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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강남의 어떤 우산이 더 문학적이었나요?

고대 황제의 옥수레도 일종의 우산이었다. 우산은 노반의 부인 윤씨가 발명했다고 전해진다. "대나무를 잘게 썰어 동물 가죽으로 덮고, 막대기처럼 모아서 덮개처럼 펴는 것이었습니다." 깃털, 비단 및 기타 재료로 만들어졌습니다. 종이가 발명된 후 비단은 점차 종이로 대체되었습니다. 기름종이우산이 언제 등장했는지는 확실하지 않으나 당나라를 전후하여 일본과 북한에 전래되었다.

송나라 시대에는 녹색 기름 종이 우산이라고 불렸고 명나라 시대에는 사람들 사이에서 대중화되기 시작했습니다. "우산과 기름 부채는 모두 작은 것입니다. paper.", Shen Kuo의 "Dreams" "Xi Bi Tan"에서도 "새 빨간 오일 우산을 사용하고 한낮에 덮어주십시오."라고 언급했습니다. Jiangnan 지역의 습하고 비가 많이 내리는 기후로 인해 우산 제조 산업은 그 당시에는 매우 번영했습니다. <백사전> 등 일부 문학 작품에서도 기름종이 우산의 흔적을 볼 수 있다. 중국 전통 결혼식에서는 신부가 결혼하고 세단에서 내릴 때 중매인이 빨간 종이우산으로 신부를 덮어 악귀를 쫓는다. 가장 오래된 접는 우산은 중국에서 점차 형태를 갖춘 종이우산일 수 있으며, 나중에 서양에 소개되어 점차 현대적이고 튼튼하며 보관하기 쉬운 우산으로 개량되었습니다.

노서의 『개원여의편』은 하왕조 전후에 제작된 것이므로 중국측의 정확한 색을 취하였기 때문에 송나라에서는 대회색이 노란색이었다. 용과 구름과 태양이 교차하여 수놓아져 있고, 주홍색 칠장대, 금색 용머리, 꼭대기에 주홍 비단이 걸려 있고, 네 귀퉁이에 펜던트가 달려 있는 작은 덮개, 끝에 옥문이 새겨져 있는 가로판이 있다. 같은 체계는 원나라에서도 만들어졌고, 송나라에서도 마찬가지다. 표지는 주홍색 비단으로 만들어졌고, 황회(黃惠)의 정규문자는 금색으로 그려져 있다.

우산은 고대의 우산을 뜻하는 말로 손잡이가 길고 둥근 모양이며 가장자리에 술이 늘어져 있어 상급과 하급을 구분하는 용도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부사 위는 노란색, 부사 아래는 파란색을 사용합니다.

오늘의 지방 우산은 '통야'라고도 불립니다. 고대에는 우산을 '우산'이라고 불렀습니다. 성안은 고대에 우산과 부채를 사용하여 우산을 탔으며, 왕진은 우산으로 얼굴을 가렸다.

중국은 세계 최초로 우산을 발명한 나라로, 당시에는 '簦'라 불렸다. 위나라 이후에는 공식적인 행사에도 우산이 사용되었는데, 사람들은 이를 '뤄우산'이라고 불렀습니다. 황제의 여행을 위해 낙우산의 크기와 색깔도 달랐습니다. , 주요 목적은 태양, 바람, 비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중국에서 우산이 탄생한 후, 대외 개방과 교류가 늘어나면서 점차 일본으로 퍼져나갔습니다. 왕조'는 다양한 분야의 의사, 화가, 음악가, 학자를 포함하여 5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중국으로 파견되었습니다. 그들은 중국 문화를 관찰하고 연구하기 위해 중국으로 갔습니다. 그들은 중국 달력, 천문학, 음악, 예술 등을 가져왔을 뿐만 아니라 1747년 영국의 사업가 주나스(Zunas)가 중국에 여행을 갔을 ​​때 중국인들이 빗속을 걸을 때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다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집에 돌아올 때 우산을 사서 돌아오는데 마침 비가 와서 가져온 우산을 펼치고 런던 거리를 걸었다. 당시 영국 종교 전통에 따르면 비를 내리는 것은 신의 뜻이었고, 비를 가리기 위해 우산을 사용하는 것은 신의 뜻에 어긋나는 행위였으며, 한누웨는 조롱당하고 저주를 받았고, 어떤 사람들은 그에게 계란을 던지기까지 했습니다. 누구나 볼 수 있었고, 반대에도 불구하고 마침내 인기를 얻었습니다. 19세기 중반에 이르러 우산은 영국인들의 생활 필수품이 되었고 우산을 사용하는 것도 일종의 영광이 되었습니다.

기원전부터 중국인들은 자신의 신분을 표현하기 위해 우산을 사용했는데, 우산의 갈비뼈는 대나무나 백단향으로 만들어졌으며, 영어로는 AD 12세기까지 나타나지 않았다. 과거에는 파라솔만 있었습니다. 1733년이 되어서야 파리 사람들은 기름천을 우산 표면으로 사용하여 우산을 만들었습니다.

1750년 영국인 한웨이(Hanwei)가 해외 여행을 마치고 런던으로 우산을 가져와 화제를 모았다.

1874년 Snowball 근처 Deka 지역의 금속 와이어 서랍장인 Hawkes는 곡선형 강철 우산 갈비뼈에 대한 특허를 획득했습니다. 이 골로 인해 우산을 조일 수 있게 되었고, 이후 영국 신사들의 일반적인 비옷이 되었습니다. 1930년에 Berliner Haupt는 접이식 우산을 발명했습니다. 학계에서는 우산이 중국 삼국시대인 4세기에 발명됐다고도 한다.

당나라 시대에는 제지 산업이 발달하여 사회에서 종이가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일부 장인은 종이에 동유를 발라서 Luo 우산(예: Lingluo 직물 우산)의 보충물로 방수 종이 우산을 만듭니다. 이렇게 인기가 많을 줄 누가 알았겠어요. 한동안 비가 오면 모두가 종이우산을 들고 있는 모습을 장안 곳곳에서 볼 수 있었다. 명나라의 주원장(朱玄章) 황제는 일반 사람들이 로마식 우산을 사용할 수 없고 종이우산만 사용할 수 있다고 명시적으로 규정했습니다. 청나라 사람들은 광동, 복건 등지에서 검은 천으로 된 우산을 대량으로 제조하여 해외에 팔았습니다. 전 세계 다른 나라에서는 우산이 한때 엄숙함과 제국의 상징이었습니다. 태국의 국왕은 뒤에 금우산을 들고 있는 평신도입니다. 미얀마 국왕의 칭호는 '거대우산의 왕'이다.

일본 천황이 여행할 때마다 항상 우산꽂이가 정중하게 동행한다. 이 우산은 각각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산은 당나라 때 중국에서 일본으로 전해졌습니다. 서기 781년, 수도 장안(현재의 산시성 시안) 거리에 어느 날 갑자기 비가 내렸다. 우산을 쓰지 않고 중국에 유학 온 일본 승려를 제외하고 거리 곳곳을 걷는 사람들은 우산을 들고 있었습니다. 그는 젖은 대머리를 만지며 뭔가를 이해하는 것 같았다. 그는 중국에 돌아와서 우산을 많이 사서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일본으로 가져가 친척과 친구들에게 선물했습니다. 그 이후로 일본에서는 우산이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사회학에서 우산의 파생적 의미로 인해 고대 중국에서는 우산이 황제, 장군, 대신, 고관의 권력을 상징하는 것으로 '지'와 위계에 명확한 기록이 있다. 엄격하다. 우산의 재질과 색깔, 크기는 머리에 쓰는 검은 망사, 몸에 쓰는 예의와 똑같으며, 이는 공직과 지위를 구별하는 표시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한나라에서는 기장 2000시 이상을 먹은 9명의 대신과 3명의 관료는 검은 우산을 써야 하고, 송나라에서는 3품 이상의 관료는 녹색 우산을 써야 한다고 규정했다. 황제는 빨간색과 노란색을 사용했고, 관료들은 모두 녹색 우산을 사용했습니다. 그래서 옛날에는 황제나 고위 관료들이 순찰차를 탈 때 쓰는 세단이나 자동차에는 '국민을 보호한다'는 뜻으로 우산 덮개를 열어 두곤 했습니다. 그러므로 이런 종류의 우산은 '파랑우산', '라우산', '완민우산'이라고도 불리며, 문자로는 '화개우산'이라고도 한다.

중국식 종이우산 패턴은 주로 꽃, 새, 풍경 등 중국 전통 회화의 공통된 주제를 바탕으로 합니다. 일부는 고전 문학 걸작의 플롯을 기반으로 합니다. 붉은 저택의 꿈', '서방의 낭만' 등 그림이 없는 것도 있습니다. 우산 표면에 캘리그라피가 적혀 있으며, 손잡이와 골지는 소재 본래의 색상을 그대로 유지하여 심플한 매력을 선사합니다.

절강성 위항의 종이우산 생산은 적어도 23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청나라 건륭 34년(1769년)에 동문원이 지우팡에 우산 가게를 열었다. 유항유지우산에는 어선우산, 문명우산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정교한 기술과 고품질의 소재로 제작된 우산은 내구성이 강하고 햇빛이나 비에도 부서지거나 깨지지 않아 인기가 높습니다. 과거에는 위항을 거쳐온 많은 순례자들이 고향에 있는 친척이나 친구들에게 선물로 우산을 사려고 한밤중에 문을 두드리곤 했습니다.

1951년 절강성은 수공예 산업 협력을 위한 시범 프로젝트로 위항 종이우산을 선정하고 '우산 생산 협력 그룹'을 설립했으며, 1952년 말에는 '우산 수공예 협동조합'이 설립됐다. 이 협동조합은 지역 최초의 수공예품 생산 회사로 국내 언론에 널리 보도되었습니다. 비와 빛 모두를 위한 철골 우산이 시장에 등장하면서 이러한 종류의 종이우산은 점차 사라지고 있으며 유항의 기름종이우산 기술은 사라질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2006년 12월 5일 위항구 당위원회 부서기이자 구청장 대리인 강군이 평야오탕부 마을에 정착할 때까지 우산 장인인 류유취안은 강군에게 자신이 원한다고 말했다. Yuhang 종이우산을 복원하기 위해 최근 몇 년 동안의 농가 관광 추세에 부응하여 현지 산지 사람들이 관광 상품을 개발하여 부자가 되도록 돕습니다. 종이우산이 사라지기 시작하자 Liu Youquan은 이 전통 공예를 계승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곧 푸양에서 대나무 우산 꽂이 제조업체를 찾아 수백 위안에 대나무 우산 꽂이 100개를 구입했습니다. 하지만 당시 그는 가공 기술을 익히지 못했기 때문에 이 우산틀을 30년 이상만 보관할 수 있었습니다.

'도시농촌헤럴드'는 12월 7일 1면에 "'유항종이우산' 복원을 위해 우산 제조사를 찾고 있다"고 보도해 지역 주민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12월 19일까지 Fang Jinquan, Chen Yuexiang, Shen Lihua, Sun Shuigan 4명의 노장들이 Pingyao Town의 Tangbu Village에 모여 Yuhang 종이우산 복원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2007년 1월, 그들은 능숙한 손길로 기름종이 우산 만들기를 성공적으로 재개했습니다. 그들은 평야오탕부 마을에서 기술을 전수했고, 산간 지역의 많은 대나무 농부들을 부자로 이끌었습니다. 위항구 문화전파국은 종이우산을 민속 공예품으로 보호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저장성 문화부도 위항유지우산을 저장성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포함시켰습니다. 같은 해 6월 항저우에서 열린 제1회 무형문화유산 보호 성과 전시회에 유항 종이우산이 전시됐다.

우산 제작에는 높은 수작업 기술이 필요합니다. 우산 제작자는 자신의 기술과 경험을 활용하여 그 기술을 장인과 견습생 간의 말과 행동에 의지하여 전승해야 합니다. , 개인적인 이해, 그리고 장기적인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군대를 떠나려면 3년이 걸립니다. 사용하는 도구는 대장장이가 특별히 만든 것이며, 우산에 사용되는 재료도 매우 까다롭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고운 복숭아꽃 종이를 우산 표면으로 사용하고, 감칠칠한 것을 우산 갈비뼈에 하나씩 붙입니다. . 감옻칠은 감이 푸른 상태일 때 감즙을 짜서 만든 것인데, 끈적끈적하지만 복숭아꽃 종이에 달라붙지 않습니다. 대나무와 나무로 만든 우산 손잡이와 갈비뼈를 털실로 묶은 후, 그 위에 문양을 칠하고, 그 다음 실내에 걸어 그늘에 말려야 합니다. 대나무 톱질, 녹색 긁기, 편평한 머리, 뼈 쪼개기, 홈 자르기, 뼈 자르기, 우산 갈비뼈 배열, 우산 실 끼우기, 우산 붙이기, 손잡이 설치 등을 포함한 70가지 공정.

사천성 루저우 펜수이 종이우산은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시작되었으며 4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지에서 생산되는 종이우산은 섬세한 패턴과 밝은 색상이 정교하게 손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아름다운 패턴은 작고 정교할 뿐만 아니라 바람에 강하고 아름답고 실용적입니다. 1993년 5월, 강양분 수령향 분수종이우산공장의 노련한 장인 6명이 고송 88개, 대나무 52개, 가죽 종이 1,800개, 기름 100kg을 사용하여 4개월 동안 더 많은 작업을 거쳤습니다. 70개 이상의 프로세스를 거쳐 "진주를 가지고 노는 두 용" 우산이 되었으며 "중국 우산왕"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도 종이우산은 전통 방식으로 현지에서 제작되고 있으며, 대나무 자르기부터 패턴 그리기까지 모두 손으로 이루어집니다. . 재료도 전통을 고수합니다. 예를 들어, 우산 꽂이는 산에서 잘라낸 단단한 나무로 만들어야 합니다. 제작 도구 역시 45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벼루인쇄 등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엄격한 품질 관리를 위해서는 "네 개의 홈"이 관절이 노출되지 않고 평평해야 하고, "치아"가 입이 노출되어서는 안 되며, "배아"와 "받침"이 "돼지 콧구멍"이 노출되어서는 안 되며, 동유는 반드시 균등하게 적용됩니다. 패턴도 매우 특별하여 다양한 축제 행사에 적합합니다. 결혼식에 사용되는 종이우산에는 '상서로운 용과 봉황', '우와 직녀', '요정의 성냥' 등의 문양이 있으며, 아이의 새 생명을 축하하는 데 사용되는 문양으로는 '용 두 마리가 붙잡는 문양'이 있습니다. 보물', '연등', '매화 피우는 까치', '선녀의 흩날리는 꽃' 등 생일 선물로는 '백새봉황', '영원한 소나무', '팔선해' 등이 있습니다. , "Peng Zu Lao Xian"등

송나라 때 현지 마정란이 재상으로 임명되어 수도에서 기름종이 우산을 가져와 고향으로 가져왔다고 한다. 세대를 거쳐 우산을 만드는 과정. 전설에 따르면 청나라 강희(康熙) 시대에 우원(吳源)이 안후이(Anhui)에 속해 있었는데, 강희제(康熙帝)가 비밀리에 그곳으로 갔다고 하는데, 갑자기 비가 와서 앞줄에 있던 관객들이 관객들의 시야를 가리고 있었다. 그 뒤에 장난꾸러기 소년이 청중 앞에 돌을 던졌고, 그 돌이 그들 중 한 명에게 부딪혀서 뒤로 튕겨 나갔습니다. 강희제(康熙帝)가 사람을 보내 우산이 어디서 생산됐는지를 알려주었다. 이후 '가록우산은 천하제일이다'라는 말이 전해져 오는데, 이는 『오위안현기(五源縣記)』에 실렸다. 장". 강남 지역에는 "경덕진의 도자기, 가록의 우산, 양저우의 여자는 선택할 필요가 없다"라는 민요가 있습니다. 세계".

복주의 기름종이우산의 역사는 오대십국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왕심지는 군대를 이끌고 남쪽으로 복건성으로 가서 중원과 장쑤성, 저장성 사람들을 건국했다. 우산 제작 기술을 복주로 가져왔습니다. 청나라 말기와 민국 초기에는 1911년 혁명 이후 일본상품 불매운동 기간 동안 시내에는 300개가 넘는 우산 가게가 있었다. 전통적인 푸저우 종이우산을 '국가우산'이라고 부르며 그 사용을 강력히 주장했습니다.

중팅 거리에 있는 양창리 우산 가게가 가장 유명합니다. "재료의 정교함, 기름진 코팅, 우아한 그림"이 특징입니다. 우산 표면의 종이는 복건성에서 특별히 제작된 티슈 페이퍼여야 합니다.

1915년 파나마 만국박람회에서 심사위원들은 양창리가 제작한 '두 배의 행복' 종이우산을 테스트한 결과, 1,170회의 반복적인 팽창과 수축에도 윗부분이 부러지거나 줄이 깨지거나 갈라지지 않고 견딜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20분은 5급 역풍에 날릴 수도 있습니다. 분우산 손잡이가 부러지지 않고, 갈비뼈가 온전하며, 끓는 물에 오랫동안 담가두어도 뼈가 벗겨지지 않고, 종이가 썩지 않고, 그래서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하늘을 향해 우뚝 솟은 우산 모양은 '인간과 자연의 조화'라는 문화적 이념인 중국 고전문화의 정수를 구현하고 있다.

우산의 갈비는 하나의 축은 화합과 힘을 상징합니다.

우산 바깥의 푸른 하늘과 그 안의 무한한 따뜻함을 담은 기름 종이 우산은 배려와 진정한 사랑을 상징합니다. 'youzi'는 동음이의어이고, 한자 '우산'은 다섯 글자를 하나로 합친 것이며 다섯 아들이 시험에 합격했다는 의미입니다.

동유 장인의 솜씨는 악령을 물리치고 평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둥근 우산 표면은 행복한 재회를 의미하고,

대나무 우산꽂이는 축제를 의미하며,

쉬에 대한 감동적인 사랑 이야기입니다. 시안과 백뱀은 서호의 빨간 우산을 중매로 삼아 천년에 한 번뿐인 사랑 이야기를 해석하는데, 기름종이 우산은 사랑에 대한 의리의 표시가 되었습니다.

'마오 주석이 안원에 가다' 조각, 지도자의 붉은 기름종이 우산은 희망, 힘, 성공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마오둔의 '나의 기름천 우산' 기사, 사심 없는 모성애 사랑은 태양과 비로부터 당신을 지켜주는 우산입니다;

다이 왕슈(Dai Wangshu)가 쓴 "Rain Alley"의 한 곡입니다. 기름종이 우산에는 많은 생각과 추억, 꿈이 담겨 있습니다...

대왕수 신작 '비골목' 기름종이우산을 사용한 시: "...기름종이우산을 들고 길고 길고 쓸쓸한 비오는 골목길을 홀로 헤매며 만나기를 바랍니다. 라일락처럼 슬프고 원망스러운 소녀."

시선 곁눈질로 신작 '가족우산'도 기름종이 우산을 주선으로 삼고 있다. 비바람이 몰아쳐 내가 우산을 보낼 차례가 되었는데, 아이는커녕 기름종이 우산도 보지 못했다."

《 <백사전설>에서는 우산 서현은 백수진에게서 빌린 종이우산이었다.