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자성어 전고 이야기를 주는 문어문, 번역문과 이치를 담은
문어문 작은 이야기가 그루터기 토끼 송인 경작자를 기다리고 있다.
다나카에 그루가 있다. 토끼가 나무를 만져 목을 꺾고 죽다.
는 석방으로 그루터기를 지키며 토끼를 되찾았다. 토끼는 얻을 수 없지만 송국으로서 웃는다.
1, 번역: 옛날 송국유의 한 농민 (송인은 경작자가 있음) 의 밭에 그루터기가 하나 있었다. 어느 날 빠르게 달리는 토끼 한 마리가 그루터기에 부딪혀 목을 비틀어 죽었다.
(토끼가 나무를 만지고 힘을 꺾어 죽었다) 그 후로 그 농민은 그의 경작을 버리고 매일 그루터기 옆에서 기다리며 토끼 한 마리를 더 얻기를 희망했다. 당연히 토끼는 기다리지 않았지만, 그 자신은 송국의 웃음거리가 되었다.
(토끼는 얻을 수 없고 송국웃음으로 사용됨) 2,' 그루터기 토끼' 라는 성어가 바로 이 이야기에서 나온 것이다. 사람들은 열심히 하고 싶지 않고 성공하기를 바라는 요행 심리를 비유적으로 사용한다.
3, 주석 경작-농사를 짓는다. 경작자, 경작자, 농민.
그루-나무가 벌목된 후 바닥의 뿌리가 드러났다. 가다-달리라는 뜻.
목-목덜미, 목. 석방하고, 물건을 손에서 내려놓는다는 뜻입니다.
< P >-음이 피곤하고, 이가, 고대 경작용 농기구가 바로 쟁기질이다. 음계, 희망은 희망의 뜻이다.
4, 이 이야기를 논평하는 것은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게으름뱅이 사상을 풍자하고 경험주의를 비판했다. 이것은 우연한 요행을 일의 근거로 삼아서는 안 된다는 것을 말해준다. 요행의 심리를 안고 일방적으로 오래된 경험으로 일을 하면 일반적으로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 P > < P > < P > < P > > < P > > < P > > < P 묘목이 자라도록 도와주다. " 그의 아들 의 경향은 그것을 보고, 미아오 는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천하의 불도움 모종 연장자가 적다. 무익하고 사별한 자는 모종을 쉬지 않는 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연로한 사람을 도우니, 묘목을 때리는 자도 있다.
는 쓸모없고 해롭습니다. 1, [주석] 931민 (M 40N)-같은' 민', 걱정, 걱정.
길이 (zh \ ng)-성장, 성장, 사이 (y à)-당겨. ② 망연-피곤한 모습.
③ 병-지쳐서 신의를 인용하는 것이다. ④ 줘-나, 일인칭 대명사 ⑤ 추세-빨리 가.
가-가, 가 .. 가. ⑥ (g o)-초목이 마르다.
⑦ 비 신자-뿐만 아니라. 그냥.
⑧ 그 사람-그의 집 사람. 2, 번역: 한 송인은 자신의 농작물이 느리게 자라는 것을 싫어하고, 곡식 모종 한 그루를 높이 뽑았다.
그는 지쳐서 집에 돌아와 가족에게 말했다. "오늘은 피곤해서 농작물이 키가 커지도록 도와주었습니다!" " 그의 아들이 서둘러 밭에 가 보니 볏모가 이미 시들었다. 천하의 사람들이 이런 묘목을 뽑아서 잘못을 조장하지 않는 것은 매우 적다.
농작물을 보양하는 것은 쓸모가 없다고 생각하는 게으름뱅이다. 곡식이 자라도록 도우려는 희망찬 생각; 바로 이런 묘목을 뽑아 조장하는 사람인데, 이득이 없을 뿐만 아니라 농작물 3, 문장 () 가 어떤 두 사람을 비판했는가? 이 언어의 현실적 의미에 대해 말하자면, 하나는 비교적 게으른 사람이고, 다른 하나는 성공을 열망하는 사람이다. 현실의 의미는 객관적인 사물의 발전이 자신의 법칙을 가지고 있고, 순전히 좋은 소망과 열정으로 충분하다는 것이다. 효과가 주관적인 소망과 반대일 가능성이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우화는 구체적인 이치를 알려준다.' 빨리 하려면 안 된다'. . 4, 성어-모종은 발음을 조장한다.
묘목을 뽑아 성장을 돕는다. 뒤이어 사물의 발전법칙을 어기고 서둘러 성공을 추구하다가 오히려 나쁜 것을 비유하는 데 쓰인다.
근의어는 반의어 방임, 시 에, 하지만 운동 을 잊어 버려 요.
는 이미 이행했습니다. 바로 날입니다. "저는 도를 잊고 있습니다." " 반귀취를 취하다.
및 반대, 시 파업, 다음 수행 할 수 없습니다. 사람의 날: "왜 충분히 해보지 그래?" " 고 말했다: "닝 신뢰성, 자신감 없음.
"1, 주석 정-춘추시대의 한 소국의 명칭은 현재 허난성 신정현에 있다. 그리고-그리고, 곧.
배치, 구입. 신발-음 루, 가죽 신발, 신발입니다.
도-음승, 추측, 여기서 동사용, 즉 계산, 측정의 의미. 뒤의 도자, 음두, 명사로 쓰이는 것이 자.
의-문언대명사. 여기서 좋은 사이즈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앉아-같은 좌석, 좌석, 의자, 의자 같은 가구를 가리킨다.
도착 시-끝, 끝. 가, 가, 가.
시, 장터. 조작, 챙기고, 들고 있다는 뜻입니다.
그만-끝났다는 뜻입니다. 장터가 이미 해체되었다는 뜻입니다. 없음-허무, 아니, 여기는 할 수 없고, 할 수 없다는 뜻이다.
2, 정국은 신발을 사고 싶은 사람이 있다. 그는 먼저 집에서 밧줄로 자신의 발 사이즈를 재어 보고, 재어 놓은 치수를 자기 자리에 놓았다.
그는 장터로 올라갔지만 양이 좋은 사이즈를 가져가는 것을 잊었다. 그는 이미 신발 한 켤레를 골랐는데, 크기를 비교하려고 했는데, 사이즈를 재어 주는 밧줄을 잊고 가지고 오는 것을 잊고 서둘러 집으로 돌아갔다.
그가 밧줄로 달려왔을 때 장터는 이미 흩어져 결국 신발을 사지 못했다. 다른 사람이 알고 나서 그에게 말했다. "왜 네 발로 한번 해보지 그래?" 그는 고집스럽게 말했다. "나는 내 발보다 양적인 사이즈를 믿고 싶다."
이 이야기는 현실에서 출발하지 않고 교조를 지키며 고지식한 일을 하는 사람들을 풍자한다. 3, 주음 () 주음 () 을 넣고 설명한다. [1] 먼저 그 정도 [2] 나는 그 정도 [3] 니닝 신뢰도 (1) du ঋ (2 번) (2) d 욕망 (4 번) (3) 을 잊는다
는 "몇 명이 술을 충분히 마시지 않고 한 사람이 마실 수 있는 여유가 있다" 고 말했다. 뱀을 위해 그림을 그려주세요. 선성자가 술을 마셔요. "
혼자 뱀이 먼저 성성하고, 술을 인용하고, 마시는 것은 왼손으로 변을 들고, 오른손으로 뱀을 그려 "내가 할 수 있어!" 라고 말했다 미성, 한 사람의 뱀이 탈취하여 말했다. "뱀은 단단하고 발이 없는데, 자식은 만족할 수 있는가?" " 그런 다음 그 술을 마신다. 뱀의 발을 위하여, 결국 그 술을 망하게 된다.
1, 사원-음사, 사당, 봉건 사회에서 조상이나 선현, 열사를 제사하는 곳. 여기는 제사라는 뜻이다.
사인-부하, 자기 밑에서 일하는 사람. 변-음, 고대 음주용 그릇.
고체-물론, 원래 의미. 앤-문언의문사, 어떻게, 어떻게.
죽음-존재하지 않는다. 이것은 잃어버리고 얻을 수 없다는 뜻이다. 전국책-우리나라 고서의 명칭.
는 원래 우리 전국 시대의 모사와 로비스트의 정치 활동과 그 언사를 기록한 단편적인 자료였다. 서한인 유향은 이 자료들을 정리하고 수정하였는데, 동주 서주 진 치 추 조 조 위 한 연연. 2. 20 개의 성어 전고, 문어문의
수주가 토끼를 기다리고 있다: 송인은 경작자가 있다.
다나카에는 한 그루가 있는데, 토끼는 터치를 하다가 목을 부러뜨려 죽었다. 그 지렁이를 풀어 그루터기를 지키니, 토끼가 되살아났다.
토끼는 되찾을 수 없고 송국으로서 웃는다. -\ "한비자자 \" 한단 학보
-'한서' 화뱀발: 초유사자, 자기희생인 변주를 준다. Scheeren 단계는 말했다: "소수의 사람들이 충분히 마시지 않고, 한 사람이 마실 수 있습니다.
뱀을 그려 주세요. 선성자가 술을 마셔요.
"한 사람이 먼저 성사되고, 술을 끌어들이고, 마시는 것은 왼손으로 변을 들고, 오른손으로 뱀을 그려 말했다." 나는 그것으로 만족할 수 있다. "
가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한 사람의 뱀이 되어, "뱀은 단단하고 발이 없는데, 자식은 만족할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 그런 다음 그 술을 마신다.
는 뱀족으로 술을 망했다. 북삼모사: 송에는 저격공이 있고, 저격을 좋아하고, 무리를 짓는다.
저격의 의미를 풀 수 있고 저격도 대중의 마음을 얻을 수 있다. 그 집 식구를 해치고 저격 욕구를 채우다.
러시아 궁궐연, 그 음식을 제한한다. 대중의 저격은 이미 길들여져 있지 않다. 먼저 "만약 마오, 사방을 향해 황혼을 향해, 족히?" 라고 거짓말을 했다 저격에서 모두 엎드려 기뻐하다. -\ "Zhuangzi 제나라 물론 \" 사마귀 팔 차: 제나라 zhuanggong 공개 사냥, 곤충 한 마리가 발을 들어 그 바퀴를 싸울 것입니다.
는 "이 벌레도? 클릭합니다 대답: "이 소위 사마귀도. 그것은 벌레이기도 하고, 알고 또 알지 못하지만, 힘을 헤아리지 못하고 적을 얕본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장공이 말했다. "이 사람은 천하의 용무가 될 것이다!" 차로 돌아가 피하지만 용사는 돌아온다. 구슬을 사다: 초인은 정 () 에서 구슬을 파는 자가 있고, 목란의 궤를 위해, 계피 () 로 훈육하고, 주옥 () 으로 장식하고, 장미 () 로 장식하고, 에메랄드 () 로 편집한다.
정인은 그것을 사서 구슬을 돌려주었다. 이것은 좋은 판매-Huan 남자 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좋은 팔고 다니다 구슬 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 "한비자자 \" 노마식 길: 관중, 황붕은 환공에서 고독한 대나무를 베고, 봄은 겨울을 거슬러 길을 잃는다. 관중은 "노마의 지혜도 사용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는 말을 놓아서 따라와서 도를 얻었다. 행산에는 물이 없다. "개미는 겨울에 산의 양, 하거산의 그늘, 개미는 1 인치에 물이 있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는 발굴되어 물을 얻는다. -\ "한 feizi 는 숲 에 말했다 \" 모종 을 뽑는 데 기여했다: 노래 사람들은 그 묘목을 불쌍히 여기고,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 망망 귀환, 그 사람이 말했다: "오늘 병자! 묘목이 자라도록 도와주다. "
의 아들은 그것을 바라보는 경향이 있고, 묘목은 곧 수행한다. 수를 남발하다: 제선왕은 사람을 불게 하고, 반드시 300 명이 된다.
남곽 처사는 왕을 위해 허풍을 쳐주세요. 법사 왕 왕위, 유 음식 수백 명.
선왕 사망, 민왕립. 듣기 좋다.
처사가 도망쳤다. 자기 모순: 추 사람들은 "내 방패는 견고하고, 물건은 함몰할 수 없다" 고 칭송하는 야유 (Yu) 방패와 창을 가지고 있다.
또한 창을 칭찬하며 말했다: "내 창의 이익은 모든 것에 빠져있다." 또는 말했다: "아들의 창, 함정의 방패, 어떻게? 클릭합니다 그 사람은 능력이 있어야 한다.
남편이 빠질 수 없는 방패와 함몰할 수 없는 창들이 함께 세워서는 안 된다.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다: 종고, 문자 건조, 남양네양인.
숙부가 고상하고 벼슬이 없다. 젊은 시절에 병이는 그 뜻을 물었다.
는 "긴 바람을 타고 만리 파도를 깨고 싶다" 고 말했다 형제 출혈 아내, 시작 입문, 밤 강도.
< P > 년 14, 앞으로 나서서 도둑을 거절하고, 도둑 10 여 명이 모두 흩어져 입실해서는 안 된다. 천하에 일이 없을 때, 선비들과 문의를 업으로 삼고, 적은 글은 고상하고, 제자군은 모두 묘전을 좋아하고, 여운은 기개가 좋아서 향곡으로 알려져 있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송서" 조각선에서 칼을 찾다: 초인은 강을 섭강한 사람이 있고, 그 칼은 배에서 물에 떨어진다. 갑자기 그 배를 잡고 말했다: "내 검이 떨어지는 곳이다. 클릭합니다
보트 정지, 계약자로부터 물 수요. 배는 이미 행하였으나, 칼은 안 된다.
칼을 구하면 역시 혼란스럽지 않다! 왕 양 Xingtan: 가을 물, baichuan guanhe; 징류는 크고, 두 벼랑 사이에는 우마를 분간할 수 없다. 그래서 연 강 보 기꺼이 만족, 세계의 아름다움, 자신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하류로 동쪽으로, 북해로, 동쪽으로 보면 물끝이 보이지 않는다. 그래서 연년, 하백은 얼굴을 돌리기 시작했고, 바다를 바라보며 한숨을 쉬며 말했다. "야생어는' 도백' 을 듣고,' 자신을 모르는 사람' 이라고 생각했는데, 나도 그렇게 말했다.
정인 구매 신발: 정인은 신을 사려는 사람이 있는데, 먼저 자신의 발을 헤치고 앉는다. 시 에, 하지만 운동 을 잊어 버려 요.
는 "나는 도를 잊는다!" 라고 말했다 귀환하다. 그리고 반환, 시 파업, 다음 수행 할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말했다: "왜 충분히 시도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고 말했다: "닝 신뢰성, 자신감 없음. 클릭합니다 루허우 양새: 옛날, 바닷새는 루 교외에서 멈췄다.
루허우가 사찰에서' 구사오' 를 연주하며 즐거움으로 여기고, 너무 견고하게 식사를 한다. 새는 근심과 슬픔을 현란하게 보고, 한 잔을 마시지 못하고, 3 일 동안 죽을 엄두를 내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스스로 새를 기르는 것이지, 새에게 기르는 것도 아니다. 명락손산: 오인 손산, 익살스러운 재자.
는 그의 군, 마을 사람들이 아이카이 를 데리고 갔다. 시골 사람이 실의에 빠졌고, 산이 꼴찌를 하고, 먼저 돌아왔다.
마을 사람들은 아들에게 득실을 물었고, 산은' 해명은 손산이고 현랑은 손산 밖에 있다' 고 말했다 송 범공탁' 과정록' 은 사슴이 말이라는 것을 말한다. 조고욕이 난잡하고, 신하들이 듣지 않을까 봐, 먼저 실험을 하고, 사슴을 2 세에 바치며' 마도' 라고 말했다.
' 2 세는 웃으며 말했다:' 총리가 잘못 되었습니까? 사슴을 말이라고 부르다.' 좌우, 좌우, 묵, 또는 말 에순조고를 묻다. \ "
동시 효용: 서시 병심 () 과 구호 () 중 () 는 그 중에서도 못생기고 아름다우며, 귀도 마음을 받들고, 그 중에서도 부자는 보고, 굳게 문을 닫고 나가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가난한 사람들이 그것을 보고, 아내를 끌어안고 가는 것은 그가 아름다움을 알고 있지만, 어찌나 아름다운지 모른다. (공자, 논어, 아름다움명언) 평만화 용: 주만학은 용을 도살하는 것이 지리멸익에 있다.
천금의 집, 3 년 동안 기예가 이루어졌지만, 그 교묘한 것은 없다. 귀를 가리고 종을 훔치다: 범씨의 죽음도 백성들이 종을 얻은 사람이 있고, 마이너스로 가려고 하면 시계가 크게 마이너스가 될 수 없다.
척추 파괴, 종 상태 는 소리 쳤다. 사람들이 듣고 자신을 빼앗을까 봐, 갑자기 귀를 가렸다. \ "
재작풍부: 진인은 풍부자, 박호호, 졸은 선사였다. 그럼 야생, 많은 사람들이 호랑이를 쫓는다.
호랑이 음수, 감히 움직일 수 없다. 풍부를 보고, 추세를 따라 영접하다.
풍부가 팔짱을 끼고 하차하다. 대중은 모두 기뻐하고, 그것은 재판관의 웃음이다. "
침어낙기러기: 모초, 리키, 사람의 아름다움도; 물고기는 깊이 들어가고, 새는 높이 날고, 사슴은 결정적인 단계를 보고, 네 사람 중 어느 쪽이 세상의 정색을 아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예 공 좋은 용: 예 아들 가오 하오 용, 후크 쓰기 용, 끌 쓰기 용, 방 조각 문 쓰기 용. 그래서 Tianlong 원 총리 아래, 야크 에서 엿보는 머리, 교회 에서 시 꼬리.
엽공이 본 것을 버리고 떠나고, 영혼을 잃고, 오색무주. 예 공 비 좋은 용 도, 좋은 남편 은 용 보다는 용 과 같다.
3. 중학교 문어문에 나오는 모든 전고
흑운압성이 도시를 무너뜨리고, 갑광이 일금비늘을 향해 펼쳐진다.
뿔소리가 온 하늘에 가을빛으로 가득 차 있고, 제비지방이 밤보라색을 응고한다.
; 현재 허베이 () 성 서부에서. 전국시대 가시진 왕, 연태자단 () 과 군중이 이수변 () 으로 보내져 점점 건물을 치고, 가시와 악이 후하게 노래하였다. "바람이 쓸쓸하고 물이 차갑고, 장사는 한 번 가면 더 이상 돌아오지 않는다."
② 황금대: 전국연으로 전해진다 아낌없이 적에게 가다.
② 시인은 이 전고를 인용하여 전쟁의 장소와 일치하며 천자와 장병에 대한 칭송이기도 하다.
9, 별운간
(명);
알려진 샘길이 가까워서 고향을 떠나기가 어렵다.
의백의 귀환일. 영기가 공히 보인다.
전고
① 남쪽 관계자는 "정인이 헌납한 추 포로도" 라고 대답했다. "저자가 청군에 체포됐다는 의미다.
감상
① 이 전고는 자신이 체포되었다는 것을 밝히고 종의에게 그렇게 고국에 충성해야 한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
내 마음을 어지럽히는 자, 오늘 하루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
창풍만리 가을 기러기를 보내며 고층 빌딩을 높이 올라갈 수 있다.
봉래 문장 ① 건안골 ②, 중간에 작은 감사와 맑은 머리 .. 명나라는 편주 ③ ..
전고
① 봉래 문장: 한대 문학작품을 가리킨다. 봉래, 전설의 해상선산, 선가 전적이 소장되어 있다. 동한 중앙학교 서처 동관, 장서가 많아' 라고 불린다 후손은' 건안풍골' 이라고 불린다.
③ 편주: 여기는 은강호의 뜻이다. 춘추말년에 범려 () 는 월왕 군웅을 작별했다. 편주를 타고 강호에 떠 있다.
감상
① ② 이운의 문장 풍격을 칭찬하는 강건함.
③ 긴 연기 석양 고성 폐쇄 ..
탁주 한 잔 집 만 리, 연연 미륵 ① 귀계. 창족 관 유유유유히 서리가 가득 찼다. 사람은 잠을 못 자고 장군 백발 징부의 눈물 ..
(8 학년 하권에서 발췌)
감상
고성 장병 장병들의 포부 보상, 집으로 돌아갈 수 없는 우울감 표현 ..
12, 롯데 양주 상봉석에서
를 선물한다몸.
향수공 음음 피리부 ①, 시골에 가서 썩은 코인 ②.
침몰선 옆 천 돛, 병나무 앞 만목춘.
오늘 군가 한 곡을 듣고 지강은 당시 정권을 장악했던 사마씨그룹에 불만을 품고 살해되었다. 쇼에게 매우 비통했다. 한 번은 지강의 옛집을 지나가다가 피리를 부는 소리를 듣고 살해된 친구를 떠올리게 했다. 슬픈 마음으로 지강을 애도하는' 사구푸' 를 썼다.
"당신의 도끼 손잡이 (코) 는 이미 썩었다." 왕질이 고향으로 돌아와서 동대 사람들이 모두 죽은 것을 보니 이미 100 여 년이 지났다.
감상
① 작가는 이 전고를 빌려 정치 개혁에 참여해 숨진 것에 대해 암시했다 격세감 4. 나는 15 편의 성어 이야기 문어문대 통역을 원하는
1
러시아는 아버지가 와서 말했다. "나는 성인이 아니지만, 일이 많은데, 왜 톱으로 가로채지 않는가?" 그런 다음 에 따라 잘라. 번역: 노국에는 긴 막대기를 들고 성문으로 들어가는 사람이 있었는데, 처음에는 그것을 들고 서서 성문으로 들어갈 수 없었고, 가로로 들고 성문으로 들어갈 수도 없었고, 성문으로 들어갈 수도 없었는데, 정말 방법이 떠오르지 않았다.
잠시 후 한 노인이 여기에 와서 말했다. "저는 성현이 아닙니다. 그냥 많이 본 것 뿐인데, 톱으로 장대를 잘라 성문으로 들어가는 게 어때요?" 그 노국인은 노인의 방법에 따라 장대를 잘랐다. 2. 배를 새기고 검초인을 구하는 데는 섭강자가 있는데, 그 칼은 배에서 물에 떨어진다.
갑자기 그 배를 잡고 "내 칼이 떨어지는 곳이다" 고 말했다 보트 정지, 그 증서에서 물을 구하는 사람.
배는 이미 행했지만 칼은 안 된다. 이 경우 칼 을 추구, 아니 도 혼란 평화! 번역: 전국 시대에 추 (Chu) 는 배를 타고 강을 건너는 사람이 있었다.
배가 강심에 도착하자 그는 조심하지 않았다. 가지고 다니는 보검 한 자루를 강에 떨어뜨리다.
그는 즉시 작은 칼을 꺼내 뱃전에 표시를 새기며 말했다. "여기가 내 보검이 물에 빠진 곳이니, 나는 표시를 새겨야 한다." 배가 해안에 닿자 그 초인은 즉시 배에 표시를 새긴 곳에서 뛰어내려 떨어진 보검을 건져냈다.
한참 동안 건져냈지만 여전히 보검의 그림자가 보이지 않는다. 사실 그는 어떻게 보검을 찾을 수 있을까? 배는 계속 달리지만 보검은 더 이상 움직이지 않는다.
그와 같이 검을 찾는 것은 정말 어리석고 우습다. 3. 엽공 좋은 용엽공 좋은 용, 방 속 조각문은 모두 용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천룡이 냄새를 맡고, 머리를 엿보고, 당으로 미루었다. 예 공 은 그것을 보고, 버리고 또 가고, 그 영혼을 잃고, 오신이 소유되지 않았다.
는 엽공이 좋은 용이 아니고, 남편은 용이 아닌 용과 같다. 번역: 예전에 예공이라는 사람이 용을 아주 좋아했어요.
그의 집에는 벽에 용이 그려져 있고, 기둥에는 용이 새겨져 있고, 입은 덮개 위에는 모두 용이 수놓아져 있다. 하늘의 진룡은 엽공이 용을 좋아한다는 말을 듣고 엽공의 집에 와서 그를 방문했고, 긴 꼬리가 당에 뻗어 머리를 창문으로 들여다보았다.
엽공은 하늘의 진룡을 보고 놀라서 혼비백산하고 안색이 변색되어 급히 숨었다. 원래 엽공이 좋아하는 것은 진용이 아니라, 그림, 자수, 새겨진 가짜 용이었다.
4. 정인은 정인유와 이행자를 사서, 먼저 자기 도를 정해 놓고 그 자리에 앉히고, 도시에 가서 체조를 잊고, 이미 이행했다. "나는 도를 잊었다. \ "안티 반환.
및 반대, 시 파업, 다음 수행 할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말했다: "왜 충분히 시도하지 않습니까? 고 말했다: "닝 신뢰성, 자신감 없음.
"번역: 정국 개인이 신발 한 켤레를 사러 가고 싶어, 그는 먼저 자신의 발을 재어 본 다음, 재는 사이즈를 자리에 올려놓았다. 그는 바자회에 서둘러 가서 그 사이즈를 가져오는 것을 잊었다.
그는 이미 신발을 받았는데, "사이즈를 가지고 오는 것을 잊어버렸어요." 라고 말했다. \ "그리고 집에 가서 가지러 갔다.
그가 돌아왔을 때, 장터는 이미 흩어져서, 그는 마침내 신발을 사지 못했다. 누군가가 그에게 물었다. "왜 자신의 발로 신발의 크기를 시험해 보지 그래? 그는 대답했다. "나는 차라리 사이즈를 믿을지언정, 내 발은 믿지 않겠다! 5. 서로 모순되는 초인들은 방패와 창을 파는 자가 있고, 명예는 "내 방패는 견고하고, 물건은 함몰할 수 없다" 고 말했다
또한 창을 칭찬하며 말했다: "내 창의 이익은 모든 것에 빠져있다." 또는 말했다: "아들의 창, 함정의 방패, 어떻게? 클릭합니다 그 사람은 능력이 있어야 한다.
남편이 빠질 수 없는 방패와 함몰할 수 없는 창들이 함께 세워서는 안 된다. 번역: 초나라에는 방패와 창을 모두 파는 사람이 있다.
(그) 는 자기 자신을 칭찬하며 "내 이 방패는 견고하여 아무것도 뚫을 수 없다" 고 말했다. 또 그의 창을 칭찬하며 말했다. "내 이 창의 날카로움은 아무것도 뚫을 수 없는 것이 없다."
누군가가 말했다: "당신의 창으로 당신의 방패를 찌르면 어떻게 될까요?" 이 물건을 파는 사람은 대답할 수 없다. 뚫을 수 없는 방패와 뚫을 수 없는 창이 없는 것은 동시에 존재할 수 없다.
6. 그루터기 토끼 송인에게는 경작자가 있다. 다나카에 그루가 있다.
토끼가 촉수를 걸어 목을 꺾고 죽었다. 그 지렁이를 풀어 그루터기를 지키니, 토끼가 되살아났다.
토끼는 구할 수 없고 송국으로서 웃는다. 번역: 송국유의 한 농부가 몇 무 () 의 땅을 심고 있는데, 그의 땅 위에는 큰 나무 한 그루가 있다.
어느 날, 그는 밭에서 일하다가 갑자기 토끼 화살 한 마리가 쏜살같이 달려오는 것을 보고, 그 큰 나무에 세게 부딪혀 목을 부러뜨리고 발차기를 하다가 죽었다. 농부는 재빨리 달려가 토끼를 주워 기뻐하며 말했다. "이건 정말 힘이 없어, 공짜야. 큰 값을 주워서 돌아가서 맛있게 한 끼 먹을 수 있어."
그는 토끼를 들고 집으로 걸어가면서 의기양양하게 생각했다. "나는 운이 좋다. 내일 또 토끼가 올지도 모른다. 나는 이런 싸구려를 놓칠 수 없다." 다음 날, 그는 밭에 가도 일을 하지 않고 그 큰 나무만 지키며 토끼가 부딪치기를 기다렸다.
결과, 하루를 기다리다가 아무것도 기다리지 않았다. 그는 오히려 달갑지 않게 그때부터 매일 그 큰 나무 밑에 앉아 토끼가 와서 죽기를 기다렸다.
그는 밭의 들풀이 농작물보다 더 높이 자라서 토끼 그림자도 다시 보지 못할 때까지 기다리고 기다렸다. 7. 뱀을 그려서 초유사자를 더하고, 사인변주를 준다.
는 "몇 명이 술을 충분히 마시지 않고 한 사람이 마실 수 있는 여유가 있다" 고 말했다. 뱀을 위해 그림을 그려주세요. 선성자가 술을 마셔요. "
혼자 뱀이 먼저 성행하고, 술을 인용하고, 마시는 것은 왼손으로 변을 들고, 오른손으로 뱀을 그려 "내가 할 수 있어!" 라고 말했다 미성, 한 사람의 뱀이 탈취하여 말했다. "뱀은 단단하고 발이 없는데, 자식은 만족할 수 있는가?" " 그런 다음 그 술을 마신다. 뱀의 발을 위하여, 결국 그 술을 망하게 된다.
번역: 초나라에 귀족이 있는데, 조상을 제사한 후, 제주 한 주전자를 도와 주러 온 문객들에게 상을 주었다. 문객들은 서로 상의해 말했다. "이 술병은 모두 와서 마시면 부족하고, 혼자 마시면 충분하다.
각자 지상에서 뱀을 그려 보자. 누가 먼저 그리면 이 주전자를 마시자. " 한 사람이 먼저 뱀을 잘 그렸다.
그는 술주전자를 들고 막 마시려고 했지만 득의양양하게 왼손으로 술주전자를 들고 오른손으로 뱀을 계속 그리며 "나는 그것에 발을 몇 개 더 추가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러나 그가 발을 다 그릴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다른 사람은 이미 뱀을 그렸다. 그 사람은 그 주전자를 빼앗아 말했다. "뱀은 원래 발이 없었는데, 너는 어떻게 그것에 발을 붙일 수 있니?" 그는 이 완료되면, 그는 주전자의 술을 마셨다.
뱀에게 발을 그린 사람은 결국 술을 마시지 않았다. 8. 호가호위 호랑이는 백수를 찾아 먹고, 여우를 얻는다.
여우는' 아들은 감히 나를 먹을 수 없다! 천지가 나로 하여금 백수를 자라게 했다. 이 아들은 나를 먹고, 하늘의 생명을 거스르는 것이다.
아들은 나를 믿지 않는다. 나는 아들을 먼저 하고, 아들은 나를 따라, 백수의 눈으로 나를 보고 감히 가지 않을 것인가? 호랑이는 그렇게 생각하여 그와 함께 행했다. 짐승이 모두 가다.
호랑이는 짐승의 두려움을 모르고 가버리고 여우를 두려워하는 줄 알았다. 5.' 한비자자' 의 이야기는 문어문어가 있어야 하고, 의미와 의미는 반드시 재미있어야 한다.
그루터기: 편협한 경험을 사수하는 것을 비유한다. 융통성을 모르다 또는 요행 심리 망상을 안고 일하지 않고 얻다. 문어문 송인은 경작자가 있다. 다나카에는 그루가 있고, 토끼는 그루터기를 만지며 목을 꺾고 죽는다. 그 그루터기를 풀어서 그루터기를 지키면, 기복은 토끼를 얻을 수 없다. 토끼는 다시 얻을 수 없고, 송국으로서 웃을 수 있다. 오늘 선왕의 정으로 세상을 다스리고자 하는 사람들은 모두 그루터기를 지키는 것과 같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갑자기 산토끼 한 마리가 풀숲에서 쏟아져 나왔다. 산토끼는 누군가를 보고 깜짝 놀랐다. 필사적으로 뛰어가다가 갑자기 농부 밭의 그루터기에 부딪혀 목을 부러뜨리고 죽었다. 농부는 농사일을 내려놓고 죽은 토끼를 주웠는데, 그는 자신의 행운을 매우 기쁘게 생각했다. 저녁에 집에 돌아오자 농부는 죽은 토끼를 아내에게 건네주었다. 아내는 고소한 산토끼를 만들었다 그러나 그는 더 이상 예전처럼 집중하지 않았다. 그는 잠시 풀숲을 겨냥하고 한 번 더 듣고 또 한 마리 토끼가 뛰어나와 그루터기에 부딪히기를 바랬다. 그래서 그는 건성으로 하루 일을 했고, 괭이 밭도 괭이를 끝내지 않았다. 날이 어두워도 토끼가 나오지 않을 때까지 그는 기꺼이 집으로 돌아갔다. 셋째 날, 농부 오로지 들토끼가 튀어나오기를 기다리고 있다. 그러나 또 하루를 헛되이 기다렸다. 나중에 농부는 매일 이렇게 그루터기 옆에서 토끼를 다시 줍기를 원했지만, 그는 결코 다시 얻지 못했다. 그러나 농지의 묘목은 그 때문에 시들어 버렸다. 농부는 송국인의 의론의 웃음거리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