속에서 구워 만든 것이다.

구금

유관인 중국 염문화연구회 회장은 악기 구조가 비교적 간단하다고 말했다. 악기가 간단하고 구멍이 적으면 멜로디가 좁아진다. 그래서 출토된 유물과 우리 수중의 사료를 보면 최대 6 개의 구멍이 있다. 고대에는 이런 발전이 이미 최고 수준에 이르렀다.

오늘날 차세대 악기 제작자들은 이미 10 구멍을 성공적으로 만들어 고음역이 좁은 결함을 보완했다. 그러나 아무리 개선해도 악기의 기본 음악 색채는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이다. 흐느껴 우는 소리는 깊고, 다른 고대 악기로는 표현할 수 없는 의경이 있다.

유관인의 관점에서 볼 때' 안' 의 가장 큰 특징은 강한 충격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작가 지아 핑와 (Jia pingwa) 의 말로 말하자면, 바로 향토이다. 일반 악기로는 대체할 수 없습니다. 사람의 마음과 내면 세계에 충격적인 작용을 한다.

어려운 원시 사회에서 인간은 생존을 위해 자연의 품에서 야생 동물 약탈과 야생 동물 같은 자연재해로 죽었다. 그러나 인간은 다른 동물과 다르다. 그들은 생각하고 지혜롭습니다. 그들의 감정은 더 풍부하고 더 많은 표현이 필요하다. 동물은 울부짖고, 인간은 노래를 부르고, 석두, 흙, 대나무, 뼈가 아름다운 소리를 내도록 합니다. 악기가 탄생했습니다.

오늘날, 남아 있는 원주민 부족들은 인류의 최초의 악기와 음악 생활을 우리에게 보여 주었다.

원시 음악은 인류의 노동과 생활에서 기원하며 선민의 사냥, 축산, 농경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처음에는 골초라는 악기가 있었는데, 아마도 사냥할 때 통신 도구로 사용되었을 것이다. 점토로 만든 도종이 흔들리면 맑은 소리가 나지만, 빈 점토관 위에 피부가 덮여 있으면 드럼이 된다. 그들은 얼굴처럼 모두 중화민족 선민이 만든 오래된 악기이다.

또 다른 고대 악기는 청이라고 하는데, 전문가들은 고대인의 생산 도구를 추측한다.

동양 악기 박물관 관장은 그 모양이 고대의 돌 쟁기와 호미와 비슷하다고 부지런히 말했다. 둥근 구멍이 매달려 밧줄로 맞았다. 사실 고대에는 몽둥이 하나를 꽂고 안에서 괭이를 하고 밭을 갈았다. 나중에 그 조형 때문에 가끔 두드리면' 당당한' 미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점차 그 미감을 느끼는데 쓰이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구멍 뒤

음악상으로 볼 때, 중국 고대 음악은 일반적으로 오음으로,' 궁, 상, 뿔, 바, 유' 라고 불리며,' 1, 2, 3, 5, 6' 에 해당하며 현대의 7 음보다 적다. 그렇다면 중국 고대 악기에는 7 음계를 연주하는 기능이 전혀 없었을까요?

조건중 중국 예술연구원 음악소 전 소장은 중국에 7 음절도 없고 그런 일도 없다고 말할 수 없다고 생각했다. 중국인은 오음 위주로 중국인의 음양 오행 세계관과 큰 관계가 있다. 나중에' 궁상우의 깃털' 이' 금목물불',' 동서남북' 으로 바뀌었는데, 이는 오행관념과 관련이 있다. 그는 우리가 확실히 오음을 위주로 하고 있는데, 한 가지 법칙은 칠음을 오음 서비스로 하는 것이다. 즉, 칠음을 오음 서비스로 하는 것이다. 그 두 음은 주된 것이 아니고, 골간음은 다섯 음이다. 이런 습관적인 법칙이 있다.

이 법칙은 중화문화가 주창한 평화와 평온의 정신 경지에 부합할지도 모른다. 바로 중국 전통악기가 연주하는 음악이 기복이 심한 드라마틱이 부족해 차분하고 단아해 보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악기 자체도 시대의 변천에 따라 점차 면모를 바꾸었다. 인류가 평등하고 우애로운 원시 사회에서 나올 때, 특권층은 권력에 대한 숭배를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으로 확장한다. 골피리, 도기 유골함 같은 간단한 악기는 더 이상 우아할 수 없다.

악기의 종류가 많아지기 시작했고, 품질도 끊임없이 높아지고 있다.

기록에 따르면 일찍이 3000 년 전 주조에는 약 70 종의 악기가 있었다.

휘파람

공자는 유명한 유가 창시자로 음악가이다.

그의 이론 체계에서 음악과 예의는 똑같이 중요하며, 악기를 연주하는 것은 고상한 품격을 키우는 중요한 방법이다. 공자 본인은 구금 연주를 매우 좋아하고 직접 작곡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이후로 구금은 악기 자체보다 더 높은 의미를 부여받았고, 그 그림자는 중국 고대 사람들의 음악 생활에 맴돌고 있다.

지금까지 우리가 보고 발견할 수 있는 가장 오래된 피아노는 이미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고금의 조형은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온몸이 캄캄하다.

이후의 역사적 진화에서 구금의 풍격은 점차 복잡해졌다. 왕 펭 (Wang Peng) 은 피아노 제작이 소리의 특성과 합리성을 고려해야한다고 말하면서 바나나 잎 모델링과 같은 많은 모양이 있습니다. 석양 스타일과 같은 바나나 잎에 따라 설계된 것은 사물의 상상력에 근거합니다.

진의 음색은 순박하고 차분해서 중국 고대에 가장 중요한 악기 중의 하나이다. 아마도 구금 연주의 가장 특별한 것은 연주자에 대한 예의요구 사항일 것이다. 중국 고대에는 거문인의 전용품으로 연주하기 전에 목욕을 해야 했다. 연주할 때는 반드시 점잖고 조용한 마음으로 연주해야 하고, 무대에 향을 피워야 한다. 왕붕이 말한' 거문고 금지' 는 거문고를 탈 때 사념을 금지하여 일종의 수양 효과를 달성해야 한다는 뜻이다.

이 때 악기는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악기를 통해 사람들은 성품을 도야할 수 있고, 심지어 깊은 인생철학과 우주철학을 깨달을 수 있다는 것이다.

역사가 유구한 우한 도시에는 진진에 관한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는 고금대가 있다. 오래 전, 여기서 유백아라는 사람이 피아니스트 종자기의 피아노 소리를 들었다. 거문고 소리가 우뚝 솟은 산을 연주할 때, 그는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정말 높은 산이여! 거문고 소리가 강물이 세차게 흐르는 것을 보여 주자, 그는 큰 소리로 감탄했다: 얼마나 웅장한 강인가! 종자기가 자신의 음악을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을 처음 만났을 때, 그는 매우 감동하여 유백아와 친구가 되었다. 유백아가 죽은 후, 종자기가 피아노를 망가뜨려 더 이상 연주하지 않았다. 그 이후로' 고산 흐르는 물' 은 지음의 대명사가 되었다.

호루라기, 도고, 도종

구금대에서 멀지 않은 곳에 2000 여 년 전의 악기관이 하나 있다.

1978 년 5 월 호북수주, 중국 고대 음악사에 중대한 의미를 지닌 고고학적 발굴은 중국 음악에 충분한 놀라움을 안겨주었다. 묘주인은 기원전 5 세기 제후국의 왕인 증후을이다. 묘중실, 60 여 평방미터의 큰 방은 묘주인 생전의' 성전' 을 상징하며, 청동기 그룹은 중실의 남과 서벽에 지그재그로 서 있다.

이 악기는 세계 고고학사의 놀라운 성과일 뿐만 아니라 음악사에서 유일무이한 위대한 발견이기도 하다. 전체 편종은 부피가 크고, 복잡하고 정교하며, 왕의 풍격을 드러낸다. 증후을묘의 편종 총 중량은 5 톤, 1 개 * * *, 총 65 건으로 3 층으로 매달려 있는데, 그 중 가장 무거운 것은 203.6 킬로그램, 고 1.5 미터이다. 더 중요한 것은, 이 편종은 현대인들에게 고락을 들려주었다는 것이다.

음색이 아름답고 음역이 넓어서 2000 여 년 동안 잠을 잤다는 것이 거의 믿기지 않는다. 이론적으로, 증후을편종은 단멜로디 음악뿐만 아니라 화음, 복조 기법으로 다성부 음악도 연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반주로도 연주할 수 있다. 또한 각 종소리는 두 가지 다른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편종이 연주될 때, 세 명의 악사가 방망이를 들고 중간층 3 조 편종을 두드리고, 두 명의 악사가 하층 저음편종을 두드려 화음이나 분위기를 띄울 수 있다.

이 시계는 또한 중국 고대 인민의 뛰어난 청동 주조 기술을 반영하였다.

편종의 우수한 음질은 합리적인 합금 구성에서 유래한 것으로, 청동의 주석 납 함량 비율은 이미 현대 야금학 원리에 부합한다.

북쪽 벽 바로 옆에는 석두 직조 악기 세트가 놓여 있다. 남동쪽 구석에는 거대한 타악기가 드럼을 만들었는데, 편종과 편결 사이에는 수금자, 작곡가, 피리, 피리 등 많은 고대 악기가 있었다.

묘에는 한 조의 예기와 각종 식기들이 가지런히 놓여 있는데, 마치 귀족의 모임인 것 같다. 눈앞의 장면은 국왕의 콘서트홀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게 한다. 그가 생전에 손님을 대접했을 때의 장면과 그 시대의 중국 밴드의 장면을 묘사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고대 중국 사서에 따르면 황실과 귀족 밴드는' 종고의 음악' 이라고 불리는데, 그 중' 벨' 은 편종,' 드럼' 은 북이다. 이것은 고급 귀족만이 가질 수 있는 밴드이다. 아름다운 음악을 감상하는 것은 둘째, 더 중요한 것은 힘과 위엄을 보여주는 것이다. 일찍이 주조에서는 악기를 소지하는 것이 인간의 신분과 지위의 상징으로 여겨졌다. 주대의 청동 악기, 수면심벌즈와 용문양이 있다. 표면의 장식을 통해 상류층 귀족의 불가침의 지위도 드러났다.

당시 악기 사용에는 매우 엄격한 규정이 있었다. 조건중 () 은 우선 황제의 사면을' 궁 매달림' 이라고 부르고, 2 급 사람은 제후로서' 헌 매달림' 을 즐긴다. 즉 삼면악을 즐기고, 그의 밴드는 사방을 둘러쌀 수 없다고 말했다. 이것이 공자가 말한 것이다. 다시 한 번 증후을묘에서 출토된 악기를 보면 제후시리즈에 속하며 삼방의 즐거움이다. 그리고 의사, 양쪽이 모두 기뻐했다. 학자는 최하층, 즉 지식인으로 한쪽의 즐거움을 누리고 있다.

6 홀 타원형 도자기 관악기

하지만 악기는 항상 오락 기능이 있다. 증후을의' 침실' 에는 경음악을 연주하는 데 쓰이는 악기가 몇 개 더 있었다. 증후을묘에서 8 종 128 악기가 출토되었다. 증후을묘의 모든 악기를 연주하려면 최소한 4 1 사람이 필요한 것으로 집계됐다.

사실, 증후을의 무덤에는 20 명의 젊은 여성이 장례를 치렀는데, 가장 어린 여성은 14 세, 가장 큰 여성은 26 세였다. 이 여성들은 증후을 밴드의 회원으로 추정된다.

어떤 사람들은 증후을 본인이 기분이 좋을 때도 악기를 연주하고 은은한 고금을 연주할 수 있다고 말한다. 제후왕은 이렇게 많은 악기를 가지고 있어서, 사람들은 증후을이 기질의 대가라고 추측했다.

증후을묘의 모든 악기 중에서 편종은 논란의 여지가 없는 선두주자로, 밴드에서의 지위는 현대 교향악단의 바이올린과 비교될 수밖에 없다. 위엄 있는 왕처럼 청동편종은 우아한 음악세계를 적어도 65,438+0,000 년 동안 통치했다.

그러나이 특권은 영원히 지속되지 않습니다.

산둥 () 성 나장 () 에서 서한 초기의 한 왕자 묘지 () 에서 고고학자들은 한 묘지에서 19 편종을 발굴했다. 그들은 일반 군악기와 한 구덩이에 섞여 증후을편종의 신분과 기세를 완전히 잃었다. 이 편종의 나팔은 꺾인 흔적이 있다. 이것은 당시의 조율 방법으로, 이것이 실용적인 시계라는 것을 설명한다. 서한 초년까지만 해도 편종은 여전히 주조하고 건설되고 있다.

편종에 비해 이 악기 구덩이의 가장 큰 수확은 6 세트의 편종으로 총 107 건으로 서한 시대에 발견된 실용편종의 합보다 많다. 증후을묘에서 출토된 원편종은 이미 부서져서 소리를 낼 수 없었지만, 나장이 발견한 6 세트의 편종은 비교적 잘 보존되어 있어 가볍게 두드리면 맑은 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조건중은 중국인이 "김성옥진" 이라고 말했다. 금은 이 시계의 소리이고, 옥진은 맑은 소리를 가리킨다. 이 두 가지 소리가 한데 어우러져 밴드의 기세가 웅장하다.

천연석재로 만든 엮기는 나무망치로 두드리며 음색이 맑고 듣기 좋으며 편종과 잘 어울린다. 중국 고대인들은 청동을 금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 두 악기를 가장 고귀한 악기와 음악을 상징하는' 석두 소리' 라고 묘사했다.

증후을묘에서 나장한묘까지 200 년 정도 떨어져 편종과 편종의 조합에 질적 변화가 일어났다. 편종의 지위와 중요성은 이미 편종을 초월한 것 같다. 한대의 편종과 편종의 구체적인 역할은 오늘날에는 아직 확실치 않지만, 한때 악기에 붙어 있던 신성감은 이미 현저히 약해졌다.

기원전 202 년 서한이 건립되었을 때 고대의 예의는 이미 천부적으로 변했고, 사람들이 연주하는 악기와 음악생활도 새로운 질서와 관념에 따라 달라졌다. 창사 마왕두한 무덤에서 출토된 음악 인형은 서한 시대의 작은 실내 밴드이다. 그것들은 다섯 개의 채색 목제 음악으로 상징되는데, 그 중 세 개는 북용이고, 두 개는 나팔잡이이다. 북인형은 그들의 무릎에 앉아 있고 악기는 그들의 무릎 위에 놓여 있다. 선수의 팔은 앞으로 뻗고 손바닥은 아래로 뻗는다. 삽을 부는 인형도 무릎을 꿇고, 손바닥은 위를 향하고, 손에는 삽을 들고 있다.

전국 시대부터 진한에 이르기까지 탄반악이 한때 성행하여' 탄반악' 이라고 불렸다. 이 음악 인형은 창사 마왕두한 무덤에서 출토되었는데, 주인은 서한 초년 후작의 아내 신추였다. 신추묘에서는 쇠와 쇠삽 등의 기물도 출토되었다. 누빔, 삽, 주걱은 모두 나무이고, 22 개의 주걱은 껍질을 긁는 대나무 통이다.

사람들은 이 악기를 발견했는데, 이 악기는 단순하고 대범해 보이는데, 별다른 기묘한 점이 없는 것 같지만, 그 현에 대한 과학적 분석을 한 후, 연구원들은 각 현이 모두 370 개의 실크로 짜여져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마왕두한 무덤에서 출토된 악기 부분은 서한 초기의 악기를 반영한 것이다.

전국 시대부터 한대까지 악기의 종류는 크게 변하지 않았지만, 사람들이 악기를 연주할 때의 자세는 완전히 달랐고, 한때 엄숙하고 즐거운 패션으로 대체되었다. 사실, 증후을시대의 종차임 음악은 엄숙하고 판에 박혀서 한대에 와해되었다. 특히 편종 등 부피가 크고, 이동이 불편하며, 복잡한 악기를 연주하는 것은 더 이상 사랑받지 않고, 즐겁고 활발한 가무 등 종합예술로 블랙핑크 밴드에는 각종 경현악기와 관악기가 등장했다.

악기는 일반인의 마음에 가까워져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들어가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